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놀기/영화,다큐멘터리39

이 영화목록을 왜 모아 놨는지...기억이 안나네...ㅎㅎㅎ 이 영화목록을 왜 모아 놨는지...기억이 안나네...ㅎㅎㅎ 1. 스타 워즈 에피소드 3 (Star Wars: Episode III) - 2005 - 장르 : SF,모험,액션 2. 스카이 캡틴 앤 더 월드 오브 투마로우 (Sky Captain And The World Of Tomorrow) - 2004 - 장르 : SF,스릴러,모험 3. 스파이더맨 2 (Spider-Man II) - 2004 - 개봉명 : - 장르 : SF,액션,모험 4. 제브라맨 (ゼブラ-マン: Zeburaaman) - 2004 - 장르 : SF 5. 지구를 지켜라 (지구를 지켜라: Save The Green Planet!) - 2003 - 비디오 출시명 : - 개봉명 : - 장르 : SF,스릴러 - 색인 : 외계인,부조리,개기월식,음모.. 2022. 3. 29.
롬멜-사막의 여우 영화제목이 롬멜-사막의 여우 라고 되어 있지만...영화와는 어울리지 않는 제목같다. 영화의 배경은 아프리카 사막에서의 전투가 아니라... 아프리카 전투를 마치고... (연합군 특히 미국의 물량전에 패배해서 튀니지 일대를 다 내주고 철수한 전선.) 대서양 방벽을 방어하는 임무를 수행하던 시기를 기반으로 한다. 그러므로... 제목을 롬멜-갈림길에 서다. 라던가... 롬멜의 선택. 이런거 였으면 어떨까 생각해봤다. 독일조차도 무능한 정치장교들이 득세하고 있었다는 사실과 롬멜이 사단작전 수준밖에 없다는 지적을 당하는 위치 였다는 것도...이 영화의 고증이 참 잘되었다고 생각한다. 최선을 다해서 임무에만 충실한 군인이었던 롬멜.... 전투경험도 없고, 탁상공론만 하는 정치장교와 정치꾼들에 의해 결국은 희생양이 되.. 2022. 1. 19.
솔저발터 오랜만에 정주행한 영화. 처음엔 B급영화겠지하고...앞부분 보다가 끄려고 했는데... 보면볼수록 빠져들어서...3시간을 봤다. 독일군 병사의 관점에서 전쟁이 부분을 보여준 것인데...숨겨진 내용은 작지 않다. 정치라는 놈이 괴물이라는 생각이 들 수 있다. 개인으로서 느낀 점은... 전쟁은 가능한 일어나서는 안된다. 악한 존재가 정당화 될 수 있는 환경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반대로 전쟁이 난다면... 과정과 결과에서 모두... 철저하고 완벽하게 승리해야 한다는 것이다. 전쟁과정에서의 약자 그리고 패자는 선택할 수 있는 것이 없기 때문이다. 물론 선택권도 없다. 선택의 자유. 궁극적으로 자유를 자유롭게 자유하기 위해... 전쟁을 제어되어야 하고, (손자가 말하지 않았던가... 싸우지 않고 이기는게 가장 상수.. 2022. 1. 8.
블리자드 오브 소울 : 라트비아 라는 약소국의 운명 대한민국도 이와 비슷한 상황을 겪어봤었다. 그러므로 우리는 다시는 약소국이 되어서는 안된다. 강소국, 나아가 강대국이 되어야만 한다. 세계 1차대전 당시 독일군들이 치를 떨며 두려워 했던 나라 라트비아의 정체 (영화리뷰/결말포함) https://www.youtube.com/watch?v=GhnMKiT0yi4 안녕하세요! 영화리뷰채널의 팝콘&콜라 입니다. 오늘 추천드릴 영화는 실화를 바탕으로 제작된 전쟁영화 블리자드 오브 소울 입니다. 세계 1차대전 당시 러시아를 위해 독일군들의 막강한 공격을 막아냈던 라트비아인들의 뼈아픈 역사를 다루고 있는 영화 블리자드 오브 소울의 전율과 감동을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2021. 12. 29.
인생 : 1994년 이니까... 가능했던 중국영화... 1994년 이니까... 가능했던 중국영화... 지금이었으면....ㅎㅎㅎ 감독이 쥐도새도 모르게 사라졌다가... (시진핑 따까리들에 의해서...과잉충성자들에 의해서... 스탈린 시절에도 그랬었다.) 부정축재로 모든 재산 다 강제압수당하고... 또 사라졌다가... 몇달 후 해남도 골프장에 잠깐 나타났다가... 또 갑자기 사라졌겠지....마윈 처럼..(인간이 순식간에 알리바바되는 중국의 현실,,,) #영화리뷰 #결말포함 #영화추천 [영화리뷰]우리에게 인생이란 무엇일까요? 삶의 길을 알려주는 찐명작 https://www.youtube.com/watch?v=xr5mViOFm38 #영화리뷰 #결말포함 #영화추천 [인생] 🔸안녕하세요 영화돌🎬입니다. 이번 영상은 1994년에 개봉한 영화 ‘인생’ 입니다. #장이머우 .. 2021. 12. 28.
지옥의 묵시록 지옥의 묵시록. 중학교때 극장에가서 본 기억이 난다. 조조할인을 보고서 감동과 충격을 받아서...그 자리에 앉아서 2번 더 봤다. (그때는 가능하던 시기였다) 공포와 광기...를 보여주는 영화 지옥의 묵시록 #마틴쉰 #말론브란도 #황금종려상 전쟁영화 중 딱 한번만 할 수 있는 가장 미친 프로젝트[결말포함리뷰] 전쟁영화 중 딱 한번만 할 수 있는 가장 미친 프로젝트[결말포함리뷰] - YouTube 2021. 10. 12.
멍청한 장교는 적보다 무섭다. 지휘관이 멍청하면 특히 고급장교가 멍청하면.... 답이 안나온다는 것을 보여주는 현실,사실을 보여주는 영화. 데인저 클로즈. (댄저 클로즈?) / 롱탄 대전투. 호주군의 사령관이라는 멍청한 지휘관...여단장급인거 같은데.... 절망적이다. 반면에 중대장인 소령은 훌륭한 판단을 했다고 본다. 이런 실화를 바탕으로 한 영화를 보면서...늘 나라면 저 상황에서 어떻게 했을까를 생각한다. #댄저클로즈롱탄대전투 #영화리뷰 #결말포함 [영화리뷰 결말포함] 베트남 전쟁 중 연합군들에게 벌어진 거짓말 같은 전쟁 실화 (실화 전쟁영화) https://www.youtube.com/watch?v=1CfFu305D7s 2021. 10. 6.
1991년 작 ‘지중해’ 이탈리아 영화. 1991년 작 ‘지중해’ 이탈리아 영화. 썸네일엔 이탈리아군 전투력 이라는 단어가 보이지만... 전투와는 아무 상관없는 영화....^^ 한국전쟁때도 전쟁이 났는지 몰랐다는 섬이 있었다고 하는데... 이 영화에선 외딴 섬에서 독일군이 지나간 후 3년간 아무일도 없었던 기간동안 평온하고 일상적인 삶에 젖어들어갔다는 내용이다. 이런 영화를 보다보면.... 이탈리아는 로마와 무관한 나라처럼 보인다. ^^ 어쨌든 이들은 이미 1945년에 삶에 대해 깨달음을 얻은 경우이다. 대한민국은.... 대한민국 586세대는 어떤가? 아직도 열심히 일만 하고 있지는 않을까??? https://www.youtube.com/watch?v=_zO2IMf8AZQ 전쟁터에서 이젤까지 펴놓고서 그림을 그리는 이탈리아 군 중위. 장교가 교.. 2021. 10. 5.
역시 주성치...!!! : 충당애국 ㅋㅋㅋ "주성치의 007북경특급" 역시 주성치다. 쿵후허슬부터 시작해서....정말 배꼽빼는 내용이다. 솔직히 쿵후허슬만은 못하다 그러나 007 제임스본드를 패러디 한 듯하기도 하고 아닌듯도 한....정말 주성치 영화다. 결말부분에 가면 공산당 소속 군인들이 나오는데... 군부대에 충당애국 이라고 빨간 페인트로 그려져 있다. 한국은 방공방첩이었는데....ㅎㅎㅎ 충당애국 ㅋㅋㅋ 중국공산당에 충성하는 것이 애국이라는 뜻인데... 그 기치하에서 무력을 행사하는 중국군이 결국은 멸망한다. 물론 주성치에 의해서... 이 영화 중국에서는 검열대상이거나 방송금지처분 받았을듯....ㅎㅎㅎ ---> 검색해보니..1994년 영화.... 그러면 그렇지.... 요즘 시진핑 시절이었으면 주성치가 이 영화에서 나오는 돼지 잡는 칼을 맞았.. 2021. 10. 4.
소련 영화 : 돌파구 번역이 엉망진창임. ㅎㅎㅎ 그래도 참 열심히 찍은 전투장면을 챙겨보느라.... 상당부분 점프했지만.... 소련군도 인간애를 다루는구나...라는 내용. 소련군의 30MM 고속유탄발사기도 나와서....나름 고증을 잘한 실제 전투를 영화화 한것으로 보인다. https://www.youtube.com/watch?v=CRVkqTiatO0 2021. 9. 25.
이퀼리브리엄 인간답게 살게 해주는 모든 것이 사라졌다. 코로나 19가 인간다움을 소멸시킨다면,,, 인간은 무엇을 추구할까? 그리고 그 전에 어떤 인간다움이 소멸될까? 하지만 난 가난하여 ... 사뿐히 밟으소서.... 예츠 2020. 8. 30.
플라이트 93 : 911 사기사건을 소설로 쓰고 영화까지 만든 미쿡. 플라이트 93 : 911 사기사건을 소설로 쓰고 영화까지 만든 미쿡. 911을 언론에서는 '테러'라고 호칭한다. 테러는 테러다. 그러나 '미국에 의한 자국내, 자국민을 대상으로 한 테러' 라고 판단한다. 나의 판단에 반감과 반박이 있다면... 그 감정에도 동의한다. 그러나 우선 마이클 무어 감독의 '화씨 911'이란 다큐영화를 먼저 보고 반박하기 바란다. 전세계의 건축학 교수들에게 물어보라. 초대형 건물 2개가 동일한 모양으로 동일하게 지상층까지 깔끔하게 부서지려면 어떤 조건들이 갖춰져야 하는지... 무역센터 건물의 붕괴는....노후건물을 해체할때 사용하는 '해체공법'에서만 볼 수 있는 형상이다. 게다가 7블럭 떨어진 건물의 붕괴는 어떻게 설명할 것인가? 그리고 펜타곤에 돌진한 비행기라고 하는데...어째.. 2020. 8. 6.
마지막 방위. ㅎㅎㅎ : 마지막 방위, 방위라는 국방의 의무를 수행하는 시스템이 있었다. 현역에 대비해서 약간 멸시받는 시스템이었는데...아,,,그리고 상근예비역 이라는 시스템도 있었다. 이 영화에 나오는 사람들도 나름 유명한 배우들인데...그 당시엔 이렇게 캐스팅 되었구나. 요즘 TV에서 이런 옛영화들을 종종 틀어주는데... 보는 재미가 쏠쏠하다. 필리핀을 원시부족으로 표현하고, 네이비씰을 쎄다고 생각하던 그 시절...ㅎㅎ 지금은 필리핀도 우리랑 동일한 산업사회에 살고, 네이비씰도 한국군 특수부대가 상대할 만한 정도의 전투력이라는 것을 인지한 시대이다. 오늘 저녁엔 배틀그라운드를 오랜만에 해야겠다. ㅎㅎㅎ 구글 자동번역하니..방위를 구글이 제대로 이해를 못하는 구나...ㅋㅋㅋ ============================.. 2020. 8. 2.
레디 플레이어 원. 최근에 본 영화중...가장 혁신적인 영화~!!! 레디 플레이어 원. 최근에 본 영화중...가장 혁신적인 영화~!!! 현실세계도 세계를 지배하는 자들이 전쟁을 해왔는데,,, 여기서는 가상과 현실을 넘나들면서 오아시스라는 가상공간은 지배하려 한다. 다양한 캐릭터와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멋진 영화다. 2020. 7. 16.
자헤드-그들만의 전쟁 걸프전을 배경으로 한 영화다. 군대의 개념이 우리와 많이 다르다. 목축민족과 농경민족의 차이라고나 할까? 물론 우리도 이런 개념을 가지고 군생활을 하는 사람들이 다수 있다고 본다. 그래도 아직까지는... 전쟁은 단지 우리 사회공동체를 위한 방어전쟁의 개념이 강한 것이 우리사회다. 반면에 이 영화같은 것을 보면 미국은 그저 직업, 전문가 라는 개념에 가깝다. 2019. 12. 2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