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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부하기/military. warfare.

기관총으로 관통되는 일본 전차. 한국은 2025년에 그 보다 강력한 소총탄,기관총탄을 풍산 마피아가 차단시킨 상태...

by 리치캣 2025. 11. 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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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은 2025년에 그 보다 강력한 소총탄,기관총탄을 풍산 마피아가 차단시킨 상태...

적 장갑차를 관통가능한 기술을 가지고도...방산마피아들에 의해 구식 탄환이 지급되는 상황...

 

하단 링크 참조.

풍산이 두레텍을 막아서는 것은.... 매국이다.

미국 해병대는 일본의 97식 하고 전차를 노획하고, 그 전차의 기관총이 전차를 쉽게 관통할 수 있다는 것을 발견하면서 일본 전차 승무원들에게 악몽을 안겨주었습니다.



📌 미국 해병대가 일본 97식 하고 전차의 취약점을 발견한 계기는 무엇인가?
과달카날 전투 중 노획한 일본 97식 하고 전차를 표준 브라우닝 기관총으로 사격했을 때 장갑이 쉽게 관통되는 것을 발견하면서 그 취약점을 알게 되었습니다.



💡 일본 전차의 취약점이 발생한 주요 원인은 무엇인가?
강철 부족: 제한된 산업 능력으로 인해 얇고 무른 강철 사용

설계 철학: 보호보다 속도와 신뢰성, 중국군과의 전투에 적합하게 설계

전략적 오판: 미군의 대전차 능력에 대한 과소평가 ++









과달카날에서 미 해병대가 표준 브라우닝 기관총으로 일본 97식 하고 경전차의 장갑을 완전히 관통하는 충격적인 발견을 통해, 일본 전차의 얇은 장갑과 열악한 강철 품질이라는 치명적인 비밀이 드러납니다. 이 콘텐츠는 일본 지휘관들의 전략적 오판과 산업적 한계가 어떻게 승무원들에게 '구르는 관'을 안겨주었는지 생생하게 추적하며, 당시 미군이 대전차 무기 없이도 적 기갑을 제압할 수 있었던 결정적인 교훈을 실용적인 통찰로 제공합니다.



1. 과달카날에서의 충격적인 발견: 일본 전차의 취약성 노출


1.1. 노획된 일본 97식 하고 경전차의 발견과 시험
1942년 8월 21일, 과달카날: 해병대 정찰대가 실패한 야간 공격 후 버려진 일본 97식 하고 경전차를 우연히 발견합니다. 

승무원은 얇은 장갑을 관통한 단 하나의 수류탄으로 사망한 상태였습니다. 

해병대원들은 노획한 전차 주위에 모여 호기심을 가지고 살펴봅니다. 

결정적인 발견: 한 해병대 병장이 표준 브라우닝 M1919 기관총 (모든 분대가 휴대하는 무기)을 들고 약 50야드 거리에서 전차 장갑을 겨누고 발사합니다. 

총알은 장갑을 완전히 관통했으며, 장갑판에 양철 호일처럼 깨끗한 구멍이 나타납니다. 

이 발견은 태평양 전쟁에서 일본 전차전을 악몽으로 만들 사건의 시작이었습니다. 

미군은 두려움의 대상이었던 일본 장갑이 실제로는 가장 얇고 약한 강철로 만들어졌음을 깨닫습니다. 

일본 지휘관들이 무적이라 생각했던 전차는 실제로는 구르는 관이었음이 드러납니다. 



1.2. 일본 97식 하고 경전차의 설계 배경과 초기 성공
도입 배경: 태평양 전쟁 시작 시점(1941년 12월)에 97식 하고 경전차는 일본이 예상했던 전쟁 유형에 적합하다고 여겨졌습니다. 

제원: 무게는 7.4톤, 승무원 3명, 37mm 주포와 7.7mm 기관총을 장착했습니다. 

생산 용이성: 빠르고 신뢰할 수 있었으며, 일본의 제한된 산업 능력으로 생산하기 쉬웠습니다. 

주요 작전 환경: 주로 중국에서의 작전을 위해 설계되었으며, 그곳에서는 대전차 무기가 거의 없는 중국군을 상대했습니다. 

장갑: 대부분의 표면에서 단지 6mm 두께로, 소총탄과 파편을 막기에 충분했습니다. 

설계 철학: 일본 전차 설계자들은 보호보다 속도와 신뢰성을 우선시했으며, 심각한 위협에 직면할 일이 거의 없을 것이라 가정했습니다. 이 철학은 1930년대 중국에서 효과적이었습니다. 

초기 성공: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필리핀 침공 시 열악한 장비의 연합군은 일본 기갑을 막을 수 없었습니다. 

일본 지휘관들은 그들의 전차가 태평양 전쟁에 적합하다고 확신했지만, 그들은 적절한 무기, 훈련, 대전차 능력을 갖춘 적인 미 해병대와 대면하게 됩니다. 



1.3. 과달카날 전투에서의 일본 전차 공격과 미군의 대응
과달카날 전투: 1942년 8월, 태평양에서 첫 번째 주요 미군 공세가 시작되었고, 해병대는 8월 7일 비행장을 점령했습니다. 

일본 지휘관들은 반격을 위해 보병, 포병, 기갑을 포함한 합동 부대를 집결시켰습니다. 

8월 20일~21일 밤: 이치키 기나오 중령이 지휘하는 부대가 여러 대의 97식 하고 경전차를 포함하여 해병대 진지에 공격을 개시했습니다. 

일본 교리: 전차가 보병 공격을 선도하고 장갑과 화력으로 적 전선을 돌파하도록 요구했습니다. 

미군 대응: 해병대 존 리버스 상병은 M1919 브라우닝 기관총으로 전차를 사격했고, 총알이 장갑을 관통하는 것을 목격했습니다. 

해병대 전선을 따라 기관총 사수들이 본능적으로 일본 전차를 쏘았고, 그들의 무기가 효과적임을 발견했습니다. 

추가 발견: 일부 해병대원은 게런드 소총의 철갑탄이 더 얇은 장갑을 관통함을 발견했으며, 소총 수류탄 역시 관통했습니다. 

37mm 대전차포: 해병대 37mm 포는 일본 기갑을 완전히 학살했으며, 한 발로 전차 전면을 관통하여 승무원 전체를 죽인 사례도 보고되었습니다. 

결과: 새벽까지 일본 전차는 파괴되거나 버려졌고, 이치키 대령을 포함하여 약 800명의 일본 병사가 사망하며 보병 공격도 참담하게 실패했습니다. 



1.4. 장갑 두께 및 품질 테스트와 미군의 교훈 습득
장갑 두께 측정: 명예 훈장을 받은 메릿 에드슨 중령은 파괴된 전차를 검사하고 캘리퍼로 장갑 두께를 측정했습니다. 

측정 결과: 대부분의 표면 장갑은 6mm에 불과했으며, 이는 약 0.6~1.3cm 두께입니다. 

미국 전차와의 비교: 미국 M4 셔먼 전차는 51mm 두께의 전면 장갑을 가지고 있어 8배 이상의 보호력을 제공했습니다. 

장갑 품질: 일본 산업은 고급 강철 합금이 부족하여 물은 강철을 사용했고, 이는 관통에 더 취약하게 만들었습니다. 

광범위한 테스트: 해병대는 노획한 전차에 대해 다양한 무기로 테스트를 명령했습니다. 

표준 참스 구경 볼 탄약: 100야드 이하에서 측면 및 후면 장갑 관통. 

철갑탄: 200야드에서 관통. 

M2 브라우닝 50구경 기관총: 300야드 초과 거리에서 장갑을 종이처럼 찢음. 

보이스 대전차 소총: 최대 500야드 거리에서 모든 각도로 관통. 

해병대 37mm 대전차포: 모든 전투 거리에서 관통 가능. 

교훈 전파: 이 지식은 정보 장교 보고서, 기술 게시판 등을 통해 미군 전체에 퍼졌습니다. 

훈련 교범 업데이트: "일본 전차는 근거리에서 표준 보병 무기에 취약하다"는 내용이 추가되었습니다. 

심리적 변화: 미첼 페이지 참모 병장은 이 사실을 알기 전에는 전차를 존중했지만, 알고 난 후에는 "사냥하기 시작했다"고 설명했습니다. 



2. 일본 지휘관들의 전략적 오판과 산업적 한계


2.1. 일본이 전차의 취약성을 알고도 개선하지 못한 이유
인지: 일본 전차 설계자들과 계획자들은 97식 하고가 1937년 도입 당시부터 국제 기준으로 구식임을 알고 있었습니다. 

비교 인지: 그들은 독일 판터, 소련 T-34, 미국 중형 전차가 두 배에서 네 배 더 두꺼운 장갑을 가지고 있으며 현대 대전차 무기에 쉽게 파괴될 것임을 알고 있었습니다. 

비극적 상황: 그럼에도 불구하고 계속 생산한 이유는 일본 전쟁 노력의 더 깊은 비극과 전차병들이 처한 불가능한 상황을 드러냅니다. 



2.2. 일본의 산업적 제약과 교리적 한계
강철 부족: 일본 전체 산업 기반은 연간 약 600만 톤의 강철을 생산했는데, 이는 미국의 8천만 톤과 비교됩니다. 

우선순위: 제국 해군(군함 건조)이 첫 번째 우선권을 가졌습니다. 

두 번째 우선순위: 육군 공군이 항공기에 대한 두 번째 우선권을 받았습니다. 

전차의 위치: 장갑 차량은 세 번째 우선순위였으며, 제한된 자원으로 포병, 트럭 등과 경쟁했습니다. 

품질 vs 수량: 중장갑 전차는 차량당 3배 많은 강철을 사용하므로, 일본 계획자들은 품질보다 수량을 선택했습니다 (더 많은 약한 전차 보유). 

교리와 지형: 일본 계획자들은 태평양 섬들의 정글, 산, 제한된 도로망을 고려하여 중전차가 효과적으로 작동할 수 없다고 결론지었습니다. 

동남아시아와 태평양 섬의 도로는 40톤 차량을 지원할 수 없었고, 다리가 무너지고 전차가 갇힐 것이라 판단했습니다. 

일본 교리는 경량의 기동 전쟁을 강조했으며, 중장갑은 이 비전에 맞지 않았습니다. 

생산 인프라: 1941년까지 일본 공장은 97식 하고 생산에 맞춰져 있었고, 공급망과 작업자 훈련이 확립되어 있었습니다. 

변경의 어려움: 완전히 새로운 설계로 변경하려면 모든 공장을 재정비하고 작업자를 재교육하며 공급망을 재구축해야 했으며, 이는 생산 중단을 의미했습니다. 

일본 계획자들은 이미 중국 및 서구 열강과의 전쟁을 계획하고 있었기에 그 생산 격차를 감당할 수 없었습니다. 

전략적 맹목: 일본 계획자들은 주로 제한된 대전차 능력을 가진 아시아 군대와 싸울 것이라 믿었으며, 미군의 산업력과 대전차 능력에 직면할 것을 예상하지 못했습니다. 

결과: 이러한 요인들의 결합은 일본 전차 승무원들에게 사형 선고와 같았으며, 그들은 기본 보병 무기로도 쉽게 파괴되는 차량으로 전투에 나섰습니다. 



2.3. 일본 전차병들의 절망과 용기
환상 없는 현실: 미군과 달리 일본 전차병들은 자신들의 상황에 대한 환상이 없었습니다. 

오가와 기요시 1등병의 증언 (사이판): 전차는 보호가 아니라 죽음으로 데려가는 금속관이었으며, 전투 전에 서로 작별 인사를 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들은 명령과 의무 때문에 전투에 나갔습니다. 

전쟁 후반: 전쟁이 진행될수록 일본 기갑의 학살은 일상이 되었으며, 타라와 전투에서는 수류탄, 기관총, 소총 사격만으로 전차가 파괴되었습니다. 

타라와 교전: 해병대원들은 소총, 기관총, 수류탄으로 일본 전차를 벌집으로 만들었고, 내부가 도살장처럼 보였으며 승무원은 기회가 없었습니다. 



3. 미군 기갑의 등장과 일본 기갑의 몰락


3.1. M4 셔먼 전차의 도착과 격차의 확대
M4 셔먼 도착: 미국 M4 셔먼 전차가 태평양에 도착하면서 악몽이 확대되었습니다. 

셔먼 vs 하고: 셔먼은 30톤으로 하고보다 4배 무거웠고, 전면 장갑은 51mm로 하고보다 6배 이상 두꺼웠습니다. 

포 성능: 셔먼의 75mm 포는 모든 각도와 거리에서 모든 일본 전차를 파괴할 수 있었습니다. 

일본 포의 무력함: 반면, 37mm 포를 향해 발사하는 75mm 포탄은 페인트 긁힘만 남기고 튕겨 나갔습니다. 

자살 공격 시도: 일부 일본 승무원들은 충돌 공격을 시도했으나, 가벼운 하고는 충돌 시 구겨졌고 셔먼은 후진하여 무력화된 하고를 파괴했습니다. 

사이판 전투 (1944년 6월): 밥 블리드 병장이 지휘한 단 한 대의 셔먼이 7대의 일본 하고 기갑과 조우했습니다. 

일본 포탄은 셔먼의 전면 장갑에서 무력하게 튕겨 나갔습니다. 

셔먼은 5분도 안 되어 7대의 일본 전차를 파괴했고, 21명의 승무원이 사망했습니다. 

셔먼은 심각한 손상조차 입지 않았으며, 정비공들은 일본 포탄이 페인트조차 관통하지 못했음을 확인했습니다. 

고토 타카시 중령의 보고: 전투 시작 시 34대의 전차 중 3일 만에 31대가 파괴되었으며, "미국 기갑을 손상시킬 수 없으며, 전차 전투에서 이길 수 없다"고 보고했습니다. 

일본 전차병의 딜레마: 그들은 충돌이나 폭발물을 이용한 근접 공격(승무원의 확실한 죽음) 외에는 셔먼을 손상시킬 방법이 없었으나, 명령과 의무 때문에 싸워야 했습니다. 



3.2. 고정 벙커 전술과 화염방사기의 공포
새로운 전술 (1944년 9월, 펠리우): 일본 지휘관들은 전차를 개활지 공격 무기가 아닌 고정 벙커로 사용하기 위해 방어진에 묻었습니다. 

미군의 대응 절차: 미군은 파묻힌 전차를 다루기 위한 특정 절차를 개발했습니다. 

보병은 소총과 기관총 사격으로 전차를 제압했습니다 (조준경과 해치 주변의 얇은 장갑 관통 가능). 

공병들이 폭파 장약이나 화염방사기를 가지고 전진했습니다. 

화염방사기의 효과: 얇은 장갑은 열을 무섭도록 잘 전도하여 내부를 순식간에 과열시켰습니다. 

승무원의 선택: 내부에서 불타 죽거나, 해치를 열고 탈출하려다 사살되거나, 불길이 도달하기 전에 자살해야 했습니다. 

제임스 모리슨 기술 병장의 증언: 그는 내부에서 비명을 들었으며, 얇은 장갑 때문에 열이 고기 굽듯이 관통했다고 회상했습니다. 



4. 일본 전차 개발의 실패와 미일 생산력의 극명한 대비


4.1. 전쟁 후반 일본 전차병들의 운명과 신형 전차 개발
사형 선고: 1945년까지 일본 전차부에 배치되는 것은 본질적으로 사형 선고였으며, 훈련은 용기, 희생, 죽음의 수용을 강조했습니다. 

용기: 전차 승무원들은 돌아오지 못할 것을 알면서도 명령과 규범 때문에 싸웠으며, 특별한 용기를 보였습니다. 

신형 전차 개발 시도:

삼식 치누 중전차 (1944년 도입): 최대 50mm 장갑을 가졌으며, 기관총 사격과 경대전차 무기를 막기에 적합했고, 75mm 포로 셔먼을 위협할 수 있었습니다. 

문제: 단지 수백 대만 제작되었고, 대부분은 본토 방어를 위해 보관되어 전투를 보지 못했습니다. 파괴된 산업으로는 필요한 수량을 생산할 수 없었습니다. 

사식 토 (최종 설계): 75mm 전면 장갑과 고속 75mm 포를 갖추었으나, 1945년까지 완성되지 못하고 단지 10여 대의 시제품만 제작되었습니다. 



4.2. 미일 생산력의 압도적인 차이
미국 생산력: 미국은 전쟁 중 49,000대 이상의 셔먼 전차를 제작했으며, 손실을 거의 즉시 대체할 수 있었습니다. 

미군 이점: 미군은 예비 부품, 정비 시설, 지속적인 업그레이드를 가졌습니다 (1942년 셔먼과 1945년 셔먼은 다른 차량이었음). 

일본 전차병의 열악한 환경:

그들은 첫날부터 구식이었고 매달 더욱 구식이 되는 전차에서 싸웠습니다. 

예비 부품이 없어 손상된 전차에서 부품을 뜯어내야 했습니다. 

업그레이드가 없어 1945년의 하고는 1941년의 하고와 같았습니다. 

파괴된 모든 전차는 영원히 사라졌습니다. 



4.3. 훈련과 심리적 영향의 역전
구식 전차의 활용: 과달카날에서 발견된 97식 하고는 하와이 미 육군 훈련 시설로 보내져 수만 명의 미군 훈련에 사용되었습니다. 

훈련 내용: 교관들은 표준 기관총 사격이 50야드 이하에서 관통하며 특수 무기가 필요 없음을 시연했습니다. 

생명 구제: 이 단 하나의 전차와 그 지식은 일본 기갑의 두려움과 신비를 제거함으로써 수백 명의 미국인 생명을 구했을 것으로 평가됩니다. 

일본 전차병의 운명: 이 지식은 수천 명의 일본 전차병들을 죽음으로 정죄했으며, 그들은 기본 보병 무기로도 죽을 수 있음을 알면서 전투에 보내졌습니다. 

결론: 97식 하고는 일본의 제한된 산업 기반, 전략적 오판, 경직된 교리가 결합되어 처음부터 승무원에게 죽음의 함정이 된 실패작을 만들어냈음을 나타냅니다. 

용기와 결과: 일본 전차병들은 목숨으로 대가를 치렀으나, 그들의 용기는 기관총이 관통할 수 있는 장갑과 적 전차를 해칠 수 없는 포를 보완할 수 없었습니다. 

심리적 역전: 전쟁이 끝날 무렵, 미군은 일본 전차를 심각한 위협이 아닌 사소한 장애물로 취급하는 법을 배웠고, 심리적 입장이 완전히 뒤바뀌었습니다. 

일본 전차가 한때 공포를 불러일으켰던 곳에서, 이제는 그 안에 갇힌 남자들에 대한 경멸이나 동정을 불러일으켰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lclyfeE0pb4

 

풍산이 두레텍을 막아서는 것은.... 매국이다.



풍산 회장단...

특히 홍콩에서 산다는 3세 경영자를

대한민국 국회청문회에 부를 필요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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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km 밖에서 장갑차 뚫는다는 두레텍 고성능 총알! 내년부터 대량보급, 2년안에 대량생산 들어간다

야케다 군용 멀티캠 아라이드 카모 전술 조끼, 1000D 나일론 퀵릴리즈, 레이저 커팅 모듈러 조끼, 멀티캠 경량 조끼 https://s.click.aliexpress.com/e/_DCMXPJ3출처: https://richcat.tistory.com/20005 [리치캣의 현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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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레텍. DureTek. 대한민국 지상군 화력을 3배로 강화시킨 특수탄. 이제는 일반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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