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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인 군인의 수가 남아돌아서...이런 장비가 운영 가능해 보인다. ㅎㅎㅎ
한국은 그냥 드론으로 업무대체를 해도 좋을 듯...
물론 특수전부대에선 침투용이나 신속한 기동, 강습용으로 나름 쓸모가 있어보인다.
1인용이나 2인용으로 만들어 운영해보는 것도 고려해볼만은 한데...
대전차공격기능은....그냥 드론에게 넘기는게 현명해보인다.
China's Attack Gyrocopter is Worse Than You Think
중국의 공격형 자이로콥터는 생각보다 심각하다
https://www.youtube.com/watch?v=iCjz3HZ8M8w
중국 군이 개발한 '사냥 독수리 스트라이크 자이로콥터'는 제임스 본드 영화처럼 실체가 있기 시작했어요.
2022년 중국이 발표한 영상에는 사냥 독수리가 4기의 대전차 유도 미사일과 목표물을 추적하는 센서 시스템을 탑재하는 모습이 담겨 있어요.
사용 이점과 단점을 살펴보면서 왜 미국 군은 그런 것을 갖고 있지 않은지 궁금해하게 만들죠.
과거에는 정찰 및 감시 미션에서 군사 및 경찰이 지로콥터를 사용했었는데, 이제는 중국에서 가성비 좋은 관찰용 지로콥터 '헌팅 이글'이 제작되고 있어요.
샹시 보지 특수차량 제조회사에서 생산하는 경찰 표창차를 주로 만드는 회사이며, 2014년에 프로젝트를 시작해 2년 후 비행기 사진을 처음 공개했어요.
지난 2019년 군사 퍼레이드에서 처음 공개된 이후, 중국의 지로콥터에 대한 인터넷 반응은 혼란스러운 웃음이 많았답니다.
제작 비용이 저렴하고, 교육이 쉬워 작은 영역에서 높은 접근각으로 단거리 이착륙이 가능하다는 것도 이 지로콥터의 특징 중 하나에요.
자이로콥터는 탐사 임무에 운반되는 것이 쉽고, 쉽게 감추어질 수 있어요.
속도는 느리지만, 낮은 고도와 작은 레이더 및 열핵심으로 인해 탐지가 어려워져 군사 기술이 발전해도 감지되지 않을 가능성이 높아 국경 순찰, 수색 및 구조 작전등에 사용할 수 있어요.
중국 인민 미군은 이미 자이로콥터를 항공 정찰 및 보안 지원에 사용하고 있으며, 일부 국가는 느리고 낮은 고도로 비행하는 드론을 사용하여 첨단적인 적을 타격하는 데 성공한 적이 있어요.
반면 자이로콥터는 속도가 느리고 지상에 가까이 날아다니기 때문에 가장 큰 단점으로도 보일 수 있어요.
중국의 기로콥터 'Armed Hunting Eagles'는 지상부대 지원과 전차 사냥 및 파괴를 목적으로 해요.
기로콥터는 기존 헬리콥터보다 더 조용하지만, 여전히 오토바이 소리만큼은 나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또한 엔진을 꺼고 무음으로 이동하기도 하나, 지속적으로 유지되진 않아요.
Sino-Indian 국경에서 감시를 위해 Hunting Eagle을 사용했는데, 이는 대응하기 위한 기로콥터로, 속도와 기동성이 요구되는 이 지형에서 Hunting Eagle은 특히 유용합니다.
추가로 중국은 근접 범위와 단거리 공격 능력을 살려 대만과의 군사 대치에 활용할 수 있어요.
마지막으로 기로콥터는 시민의 균형과 폭동 진압에도 사용될 수 있어요
자이로콥터는 고정익 항공기나 헬리콥터에 비해 기술이 떨어진다는 비판을 받아왔어요.
자이로콥터는 직선으로 이륙하거나 낙하할 수 없으며, 호버링 기술도 갖추지 못해요.
비행 속도도 느리고, 밑에서부터 공격을 받을 경우 큰 위험이 따르죠.
하지만 '헌팅이글'은 자이로콥터로 알려진 50년 전 애드먼드 브래머가 고안한 무기로, 헬리콥터처럼 비행할 수 없지만, 엔진 없이 무게 중심을 잡아 회전식 날개가 공기 저항 작용으로 동력을 만들어 앞으로 나아가요.
헌팅이글은 로터 하부만 막아주는 간단한 빔에 불과하며, 뒤쪽에서 추진력을 받는 비행기와 마찬가지로 위험부담이 큰 무기 중 하나예요.
최대 비행 속도는 약 99mph이며, 평균 크루즈 속도는 62~75mph 정도입니다.
또한, 이들은 이륙을 위해 최소 60피트 정도의 런웨이를 필요로 합니다.
'헌팅 이글'은 1인, 2인 또는 3인 승객을 수용할 수 있는 다양한 구성으로 제공되고, 미국 인기 영상에도 출연했다고 해요.
동영상에서는 2인승 버전이 공개되었으며, 이 버전은 안티탱크 유도 미사일을 탑재하며 무게는 약 640 파운드이며 최대 총 중량은 약 1235 파운드라고 합니다.
또한 비행기는 약 18 갤런의 연료를 저장할 수 있으며, 최대 비행거리는 250마일 이하입니다.
하지만 미사일을 고려하면 '헌팅 이글'의 페이로드 용량은 600 파운드 이하로 남는다는 것이거든요.
마지막으로 말씀드리자면, 이 비행기의 최대 고도는 약 4,500 미터 (2.8마일) 입니다.
2015년 국회의사당 정원으로 초경량 비행기를 날린 사람은 초경량 비행기와 같이 초경량 비행기가 레이더로 감지되기 어렵다고 알려져 있기 때문에 원하지 않은 지역까지 날아갈 수 있었어요.
마약 밀수꾼들은 감지되지 않고 국경을 넘으며 초경량 비행기를 사용했고,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미 국토안보부는 2012년 초경량 비행기 감지를 위한 레이더 개발에 1억 달러의 계약을 체결했어요.
중국이 자체적으로 개발한 회전 날개 비행기 '이글 필살'을 군사에 사용할 수도 있다는 단서일 수 있어요.
자동회전기술은 1923년 스페인 발명가 후안 데 라 시에르바에 의해 개발된 것으로, 자동회전기는 비행기 선체에 전방으로 부착된 각진 장치를 통해 기체가 공중에서 원하는 곳으로 이동하도록 구성되어 있어요.
헬리콥터의 등장으로 자이로콥터는 실용성이 크게 감소했어요.
헬리콥터의 기반이 된 선열로, 자이로콥터가 훨씬 부드러운 탑승감을 제공하기 위해 추진기 설계를했어요.
1925년경 자이로콥터의 신뢰성이 높아지면서 개발자는 이를 프랑스, 영국, 미국에서 시연했어요.
미국 군이 처음 사용한 회전 익스키터의 변형 버전이 되었고, 이후 세계에서 500대가 넘는 자이로콥터가 제작되었어요.
하지만 1930년대 헬리콥터의 큰 발전으로 자이로콥터는 덜 실용적이 되었어요.
그래서 대부분의 군대는 헬리콥터로 전환하였어요.
제2차 세계대전에서 자이로콥터는 양 측에 일부 제한적으로 사용되었어요.
독일은 글라이더에 기반한 fa-30이라는 작은 로터 연결된 황상구류를 개발하여, 이를 잠수함 뒤에 끌어다가 공중 감시에 사용했습니다.
영국은 Avro 로터 자이로콥터를 사용하여 영국 해안의 레이더 기지를 조정하는데 사용했고, 소련은 자이로콥터 A7을 사용하여 분대를 구성하여 대포조준 비행기로 사용했습니다.
일본은 KA-1 자이로콥터를 개발하여 정찰, 대포 조준 및 잠수함 탐지 등에 주로 사용하였으며, 일부 KA-1은 소형 깊이 폭탄으로 무장하였으며, 적어도 한 척의 잠수함을 침몰시킨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Autogyros는 군사 및 경찰에서 1,000대 이상 사용되고 있다는데요.
이는 Kelette X060이라는 Autogyro를 개발한 미국을 비롯해 러시아, 중국, 영국에서도 발전되었죠.
영국인 Ken Wallace가 개발한 Wallace Autogyro는 군사 훈련, 경찰정찰, 네스오두물 원정 등에서 사용되기도 했고, 미국의 공군은 차세대 비상 탈출 수단 또는 DDV로 사용할 X-25 autogyro의 개발을 고려했으나, 베트남 전후 이 아이디어를 포기하게 됐지요.
현재는 경찰 정찰용으로 autogyro를 시험하는 예도 있고, 이에 대해선 헬리콥터에 비해 구매 및 운용 비용이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다고 해요.
기 로코프터는 이라크의 쿠르디스탄에서 테러 감시 및 예방을 위해 저렴하게 사용되었어요.
2014년에는 터키와 이집트가 경계 감시 및 보안 목적으로 오스트리아 회사인 Trixie Aviation에서 로코프터를 구매했다는 보도가 있었어요.
PLA는 제트기, 헬리콥터, 드론 등 모던한 군사력을 갖추고 있지만, 기 로코프터에 미사일을 장착하는 이유는 정확히 알 수 없지만 아마도 제임스 본드 영화를 좋아해서 그런 것일 수도 있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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