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하기/◆Value Hunter:V16

★V16 : Brand, Status

by 리치캣 2022. 3. 15.
728x90
반응형

13-1

Main가치의 종류 Brand, Status
제품/서비스
사례
K-POP
Main가치
상세설명
 
과거에 우리나라에 팝송 혹은 일본 노래가 유행했던 적이 있다. 그떄까지만해도 우리나라의 노래를 전세계 사람들이 들을꺼라고 생각하지 못했지만 현재 케이팝은 많은 나라에서 재생되고 있다.
실제로 한국 아이돌을 광고에도 많이 출현시키고 있고 특히 중국과 일본에서는 채널을 돌리다 보면 자연스럽게 한국 아이돌 한둘을 볼 수 있다. 그만큼 위상이 높아졌다.
 
관련 정보 http://www.sedaily.com/NewsView/1OHC4QXJ6B


 
 
Sub가치의 종류 Performance
Design
 
Sub가치
상세설명
 
한국의 콘서트 무대장치 등 아이돌 문화의 발달로 자연스럽게 보조적 장치도 발전하였고 아이돌들이 입는 옷등 디자인적 측면에서도 한국스러움이라는 가치로 구매하게 된다.
 
상반된 가치관점 사례  
 
 

 

13-2

Main가치의 종류 Brand, Status
제품/서비스
사례
LG OLED
Main가치
상세설명
 
LG의 디스플레이기술은 과거부터 좋다는 평가를 많이 받아 왔다.
디스플레이 분야에서 그야말로 믿고 사는 LG이다.
최근 OLED를 큰 사이즈로 생산할 수 있는 기술이 생겨 전세계로부터 주목을 받았다.
일본의 경우 OLED를 큰 사이즈로 양산할 수 없다고 판단했지만 LG는 오랜시간 투자하여 성공한 것이다.
그래서 중국도 이런 LG의 기술력과 브랜드가치를 인정하여 OLED기술을 노리고 있다.
 
관련 정보 http://news.hankyung.com/article/2018060488491
 


 
Sub가치의 종류 Performance
Newness
 
Sub가치
상세설명
 
더욱더 생동감있는 화질을 체험할 수 있다.
기존 디스플레이와는 다른 패널을 느낄 수 있다.
 
상반된 가치관점 사례  
 
 

 

13-3

Main가치의 종류 Brand, Status
제품/서비스
사례
란도셀
Main가치
상세설명
 
일본의 학교는 특이한 구조를 가지고 있어서 체육수업을 할 때 학생들에게 사와야 하는 물품목록을 브랜드까지 가이드하고 있다. 그런 일본 초등학생들의 특징은 다들 란도셀을 가지고 있다는 것인데 란도셀은 가죽으로 만든 무거운 가방이다. 브랜드를 중요하게 생각하고 구매한다고 한다.
 
관련 정보  
https://kizmom.hankyung.com/news/view.html?aid=201503317719o


 
Sub가치의 종류 Exhibitionism
 
Sub가치
상세설명
우리나라도 일본도 학부모들끼리 학생들에게 좋은 물건을 주고 과시하려는 욕구가 있다.
 
상반된 가치관점 사례  
 
 

 

13-4

Main가치의 종류 Brand, Status
제품/서비스
사례
하림닭
Main가치
상세설명
 
하림은 우리나라에서 닭고기하면 생각나는 브랜드이다.
닭을 전문적으로 요리하는 가게에 가보면 하림 닭고기를 사용하고 있다고 크게 걸려있다.
그것은 닭고기 업체중에서 하림이 갖는 브랜드 이미지가 강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관련 정보  


 
Sub가치의 종류 Risk-reduction
 
Sub가치
상세설명
 
소비자 입장에서 하림닭은 믿고 먹을 수 있는 브랜드이기 때문에 식중독이라는 리스크를 줄이기 위해 선호한다고 볼 수 있다.
 
상반된 가치관점 사례  
 
 

 

13-5

Main가치의 종류 Brand, Status
제품/서비스
사례
횡성 한우
Main가치
상세설명
 
고기의 가격은 천차만별이다. 그 고기의 질을 결정해주는 것은 바로 등급이다.
그런데 그런 등급을 뛰어넘어 믿고 먹는다는 생각이 들게 하는 것은 바로 브랜드가치이다
횡성한우라고 하면 그게 어떤 등급인지 듣지 않아도 고기가 맛있고 고급질것이라는 생각부터 한다.
한우가 좋다는 인식을 계속적으로 밀고 나갔기 때문에 가능한 일이라고 생각한다.
 
관련 정보 http://news.hankyung.com/article/2018052292661


 
 
Sub가치의 종류 Exhibitionism
 
Sub가치
상세설명
 
선물로 횡성 한우를 줬다면 그것은 상대방에 대한 감사와 고마움 때문일 수도 있지만 일종의 과시의 수단으로 사용될 수 있다. 자신의 능력을 선물로써 증명하는 것이다.
 
상반된 가치관점 사례  
 
 

 

 

13-1

Main가치의 종류 Brand,Status
제품/서비스
사례
구찌
Main가치
상세설명
고가 브랜드인 구찌를 소유 함으로써 부를 과시할수있다.
tv에서도 부자집 사람들이 구찌와같은 브랜드를 사용해 고가브랜드라는것을 인식 할 수있다.
 
 
 
관련 정보

 
 
Sub가치의 종류 Exhibitionism
Sub가치
상세설명
고가브랜드로 인해 과시를 하려는 사람이 있다.
 
 
상반된 가치관점 사례 디자인이 비슷하다.
 
 

 

 

 

 

 

 

 

 

 

13-2

Main가치의 종류 Brand,Status
제품/서비스
사례
Rolex시계
Main가치
상세설명
고가 브랜드인 Rolex시계를 소유 함으로써 부를 과시할수있다.
 
 
관련 정보  


 
Sub가치의 종류 Exhibitionism
 
Sub가치
상세설명
고가의 시계를 착용함으로써 과시를 하려고 한다.
 
 
상반된 가치관점 사례 시계의 목적은 시간을 보는것이므로 비싼 가격을 주고 살 이유가 없다.
 
 

 

 

 

 

 

 

 

13-3

Main가치의 종류 Brand,Status
제품/서비스
사례
벤츠
Main가치
상세설명
고가 브랜드인 벤츠를 소유 함으로써 부를 과시할수있다.
연예인들이 많이 타고다녀서 그 가치를 올려주기도 한다.
 
 
 
관련 정보

 
 
Sub가치의 종류 Exhibitionism
 
Sub가치
상세설명
고가의 자가용을 몰고다니며 상대 운전자들에게 과시하고싶어한다.
 
 
상반된 가치관점 사례 수리비가 많이 든다.
 
 

 

 

 

 

 

 

 

 

13-4

Main가치의 종류 Brand,Status
제품/서비스
사례
wmf
Main가치
상세설명
독일의 주방용품 브랜드이다. 튼튼해서 오래가기때문에 많이 쓰인다.
튼튼하고 오래감으로써 브랜드 가치가있다.
 
 
 
관련 정보

 
 
Sub가치의 종류 Price
 
Sub가치
상세설명
비싸더라도 오래쓸수있으면 다시 사지않아도 되서 산다.
 
 
상반된 가치관점 사례 너무 비싸다.
 
 

 

 

 

 

 

 

13-5

Main가치의 종류 Brand,Status
제품/서비스
사례
루이비통
Main가치
상세설명
고가 브랜드인 루이비통을 소유 함으로써 부를 과시할수있다.
 
 
 
 
관련 정보

 
 
Sub가치의 종류 Exhibitionism
Price
 
Sub가치
상세설명
비싸더라도 희소성과 과시를 위해 쓰는 사람이 많다.
 
 
상반된 가치관점 사례 너무 비싸다.
 
 

 

 

반응형

'공부하기 > ◆Value Hunter:V16'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작성 중 v16 가치의 관점  (0) 2022.10.10
★V16 : Variety  (0) 2022.03.15
★V16 : Being Something  (0) 2022.03.15
★V16 : Accessability  (0) 2022.03.15
★V16 : TMT  (0) 2022.03.15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