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놀면서 일하기/I♥FUTURE

★로마가 황제정이라는 독재를 하면서 몰락했듯이...중국은 시진핑과 공산당이라는 독재에 의해서 몰락을 시작할 것이다.

by 리치캣 2021. 12. 2.
728x90
반응형

★로마가 황제정이라는 독재를 하면서 몰락했듯이...중국은 시진핑과 공산당이라는 독재에 의해서 몰

락을 시작할 것이다.

 

 

로마가 황제정이라는 독재를 하면서 몰락했듯이...

 

중국은 시진핑과 공산당이라는 독재에 의해서 몰라을 시작할 것이다.

 

올리브유 도자기의 양과, 난파선의 양, 그리고 납 증기의 양이 줄어들듯이....

 

중국은 무엇이 줄어들까???

 

로마황제가 빵과 서커스 콜롯세움의 격투 구경으로 우민화했듯이...

 

시진핑과 공산당은 무엇으로 인민들을 우민화하고 있을까?  또는 하려고 준비하고 있을까? 

 

*** 잘한다, 잘한다. 잘한~~~~~다. 

 

 

#부국의조건 #베네수엘라 #경제다큐

강대국 쇠락의 비밀- 기득권의 탐욕과 권력집중, 폐쇄사회가 불러온 경제 몰락! 로마 베네치아 베네수엘라에서 찾는 ≪부국의 조건≫ 2부 “탐욕의 대가” (KBS 140102 방송)

https://www.youtube.com/watch?v=dYF_SMudutk 

 

 

대한민국 사회에도 중요한 시사점을 준다.

 

기득권의 방어시스템을 무력화시켜야 한다는 것이다. 또는 우리 사회가 기득권을 구축하려는 생각자체를 못하게 해야 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현대자동차 노조가 요구한 장기근속자의 자식들은 현대차에 무시험 입사를 요구하는 해괴망측한 기득권 시스템. 내가 현대차 노조를 개패듯 패야 한다고 발언하는 이유중 하나다.

돈이 있어야만 공부를 할 수 있고, 그래야만, 상류층이 될 수 있는 구조. 예를 들어 사법시험과 로펌 대학원 같은...

자산층의 격차확대. 대표적인 것이 부동산 가격.  

그리고 세대간 격차  등...이게 앞으로 제일 무서운 기득권 시스템이다.

이에 대해서는 즉 기득권에 대해서는 리스트업할 것이 많다.

우리는 열려있는 사회를 구축해야 한다. 그래야 사회가 발전하고, 대외 경쟁력을 확보하며, 지속가능한 사회를 발전할 수 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