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의 지혜4 - 실패는 성공하기에 아직 이른 떄
대한민국에서 만나는 부자들과 대화하는 중에 필자는 한가지 특징을 느꼈다. 사업에서 실패하거나 투자에 손실이 났었더 여전히 낙담하기 보다는 성공에 가까이 왔다는 이야기를 자주 듣곤한다. 그들의 태도, 열정, 긍정의 마인드는 이미 성공을 예감 할 수 있었다.
접시닦이서 CEO로…"끔찍한 실패 때마다 백지에 새 목표를 적어라" "지금 나의 시간을 값지게 보내려면 뭘 해야 할지 끊임없이 물어라"
“시도한 모든 일에서 나는 실패와 실패와 실패를 경험했다. 좌절과 실망, 일시적 실패는 숨을 들이쉬고 내쉬는 것만큼 자연스러운 일이라는 걸 배웠다. 나는 학교에서 실패했고, 수많은 직업에서 적어도 처음에는 실패했다. 세일즈맨이 됐을 때 수백번의 실패를 경험했고, 경영진이 되어서도 끝없는 실수를 저질렀다. 나는 성공하기 전에 내 인생의 모든 단계에서 실패하고 또 실패했다.”
세계적인 성공학의 대가, 브라이언 트레이시(Brian Tracy). 그는 ‘실패학’을 이용해 성공한 인물이다. 스스로 무일푼에서 연간 매출 3000만 달러의 인력개발기업을 만든 실전형 기업인이기도 하다. IBM·포드·HP·지멘스·BMW 등 500개가 넘는 기업들이 그의 성공학에 귀를 기울이고 있고, 매년 25만 명의 청중들이 그의 성공법칙에 목말라 한다.
그가 거친 직업은 22가지. 세일즈·마케팅·투자·부동산 개발·경영 컨설팅…. 북미강연자협회(NSA) 명예의 전당에 이름을 올렸고, 2001년 독일에선 ‘최고의 강연자’로 선정됐다. 현재 인력개발회사 ‘브라이언 트레이시 인터내셔널’ 회장이고, ‘백만불짜리 습관’ ‘세일즈 수퍼스타’ ‘크런치 포인트’ 등 42권이나 되는 저서의 저자다. 그의 성공 비법을 담은 책들은 25개 언어로 번역돼 52개국에서 팔려나갔다. 성공학 분야에서 그는 ‘성공하는 사람들의 일곱 가지 습관’의 저자 스티븐 코비(Steven Covey)와 쌍벽을 이룬다.
전 세계 수많은 경영인과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은 왜 그의 ‘성공학’에 열광하는가? 그는 화려한 성공의 법칙을 도출하기 전에 실패의 경험에 대해 말하고 또 말한다. 다시는 쳐다보기도 싫을 것 같은 실패의 경험을 분석하고 해부해 성공공식으로 전환한다. 그의 인생 자체가 반전(反轉)의 드라마이고 실패와 성공학의 교재다.
그는 캐나다 동부 프린스에드워드(Prince Edward)섬에서 태어났다. 불우한 가정환경과 학업 성적으로 고등학교를 중퇴했고, 젊은 시절 접시닦이·벌목공·주유소 점원·화물선 잡역부 등을 전전하며 낡은 중고차를 보금자리 삼아 추운 겨울을 보냈다.
그는 이렇게 말한다. “성공도 우연이 아니고, 실패도 우연이 아니다. 성공하는 사람은 성공에 이르는 일을 하는 사람이고, 실패한 사람은 그런 일을 하는데 실패한 사람이다.”
30대에 늦깎이 대학생으로 공부를 시작한 그는 앨버타대학에서 학사 학위를, 컬럼비아 퍼시픽대학에서 경영학 석사 학위를 받았다. 심리학, 철학, 경제학, 경영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수많은 책과 논문을 섭렵하며 ‘3만 시간’을 투자했다.
그는 “정신을 위해서도 매일 운동(독서)이 필요하다”고 말한다. 그는 최근 자신의 성공 철학을 보다 많은 사람들과 공유하기 위해 ‘브라이언 트레이시대학’을 설립했다.
단순명료한 성공의 법칙을 묻는 질문에 그는 “그런 법칙은 없다”고 잘라 말했다. 다만 성공한 사람들은 누구든지 엄청나게 많은 실수를 저질렀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들이 성공할 수 있었던 비결은 포기하지 않는 ‘고집(persistence)’이라고 말했다.
그는 위클리비즈와의 인터뷰에서 소비자와 경쟁자를 연구하지 않는 기업과 성공적인 창업 시스템을 갖추지 않은 국가는 실패할 수 있다고 경고했다. 브라이언 트레이시가 들려주는 성공법칙의 세계로 안내한다.
고등학교 중퇴 후 브라이언 트레이시가 처음 얻은 ‘정식 직업’은 식당의 접시닦이였다. 어느 추운 겨울 날 그는 낡은 중고차 안을 보금자리 삼아 삼순구식(三旬九食)하고 있는 자신을 본다. 결국 그는 판매 영업에 뛰어들어 실적에 따라 그날그날 구전(口錢)을 받기로 결심한다. 하지만 달라진 것은 없었다. 숙소가 자동차에서 싸구려 모텔로 바뀌었다는 것을 제외하고는…. 어느 날 모텔 천장을 뚫어지게 바라보던 그가 입 속으로 되뇐다. “이렇게 살 수는 없어.”
그가 손에 쥔 것은 A4 용지 한 장. 그 위에 자신조차 믿을 수 없는 목표를 써내려 가기 시작한다. 방문 판매를 통해 매달 1000달러를 번다는 것. 30일 후 그의 인생은 송두리째 뒤바뀌었다. 판매 실적을 비약적으로 높인 실력을 인정받아 매달 1000달러의 월급을 받고 판매사원들을 교육하게 됐다. 그후로도 그는 실패를 경험할 때마다 자리에 앉아 종이에 새로운 목표들을 적고 구체적인 실천 방안을 모색하곤 했다. 세계적인 ‘브라이언 트레이시 목표 설정 기법’은 이렇게 탄생했다.
성공하기 위한 첫번째 법칙은 진정으로 행복한 일을 찾는 것
한 분야에서 두각 나타내려면 최소한 7년 간의 훈련이 필요
무언가를 배울 수 있도록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개인이나 기업들이 성공적일 것이라 믿습니다.”
안녕하세요♡^^♡ 스몰펫 스튜디오 입니다.
날씨가 많이 풀렸어요~ 그래도 찬바람은 거세니 감기 조심하시구요!
이번엔 "10년동안 동고동락(同苦同樂)한 반려동물 이벤트"를 합니다!!
카페 이벤트 게시판에 10년이상 함께한 반려동물과 함께 찍은 사진을
올려주세요. <10년 同苦同樂 이벤트 고객참여 게시판>
어떤 사진이라도 가능합니다.
올려주신 사진에 대해
'좋아요 & 댓글 & 스몰펫임직원 평가"로 순위를 정해서
다음과 같이 선물을 증정합니다.
*1등 가족 : 무료촬영 및 11*14 액자 무료증정
*2등 가족 : 무료촬영 및 액자 50% 할인권
기간은 3월 31일 오전 12시까지이며, 수상자 발표는 오후 5시에 하겠습니다. ^&^
그리고.....
한가지 또 중요한 사실!!!
우리 스몰펫스튜디오는 반려동물과 오랫동안 함께한 가족들을 우대하는 차원에서
지속적인 할인 이벤트를 하고 있어요^^!
+10년이상 함께한 가족은 10% 할인
+15년이상 함께한 가족은 30% 할인
*촬영,액자,앨범 등 모든 상품에 할인을 해드려요.
(단, 다른 이벤트와 중복할인은 앙대요~!!)
***상세한 문의는 010-8421-7856 스몰펫 스튜디오 ~~~
#스몰펫 #스몰펫스튜디오 #스몰펫 스튜디오 #천안애견 #애견스튜디오 #천안애견스튜디오 #천안아산애견 #천안애견놀이터 #천안애견산책
'미래준비 > 1.인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불황기에도 여전히 건재한 부자들의 이야기 1. 주변에 있는 부자들의 생각과 행동을 따라하자. (0) | 2017.03.14 |
---|---|
부자의 지혜 3 - 가치중심 부자쉽(ship)을 키우자, (0) | 2017.03.14 |
부자의 지혜 5 - 자신의 목표를 적어보고 숫자화 한다. (0) | 2017.03.14 |
부자의 지혜 8 - 부자가 되어야 하는 이유를 찾아라 (0) | 2017.03.14 |
부자의 지혜 - 9 성공 부자습관을 한 가지씩 갖자 (0) | 2017.03.14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