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놀기/꼰대와 라떼

망해버린 에콰도르의 '마지막 희망' : 35세 대통령

by 리치캣 2024. 2. 2.
728x90
반응형

https://s.click.aliexpress.com/e/_DEHcyIF

 

11.02US $ 69% OFF|Fire Pit Outdoor Table Camping Folding Stove | Camping Barbecue Grill Folding Table - Outdoor Stove & Accessor

Smarter Shopping, Better Living! Aliexpress.com

www.aliexpress.com

35x34x25.5cm

 

한국도 고려해보자. 40대 대통령을~~~

망해버린 에콰도르의 '마지막 희망' : 35세 대통령

https://www.youtube.com/watch?v=_-cCGSpujz4

에콰도르는 마약 범죄와 사실상의 내전 상태에 있어 심각한 문제를 겪고 있습니다.
마약 카르텔의 영향으로 살인율이 급증하고, 갱단과의 전쟁으로 인해 치안 문제가 심각해졌습니다.
대통령의 의지와 국제협력을 통해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노력이 이루어지고 있지만 기술 발전과 물류의 발달로 많은 지역에서 인류를 위협하는 문제로까지 발전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러한 문제는 에콰도르만의 문제가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공동으로 다뤄져야 할 중대한 문제입니다.
🇪🇨 에콰도르의 치안 위기 상황은?

에콰도르는 갱단과 내전 상태로 인해 치안 위기에 처해있어요.

교도 시 갱단에게 점령당한 교도관 130여명이 인질로 잡혀있었고, 군인과 경찰이 진압을 시도하였어요.

에콰도르에서는 경찰 차에 대한 바주카포 공격과 방화 사건 등의 잔인한 범죄가 빈번히 발생하고 있어요.

대통령 선거에서 선출된 젊은 대통령은 치안 문제에 집중하고 있으며, 국가 비상 사태를 선포하고 철저한 단속을 실시하고 있어요.

범죄수감자 피토고의 감옥 생활과 활동에 대해 알려주세요.

강력한 마약 갱단의 수계로 꼽히는 로스 초해 로스 카르텔 수계인 아돌프 마시아스 예수분이 탈옥한 이유는, 대선 후보 살해 사건을 지시한 의혹을 받았기 때문이에요.

살인, 마약 밀매 혐의로 34년의 형을 선고받은 범죄수감자 피토고는 감옥에서 무예적인 발언 평화 협정 선전 동영상을 제작하여 SNS에 공개하며 화제가 되고 있다고 해요.

감옥 내부의 환경이 깨끗하고 예쁘게 꾸며진 것도 관심을 끌고 있어요.

더불어 피토고는 감옥에서 파티를 하는 비디오도 공개하며 이른바 '감옥 굿즈'까지 출시하기도 한 활동으로 많은 주목을 받고 있어요.

그리고 도덕적인 의무 폭력 종식을 호소하는 글과 SNS, 비디오 등을 통해 차별화된 이미지를 구축하고 있다고 합니다.

에콰도르 감옥 탈옥 사건과 대통령의 대처

에콰도르 대통령이 피토 감옥의 형편을 비판하며, 감옥을 옮기게 되었고, 이후 탈옥 사건이 발생했어요.

탈옥한 피토는 교도소를 점령하고 교도관들을 인질로 잡았죠.

대통령은 갱단을 테러 단체로 지정하고 대규모 작전을 시작하여 교도소를 잡았어요.

대통령은 불법 약물 단속 가이드라인을 철폐하며 마약 유통을 막기 위한 대책을 수립해야 한다는 것을 강조했어요.

하지만 가이드라인 철폐 이후 마약 소지자에 대한 처벌이 이루어지지 않았고, 에콰도르의 마약 유통 문제가 심각해짐을 알리고 있어요.

남미에서 범죄가 증가한 이유는?

2007년 '라파엘 코레아' 대통령이 해군 기지 철폐에 따른 마약 밀매의 루트로 사용되던 지역에서 마약 조직들이 에콰도르로 넘어오기 시작했어요.

정부 반군의 남부 지역 점령으로 적대군 반응과 함께 마약 루트를 두고 전쟁이 일어나는데, 이에 멕시코나 유럽의 알바니아 마피아가 국내 갱단들을 지원해 에콰도르에서 마약 밀매 증가를 유도한다고 해요.

이러한 결과로 2020년에는 선박용 컨테이너를 통한 마약 밀반이 전년 동기 대비 400%나 증가하였고, 살인율 역시 10만 명당 25명으로 상승했어요.

특히 남미 지역에서 살인율 상위 4위를 차지하며 범죄 증가가 급증하고 있어요.

마약거래로 인해 수감자들이 죽은 이유는?

이커머스 소식 구독자에게 알리는 기미(아마존 스토어 운영자)가 성공적인 마약거래로 인해 망하면서, 마약 루트가 된 에콰도르에서 살인이 급증하죠.

2023년 통계는 나오지 않았지만 40명이 넘어간 회수가 예상돼요.

갱단원을 잡으면 교도소로 보내야하는 상황이지만, 이미 갱단 테 인도의 교도소에서 갱단들이 싸우는 상황이 발생해 교도관들이 이를 막을 수 없게 되었어요.

이에 따라 수감된 상태에서의 살인 사건이 400명 이상 발생하여 세력 싸움이 심각한 사회 문제가 되고 있어요.

엘살바도르 대통령의 갱단과의 전쟁, 비트코인과 인권탄압

교도소 내에서 갱단의 잔인한 행동이 일어나는 것은 교도관의 관리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는 증거에요.

엘살바도르 대통령은 갱단과의 전쟁에서 승리하기 위해 비트코인과 가장 큰 감옥을 활용한다 하지만 인권 탄압에 대한 비판을 받으며 살인율은 급감했지만 억울한 사람들도 있다고 해요.

엘살바도르에서는 10만 명당 살인율이 105건으로 매우 높았으며, 이는 캐나다 다음으로 낮아졌다요.

엘살바도르 대통령, 무작위 수감 정책 효과는?

엘살바도르 대통령이 다음 대선까지 남은 기간 동안 발생 가능성이 있는 살인 및 범죄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무작위 구속을 시행하면서 수감자가 전체 인구의 1%에 해당하는 7만 명이 넘었다.

하지만 악덕 수감자들이 출소하면, 다시 범죄를 일으키는 등의 우려로 인해 대통령 지지율은 80% 이상이에요.

국민들은 이러한 상황의 심각성을 인식하며, 대통령의 정책에 대한 지지율은 높게 나타나고 있지만, 돈에 대한 뇌물 등 비리 추측이 제기되어 더욱 신뢰할 수 없는 살인율과 수감자 데이터이므로 주의해야 해요.

이와 관련하여 에콰도르 노브아 대통령이 자국에서 과밀화된 감옥을 해결하기 위한 대책이 소개되었다고 해요.

에콰도르 대통령, 마약 카르텔과의 싸움에 처해져

'엘살바도르' 대통령처럼 '에콰도르' 대통령 역시 그동안의 성과로 인기가 많다는 것을 알려줬어요.

하지만 마약류 문제가 심각해져, 마약 갱단들이 유통망을 잡으려 에콰도르를 목표로 삼고 있는 상황이에요.

마약 갱단들은 마약을 화학적으로 분해하고, 다른 물질에 혼합한 후 유통하고 있어요.

또한 마약 전구체로 약물을 만드는 '펜타닐' 등의 문제도 있답니다.

유럽 지역에서도 마약 갱단과의 전쟁이 벌어지고 있으며, 갱단과 이를 억제할 기술 발전이 주목받고 있어요.

마약 공급망 해결을 위한 국제협력의 필요성은?

마약공급망, SNS 문제, 양극화, 기술 발전, 물류, 등이 경제성장률에 영향을 미치는 문제로 대두되고 있어요.

이 문제는 국경을 넘어 인류 전반에 영향을 끼치는 문제이며, 최근 미국, 중국의 만남에서 이 문제를 중점으로 이야기했어요.

이 문제는 구조적으로 국제협력을 통해 해결할 필요성이 있고, 단순히 가십으로 보기보다 심각한 문제라는 인식이 필요해요.

젊은 대통령이 지지를 받는 배경은 현시스템에 대한 불안을 표현해준 것이 아닐까하는 생각을 제시해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