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하기/경영학과 군사학

쿠팡 1위 중국한테 뺏길 위기 ㅣ중국 이커머스. 알리. 테무

by 리치캣 2024. 1. 31.
반응형

 

이미 얼마전...많은 방문자들이 보고간 아래의 블로그 글처럼...

테무는 거의 사기꾼 쇼핑몰 수준이다. 

회원가입부터 사기를 치니...본거래에선 어느 정도겠는가? 아뭏든 아래글을 참조하시고...

https://richcat.tistory.com/entry/%EC%82%AC%EA%B8%B0%EA%B0%80-%EB%89%B4%EB%85%B8%EB%A9%80%EC%9D%B8%EA%B0%80-TEMU%ED%9A%8C%EC%9B%90%EA%B0%80%EC%9E%85-%EB%B0%8F-%EC%8B%A0%EA%B7%9C%EA%B3%A0%EA%B0%9D-%EB%AC%B4%EB%A3%8C%EC%83%81%ED%92%88%EC%9D%80%EC%82%AC%EA%B8%B0%EA%B8%89-%E3%85%8B%E3%85%8B%E3%85%8B

 

사기가 뉴노멀인가??? TEMU..회원가입 및 신규고객 무료상품은...사기급 ㅋㅋㅋ.

접이식 그릴 화재 구덩이 야외 테이블 캠핑 스토브 스테인레스 스틸 접이식 바베큐 숯 랙 그릴 35x34x25.5cm https://s.click.aliexpress.com/e/_DEHcyIF 11.02US $ 69% OFF|Fire Pit Outdoor Table Camping Folding Stove | Camping Ba

richcat.tistory.com

 

쿠팡을 몇년간 사용했고, 그 전에 옥션, 지마켓 등을 20여년넘게 사용한 사람으로서..

최근엔...쿠팡을 1달에 1번 앱방문할때...알리는 100번 넘게 방문하는 것 같다.

분명히 한국 쇼핑회사로서는 레드코드를 발령하지 않을수 없다.

아래 영상이 나름 잘 정리해줘서 공유한다.

쿠팡 1위 중국한테 뺏길 위기 [돈높이교육ㅣ중국 이커머스] 

https://www.youtube.com/watch?v=0kVmISwDvdI

쿠팡이 중국 직구 플랫폼인 AliExpress와 Temu에 경쟁력을 잃을 수도 있다는 위기에 처한 것을 다루는 영상입니다.
중국 직구 플랫폼의 낮은 가격과 빠른 배송 덕분에 쿠팡은 작년에 유통업계 1위에 오르기도 했지만, 단 한 해 후에 그 위치를 내주어야 할지도 모르는 상황입니다.
AliExpress와 Temu는 인터넷 유통 시장에서 초저가로 빠르게 선도하며 한국 시장을 지배하려는 중입니다.
두 플랫폼은 방대한 자금을 투자하고, 배송 기간을 줄이고, 무료 배송 및 반품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고객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주며 성장하고 있습니다.
특히 Temu는 AliExpress에 비해 저렴한 가격과 '억만장자처럼 쇼핑'이라는 슬로건으로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중국 직구 플랫폼들이 한국 시장을 점령하며 한국 유통시장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더 알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Coupang이 유통 분야 1위 포지션을 양보할 가능성?

작년에 분포 산업에서 1위를 차지한 Coupang이 딱 1년 만에 1위 포지션을 내주어야 할 지도 모른다는데요.

이유는 Coupang이 한국의 유통 시장에서 E-Mart나 Lotte가 아닌 중국 기업인 Ali와 Temu와 경쟁하게 되었기 때문입니다.

AliExpress는 여전히 한국에서 주류지만, Temu는 해외에서 인기가 있다고 합니다.

두 회사는 중국 기업만이 달성할 수 있는 초저가로 한국의 온라인 유통 시장을 신속하게 지배하고 있습니다.

2020년 10월 기준으로 유통 분야에서 1위는 Coupang, 2위는 11번가, 그리고 3위는 AliExpress이다요.

한국 시장에서 중국 직구 플랫폼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이유는?

중국 플랫폼인 AliExpress가 한국 시장에 대규모 투자하며 최대 1000억 원을 투자했어요.

고객 센터 설립 및 배송 기간 단축(12주에서 3~5일로), 무료 배송 및 반품 서비스 도입 등으로 한국 시장에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죠.

고객 유치를 위해 배우 마동석을 광고에 사용하는 등 광고활동도 매우 활발하답니다.

제품이 배송 보상 기간 내에 도착하지 않으면 배상을 지불하는 등 소비자 보호를 강조하고 있으며, 제품 가격이 AliExpress보다 저렴한 것도 매력적이에요.

중국 제품은 저가로 유통되고 있으며, Temu의 슬로건은 '억만장자처럼 쇼핑하라' 입니다.

쿠팡, 알리, 히포캠스 중 어떤 쇼핑몰이 가장 좋을까?

쿠팡, 알리, 히포캠스를 비교한 결과 쿠팡이 가장 좋았어요.

알리는 가격이 낮아서 물건을 사지 않아도 구매를 유도한다고 생각되었고, 검색 결과 내가 찾는 물건보다 비싸더라구요.

그래서 쿠팡에서 구매했는데, 물건 값이 쿠팡보다 80% 가량 낮았고, 빠른 배송비로 편리했어요.

게다가, 히포캠스를 통해서도 쿠팡보다 저렴하게 구매하는 것이 가능했어요.

로켓배송을 포기할만큼 쿠팡 가격과 편의성에서 충분히 좋았어요.

중국 기업이 한국 시장에 진입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VPN을 이용해야만 중국 플랫폼에서 직접 구매할 수 있는 기존 상황과 달리, 중국 기업들이 한국 시장에 진출하는 이유는 중국 내부 상황의 변화 때문이에요.

한국 시장은 사실상 중국 하나나 둘 정도의 규모 밖에 되지 않아 초기에는 투자 대비 수익률이 낮았지만, 중국 경제가 위축되고 젊은 중국인들이 절약형 소비를 추구하기 시작하면서, 불황이 지속되며 해외 시장으로 눈돌리게 되었다고 해요.

중국 온라인 쇼핑몰의 국내 진출 예상

올해에는 중국 온라인 쇼핑몰 회사들이 국내 진출을 더욱 활발히 할 거예요.

다음 영상에서는 이러한 중국 회사들의 이동이 국내 유통 시장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알아볼 거예요.

또한 동영상 중간에 등장한 'Temu' 제품이 제때 도착했는지, 그리고 유용한 제품인지 다음 영상에서 확인할 수 있으니 함께 봐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