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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설회사의 분양마케팅 전략인데....
20년전 자료이다보니....DM, 신문삽지 등이 나온다는....^^
그럼 현대에는 무엇을 사용해야 할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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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분양 마케팅 전략 》
◈Pre-Marketing (D-12 ~D-1)
☞사전 홍보를 통한 사전예약자 확보 ☞각종 홍보활동 통한 사전 붐 조성 ☞고객과의 Relationship 형성 |
▶ 주요고객 사전 D/M 발송 - 이미지 광고 + 신문삽지 홍보 + 사전 D/M,T/M 실시 |
☞지속적인 홍보를 통한 분양열기 고조 ☞영업직원의 관리시스템 강화로 분양 상승율 유지 |
▶ MTM 영업 등 조기 계약 완료 |
◈Main-Marketing(OPEN ~ D+60)
☞Mass 마케팅보다 Diret 마케팅에 주력 ☞영업직원의 관리,운영시스템 강화 ☞분양성공 위한 대대적 홍보 |
▶ 100% 분양완료를 위한 지속적인 활동 ▶ 이전 단계이 Marketing Data 분석 후 재계획 수립 |
◈Post – Marketing (D+60 ~ D+90)
1. PRE – MARKETING
실 시 목 적 | ▶OPEN 전 사전 Marketing을 실시 함으로써 OPEN시 붐 형성 |
시 행 시 기 | ▶D – 12 ~ D – 1일 전 까지 |
시 행 방 법 | ▶사전예약제도 실시, 앙 케이트 조사, 사전광고 실시, D/M발송, T/M실시, 전단배포, 아파트 단지 내 홍보등 |
실 시 효 과 | l 관심고객을 선별하여 초기 분양율 극대화 l 실수요자 구축으로 리스크 최소화 l 초기 고객 집객 극대화로 붐 형성 l 관심고객 경쟁사 누수 방지 l 실수요자를에게 계약전 준비 단계를 줌으로써 M/H오픈시 l 조기판단에 따른 계약으로 진행 가능 l 구전 마케팅 효과에 따른 광고 효과 |
* D/M 발송 | |
▶시 행 목 적: 잠재고객의 실수요화 ▶시 행 대 상: 기 확보 고객명단 중에서 가망고객 위주 발송(각 은행 만기예금자 명단확보등) ▶시 행 시 기: D/M용 리플렛 제작 후 즉시 시행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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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T/M 실시 | |
▶시 행 목 적: 지속적인 고객접촉을 통한 신뢰 증대 및 방문 유도 ▶시 행 대 상: 잠재고객 확보 후 수시 시행 ▶시 행 시 기: OPEN D-6 ~ D+50(56일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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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단 배포 | |
▶배 포 목 적: 광고 주목율이 비교적 높은 전단지를 활용하여 인근지역 위주로 배포함으로써 매체광고의 단발성을 집중적으로 보완 ▶배 포 부 수: 총 60만부 ▶배 포 방 법: 전단지를 일반 전단지와 기획 전단지로 이원화하여 운영 -일반 전단지 →고객 접점율을 증가시키기 위해 신문 삽지와 대구 각구 핵심가망권역에 직투 배포. ▶배 포 시 기: D-일 전부터 순차적으로 실시 ▶배 포 지 역: 동구,북구,중구,서구,남구,수성구,달서구,달성군 |
(1) PRE – MARKETING의 세부사항
*이동 상담소 설치 | |
▶시 행 목 적: 가두에서의 대면접촉을 위주로 “찾아가는 영업”을 전개함으로써 컨테이너사무실에서 제한적 상담활동을 집중적으로 보완 ▶시 행 지 역: 아파트 밀집지역 및 백화점,할인매장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 ▶시 행 시 기: D+1 ~ 60일까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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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옥외 광고물 설치 | |
▶설 치 목 적: 지속적 사업고지 및 소비자 관심 촉발책의 일환으로서 다양한 형태 의 옥외 광고물을 전시 또는 게재함을써 사무실운집효과 배가 ▶설 치 대 상: 컨테이너사무실 내외부 및 현장,지하철역,버스정류장 등 ▶설 치 시 기:OPEN시점 |
목 적: -사전 예약자 청약해지 방지 -지속적인 홍보를 통한 분양열기 고조 -영업직원 관리시스템 강화로 지속적인 분양 상승율 유지 |
* Main - Marketing |
▶MTM영업으로 차별화 된 고객서비스 제공 -사전 예약자 계약으로 전환 -방문고객을 1:1 상담을 통한 계약유도 (계약자 MTM영업 지속적인 관리) -계약자 소개건 유도 : 구전 광고효과에 따른 추가 계약유도 ▶-목표 분양율 달성을 위한 영업전략 및 시스템의 변화 ▶ D/M,T/M 지속적 실시 ▶ 전단배포 -“open”시 세무, 법률 관련 전문인 상담 ☞ 영업방식의 다양화 |
(2) Main – Marketing
(3)POST – MARKETING
지속적인 홍보를 통한 분양열기 고조 영업직원의 관리시스템 강화로 지속적인 분양 상승율 유지 |
* POST - Marketing |
▶ 목표 분양율 달성을 위한 영업전략 및 시스템의 변화 ☞ 영업팀 재정비 ▶-분양 4주후 분양위 점 도래 시 조직 재편성 ▶ MTM을 통한 차별화 된 고객 서비스 제공 ▶ 사업설명회, 전단직투 영업, 현장 방문 판매등 찾아가는 영업전략 구상 ▶ MTM영업을 통한 계약자의 영업 사원화 ▶ 이동상담소 운영 ▶ 옥외 광고물 설치 ▶ 부동산 업체의 활용 ▶ DIRECT MARKETING에 집중 ▶ 차별화돤 DIRECT MARKETING 주력 ▶ 영업 직원 개인오더 작업 -영업직원 개인별 가망고객 리스트를 적극 활용하여 T/M 실시와 ManTo Man 영업을 강화시킴 ▶ 가가호호 홍보물 배포 -계약자지역 분포현황 분석 후 반응도 높은 지역을 일정기간동안 홍보물 집중 배포 |
(4)분양조건 제안
구 분 | 내 용 |
“open”시기 | 2003년 5월 23일 |
분양 대금 납부 방법 | 계약금10%-중도금10%-잔금30%(차액50%융자처리) |
l 차후 변동 사항은 건의하겠습니다.
분양 마케팅 전략
(대구 월성동 한길스포렉스)
2003.5.06
2.권장업종 및 예상분양가 산정
층 | 분양면적(평) | 예상분양가(만원/평) | 권 장 업 종 |
B3층 | / | / | 주차장시설 및 기계실 |
B2층 | / | 평당 350 | 24시 찜질방, 사우나 |
B1층 | 109.41 | 평당 400 | 대 형 마 트 |
지상1층 | 639.17 | 평당 1,500~2,000 | 은행, 패스트푸드점, 전문음식점, 약국, 제과점, 미용실 24시편의점, 안경점, 문구점, 애견샵, 꽃집, 비디오샵, 호프전문점, 사진관, 화장품 샵, 복권방 |
지상2층 | 536.73 | 평당 600~650 | 병,의원-소아과, 내과, 치과, 안과, 피부과, 비뇨기과, 외과 (전문 클리닉센타 운영) |
지상3층 | 735.78 | 평당 500~550 | 학원-입시학원, 영어학원, 보습학원, 미술학원, 음악학원, 체육관 |
지상4층 | 708.82 | 평당 400~450 | 스포츠센타-헬스, 에어로빅, 스쿼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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