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동의 방산시장이 크게 열리고 있는 느낌은....현실이 될 것 같다.
[YemenOnline] 일본, 이탈리아의 반대로 무산된 사우디 아라비아의 GCAP 참여: 사우디에게 남은 선택지는... KF-21? (799화)
https://www.youtube.com/watch?v=zKq7OoFAGyg
- 사우디 아라비아: 사우디 아라비아는 중동에 위치한 국가로, 원유 생산과 경제적 부유함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군사 기술 측면에서는 고급 전투기와 같은 현대 기술을 개발하는 데 큰 도...
1. 🛩️ 사우디 아라비아의 GCAP 참여 무산과 선택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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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우디아라비아의 GCAP 참여 제안이 일본과 이탈리아의 반대로 최종적으로 거부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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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항공우주산업은 사우디아라비아에 KF-21 보라매의 공급을 제안했으며, 이 보도는 GCAP 참여 거부 소식과 시간이 일주일 정도 차이가 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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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CAP 참여가 불가능해진 사우디는 6세대 전투기 도입을 희망하고 있지만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은 제한적이다.
2. ✈️ 사우디 아라비아의 GCAP 참여 거부와 산업적 도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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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과 이탈리아가 사우디 아라비아의 GCAP 6세대 전투기 프로그램 참여 제안을 거부한 사건이 발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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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는 일본이 오랫동안 반대 의사를 밝혀왔고, 최근 이탈리아가 동조하면서 이루어진 결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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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탈리아 방산기업 레오나르도의 CEO는 사우디아라비아가 항공산업에 필요한 전문성과 역량이 부족해 프로젝트 성공에 기여할 수 없다고 주장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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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CEO는 GCAP 참여는 재정적 지원뿐만 아니라 파트너 국가들의 산업적 영향력을 고려해야 한다고 강조했으며, 현재 사우디아라비아는 이에 미치지 못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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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국, 사우디아라비아는 항공우주 분야에서의 기술 및 산업역량 부족으로 인해 GCAP 참여를 거부당했으며, 이를 통해 사우디의 산업 기반 구축의 필요성이 드러났다.
3. ✈️ 사우디 아라비아의 GCAP 참여 부결과 선택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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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과 이탈리아는 사우디아라비아의 GCAP 참여 요청을 거부했으며, 그 이유는 사우디의 항공 부문 산업능력과 기술 수준이 파트너 국가들과 비교해 부족하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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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공 및 방위 산업 강화를 원하는 사우디는 GCAP 참여 거부가 직면한 당면 과제를 드러냈으며, 강력한 산업 및 기술 기반 구축이 필요하다는 점이 강조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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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의 스텔스 전투기 J-20 제공 의사가 전해졌으나, 사우디가 이를 수용할 경우 미국 및 서방과의 협력 관계에 큰 걸림돌이 될 것으로 우려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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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우디는 미국산 F-15 전투기를 포함해 다수의 지원 항공기를 운용 중이며, 중국산 전투기 도입은 군수 지원 및 정비에 어려움을 가져올 것으로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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따라서 중국의 J-20은 사우디의 전투기 도입 옵션으로 보기 어려운 상황이다.
4. ✈️ KF-21 보라매의 사우디아라비아 도입 가능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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러시아 Su-57와 중국 J-20은 5세대 전투기 조건을 충족시킬 수 없어 대한민국의 KF-21 보라매와 터키의 TF-X로 선택지가 제한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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터키 언론은 한국 항공우주산업이 사우디아라비아에 KF-21 보라매 공급을 제안했다고 보도했으며, 인도네시아와 불가리아 매체도 이를 인용하여 도입 가능성을 언급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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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가리안 밀리터리 기사는 사우디아라비아의 KF-21 보라매에 대한 관심과 수출 장애물에 대한 신뢰성 있는 분석을 제공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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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와 관련된 추가 정보는 다음 영상에서 번역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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