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하기/◆Value Hunter:V16

전기차는 새로운 디자인의 시대를 창조할 가능성이 높다고 본다. : VW e-Thing 상표, VW Thing EV

by 리치캣 2023. 1. 16.
728x90
반응형

전기차는

새로운 디자인의 시대를 창조할 가능성이 높다고 본다.

과거의 디자인이 단지 구식이라고 치부하기에는...복고풍이라는 아름다움도 존재하고...

변하지 않는 인간의 심리와 시각적 몰입도 여전하고 또 큰 변화가 없기 때문이다. 

물론 미의 기준도 바뀌고,,,건물이나 물건의 형태나 기능도 바뀌었지만....

그래도 인간의 심리는 그보다는 서서히 변화되기에....

전기차플랫폼 위에 얹어지는 형태의 디자인 중심의 자동차 가 새로운 디자인의 시대를 열 것으로 예상한다.

=================================================== 

 

VW e-Thing 상표, VW Thing EV 소문 재점화 


업데이트: 'VW Thing in the future "emotional" 모델 범위' 섹션이 업데이트되고 'Volkswagen Group이 2개의 새로운 전기 컨버터블 자동차 모델 계획' 섹션이 추가되었습니다.


VW ID. 폭스바겐은 전기 파워트레인을 탑재한 소문난 VW Type 181인 Thingzz를 염두에 두고 있습니다. 폭스바겐그룹은 2021년 유럽연합 지식재산청(EUIPO)에 'e-Thing' 상표를 등록했다.

VW e-Thing은 원래 Volkswagen의 "감정적" 사랑을 되살리기 위해 만들어진 개념일 수 있습니다. 상표 출원은 결코 생산 계획의 확인이 아니지만, 우리가 이야기에서 더 자세히 설명하는 것처럼 폭스바겐이 프로젝트를 결정하기 전에 고객 반응을 측정하기 위해 초기 디자인 연구를 보여줄 수 있다는 힌트입니다.

폭스바겐 그룹은 EUIPO에 'e-Safari' 상표를 등록했는데, 이는 신형 VW Type 181과 직접적인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아마도 마케팅 팀은 아직 예상되는 컨셉의 최종 이름을 결정하지 않은 것 같습니다.
폭스바겐 아이디. 전기 자동차 파이프라인
2027년까지 VW ID. 라인업은 도시형 자동차에서 3열 SUV(VW ID.6), 그리고 Microbus, 아마도 VW Thing 및 Beetle EV와 같은 이색적인 것까지 세그먼트를 포함할 것입니다. 이미지 출처: 폭스바겐 그룹
VW Thing이 EV로 돌아오고 있다고 영국과 독일 언론이 보도했습니다.

2020년 8월 carmagazine.co.uk는 VW Type 181이 이번 10년 동안 순수 전기 자동차로 컴백할 수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영국 출판물은 미래 모델을 'VW Junglezz'라고 불렀습니다. Volkswagen Group은 EUIPO에 이 상표를 등록했으며 VW 디자인 스튜디오에서 예표 개념이 구체화될 수 있습니다.

VW 181 또는 미국인들이 기억하는 'VW Thing'은 2019년에 50세가 되었습니다. Volkswagen Group은 ID에 활력을 불어넣을 몇 가지 "매혹적인" 모델을 찾고 있습니다. autobild.de에 따른 차세대 전기 자동차 제품군. 물론, Bulli/Microbus는 올해 두 가지 휠베이스 버전으로 컴백하지만 그게 다가 아닙니다. 폭스바겐은 목록에 몇 가지 색다른 모델을 가지고 있으며 그 중 하나는 VW Type 181 후속 모델이라고 독일 특종 기사는 말합니다.


VW Thing은 Volkswagen Group CEO Dr. Herbert Diess의 심장부에 특별한 자리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독일 간행물은 Diess 박사가 제2차 세계 대전 시대의 다목적 4WD 차량에 대해 공감한다고 말합니다. 원래 공식적으로 VW Kurierwagen(택배차)로 알려진 군용 차량인 VW 181은 Kubelwagen에서 파생된 차량이었습니다. 독일군이 의뢰했고 1969년 10월에 생산이 시작되었습니다. 크로스컨트리 차량 전체 생산량의 80% 이상이 민간 시장 판매용이었습니다.


VW Thing in the future "감성" 모델 라인업

VW Type 181의 컴백 소식은 이번이 처음이 아닙니다. 2017년 11월, Diess는 autocar.co.uk에 "다음 결정(주류 VW ID. 모델 이후)은 우리에게 어떤 감정적 개념이 필요한지 결정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Diess는 "감정적 개념"이 의미하는 바를 설명하면서 이 용어가 Microbus, Beetle, Kubelwagen 및 Buggy와 같은 상징적인 폭스바겐을 포함한다고 밝혔습니다.

다시 출시되면 VW Thing은 단일 모터 RWD 및 이중 모터 e-AWD 변형으로 나올 수 있습니다. 원래 모델에는 쉽게 접을 수 있는 PVC 상판이 있었지만 차세대에는 지속 가능한 신세대 재료로 만든 전기적으로 접을 수 있는 지붕이 특징일 수 있습니다.

최근에 Diess 박사는 클래식 모델의 전기 버전을 출시하려는 회사의 계획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폭스바겐 그룹의 보스는 비틀 EV와 "우리 역사상 다른 감성적인 자동차"를 고려 중이라고 말했습니다. Dr. Diess가 언급한 복고풍 자동차에는 아마도 VW Thing이 포함되었을 것입니다.



     중국에서 그다지 유명하지 않은 또 다른 제품인 (ID.) BUZZ에 대해 정말 흥분됩니다. 그리고 이것을 출시한 후, 우리는 폭스바겐의 감성적이고 전통적인 세계를 EV 부문으로 가져올 수 있는 방법을 더 잘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그러면 다른 감성(모델)도 하기 쉬울 텐데. 우리는 딱정벌레에 대해 생각해 왔습니다. 우리는 듄 버기 또는 우리 역사상 다른 감성적인 자동차에 대해 생각해 왔습니다.
     2021년 12월 Weibo 사용자와 대화 중인 Volkswagen Group CEO Herbert Diess 박사

상대적으로 소량인 VW ID의 시장 출시. 시리즈 모델은 10년 후반기에 출시될 것입니다. 폭스바겐 그룹은 2026년 SSP라는 새로운 메카트로닉스 플랫폼을 상용화할 계획이며, 이 기반에서 전기 VW Thing과 같은 틈새 모델을 만들 수 있습니다. Volkswagen Group이 말했듯이 SSP 플랫폼은 MQB, MSB, MLB, MEB 및 PPE의 후속 제품이 될 것입니다. SSP 플랫폼에는 SSP 1, SSP 2, SSP 3 및 SSP n의 네 가지 버전이 있으며 모든 차량 부문을 포괄합니다.
폭스바겐 그룹, 2개의 새로운 전기 컨버터블 자동차 모델 계획

VW Thing EV 이전에 Volkswagen Group은 제조가 더 간단하고 전 세계적으로 관련성이 더 높으며 더 큰 판매 잠재력을 가진 두 개의 전기 컨버터블 자동차를 가져올 수 있었습니다. Suddeutsche Zeitung의 보고서에 따르면 이들은 Volkswagen 브랜드 모델일 수 있습니다.

 

d Audi 브랜드 모델 – 둘 다 독일 Osnabruck에서 제조되었습니다. 전자는 2021년 3월 Diess가 Twitter에서 티저한 VW ID.3 Cabriolet이고 후자는 Audi A3 Cabriolet 후속 모델입니다.
VW ID.3 컨버터블 렌더링
VW CEO Herbert Diess 박사는 2021년에 VW ID.3 컨버터블에 대한 트윗을 게시하여 회사가 컨버터블을 만들어야 하는지에 대한 투표를 요청했습니다. 이미지: Diess 박사/Twitter

이러한 컨버터블 및 VW ID에 대한 고객 응대. Buzz는 Volkswagen이 Kubelwagen과 같은 틈새 모델을 생산할지 여부를 결정할 것입니다. 우리가 확실히 아는 것은 폭스바겐 그룹이 그러한 모델에 열중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디에스는 전기차 시대에는 '감성 제품'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1974 VW Thing EV 변환

로스엔젤레스에 본사를 둔 차량 복원 전문업체인 Icon은 폭스바겐의 확인을 기다리지 않고 자체 차량을 만들었습니다! Icon은 1974년형 VW Thing을 최초의 프로젝트로 EV로 전환했습니다. 회사는 외부와 내부에서 디자인을 거의 완전히 독창적으로 유지했습니다.

동영상 출처: YouTube/Jonathan Ward

1974 VW Thing EV는 후면에 장착된 전기 모터를 사용합니다. 리튬 LiFePO4 Enerdel 배터리로 구성된 38kWh 배터리 팩의 에너지를 사용하여 건강한 150kW 또는 210마력 및 280파운드 피트의 토크를 개발합니다. Rinehart 수냉식 컨트롤러가 전기 모터를 관리합니다.

Icon에서 변환된 VW Thing EV에는 3kW 온보드 충전 시스템이 있는 Orion 듀얼 BMS가 있습니다. 배터리 팩은 전면에 있고 충전 포트는 후면 범퍼에 있습니다. 내장형 충전 포트는 SAE J1772 표준을 준수하므로 레벨 1 및 레벨 2 가정용/공공 충전소를 지원합니다. 완전 충전 시 VW e-Thing은 80~100마일을 주행할 수 있으며 전환 비용은 USD 120,000입니다.
폭스바겐 그룹, 미국에서 전기차 사업 강화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강력한 EV 충전 인프라를 구축하여 미국의 EV로의 전환을 위해 75억 달러를 투자할 것을 제안했습니다. Biden의 EV 친화 조치에 힘입어 Volkswagen Group은 미국을 위한 EV 전략을 재검토하고 있습니다. 미국 전기차 전략.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