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색채마케팅. 색깔마케팅
오감마케팅의 범주하에서...여러번 강의했던 마케팅 수업의 내용중 하나...
최근에 대학교나 시내 근처를 보면...
공유전동킥보드들이 무리지어 모여있는 허브지역이 있다.
그곳을 보더라도 서로 색깔을 선점함으로써 고객에게 선택을 받으려고 노력하고 있다.
이 자료에서도 나오지만...
인간의 5감중...87%가 시각정보를 활용하고
그 87%중 60%가 색깔,색채에서 우선 영향을 받는다.
인간의 기계적 눈인 카메라 라는 상품군의 브랜드를 보자.
캐논은 빨간색. 니콘은 노란색. 삼성은... ? 펜탁스는....? 소니는.....? (정답은 댓글에...)
그 하나만 봐도 다양한 색의 선점으로 고객의 시각정보를 유도한다.
스몰미는 하늘색과 분홍색을 선택했다. 이중색이다. ^^
반응형
'공부하기 > 경영학과 군사학'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공지능이 불러온 일자리의 미래? 이 연구의 100% 동의는 힘들다 (0) | 2022.10.11 |
---|---|
코카콜라.....브랜드 마케팅, 오감마케팅, 색채마케팅 (0) | 2022.10.11 |
농업관련 도서목록 : 25501~~~ (0) | 2022.10.09 |
농업관련 도서목록 : 25001-25500 (0) | 2022.10.09 |
농업관련 도서목록 : 24001-24500 (0) | 2022.10.09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