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하기/경영학과 군사학

1990년대 말에 만들어진 옥션이 미국 이베이로 넘어갔다가....이번엔 다시 한국의 신세계로 넘어갈 것 같다.

by 리치캣 2021. 6. 16.
728x90
반응형

대학원 석사논문이 '인터넷쇼핑몰에서의 재구매 결정요인'이었다.

1998-9년 이니... 보통사람들은 인터넷도 잘 몰랐고, 인터넷쇼핑몰은 그 개념도 잘 모를 시기였다.

이때 옥션에 3000명 안에 들어가는 셀러로서 14k, 18k, 악세사리를 직접 팔아보면서 실험을 했던 기억이 있다

그래서 옥션의 이베이 인수때도 관심있게 뉴스를 봤는데...이번엔 신세계로 간다고 해서 기록해본다.

옥션과 내가 인연이 있는지...최근에 우연찮게 이면지를 정리하다가 20년전에 인쇄한 옥션의 페이지가 나왔다. ㅎㅎㅎㅎㅎ (아래 첨부)

이면지가 옥션의 변화를 인지한 것인가? ^^

https://www.youtube.com/watch?v=oJzFD_60vYU

1990년대 말에 만들어진 옥션이 미국 이베이로 넘어갔다가....이번엔 다시 한국의 신세계로 넘어갈 것 같다.

쿠팡 등 모바일 플랫폼 기반의 온라인 유통등이 대세이지만,

아직도 옥션,지마켓,인터파크,11번가 등이 함께 시장을 점유하고 있다.

이번 인수가 어떤 형태로 도출될까?

단순히 브랜드를 가져오는 의미는 분명히 아니다. 브랜드 인지도가 현저히 낮아졌으니,

그럼 유입과 유출분야의 강점을 가져오는 것일까? 그것도 좀 애매하다. 오픈마켓의 구조상 매입의 형태가 아니기 때문이다. 차라리 그 분야는 신세계가 강점을 가지고 있다고 봐야 할 것이다.

고객정보가 필요해서라면...신세계도 충분하고...

어떤 점이 신세계와 롯데의 인수전으로 확대되었는지 궁금하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