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놀면서 일하기/창업 아이디어링 + 문서

1999 창업 아이디어링 : 제 목 : 헤드헌트(Head Hunt)업

by 리치캣 2021. 9.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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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은 메일창에서 링크드인을 통해 나에게 제안서를 보내고 친구요청을 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20여년전엔 IMF이후, 벤처붐 이후에 헤드헌팅사업이 크게 유행했다.

헤드헌팅 사업을 새로운 형태로 변형시키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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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목 : 헤드헌트(Head Hunt)업

  이그제큐티브 서치(Executive Search)라고도 불리우는 헤드헌트업은 글자  그
대로 고급인력을 수급해 주는 맨파워뱅크(Man Power Bank)를 말한다.  국내에서
는 이 사업이 도입초기단계에 있으나 선진 외국의 경우는 이미  성장기에  있는
유망업종으로 자리를 굳힌지 오래다.

  1930년 중반에 미국과 유럽에 처음 등장한 이 업종의 시장규모는  세계적으로
20억달러에 달하며 미국의 경우만 보더라도 1천 5백여 업체 중 나름대로 지위를
굳힌 러셀레이놀즈사나 보이든사는 연간매출액이 1억달러를 넘고있다.

  일본의 경우도 예외는 아니다.동경에 소재한 헤드헌트업체만도 2백50여  업체
가 되며 이미 일본에 진출한 미국이나 유럽등 굴지의 선두업체들과 경쟁을 벌이
고 있을정도로 성숙해 있다.





제 목 : 스타일스 온 비디오 (변화된 모습을 비디오로 보여준다!)

    --.  아름다움을 간직하려는 여성들의 욕망은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한결같다. 클레오파트라는 아름다움을 위해 목숨도 불사했으며,
         현대 여성들도 날씬한 몸매관리를 위해 굶기를 밥먹듯 하는
         애처러움을 곳곳에서 목격하기도 한다.

    --.  언제 어디서나 돋보이고 싶어하는 여성들의 간절함은 남성들의
         상상을 초월할 정도이다. 특히 여성들은 안경을 선택할 때나
         곱게 길렀던 머리를 컷트할 때, 퍼머를 할 때, 비만 상태로
         돌입할 때 더더욱 신경을 곤두세운다.

    --.  몇 년을 애지중지 길러온 머리를 컷트한다면 과연 내 모습은
         어떤 이미지로 비칠까? 미용사의 권유를 따랐다가 머리를
         망치게 되면 어쩌나? 어떤 안경을 써야 나의 분위기와 잘
         어울릴까? 등의 고민을 하게 마련이다.

    --.  이러한 고민을 한꺼번에 해결할 수 있는 첨단 컴퓨터 시스템이
         등장해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주)래동이 보급하는 첨단
         이미지 창조 시스템인 "스타일스 온 비디오(STILES ON VIDEO)"
         가 바로 화제의 주인공. 이 시스템은 미국에서 첫선을 보여
         대대적인 선풍을 일으킨 신세대 첨단사업이다.

    --.  스타일스 온 비디오의 사례를 살펴 보자. 우선 여성들은 팽팽한
         젊음을 간직한 자신의 모습을 찍거나 비디오 촬영을 한다.
         그러나 비디오 촬영도 버라이어티한 자신의 모습을 표현하기엔
         어쩐지 허전한 느낌이 든다.

    --.  이럴 때 스타일스 온 비디오를 이용해보자. 고객은 자신의
         모습이 담긴 사진을 가까운 스타일스 온 비디오 대리점에 접수
         시킨다. 그러면 10~15분후에 수백가지로 변화된 형태의 헤어
         스타일, 안경낀 모습, 우아하고 날씬한 몸매 등이 담긴 비디오
         테이프를 받을 수 있다.
    --.  이처럼 아무런 부담없이 원하는 헤어스타일의 모습이 담긴
         영상자료는 무엇보다 값진 추억이 될 것이다.

    --.  또한 고객 서비스를 생명으로 하는 여성 상대의 매장에서
         이 시스템을 활용할 경우 획기적인 매출신장이 기대된다.
         지금까지 우리나라에서 컷트나 퍼머를 할 경우 미용사의
         권유나 잡지에 나오는 모습을 눈대중으로 보면서 하는 것이
         고작이었다.

    --.  따라서 머리 스타일을 망치거나 자신의 이미지와 전혀 어울리지
         않는 경우가 종종 발생해 애를 태웠던 것이 그간의 현실이었다.
         스타일스 온 비디오는 이러한 고민을 해결해 줄 수 있다.

    --.  미용실은 사전에 스타일스 온 비디오 대리점과 계약을 맺는다.
         고객이 어떤 스타일로 머리를 매만져야 할까 고민할 때
         미용사는 스타일스 온 비디오를 권유한다.

    --.  고객이 원할 경우 즉석에서 폴라로이드 사진기나 일반 사진기로
         스냅 사진을 찍어 대리점으로 보낸다. 그러면 대리점에 비치된
         스타일스 온 비디오 시스템이 첨단 특수장비로 고객이 선택한
         12~24가지의 헤어스타일이 적용된 자신의 모습을 시뮬레이션
         영상으로 바꿔준다.

    --.  이러한 작업에 소요되는 시간은 10~15분, 이러한 시뮬레이션
         영상을 비디오 테이프에 담아주므로 미용사와 미용실에 차분히
         앉아서 변화된 자신의 모습을 감상한다.

    --.  그후 스타일스 온 비디오가 제시하는 모습중 자신의 스타일에
         가장 어울리는 형태를 미용사와 상의해 헤어스타일을 손질할
         수 있게 된다.

    --.  안경점의 경우도 고객서비스 차원에서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시력이 좋지 않은 사람에게 있어 안경은 생활필수품
         이나 패션의 도구로 각광을 받는다. 그러나 어떤 형태의 안경
         이나 선글라스가 자신의 분위기에 잘 어울리는지 판단을 내리는
         것이 쉬운 일은 아니다.

    --.  이럴때 안경점에서는 고객에게 스타일스 온 비디오를 권하면
         된다. 즉석에서 사진을 촬영해 미리 계약된 대리점에 사진을
         보내면 자신의 얼굴에 수백종의 안경을 쓴 모습이 비디오에
         담겨 즉석에서 배달된다. 안경사와 고객은 비디오에서 제시
         하는 형태중 가장 어울리는 안경을 선택하면 모든 문제는
         깨끗이 해결된다.

    --.  스타일스 온 비디오 시스템은 선진미국에서 개발돼 각 지역
         대리점들을 돈방석에 올려 놓은 유망사업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이 시스템의 가장 큰 강점은 일반 고객
         이나 여성상대의 매장을 겨냥한 사업이기 때문에 시장수요가
         무궁무진하다는 점.

    --.  젊은 시절의 추억을 간직하려는 일반고객도 큰 시장이지만
         날씬한 몸매를 가꾸려는 여성을 상대로 하는 헬스클럽,
         에어로빅, 수영장, 패션스토아, 의상실에서도 스타일스 온
         비디오는 최상의 대고객 서비스를 창조하는 무형의 자산이
         될 것은 틀림없다. 특히 이러한 고객 서비스는 단골 고객
         확보에도 더없이 좋은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  스타일스 온 비디오 대리점은 소규모 비용으로 확실한 수익을
         얻을 수 있는 미래지향적 첨단 서비스 사업이다. 그만큼
         부가가치가 높은 것이 강점이다. 초기에 시스템 도입비만
         투자하면 대리점에서 첨단 특수장비로 직접 제작, 제조와
         유통을 겸해 고소득을 올릴 수 있다.

    --.  또한 누구도 흉내낼 수 없을 정도로 고도화된 프로그램으로
         운영되는 만큼 독점적인 사업을 할 수 있다. 이 시스템은
         헤어스타일, 안경, 몸매 관리 등의 서비스 프로그램을 제공
         하는데 앞으로는 더욱 다양하고 환상적인 서비스 아이템을
         추가하여 운영의 범위가 광범위하게 늘어나게 된다. 그만큼
         시장수요도 엄청나게 늘기 마련.

    --.  세계적인 첨단 서비스 시스템인 스타일스 온 비디오는
         불확실성 시대를 앞서가는 가장 확실한 사업 아이템으로
         자리잡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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