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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군 전차의 드론 방어 방법이 궁금하다.
특히 상부공격을 하는 드론공격을 막기위한 방법론...
[통합본] 중국 99A 전차 #99A전차#중국#샤를세환#이세환
https://www.youtube.com/watch?v=quE3cOEAx-8
이 영상에서는 중국의 주력 전차인 99A 전차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시청자는 중국 전차의 역사와 발전 과정을 이해할 수 있으며, 전차의 설계, 성능 및 전투 능력에 대한 심도 있는 분석을 통해 최신 군사 기술의 흐름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특히, 99A 전차의 방어력과 공격력에 관한 내용을 통해 현대 전쟁에서 전차의 역할과 중요성을 상기시켜줍니다. 이 영상은 군사적 관심이 있는 사람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여 중국의 방산 산업을 이해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핵심 용어더 보기
- 99A 전차: 99A 전차는 중국이 개발한 주력 전차입니다. 주로 공격력과 방어력이 강화된 전차로, 현대 전쟁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 전차는 중국의 군사 기술 ...
완벽노트(GPT-4o) 적용됨GPT-3.51. 📢 영상 소개 및 중국 전차 99A 소개의 시작
- 코로나로 인해 업로드에 차질이 있었다고 사과하며 이제부터는 이런 일이 없도록 하겠다고 다짐한다 .
- 최근 많은 시청자가 중국의 각종 무기에 대한 소개를 요청했다고 설명한다 .
- 그래서 오늘 중국의 주력 전차인 99A 전차를 소개한다고 발표한다 .
- 중화권 시청자들에게는 영상에 대한 올바른 공유를 요청하며, 댓글에 영어로 질문하면 더 잘 이해할 수 있다고 한다 .
- 이제 본격적으로 내용을 시작한다고 마무리한다 .
2. 🛡️ 중국의 99A 전차 개발 배경
- 중국은 1970년대 후반부터 80년대 초반에 걸쳐 59식 전차와 그 제조 기술을 바탕으로 주력 전차의 화력과 방어력을 강화하는 노력을 지속해왔다.
- 그러나 문화대혁명(1966-1976)으로 인해 정치적 불안정과 경제 정체가 발생하여, 중국의 전차 개발이 30년 이상 지연되는 결과를 초래하였다.
- 이 문화대혁명은 과학적 근거 없이 추진된 정책으로, 중국의 문명 수준을 후퇴시켰으며, 중공업 기반의 경제 발전에 악영향을 미쳤다.
- 문화대혁명 이후, 중국은 자국에서 개발한 전차가 국제 무기 시장에서 수출 가능한 제품이 되도록 새로운 개발 계획을 수립하게 되었다.
- 이를 통해 중국은 파키스탄과 협력하여 주력 전차 공동 개발을 실현하고, 기술 도입을 통해 전차를 개량하기 시작하였다.
3. 🚀 중국과 파키스탄의 전차 공동 개발 과정
- 중국은 1980년대부터 파키스탄과의 군사 협력을 통해 전차 개발을 본격적으로 시작하게 되며, 이는 인도와의 긴장 관계 및 아프가니스탄의 혼란 상황에 기인한다.
- 처음 개발된 전차는 85식 주력 전차로, 이는 소련의 T-72 시리즈와 상관관계를 가지며, 중국에서 생산된 125mm 활강포를 장착하게 된다.
- 1991년 6월, 양국의 공동 개발 결과로 90식 2 전차가 완성되며, 이는 T-72M을 기반으로 파키스탄 육군과 중국의 협력이 시작된 이후 개발되었다.
- 배경적으로 파키스탄은 미국과의 군사 협력 관계를 지속해 왔으며, 이로 인해 다양한 전차 관련 기술과 시스템을 도입하여 개발에 기여하게 된다.
- 최종적으로 90식 2 전차는 VT1 또는 MBT 2000이라는 이름으로 여러 국가에 수출되며, 중국과 파키스탄의 협력은 실질적인 군사 장비의 발전으로 이어졌다.
4. 🚀 99A 전차의 개발 배경과 과정을 통해 알아보는 중국 육군의 도전
- 99A 전차는 96식 전차의 개발과 개량 과정을 거쳐 나타났으며, 설계 초기부터 방어력과 내구성 문제로 중국 육군의 만족을 얻지 못했다 .
- 98식 전차는 성능 면에서는 양호하게 보였으나, 중국의 기술적 한계로 인해 대량 생산되지 못했으며, 결과적으로 99식 전차로 재명명되었다 .
- 99식 전차와 99A는 추가적인 개량 과정을 거쳤지만, 여전히 기동력과 방어력 측면에서 문제를 겪었고, 최신 기술을 통합하기 위해 2003년부터 새로운 신형 전차 개발에 착수하였다 .
- 2007년 신형 전차의 존재가 공개되었고, 2010년에 설계가 승인되어 2014년에 군사 연습에서 우수한 성능을 입증 받았다 .
- 99A 전차는 중국 육군의 요구를 충족하는 최신형 전차로 자리잡았으며, 서방에서는 이를 99A2로 명명하기도 하였다 .
5. 🚀 99A 전차의 파워팩과 성능
- 99A 전차의 파워팩은 출력 1500마력의 신형 디젤 엔진과 자동 변속기 조합으로 개발되었으며, 1550HB2 엔진이 탑재되었다.
- 중국은 독일제 MTU87 계열 엔진을 기반으로 1200마력급 신형 엔진을 독자적으로 개발하고, 이를 터보 차저로 개선하여 1500마력으로 향상시켰다.
- 99A 전차는 중국 육군의 제식 전차 중 최초로 360도 제자리 선회 능력을 갖추었고, 핸들 방식의 조종이 가능합니다.
- 전투 중량이 경량화됨으로써 0에서 32km/h까지 가속하는 데 7초밖에 걸리지 않으며, 최고 속도는 도로 주행 시 시속 80km에 이른다.
- 또한, 내부 공간은 일부 줄어들지만 인간공학적 배치로 충분한 공간을 확보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전반적인 소형화로 생존성이 향상되었다.
6. 🛡️ 99A 전차의 방어력 및 장갑 기술
- 99A 전차는 포탑 높이를 30cm 이상 억제하여 전체 높이를 약 2.4m로 추정하며, APFSDS 탄과 히트탄에 대한 방어력을 갖춘 신형 복합 장갑과 3세대 반응 장갑을 장착하고 있다 .
- FY-4개 반응 장갑은 APFSDS 탄과 텐덤 방식의 히트탄에 대한 방어 능력을 가지며, 히트탄에 대응하기 위해 설계된 1세대 반응 장갑에 비해 강화된 방어력을 발휘한다 .
- 중국은 99A 전차의 포탑 정면 방어력이 최대 1060mm에 달한다고 주장하나, 이에 대한 정확한 데이터는 확인되지 않았다 .
- 99A의 장갑 기술은 M1A2 SEP, 레오파드 2A6, K2 전차와 비슷한 수치의 방어력을 갖췄을 것이라고 추정되며, 이는 상대국에게 상당한 부담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
- 99A 전차는 대전차 지뢰 및 IED 같은 위협에 대응하기 위해 차체 하부 장갑을 강화하고 있으며, 미사일 방어 장치 GL7을 탑재하고 있다 .
6.1. 🛡️ 99A 전차의 방어력
- 99A 전차의 포탑은 99G 모델에 비해 부피가 확대되어 높이가 증가했으며, 이는 약 2.4m로 추정된다 .
- 이 전차는 APFSDS 탄과 같은 고속 관통탄에 대한 방어력을 강화하기 위해 복합 장갑과 신형 반응 장갑을 장착하고 있다 .
- 포탑 정면에 장착된 FY-4개 반응 장갑은 히트탄과 APFSDS 탄에 대한 방어력을 제공하는 3세대급 반응 장갑으로 설계되었다 .
6.2. 🔒 99A 전차의 반응 장갑 발전
- 99A 전차의 반응 장갑은 주로 히트탄 방어를 목적으로 개발되었으며, 텐덤 방식의 히트탄에 대한 관통력을 강화하는 것이 특징이다.
- 초기 1세대 반응 장갑은 히트탄에 효과가 있었지만, APFSDS 탄에는 효과가 없었고, 따라서 1980년대 후반에 2세대 반응 장갑이 등장하였다.
- 2세대 반응 장갑은 히트탄과 철갑탄에 대해서도 방어력을 높였으며, 특수 구조물과 반응 폭약을 사용한 원리에 기반하고 있다.
- 3세대 반응 장갑은 APFSDS 탄에 대한 성능이 더욱 강화되었고, 경사가 급한 쐐기형 구조로 제작되어 있다.
- 99A FY4 반응 장갑은 3세대 반응 장갑으로, 텐덤 탄과 APFSDS 탄 모두에 대한 방어력을 확보하기 위해 고경도 금속 구조물이 추가된 특수 설계를 갖추고 있다.
6.3. 🚧 99A 전차의 방어력 분석
- 중국의 군사 전문지는 99A 전차가 유리 섬유 복합제와 세라믹 플레이트 등으로 구성된 복합 장갑을 통해 약 600mm 방어력을 확보했다고 주장하며, 신형 FY4 반응 장갑을 추가하면 700에서 800mm로 증가한다고 언급하고 있다 .
- 그러나 정확한 방어력 데이터는 아직 확인되지 않았으며, 일부 소식통은 99A 전차의 전면 방어력이 APFSDS 탄에 대해 최대 1060mm에 이를 것이라고 주장하고 있으나 구체적인 증거는 없다 .
- 현재 방어력 관련 논의는 기존 러시아 T-90급 방어력보다 약간 향상된 수준의 가능성을 제기하고 있으며, 그러나 최소 700mm 이상의 방어력이 99A 전차에 상당한 부담으로 작용할 것으로 예상된다 .
- 99A 전차는 차체 하부 장갑을 강화하고, 신형 미사일 방어 장치를 탑재하여 전반적인 방어 능력을 강화하고 있으며, 에어컨 설치로 승무원의 작업 환경을 개선하고 있다 .
6.4. 🚀 99A 전차의 공격력과 기술적 특징
- 99A 전차는 125mm ZPT-98 계열의 활강포를 탑재하고 있으며, 포신 배기가 기존 모델인 99G보다 후방으로 이동한 구조를 가지고 있다 .
- 이 전차포는 러시아제 2A46M1을 기반으로 한 고압 포신과 함께, 신형 포탄을 사용하기 위해 내압 강도를 향상시킨 모델이다 .
- 최근 정보에 따르면, ZPT-98 주포는 포신 및 복자기 개량으로 새로운 포탄 운용이 가능한 상태로 발전하였다 .
- 99A 전차는 중국산 신형 열화 우라늄 소재 APFSDS 탄을 통해 1000m에서 약 650~700mm의 관통력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추정된다 .
- 또한, 99A 전차는 포구 감지기를 채용하여 사격 정확도를 개선하였으며, 포탑 디자인 수정으로 포탑 중앙부를 높였다 .
6.5. 🎯 99A 전차의 사격 통제 장치와 C4I 능력
- 99A 전차는 경량화와 전자 장비 성능 향상에 중점을 두어 사격 통제 장치를 개선하였으며, HL-6070 계열의 조준경을 탑재하고 있어 기본 성능이 프랑스의 르클레르 전차와 동등할 것으로 추정된다 .
- 99A 열 영상 조준경은 3000m 표적 식별이 가능하며, 4000m 이상에서 장거리 탐지를 지원하여 이전 중국제 전차보다 우수한 전투 능력을 지닌다 .
- C4I 능력으로는 ABIS 차량 간 정보 교환 시스템을 통해 전투 능력 정보를 공유하고, 독자적인 베이더우 위성 항법 장치로 정밀한 위치 측정이 가능하다 .
- 99A 전차는 연료 및 탄약 데이터, 차량 상태 등의 실시간 확인을 통해 현대 전투 정보 체계에 적합하게 설계되었다 .
- 중국은 이 시스템에 사용되는 소프트웨어 대부분을 독자 개발했으며, 1세대 네트워크 전투 체계 배치에도 성공하였다고 강조하고 있다 .
6.6. 🚛 99A 전차의 기능 및 파생형
- 99A 전차는 네트워크 능력과 전차 상태 모니터링 기능을 갖추고 있어, 이상 발생 시 낮은 자동화 수준으로 운용할 수 있다 .
- 또한, 99 전차 계열은 차체를 전용해 개발한 군난 작업 차량이 존재한다 .
- 중국은 99A 전차 개발과 함께 55톤 급 전차를 수용할 수 있는 신형 군난 전차를 제작했으며, 이는 서방의 영향을 크게 받았다 .
- 이 군난 전차는 작업용 크레인, 견인용 윈치, 차체 고정용 도조 등을 장착해 간단한 정비 및 공병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 .
- 더불어, 수출형으로는 VT4 MBT 3000이 있다 .
7. 🌟 99A 전차의 현재와 미래
- 99A 전차는 2011년부터 중국의 부대에 배치되었고, 2013년부터는 각 지역 훈련에서 기동이 확인되었다 .
- 현재 중국 육군은 약 5600여 대의 전차를 보유하고 있으며, 그 중 주력인 96식 전차는 2500대이고, 99A 전차는 약 600대이다 .
- 설계 책임자는 99A 전차의 기술적 신뢰성이 서방 전차와 동등하다고 주장하지만, 실제로는 신뢰성 문제와 관련된 비판이 존재한다 .
- 문제의 원인은 중국 기초 공업 기술력 부족으로, 오일 누유와 냉각 문제 등이 있으며, 이를 해결하기 위해 소재 품질 향상 사업이 진행 중이다 .
- 그러나 99A 전차는 스펙상으로는 서방의 3세대 전차와 견줄 수 있는 수준으로 평가되지만, 실전 경험이 부족하여 향후 이를 지켜보아야 할 필요가 있다 .
7.1. 🚀 99A 전차의 배치 및 보유 현황
- 99A 전차는 2011년부터 부대 배치를 시작했으며, 그 이후 2013년부터 훈련에서 기동하는 모습이 확인되었다.
- 현재 중국 육군은 약 5600여 대의 전차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것은 현대 전쟁에서의 전차의 중요성을 부각시키는 요소이다.
- 중국 육군의 주력 전차 중 약 2500대는 2.5세대 전차로 분류되는 96식 전차이다.
- 3세대 전차에는 99G가 600대, 오늘의 주인공인 99A는 약 600대가 포함되어 있다.
7.2. 🚧 99A 전차의 기술적 신뢰성 문제
- 마오밍 설계 책임자는 99A 전차가 서방 전차와 비교하여 기술적 신뢰성 면에서 손색이 없다고 주장하고 있으나,
- 그러나 몇몇 소식통에 따르면 99A 전차는 야전 부대에서 신뢰성 문제가 꾸준히 제기되고 있다고 한다 .
- 이러한 문제는 설계 기술보다는 중국의 기초 공업 기술력 부족에서 기인한 평가가 많은 것으로 보인다 .
- 특히, 오일 누유, 냉각, 플러그 등의 문제가 집중적으로 발생하고 있다고 알려져 있다 .
7.3. 🚀 99A 전차의 신뢰성과 향후 가능성
- 중국 육군은 야전 신뢰성을 서방측 전차 수준으로 향상시키기 위해 다양한 소재 품질 향상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
- 99A 전차는 스펙상으로 서방 3세대 전차와 경쟁할 수 있는 수준으로 평가되지만 , 실전 경험이 부족한 상태이다 .
- 서방의 3.5세대 전차와의 비교에서 계량된 실전 경험의 유무가 향후 확실한 경쟁력을 좌우할 것으로 보인다 .
- 따라서, 99A 전차의 발전 상황을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지켜봐야 할 필요가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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