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하기/경영학과 군사학

마케팅 4C전략

by 리치캣 2023. 5. 16.
반응형

 

마케팅 4C전략


마케팅 4C전략은 기존의 4P 전략에서 고객 중심으로 전략을 재정의한 것입니다. 

4C전략은 고객의 니즈와 원하는 가치를 중심으로 제품, 가격, 위치, 프로모션을 결정하는 것입니다.


고객 가치 (Customer Value)
제품의 기능보다는 고객이 원하는 가치와 니즈에 초점을 맞춥니다. 제품과 서비스는 고객의 가치를 충족시켜야 합니다.


고객 비용 (Customer Cost)
고객이 제품을 구입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얼마나 비용이 드는지를 고려합니다. 고객이 지불할 가격과 시간, 노력, 에너지 등을 포함하여 고객이 드는 비용을 고려해야 합니다.


편의성 (Convenience)
고객이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할 수 있는 편의성을 고려합니다. 적절한 위치나 배송 방법, 구매 경로 등을 제공하여 고객이 구매를 쉽게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커뮤니케이션 (Communication)
고객과의 소통을 중요시합니다. 제품이나 서비스의 정보를 적절한 방식으로 전달하여 고객의 니즈와 원하는 가치를 충족시키는 데 기여합니다.


이처럼, 마케팅 4C전략은 제품과 서비스를 고객 중심으로 재정의하여, 고객의 니즈와 가치를 충족시키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https://prqueen.co.kr/new/shop/detail.php?code=2114231&cid=56553&ev_code=EV0514&evt_fnd=JA 

 

모두애 착한 에코백 제로 웨이스트

임펙트있는 홍보용품은 판촉여왕에서!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안합니다.

prqueen.co.k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