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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국, MRSS 요구 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점점 더 많은 새로운 선미 상륙선 SLV 건조

by 리치캣 2024. 10. 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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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술적 유연성을 목적으로 한다고 말하지만...

좀더 근원적인 문제는...

영국의 조선산업이 미국의 조선산업처럼 기반을 잃었기 때문이 아닐까 생각한다. 

Genius idea UK to build More and More New Stern Landing Vessels SLV to meet the MRSS requirement

https://www.youtube.com/watch?v=hxIk1X1byQU

이 비디오는 전략 방어 검토(SDR)의 필요성을 다루며, 영국 해군의 수송선상륙 작전의 개선 가능성을 제시합니다. 특히, SLV(Stern Landing Vessel)와 같은 경량 수륙 양용 전투함의 장점과 그들이 제공하는 전술적 유연성에 대해 설명합니다. 기존의 대형 선박 대신 소형 선박을 사용하는 것이 비용 효율성운영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하며, 미래의 군함 설계에 있어 새로운 접근 방식을 제안합니다.
핵심 용어더 보기
  • 전략 방어 검토: 전략 방어 검토(SDR)은 군사 전략과 예산을 재검토하는 과정으로, 현재의 방어력과 미래의 필요를 종합적으로 고려합니다. 이 과정에서 어떤 군사 자원이 필요한지와 어떻게 효...

1. 🚢 SLV 구축의 필요성과 장점

  • SDR에서는 방어 예산의 큰 자금 격차가 존재하며, MRSS는 비싸고 취약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지적된다 .
  • 더욱 효과적이고 저렴한 방법으로 영국 지휘 부대 운영 개념을 지원할 수 있는 가능성이 제시된다 .
  • 대형 공격 선박 대신 소형 선박을 구축함으로써 조달 이점과 더불어 전술적 유리성을 확보할 수 있다 .
  • 소형 선박은 다양한 조선소에서 더 빠르고 저렴하게 건조될 수 있다 .
  • 이는 국방부(MOD)가 자금 흐름을 더 쉽게 관리하고, 필요한 경우 자원이 확보될 때마다 증가하는 방식으로 수륙 양용 함대를 구축할 수 있게 한다 .

 

2. 🚢 SLV 개발과 영국 해군의 필요성

  • 미국 해병대는 처음에 경량 수륙 양용 전투함(Light Amphibious Warship)으로 알려진 함선 개발을 시작했으며, 현재는 중형 수륙 작전선(Landing Ship Medium)으로 발전했다는 점에서 영국 해군의 참고가 될 수 있다 .
  • 최근 미국 국방부는 호주 SE Transport Solutions(STS)이 설계한 Stern Landing Vessel(SLV)에 대한 임대 계약을 체결했다 .
  • 현재 SLV의 길이는 73미터이나, 대형 화물을 수송하기 위해서는 약 90미터 크기의 선박이 필요하다는 점이 강조된다 .

 

3. 🚢 SLV의 전술적 유연성과 효율성

  • SLV는 65미터의 길이를 최적화하여 해안 접근성을 극대화하고, 영국 군사 작전을 지원하는 데 가장 적합한 옵션으로 보인다 .
  • SLV는 기상에 관계없이 해양 항해를 수행할 수 있으며, 저비용으로 해변에 신속하게 보급품을 전달할 수 있다 .
  • SLV는 300톤의 화물을 싣고도 C-state 5에서 16노트의 속도를 유지할 수 있어 군사 작전과 더 관련이 있다 .
  • SLV는 승무원과 부대 병력을 수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고, 추가적인 컨테이너 숙소 모듈을 장착할 수 있는 시스템도 갖추고 있다 .
  • SLV는 부두에 느리게 도킹하는 대신 해변에 직접 착륙할 수 있어 작전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으며, 기존의 물품 출하 방식보다 더 효율적인 변형이 가능하다 .

 

3.1. 🚢 SLV의 최적 설계 및 기능

  • STS는 수륙 양용 작전에서 해변 접근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약 65미터를 최적 길이로 고려하고 있으며, 이는 영국 사령관의 전투 구상을 지원하는 데 가장 좋은 선택일 수 있다.

3.2. 🚢 SLV의 설계와 성능 특성

  • SLV는 30년 전부터 원격 지역채굴 작업에 공급을 위해 개발되었으며, 모든 기상조건에서 해양 통과가 가능하고 낮은 운영비용을 가진다 .
  • SLV는 군사 맞춤화가 약간 필요할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약 18개월이 소요되어 신속하게 건설된다 .
  • SLV의 기존의 전통적인 수송선에 비해 전략적 유연성을 제공하며, 특히 해안 기동성에서의 효율성을 강화한다 .
  • SLV는 최대 600톤의 화물을 해안에 배치할 수 있으며, 이는 보통의 수송선보다 더 많은 하중을 처리할 수 있음을 시사한다 .
  • SLV는 날렵한 H 형태로 설계되어 있으며, 군사 작전에서 요구되는 기동성을 보장하고, 구성상 선택의 유연성을 허용한다 .

3.3. 🚢 SLV의 다목적 운영 가능성

  • 군사 SLV컨테이너 기반 모듈 시스템을 활용하여 다양한 역할을 유연하게 수행할 수 있다 .
  • 그래서 SLV는 모선으로 구성할 수 있으며, 유인 혹은 자율 플랫폼을 위한 다양한 발사 및 회수 방법을 제공할 수 있다 .

3.4. 📊 SLV의 지휘 및 통제 요구사항

  • MRSS의 지휘 및 통제 요구사항은 아직 상세히 정의되지 않았지만, 공간, 중량, 전력, 냉각, 그리고 안테나 농장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
  • 기존의 슈퍼구조물에는 분대급 작전을 지휘할 수 있는 용량이 이미 존재한다 .
  • 더 큰 인력을 수용하기 위해, 컨테이너화된 공간이나 전용 명령 SLV를 사용할 수 있으며, 이를 위해 더 긴 슈퍼구조물이 구축될 수 있다 .

3.5. 🚤 SLV의 적합성과 발전 가능성

  • SLV는 부유하는 주요 작전 기지 또는 전진 기지로 사용되는 데 적합하다.
  • 표준 SLV 디자인은 비행 갑판무인 항공 시스템(UAS)을 위한 구조물의 절반이 장착될 수 있으며, 헬리콥터를 위한 거의 비행 길이의 갑판 옵션이 있지만 화물 갑판의 유연성은 감소하게 된다.
  • SLV는 항공 능력이 강점이 아니며, 격납고가 부족하지만, 헬리콥터를 실을 수 있는 변형 모델이 개발될 수 있으며, 차량 갑판을 격납고로 변환할 수 있다.

4. 🚢 SLV의 생존성과 전술적 장점

  • SLV는 상업적 기원에도 불구하고, 생존성이 가장 큰 장점 중 하나이다 .
  • SLV 내부에는 대형으로 나뉘지 않은 공간이 없어, LST, Bay 클래스, LPD와 같은 선박과 차별화된다 .
  • 군사용 버전은 수중에서 널리 분산된 네 개의 디젤 발전기를 사용하는 디젤-전기 추진 방식을 채택하여 높은 생존성을 보장한다 .
  • 각 발전기는 네 개의 DC 모터와 서로 연결되어 있으며, 각 모터가 나름의 샤프트를 구동하여 시스템 분리, 중복성, 회복력, 방수 구획을 제공한다 .
  • 또한 최근 Strathclyde 대학교에서 개발된 부력이 있는 비가연성 폼으로 빈 공간을 채우는 것이 계획되고 있다 .

 

5. 🚢 SLV 개발의 전술적 이점

  • 만약 영국 해군이 MRSS에 대한 기존의 LPD 타입 솔루션을 포기하고 SLV를 기반으로 한 개발을 진행한다면, 전술적 장점을 가져올 수 있다.
  • SLV는 해변으로 대량의 화물을 신속하게 전달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춘다.
  • procurement 관점에서, 소형 선박은 제작이 더 쉽고 빠르며, 비용이 보다 고르게 분산되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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