본문 바로가기
미래준비/3.건강.생존

성심리학자가 본 성과 마음 이야기 : 성적 자아존중감을 높여라

by 리치캣 2021. 8. 26.
728x90
반응형

[020) 성적 자아존중감을 높여라


섹스에 있어서 테크닉과 건강한 신체는 물론 중요하다. 분위기나 침실 매너도 필요하다.

그러나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마음가짐이다. 섬에 대해 가지고 있는 자존심이랄까? 성적 자아존중감이 필요하다는 이야기다.
자기에 대한 존중감, 자존심은 우리가 살아가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섹스 역시 마찬가지다.


나는 성행위시 매력적이야라는 긍정적인 자아개념을 가진 사람은 섹스를 능동적으로 관리하며 섹스의 진정한 맛을 즐길 있다.


반대로 자신의 능력에 부정적인 생각을 가진 사람은 섹스에 대해서도 수동적이며 부정적인 태도를 보이게 마련이다.


문제는 부정적인 생각을 하고 있는 자신을 스스로도 모르거나 심각하게 생각하지 않고 지낸다는데 있다.

섹스에 대한 자신의 자아개념이 약하다는 근본 원인인데 엉뚱하게도 주변이나 다른 문제 탓을 하는 것이다. 그러면서 남들이 말하는 섹스의 즐거움을 동경한다. 파랑새는 자신의 집에 있는데 엉뚱한 곳만 돌아다니는 셈이다.


성에 대한 자아개념은 어떻게 하면 높일 있을까? 방법은 지극히 현실적이다.
성에 있어 자아존중감은 독립적이라기보다 전체적인 (Self)', 전체적인 자아존중감의 일부분이다.

행동을 따로 분리해서 생각할 아니라 다른 행동의 패턴 속에서 이해하고, 원하지 않는 부분은 변화시켜 나가는 것이 성적 자존심을 높이는 방법이다.


심리학자들은 과거에 대한 후회는 일단 멈추고, 나는 새롭게 변해간다는 것을 자기에게 암시한 , 실제로 그런 행동을 하라고 충고한다.

예를 들어 섹스에 대한 절제력이 약해 자기에 대한 존중감이 약한 경우라면 유혹이 왔을 자신에게 그리고 상대에게 'NO'라고 단호하게 이야기하고, 이렇게 행동의 변화를 실천한 자신을 스스로 칭찬하는 과정을 반복하라는 이야기다.

*본 광고는 쿠팡의 판매수수료와 연계되어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