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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부하기/경영학과 군사학

20년전 지방건설사의《 분양 마케팅 전략 》

by 리치캣 2021. 8. 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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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건설회사의 분양마케팅 전략인데....

20년전 자료이다보니....DM, 신문삽지 등이 나온다는....^^

그럼 현대에는 무엇을 사용해야 할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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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양 마케팅 전략

 

Pre-Marketing (D-12 ~D-1)

 

☞사전 홍보를 통한 사전예약자 확보
☞각종 홍보활동 통한 사전 붐 조성
☞고객과의 Relationship 형성
 
▶ 주요고객 사전 D/M 발송
    - 이미지 광고 + 신문삽지 홍보 + 사전 D/M,T/M 실시

     

☞지속적인 홍보를 통한 분양열기 고조
☞영업직원의 관리시스템 강화로 분양 상승율 유지
 
MTM 영업 등 조기 계약 완료

 

Main-Marketing(OPEN ~ D+60)

 

 

Mass 마케팅보다 Diret 마케팅에 주력
☞영업직원의 관리,운영시스템 강화
☞분양성공 위한 대대적 홍보
 
100% 분양완료를 위한 지속적인 활동
▶ 이전 단계이 Marketing Data 분석 후 재계획 수립
 

Post Marketing (D+60 ~ D+90)

 

 

 

1.         PRE MARKETING

실 시 목 적 OPEN 전 사전 Marketing을 실시 함으로써 OPEN시 붐 형성
시 행 시 기 D 12 ~ D 1일 전 까지
시 행 방 법 ▶사전예약제도 실시, 앙 케이트 조사, 사전광고 실시,
D/M발송, T/M실시, 전단배포, 아파트 단지 내 홍보등
실 시 효 과 l  관심고객을 선별하여 초기 분양율 극대화
l  실수요자 구축으로 리스크 최소화
l  초기 고객 집객 극대화로 붐 형성
l  관심고객 경쟁사 누수 방지
l  실수요자를에게 계약전 준비 단계를 줌으로써 M/H오픈시
l  조기판단에 따른 계약으로 진행 가능
l  구전 마케팅 효과에 따른 광고 효과

 

* D/M 발송  
▶시 행 목 적: 잠재고객의 실수요화
▶시 행 대 상: 기 확보 고객명단 중에서 가망고객 위주 발송(각 은행 만기예금자 명단확보등)
▶시 행 시 기: D/M용 리플렛 제작 후 즉시 시행
* T/M 실시  
▶시 행 목 적: 지속적인 고객접촉을 통한 신뢰 증대 및 방문 유도
▶시 행 대 상: 잠재고객 확보 후 수시 시행
▶시 행 시 기: OPEN D-6 ~ D+50(56일간)
* 전단 배포  
▶배 포 목 적: 광고 주목율이 비교적 높은 전단지를 활용하여 인근지역 위주로
배포함으로써 매체광고의 단발성을 집중적으로 보완
▶배 포 부 수: 60만부
▶배 포 방 법: 전단지를 일반 전단지와 기획 전단지로 이원화하여 운영
 -일반 전단지 고객 접점율을 증가시키기 위해 신문 삽지와 대구 각구
핵심가망권역에 직투 배포.
▶배 포 시 기: D-일 전부터 순차적으로 실시
▶배 포 지 역: 동구,북구,중구,서구,남구,수성구,달서구,달성군

(1)     PRE MARKETING의 세부사항

 

*이동 상담소 설치  
▶시 행 목 적: 가두에서의 대면접촉을 위주로 찾아가는 영업을 전개함으로써
               컨테이너사무실에서 제한적 상담활동을 집중적으로 보완
▶시 행 지 역: 아파트 밀집지역 및 백화점,할인매장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
▶시 행 시 기: D+1 ~ 60일까지
*옥외 광고물 설치  
▶설 치 목 적: 지속적 사업고지 및 소비자 관심 촉발책의 일환으로서 다양한 형태
               의 옥외 광고물을 전시 또는 게재함을써 사무실운집효과 배가
▶설 치 대 상: 컨테이너사무실 내외부 및 현장,지하철역,버스정류장 등
▶설 치 시 기:OPEN시점

 

 

 

 

  : -사전 예약자 청약해지 방지
-지속적인 홍보를 통한 분양열기 고조
-영업직원 관리시스템 강화로 지속적인 분양 상승율 유지
* Main - Marketing
MTM영업으로 차별화 된 고객서비스 제공
-사전 예약자 계약으로 전환
-방문고객을 1:1 상담을 통한 계약유도
(계약자 MTM영업 지속적인 관리)
-계약자 소개건 유도 : 구전 광고효과에 따른 추가 계약유도
-목표 분양율 달성을 위한 영업전략 및 시스템의 변화
  D/M,T/M 지속적 실시
  전단배포
-open시 세무, 법률 관련 전문인 상담
☞ 영업방식의 다양화

(2) Main Marketing

 

 

 

(3)POST MARKETING

지속적인 홍보를 통한 분양열기 고조
영업직원의 관리시스템 강화로 지속적인 분양 상승율 유지

 

 

 

* POST - Marketing
▶ 목표 분양율 달성을 위한 영업전략 및 시스템의 변화
☞ 영업팀 재정비
-분양 4주후 분양위 점 도래 시 조직 재편성
MTM을 통한 차별화 된 고객 서비스 제공
▶ 사업설명회, 전단직투 영업, 현장 방문 판매등 찾아가는 영업전략 구상
MTM영업을 통한 계약자의 영업 사원화
▶ 이동상담소 운영
▶ 옥외 광고물 설치
▶ 부동산 업체의 활용
DIRECT MARKETING에 집중
▶ 차별화돤 DIRECT MARKETING 주력
▶ 영업 직원 개인오더 작업
-영업직원 개인별 가망고객 리스트를 적극 활용하여 T/M 실시와 ManTo Man 영업을 강화시킴
▶ 가가호호 홍보물 배포
-계약자지역 분포현황 분석 후 반응도 높은 지역을 일정기간동안 홍보물 집중 배포
 

 

 

 

 

 

(4)분양조건 제안

                        
open시기 2003 5 23
분양 대금 납부 방법 계약금10%-중도금10%-잔금30%(차액50%융자처리)

l  차후 변동 사항은 건의하겠습니다.

 

 

 

분양 마케팅 전략

 

(대구 월성동 한길스포렉스)

 

 

2003.5.06

 

2.권장업종 및 예상분양가 산정

분양면적() 예상분양가(만원/)         
B3 / / 주차장시설 및 기계실
B2 / 평당 350 24시 찜질방, 사우나
B1 109.41 평당 400        
지상1 639.17 평당 1,500~2,000 은행, 패스트푸드점, 전문음식점, 약국, 제과점, 미용실
24시편의점, 안경점, 문구점, 애견샵, 꽃집, 비디오샵,
호프전문점, 사진관, 화장품 샵, 복권방
지상2 536.73 평당 600~650 ,의원-소아과, 내과, 치과, 안과, 피부과, 비뇨기과, 외과
(전문 클리닉센타 운영)
지상3 735.78 평당 500~550 학원-입시학원, 영어학원, 보습학원, 미술학원, 음악학원,
체육관
지상4 708.82 평당 400~450 스포츠센타-헬스, 에어로빅, 스쿼시

분양 마케팅 전략 1.doc
0.06M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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