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하기/경영학과 군사학

과거집착과 시장실패

by 리치캣 2010. 4. 12.
728x90
반응형

KT는 인터넷폰 시장에서 승자가 될 수 있었다.

 

아마 글로벌 시장도 진출할 수 있었을 것이다.

 

그러나 과거에 유선전화에 집착하다가 결국은 시장을 선점하지 못했다.

 

이런 사실은 군사학에도 있다.

 

프로이센이 사선대형으로 120년을 승전했다.

 

그러나 그 사선대형에 집착하다가 크게 패했다.

 

늘 경영과 전쟁은 동일하다고 말해왔다.

 

스카이프는 이베이에 41억달러에 팔렸다. 쉽게 말해서 4조원 이상에 팔렸다는 말이다.

 

우리도 심지어는 대학생들도 이런 것을 만들수 있다.

 

그런걸 만들어서 해외에 매각하면 우리도 4조원을 벌지 않을까?

 

왜 그런 생각을 하지 않고 과거 산업사회에서 하던대로

 

대학졸업후 시키는 대로 일하면서 월급을 많이 받기를 바랄까?

 

이미 그런 시대는 지나간 것을...

작성중...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