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KT는 인터넷폰 시장에서 승자가 될 수 있었다.
아마 글로벌 시장도 진출할 수 있었을 것이다.
그러나 과거에 유선전화에 집착하다가 결국은 시장을 선점하지 못했다.
이런 사실은 군사학에도 있다.
프로이센이 사선대형으로 120년을 승전했다.
그러나 그 사선대형에 집착하다가 크게 패했다.
늘 경영과 전쟁은 동일하다고 말해왔다.
스카이프는 이베이에 41억달러에 팔렸다. 쉽게 말해서 4조원 이상에 팔렸다는 말이다.
우리도 심지어는 대학생들도 이런 것을 만들수 있다.
그런걸 만들어서 해외에 매각하면 우리도 4조원을 벌지 않을까?
왜 그런 생각을 하지 않고 과거 산업사회에서 하던대로
대학졸업후 시키는 대로 일하면서 월급을 많이 받기를 바랄까?
이미 그런 시대는 지나간 것을...
작성중...
반응형
'공부하기 > 경영학과 군사학'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세일즈 성공 비결 192원칙 (0) | 2010.04.18 |
---|---|
샘월튼이 말하는 사업에 성공하는 비결 (0) | 2010.04.18 |
협업-공정경쟁과 협력체계로 글로벌화 대비-콜래보레이션 (0) | 2010.04.12 |
사이클(순환)과 경쟁관계의 변화 (2) | 2010.04.09 |
ecodesign에서의 TRIZ 적용 (0) | 2010.04.09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