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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만간...소형 건담이나, 아이언맨 처럼...첨단 슈트로 무장한 보병의 전투력 극대화 버전까지 작아지지 않을까?
20 Smallest Military Vehicles in the World
세계에서 가장 작은 군용 차량 20대
https://www.youtube.com/watch?v=wyzSGMlzYWQ
독일에서 개발된 소형 장갑차 'Visel'은 조종법 개선에 기인하여 1980년대에 개발되었어요.
이 차량은 2m의 높이를 가지며 86마력 디젤 엔진으로 작동됩니다.
경량 구조로 인해 뛰어난 기동성을 보여주며, TOW MK20 자동 포와 정찰 등 다양한 버전으로 사용되며, 정찰, C4I 및 보안 작전 등 다양한 전술적 역할을 수행한다고 해요.
Rheinmetall에서 개발한 Visel은 독일의 낙하산부대에 실리는 등 군사적인 역할도 수행할 수 있는데, 이 차량은 C-53 비행기 내로 공수 가능하게 설계되었습니다.
'Rambo UGV'는 무게가 3.5톤인 6x6 전기 구동 로봇 플랫폼이에요.
1000톤 이상의 화물과 물자를 50km/h의 속도로 운송하기에 적합하며, 배터리로만 50km를 주행할 수 있거나 디젤 발전기로 배터리를 충전하여 최대 300km까지 주행할 수 있어요.
매 타이어마다 장착된 독립 수직 서스펜션과 유압 시스템으로 매우 험난한 지형에서도 안정성과 추진력을 유지하며 신뢰성 있는 화물 운송이 가능해요.
또한 자율주행으로 사전 계획된 경로를 따르고 자동으로 장애물을 피해, 컨보이 모드에서 리더 또는 맞춤형 해답으로 작동할 수 있어요.
그리고 안전 및 경계 목적으로 'EOP 페이로드' 및 무기 스테이션을 장착하여 보안 및 순찰에도 사용할 수 있어요.
하지만 직접 명령이 필요한 복잡한 상황에서는 조이스틱을 통해 인간의 입력을 필요로 한다는 특징이 있어요.
영국에서 만든 FV 101 Scorpion은 추적전투차량 범주에 속하는 경장갑차로, Meteor Aerospace사에서 캐노니스터 런처에 탑재된 6개의 Marlo Loitering 미사일을 특징으로 하는 지원 화력 버전을 출시했어요.
L23 A1 76mm 라이플 총과 코액셜 기관총을 탑재하고 있으며, 모든 유형의 탄약을 발사할 수 있어요.
전체적으로 1,241 대의 경장갑차가 생산되었으며, 수출국에서는 아직 사용되고 있어요.
FV 101은 경량 합금으로 만들어져 비행 운반이 가능한 특징을 가지고 있어요.
스콜피언의 병력실과 포탑은 알루미늄 합금으로 만들어져 있고, 엔진과 변속기를 덮는 갑판은 강철로 만들어져 있어 분리가 가능해요.
전차의 엔진은 앞쪽에 위치하여 선장들에게 추가적인 보호를 제공하죠.
스콜피언은 14.5mm 거리 200m에서 발사되는 권총 탄환에 대한 방패로 사용되는 전면 아크를 가지고 있으며, 7.62mm 탄환과 포탄 파편에 대해 모든 방향으로 보호를 제공합니다.
FV 101 스콜피언은 지휘관, 포병수, 운전사로 구성되어 있는 세 명의 승무원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주력 장갑 정찰 장비로 알려져 있어요.
Polaris Government and Defense에서 US Military를 위해 개발한 경량 전술 차량 MRZR Alpha가 소개되었어요.
미군과 40개 동맹국이 이미 사용하며 전투에서 훌륭한 성능을 보여줬어요.
MRZR Alpha는 이 기종의 신버전으로, 보병 이동, 간접 화력, 폭발물 처리, 지휘 및 통제, 물류, 미사일 발사 등의 다양한 역할을 해요.
이 차량은 미국의 Roush Minnesota 공장에서 생산되며, MRZR Alpha 2는 2인승, MRZR Alpha 4는 4인승으로 제공돼요.
또한, 전선에서 사용하기 편리한 진단 인터페이스와 의료 피날레계 기반 2L 수용량을 갖추고 있어요.
한편, Guinness World Records에서 가장 작은 탱크로 인정받은 Badger라는 작은 전차도 소개되었어요.
이 작은 전차는 건물과 요새를 뚫는데 탁월한 성능을 발휘해요.
Badger 사업을 이끄는 회사의 리더들은 Mike(회장 및 주 엔지니어)와 Jeff(CEO 및 회사 매니저)이에요.
이들의 부인인 Tammy와 Tracy는 자매로서 비서 역할을 하며, 사업에 참여하였어요.
XRP(Stratum의 로봇 플랫폼)은 마린 코어가 최근에 실제 작동을 시연하였어요.
이 기계의 주요 기능은 Asprey MB22의 적재 및 언로드 작업을 돕는 것이에요.
Stratum은 MB22 보급 시스템 개선을 위한 소규모 사업 혁신 연구 제안을 수행하기 위해 XRP를 3년간 열심히 개발했어요.
XRP는 2,400 파운드의 무거운 화물을 운송하면서 MB22로 독립적으로 출입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어요.
이 혁신 기능은 비행기로부터 보급품이나 탄약을 언로드하는 데 필요한 인력을 줄여줘요.
완전하게 적재되어 있을 때, XRP는 최대 1,800 파운드를 견인할 수 있다고 Mark Gordon(Stratum CEO)가 밝혔어요.
XRP는 화물 재보급 임무를 혁신적으로 처리해줄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반복 재고번들링을 줄일 뿐만 아니라, 연료 절약을 할 수 있어서 미 해병대 관계자들이 감탄하는 거죠.
또한, XRP는 트랙을 통해 화물에 균일한 중량 분배를 보장하며, 다양한 지형에서도 자유롭게 조종이 가능합니다.
또한, 다양한 제어 모드를 포함하여 울퉁불퉁한 지형에서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M22 로커스트의 수직 안정자 부재로 인한 사격 정확도 비하에도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기 때문입니다.
군용 지능형 무인 지상 차량인 R Gator는 2004년 10월 John Deere와 iRobot이 선보였어요.
John Deere의 유틸리티 Gator와 iRobot의 첨단 로봇 기술이 결합된 R Gator는 군인들에게 일을 도와주기 위해 사용되며, 실제 악어처럼 군인의 뒤를 쫓아가 그들의 장비, 공급품 및 심지어 배낭을 나르는 기능을 합니다.
iRobot의 제어, 위치 탐색 및 장애물 회피 시스템을 탑재하여, 경계가 필요한 구역에서 활용되며, 언맨드 탐색도 가능합니다.
또한, R Gator는 영상, 음성 및 센서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전송하여, 군인들의 안전을 유지한다는 역할도 수행합니다.
Viking은 UK의 스페셜리스트 기업 HBA-AS에서 개발한 다목적 유무인 지상차량이에요.
최종 마일 물류, 병사 지원, 보안 및 감시, 정보 수집, 전투 지원, 타겟 인식, 정찰 및 대폭발물 탐지를 포함한 다양한 업무를 위해 설계되었어요.
UK 정부가 Autonomous Last Mile Resupply 대회에서 HBA-AS에게 70만 파운드 (약 10억원)의 계약을 주었고, 국방부는 HBA-AS와 230만 파운드 (약 34억원)에 이르는 계약을 맺고 세 대의 UGV를 조달했어요.
또한, 방산 과학기술연구소(DSTL)는 HBA-AS와 협력하여 차량의 CBRN (화학, 생물, 방사능, 핵) 위협에 대한 내성을 테스트했어요.
그리고 CBRN 센서 출력용 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로봇은 자동으로 잠재적 위협을 감지할 가능성이 있어요.
Viking은 다양한 전기적 페이로드를 수용하며, 조용하게 작동하며, 물류 임무 중 험한 지형을 효율적으로 이동할 수 있는 고급 자율 주행 능력을 갖고 있어요.
'Themis'는 에스토니아 국방 및 안전서비스 회사 Milrem과 에스토니아 국방부가 협력하여 개발한, UGV 타입의 다목적 보병 시스템입니다.
Themis Adder 모델은 다양한 무기 시스템과 호환 가능하여, 가벼운 장갑차와의 전투, UAV 탐지 및 제거, 그리고 정찰 임무 등 다양한 역할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 모델에 개발된 St.
Kinetics의 Outer RCWS는 비디오 추적 시스템을 장착하여, 정지 및 이동 중인 대상을 공격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버전인 Themis Adder는 2016년 싱가포르 항공 전시회에서 소개되었습니다.
밤낮으로 사용 가능한 카메라, 레이저 측정기, 추가 역량을 위한 40mm 공중 폭발 탄약 시스템을 탑재하여 경공업무에 유리해요.
글프전쟁(1991)에서 처음 사용되었으며 속도와 부드러운 터레인 특성으로 인해 큰 호평을 받았다고 해요.
미 해군(US Navy SEALs) 단위에서 보유 중이며 초기 모델에는 무기가 부착된 상용 던바기를 사용했으나 반동 교란 문제 때문에 실패했고, 후속 개발 모델을 생각하게 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특수부대에서 사용하는 FA AVS는 HMMWV 장비보다 빠르고 다재다능하여, 이들은 여전히 FAV를 사용하고 있어요.
1980년대 미국 육군 High Technology Light Division에서 개발된 FAV(Fast Attack Vehicle)로, 1982년에 첫 배치가 육군에 납품되었답니다.
초기에는 보행 위주로 이동하던 보병사단에게 이들 FAV 및 경량 오프로드 오토바이는 더 큰 기동력을 제공하였으나, 시간이 지나 HMMWV가 더욱 보편화되면서 FAV는 부대 채용 분야에서 주로 사용되고 있어요.
T7 로봇 시스템은 전방과 후방의 가시성을 향상시키기 위한 두 개의 드라이빙 카메라와 로봇의 펜더 코너에 위치한 4개의 카메라 등을 갖추고 있어요.
또한 폭탄 해제 로봇의 중요한 부분인 다축 로봇 암 조작기 및 햅틱 센서 그리퍼가 갖추어져 있어 로봇 외피 근처의 최대 130kg의 폭발력, 사물 등을 들어올릴 수 있어요.
로봇 패키지에는 유연한 무선 래디오와 함께 VBIED 패키지, 굴절계 측정도구, 4채널 리모트 이닛체이션 시스템, 275m 광섬유 스풀러 및 30kg 포크리프트 첨가물이 포함되어 있어요.
Willys가 만든 M274은 뛰어난 다목적 차량으로, 주로 전장에서 부상자를 후송하는데 사용했어요.
역할이 확장되어 전투구조대와 항공부대에서도 사용됐어요.
미군은 1956년에 M274을 채택하였고, '메카닉 뮬'이라고 널리 알려졌죠.
하지만 베트남 전쟁에서는 더 큰 HMMWVs로 대체되고, 지금은 더 현대적인 John Deere M Gator로 대체되었어요.
약 11,240대의 Mechanical Mule이 생산되었으며,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M274 기계 노새는 최대 455kg의 화물을 운반할 수 있는 4륜 구동 군용 운송수단이에요.
초기 모델은 3단 변속기와 1단 역방향 기어를 갖추고 있고, 연료 탱크는 38리터의 크기를 가집니다.
이 차량은 가파른 언덕과 통나무 등에 용이하고, 얕은 물도 건널 수 있으며 비포장도로에서는 보행하는 군인과 같은 속도로 움직일 수 있어요.
또한, 트랙션을 한 바퀴만 잡고 있어도 움직일 수 있고, 이송도 가능해요.
반면, 스프링거는 UK의 EPS에서 제작한 전 지형 대응 차량으로, 공중에서도 중요한 지원을 제공하며 짐 운반도 가능한 다목적 차량이에요.
미국의 Tomcar 차량을 바탕으로 개발된 Springer 플랫폼은 경량 짐 운반용으로 최적화되었어요.
이차는 처음에 이스라엘 군대에서 순찰 목적으로 채용되었죠.
영국 버전은 필수적인 방탄 장갑과 함께 2인승을 수용할 수 있는 기능을 갖추고 있어요.
Springer 차량은 1톤까지 화물을 담을 수 있는 스스로 인상적인 뒷쪽 카고 베드를 가지고 있어요.
뒷쪽 화물칸에 더해, Springer는 앞쪽 로드 트레이와 전자 대칭기 패키지 운반용 창고를 갖추고 있어요.
2명이 탑승할 수 있으며, 추가적인 유연성을 위해 2개의 SA80 A2 기관총과 함께 제공돼요.
더불어 이 차량에는 일반적인 목적용 기관총 장착 부분을 설치할 수 있는 기능이 있어요.
다목적 모바일 탈것 AM1은 러시아 군 내 다양한 부대에서 사용돼요.
공군, 북극 여단, 특수부대에서 적극 사용되고 있으며, 산악 지대, 호수, 연안 지역 등 지형의 다양성에 대응하기 용이해요.
이 ATV는 상당한 힘을 발휘하는데, 2015년 8월, 북방 함대의 북방 기동 보병 여단 선임으로 7대의 AM1이 도입되어 극지의 특이한 지형에 대처하기 위해 테스트를 기다렸어요.
ATV는 개체선별, 대형 항공기, 수송선, 차량, 배, 헬리콥터 등 다양한 수송 수단으로 이송 가능하죠.
이 ATV는 러시아 Rybinsk의 Russian Mechanics Company에서 제작되었으며, 시민용 모델 PM 500-2도 제공돼요.
시민용 ATV의 가격은 34만 9000 루블이에요.
프레시전 레모츠와 제너럴 다이내믹스 랜드 시스템이 합작하여 만든 W-MUT는 무선 연결된 무기화 로봇의 혁신적인 디자인으로 무인적대와 전장에서 싸울 때 사용됩니다.
Trap T360 RWS과 M2 탄창을 이용해 최대 1200m 떨어진 적들을 공격할 수 있고, 병사들은 안전하게 전투에 참여할 수 있죠.
또한 로봇은 다양한 센서를 갖추고 있으며, 가벼우면서도 쉽게 설치할 수 있어 다양한 임무에 활용할 수 있어요.
러시아는 특수 부대를 위한 'Chabor M3' 바기를 개발했어요.
'Chabor M3'는 산악 지대 및 중동 광야에서도 높은 효율을 보이는 고성능 바기로, 보급 호외 서비스 등 각각의 역할을 위한 공간이 세밀하게 구성되어 있답니다.
내부에는 차량 조종사, 기관총 조종사, 수류탄 발사기 조종사에게 공간이 할당되어 있으며, 각 멤버의 책임은 전략적으로 분배되어 있어요.
기관총 조종사는 차량의 전방을 담당하며, 수류탄 발사기 조종사는 차량의 후방을 지키는 역할을 맡아요.
'Chabor M3'는 2019년 모스크바 승리일 군사대행진에서 공개되었고, 세 번째로 소개된 것은 'Reckless UTV'이었습니다.
Nicola Reckless는 뉴질랜드에서 개발된 차로, 군용 적용을 위해 개발되어 철저한 보안성을 자랑합니다.
3개의 자동화 기관총 등 군사적인 무기를 탑재하고 있으며, 자율 무기 시스템과 함께 탐색 임무를 수행하고 Plank Aeros Systems 드론을 함께 탑재할 수 있습니다.
또한, 내구성이 뛰어나 19시간의 태양열 충전 스테이션을 통해 충전할 수 있으며, 근처 DC 빠른 충전이 가능한 장소가 있는 경우 단 2시간 만에 충전이 가능합니다.
Polaris가 제작한 Sportsman mv850 올티미트 빌은 미국 정부 및 독일, 라오스, 투르크메니스탄, 러시아에 판매되었어요.
미육군 특수작전사령부와 관계자간 5년 계약을 체결했고, mv850은 내구성과 가변성, 기동성 모두 우수한 고성능 범용 차량이에요.
다양한 국가의 정부 기관에서 많이 사용되고 있죠.
HDT글로벌의 헌터 울프는 미군의 후속 로지스틱스 필요를 충족하기 위해 설계된 무인 지상 차량이에요.
이 UGV의 개발은 2012년부터 시작되었고, 미군의 부대 장비 수송 프로그램인 '스쿼드 미션 이큅먼트 트랜스포트' 요구 사항에 맞게 목표가 설정되어 개발되었죠.
US Army, Marine Corps, 그리고 Special Operations Command에서 많은 시험을 거쳐 안전 검증을 받았답니다.
이 차량은 유연한 디자인으로 다양한 임무 키트를 통합할 수 있고, 미래에 대비하여 업그레이드가 용이한 Interoperability Protocol을 따른답니다.
헌터 울프의 크기는 길이 2.3m, 폭 1.4m, 높이 1.17m이고, 무게는 1100kg입니다.
최대 페이로드 용량은 450kg로 다양한 도구와 무게를 수용할 수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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