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자크 아탈리 라는 프랑스 사람이... (나름 유럽의 앨빈 토플러 라고 불리는 사람)
미래엔 두가지 산업이 세상을 좌우한다고 말했다.
바로 게임산업과 보험산업...
삼성생명...비싼 보험료로 유명한데도...1위를 계속 유지하는 것을 보면...역시 브랜드의 힘이....
한국평판포럼 (86) -생명보험 브랜드 2018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삼성생명, 2위 한화생명, 3위 교보생명 ![]()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2018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생명 2위 한화생명 3위 교보생명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8년 9월 15일부터 2018년 10월 16일까지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생명보험사 브랜드 빅데이터 23,402,15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로 생명보험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 지난 9월 생명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22,880,565개와 비교하면 2.28%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국내 생명보험사 브랜드 평판 분석에서는 참여가치와 미디어가치, 소통가치, 커뮤니티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하였다.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2018년 10월 순위는 삼성생명, 한화생명, 교보생명, 동양생명, 흥국생명, 신한생명, 오렌지라이프, 미래에셋생명, KDB생명, 현대라이프생명, DB생명, 라이나생명, AIA생명, KB생명, 메트라이프생명, DGB생명, NH농협생명, 푸르덴셜생명, ABL생명, PCA생명 순이었다. 1위, 삼성생명 ( 대표 김창수 ) 브랜드는 참여지수 936,712 미디어지수 531,903 소통지수 949,765 커뮤니티지수 1,203,927 사회공헌지수 525,50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147,808로 분석되었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4,787,243와 비교하면 13.36% 하락했다. 2위 한화생명 ( 대표 차남규 ) 브랜드는 참여지수 621,389 미디어지수 774,972 소통지수 607,393 커뮤니티지수 1,118,880 사회공헌지수 507,94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630,577로 분석되었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3,413,521와 비교하면 6.36% 상승했다. 3위, 교보생명 ( 대표 신창재 ) 브랜드는 참여지수 425,877 미디어지수 178,810 소통지수 574,460 커뮤니티지수 436,845 사회공헌지수 176,61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92,609로 분석되었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1,608,348와 비교하면 11.46%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8년 10월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삼성생명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되었다. 생명보험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9월 생명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22,880,565개와 비교하면 2.28%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16.66% 하락, 브랜드 이슈 24.41% 하락, 브랜드 소통 7.34% 하락, 브랜드 확산 27.53% 상승, 브랜드 공헌 60.07%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보험사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했다. 이번 보험사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삼성생명, 한화생명, 신한생명, 교보생명, 동양생명, 오렌지라이프생명, 현대라이프생명, 흥국생명, KB생명, KDB생명, 미래에셋생명, DB생명, 라이나생명, AIA생명, NH농협생명, DGB생명, 메트라이프생명, ABL생명, 푸르덴셜생명, PCA생명 을 분석하였다. ====================================================================== 한국평판포럼 http://www.kceo.net 한국평판신문 http://www.reputation.kr 아파트경제연구소 http://www.aptkorea.net 한국마케팅클럽 http://www.koreapr.net ==================================================================== |
반응형
'공부하기 > AD,PR 자원 및 성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도의 점심을 책임지는 다바왈라를 소개합니다 (0) | 2018.11.05 |
---|---|
구글 로고 디자인 관련 글... (0) | 2018.10.21 |
위메프의 회사수준. 롯데의 회사수준이 유통사도 망치는 중... (0) | 2018.10.13 |
당신이 알고 있는 브랜드, 로고는 무엇인가? (0) | 2018.10.11 |
2017 온라인광고시장분석및전망 (0) | 2018.10.09 |
댓글
리치캣님의
글이 좋았다면 응원을 보내주세요!
이 글이 도움이 됐다면, 응원 댓글을 써보세요. 블로거에게 지급되는 응원금은 새로운 창작의 큰 힘이 됩니다.
응원 댓글은 만 14세 이상 카카오계정 이용자라면 누구나 편하게 작성, 결제할 수 있습니다.
글 본문, 댓글 목록 등을 통해 응원한 팬과 응원 댓글, 응원금을 강조해 보여줍니다.
응원금은 앱에서는 인앱결제, 웹에서는 카카오페이 및 신용카드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