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한국평판포럼 (85) - 커피전문점 브랜드 2018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스타벅스, 2위 투썸플레이스, 3위 이디야
커피전문점 브랜드평판 2018년 10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스타벅스 2위 투썸플레이스 3위 이디야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7개 커피전문점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 달간 소비자들의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하였다. 2018년 9월 9일부터 2018년 10월 10일까지의 커피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8,122,46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측정하였다. 지난 7월 브랜드 빅데이터 8,996,167개와 비교해보면 9.71%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2018년 10월 커피전문점 브랜드평판 순위는 스타벅스, 투썸플레이스, 이디야, 커피빈, 탐앤탐스, 할리스, 빽다방, 파스쿠찌, 달콤커피, 커피베이, 커피스미스, 커피나무, 엔제리너스, 드롭탑, 더카페, 더착한커피, 커피에반하다, 카페베네, 커피명가, 커피마마, 주커피, 빈스빈스, 매머드커피, 카페띠아모, 카페보니또, 토프레소, 그라찌에 순이었다.
1위, 스타벅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971,058 미디어지수 903,345 소통지수 253,773 커뮤니티지수 131,406 사회공헌지수 781,74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041,325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2,943,649와 비교하면 3.32% 상승했다.
2위, 투썸플레이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355,205 미디어지수 94,644 소통지수 52,956 커뮤니티지수 16,294 사회공헌지수 167,44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86,539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798,420와 비교하면 14.01% 하락했다.
3위, 이디야 브랜드는 참여지수 168,562 미디어지수 217,503 소통지수 78,602 커뮤니티지수 22,668 사회공헌지수 187,82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75,159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837,370와 비교하면 19.37%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8년 10월 커피전문점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스타벅스 1위로 기록되었다. 커피 전문점 브랜드 카테고리 분석하면 지난 7월 브랜드 빅데이터 8,996,167개와 비교해보면 9.71% 줄어들었다. 빅데이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4.00% 하락, 브랜드이슈 28.15% 상승, 브랜드소통 3.62%하락, 브랜드확산 96.13% 상승, 브랜드공헌 39.80%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을 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커피전문점 브랜드 평판지수는 2018년 9월 9일부터 2018년 10월 10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7개 커피전문점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 달간 소비자들의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하였다. 2018년 9월 9일부터 2018년 10월 10일까지의 커피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8,122,46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측정하였다. 지난 7월 브랜드 빅데이터 8,996,167개와 비교해보면 9.71%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2018년 10월 커피전문점 브랜드평판 순위는 스타벅스, 투썸플레이스, 이디야, 커피빈, 탐앤탐스, 할리스, 빽다방, 파스쿠찌, 달콤커피, 커피베이, 커피스미스, 커피나무, 엔제리너스, 드롭탑, 더카페, 더착한커피, 커피에반하다, 카페베네, 커피명가, 커피마마, 주커피, 빈스빈스, 매머드커피, 카페띠아모, 카페보니또, 토프레소, 그라찌에 순이었다.
1위, 스타벅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971,058 미디어지수 903,345 소통지수 253,773 커뮤니티지수 131,406 사회공헌지수 781,74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041,325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2,943,649와 비교하면 3.32% 상승했다.
2위, 투썸플레이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355,205 미디어지수 94,644 소통지수 52,956 커뮤니티지수 16,294 사회공헌지수 167,44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86,539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798,420와 비교하면 14.01% 하락했다.
3위, 이디야 브랜드는 참여지수 168,562 미디어지수 217,503 소통지수 78,602 커뮤니티지수 22,668 사회공헌지수 187,82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75,159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837,370와 비교하면 19.37%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8년 10월 커피전문점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스타벅스 1위로 기록되었다. 커피 전문점 브랜드 카테고리 분석하면 지난 7월 브랜드 빅데이터 8,996,167개와 비교해보면 9.71% 줄어들었다. 빅데이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4.00% 하락, 브랜드이슈 28.15% 상승, 브랜드소통 3.62%하락, 브랜드확산 96.13% 상승, 브랜드공헌 39.80%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을 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커피전문점 브랜드 평판지수는 2018년 9월 9일부터 2018년 10월 10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 http://www.rekorea.net
한국평판포럼 http://www.kceo.net
한국평판신문 http://www.reputation.kr
아파트경제연구소 http://www.aptkorea.net
한국마케팅클럽 http://www.koreapr.net
====================================================================
반응형
'공부하기 > 경영학과 군사학' 카테고리의 다른 글
[POSRI 보고서] (0) | 2018.10.15 |
---|---|
(수출 바우처 지원) 알리바바닷컴, 수출 바우처 지원 사업을 통해 입점 가능합니다. (0) | 2018.10.15 |
한국브랜드포럼 (93) - 지지받고, 사랑받고, 꾸준히 응원받는 회사를 만드는 방법 브랜드와 상품이 꾸준히 판매되고 오랫동안 유지되기 위해선 무엇이 우선시되어야 할까? 이 책의 저자인 .. (0) | 2018.10.13 |
기획 천재가 된 홍 대리 책요약 (0) | 2018.10.11 |
Sl 슬랙에 대해 말하다. (0) | 2018.10.11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