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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부하기/AD,PR 자원 및 성패

분양 마케팅 전략

by 리치캣 2010. 4.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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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분양 마케팅 전략 》

 

Pre-Marketing (D-12 ~D-1)

 

☞사전 홍보를 통한 사전예약자 확보

☞각종 홍보활동 통한 사전 붐 조성

☞고객과의 Relationship 형성

 

▶ 주요고객 사전 D/M 발송

    - 이미지 광고 + 신문삽지 홍보 + 사전 D/M,T/M 실시

     

☞지속적인 홍보를 통한 분양열기 고조

☞영업직원의 관리시스템 강화로 분양 상승율 유지

 

MTM 영업 등 조기 계약 완료

 

Main-Marketing(OPEN ~ D+60)

 

 

 

 

 

Mass 마케팅보다 Diret 마케팅에 주력

☞영업직원의 관리,운영시스템 강화

☞분양성공 위한 대대적 홍보

 

100% 분양완료를 위한 지속적인 활동

▶ 이전 단계이 Marketing Data 분석 후 재계획 수립

 

Post – Marketing (D+60 ~ D+90)

 

 

 

 

 

 

 

1.     PRE – MARKETING

실 시 목 적

OPEN 전 사전 Marketing을 실시 함으로써 OPEN시 붐 형성

시 행 시 기

D – 12 ~ D – 1일 전 까지

시 행 방 법

▶사전예약제도 실시, 앙 케이트 조사, 사전광고 실시,

D/M발송, T/M실시, 전단배포, 아파트 단지 내 홍보등

실 시 효 과

l  관심고객을 선별하여 초기 분양율 극대화

l  실수요자 구축으로 리스크 최소화

l  초기 고객 집객 극대화로 붐 형성

l  관심고객 경쟁사 누수 방지

l  실수요자를에게 계약전 준비 단계를 줌으로써 M/H오픈시

l  조기판단에 따른 계약으로 진행 가능

l  구전 마케팅 효과에 따른 광고 효과

 

* D/M 발송

 

▶시 행 목 적: 잠재고객의 실수요화

▶시 행 대 상: 기 확보 고객명단 중에서 가망고객 위주 발송(각 은행 만기예금자 명단확보등)

▶시 행 시 기: D/M용 리플렛 제작 후 즉시 시행

* T/M 실시

 

▶시 행 목 적: 지속적인 고객접촉을 통한 신뢰 증대 및 방문 유도

▶시 행 대 상: 잠재고객 확보 후 수시 시행

▶시 행 시 기: OPEN D-6 ~ D+50(56일간)

* 전단 배포

 

▶배 포 목 적: 광고 주목율이 비교적 높은 전단지를 활용하여 인근지역 위주로

배포함으로써 매체광고의 단발성을 집중적으로 보완

▶배 포 부 수: 60만부

▶배 포 방 법: 전단지를 일반 전단지와 기획 전단지로 이원화하여 운영

 -일반 전단지 →고객 접점율을 증가시키기 위해 신문 삽지와 대구 각구

핵심가망권역에 직투 배포.

▶배 포 시 기: D-일 전부터 순차적으로 실시

▶배 포 지 역: 동구,북구,중구,서구,남구,수성구,달서구,달성군

(1)    PRE – MARKETING의 세부사항

 

*이동 상담소 설치

 

▶시 행 목 적: 가두에서의 대면접촉을 위주로 찾아가는 영업을 전개함으로써

               컨테이너사무실에서 제한적 상담활동을 집중적으로 보완

▶시 행 지 역: 아파트 밀집지역 및 백화점,할인매장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

▶시 행 시 기: D+1 ~ 60일까지

*옥외 광고물 설치

 

▶설 치 목 적: 지속적 사업고지 및 소비자 관심 촉발책의 일환으로서 다양한 형태

               의 옥외 광고물을 전시 또는 게재함을써 사무실운집효과 배가

▶설 치 대 상: 컨테이너사무실 내외부 및 현장,지하철역,버스정류장 등

▶설 치 시 기:OPEN시점

 

 

 

 

 

 

 

 

 

 

 

 

 

  : -사전 예약자 청약해지 방지

-지속적인 홍보를 통한 분양열기 고조

-영업직원 관리시스템 강화로 지속적인 분양 상승율 유지

* Main - Marketing

MTM영업으로 차별화 된 고객서비스 제공

-사전 예약자 계약으로 전환

-방문고객을 1:1 상담을 통한 계약유도

(계약자 MTM영업 지속적인 관리)

-계약자 소개건 유도 : 구전 광고효과에 따른 추가 계약유도

-목표 분양율 달성을 위한 영업전략 및 시스템의 변화

  D/M,T/M 지속적 실시

  전단배포

-“open”시 세무, 법률 관련 전문인 상담

☞ 영업방식의 다양화

(2) Main – Marketing

 

 

 

(3)POST – MARKETING

지속적인 홍보를 통한 분양열기 고조

영업직원의 관리시스템 강화로 지속적인 분양 상승율 유지

 

 

 

* POST - Marketing

▶ 목표 분양율 달성을 위한 영업전략 및 시스템의 변화

☞ 영업팀 재정비

-분양 4주후 분양위 점 도래 시 조직 재편성

MTM을 통한 차별화 된 고객 서비스 제공

▶ 사업설명회, 전단직투 영업, 현장 방문 판매등 찾아가는 영업전략 구상

MTM영업을 통한 계약자의 영업 사원화

▶ 이동상담소 운영

▶ 옥외 광고물 설치

▶ 부동산 업체의 활용

DIRECT MARKETING에 집중

▶ 차별화돤 DIRECT MARKETING 주력

▶ 영업 직원 개인오더 작업

-영업직원 개인별 가망고객 리스트를 적극 활용하여 T/M 실시와 ManTo Man 영업을 강화시킴

▶ 가가호호 홍보물 배포

-계약자지역 분포현황 분석 후 반응도 높은 지역을 일정기간동안 홍보물 집중 배포

 

 

 

 

 

 

 

 

 

 

 

 

 

 

 

 

 

 

 

 

(4)분양조건 제안

         

              

“open”시기

2003 5 23

분양 대금 납부 방법

계약금10%-중도금10%-잔금30%(차액50%융자처리)

l  차후 변동 사항은 건의하겠습니다.

 

 

 

 

 

 

 

 

 

분양 마케팅 전략

 

(대구 월성동 한길스포렉스)

 

 

2003.5.06

 

2.권장업종 및 예상분양가 산정

분양면적()

예상분양가(만원/)

        

B3

/

/

주차장시설 및 기계실

B2

/

평당 350

24시 찜질방, 사우나

B1

109.41

평당 400

       

지상1

639.17

평당 1,500~2,000

은행, 패스트푸드점, 전문음식점, 약국, 제과점, 미용실

24시편의점, 안경점, 문구점, 애견샵, 꽃집, 비디오샵,

호프전문점, 사진관, 화장품 샵, 복권방

지상2

536.73

평당 600~650

,의원-소아과, 내과, 치과, 안과, 피부과, 비뇨기과, 외과

(전문 클리닉센타 운영)

지상3

735.78

평당 500~550

학원-입시학원, 영어학원, 보습학원, 미술학원, 음악학원,

체육관

지상4

708.82

평당 400~450

스포츠센타-헬스, 에어로빅, 스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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