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14-1
Main가치의 종류 | Accessability |
제품/서비스 사례 |
자전거대여소 |
Main가치 상세설명 |
자전거는 편리한 교통수단이지만 도난의 위험성도 있고 자전거 전용차로의 부족으로 타고 다닐 일이 별로 없다. 그래서 자전거 구매하는 것이 아니라 자전거를 대여해 타는 것이 추세이다. 이런 자전거 대여소를 찾을 때 사람들의 선정기준은 다른 요소가 아닌 접근성이 최우선 가치이다. |
관련 정보 | http://news.mt.co.kr/mtview.php?no=2017121708570576214 |
Sub가치의 종류 | Convenience Fun |
Sub가치 상세설명 |
편리한 교통 수단으로써 자전거를 이용하기 위해 자전거 대여소를 찾기도 하고 취미생활을 즐기기 위해 자전거를 이용하는 사람도 있다. |
상반된 가치관점 사례 | 공유자전거의 경우 도난 당하는 일이 많아서 시민의식의 향상이 필요하다. |
14-2
Main가치의 종류 | Accessability |
제품/서비스 사례 |
자취방 |
Main가치 상세설명 |
자취방을 찾을 때 제일 우선하는 가치는 접근성이다. 내가 다니는 회사 혹은 내가 등교하는 학교와 얼마나 가까운지가 우선되기 때문에 대학근처 자취방에 가보면 불량 주택들이 많다. 심지어 부엌이 있으면 불법이라 장롱안에 부엌을 숨겨둔 곳도 있다. 그렇지만 그러한 환경에서도 들어가는 것은 접근성이라는 가치 때문이다. |
관련 정보 | http://www.fnnews.com/news/201701311729283026 |
Sub가치의 종류 | Cost-reduction |
Sub가치 상세설명 |
자취방에 살면서 회사를 출퇴근 하는 시간이 짧아져 그 시간에 다른 일을 할 수 있다. 그리고 교통비도 절감할 수 있다. 만약 내가 지방을 살거나 교통이 불편한 곳이라면 이동비용이 월세보다 많이 들기 때문이다. |
상반된 가치관점 사례 | 접근성이 떨어지더라도 좋은 곳에서 살고 싶어하는 사람들도 상당수 존재한다. |
14-3
Main가치의 종류 | Accessability |
제품/서비스 사례 |
와이파이 |
Main가치 상세설명 |
정보화 시대에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데이터이다. 부의 격차 만큼이나 정보격차가 벌어지고 있는 시대에 무료와이파이는 사람들의 정보 접근성을 높여주는 장치라고 생각한다. 꼭 정보의 접근성 측면이 아니더라도 와이파이를 이용하기 위해서 가까운 카페를 이용하기도 하기 때문에 그 때 카페를 고르는 기준은 카페의 유명함, 커피의 맛도 아닌 와이파이의 접근성이라고 볼 수 있다. |
관련 정보 | http://news.hankyung.com/article/201706157981h |
Sub가치의 종류 | Performance Price |
Sub가치 상세설명 |
빠른 인터넷 속도를 즐길 수 있고 비용면에서도 데이터를 쓰는 것보다 훨씬 저렴하게 이용 할 수 있다. |
상반된 가치관점 사례 | 해킹이 쉽다는 단점이 있다. |
14-4
Main가치의 종류 | Accessability |
제품/서비스 사례 |
잠수함 |
Main가치 상세설명 |
인간이 아직 탐사하지 못한 곳은 지구 밖과 지구 안이다. 그래서 우주선과 잠수함을 만들어 우리가 알지 못하는 미지의 공간에 대해 다가가려고 노력하고 있다. 잠수함은 특히 해저 세계의 접근성을 높여주는 수단이다. |
관련 정보 |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2/05/07/2012050700922.html |
Sub가치의 종류 | Exhibitionism Newness Curosity |
Sub가치 상세설명 |
몇 년전에는 1인 잠수함을 만들어 해저에 다녀온 제임스 카메론 감독이 이슈였다. 그가 해저를 다녀온 이유 중 제일 큰 것은 해저에 대한 호기심이었을 것이다. 그 잠수함을 만들면서 현재 잠수함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새로운 시도를 했을 것이고 해저를 갔다 오는 것이 호기심의 해결도 있지만 남들은 가지 못한 곳을 다녀왔다는 자부심과 과시도 존재할 것이다. |
상반된 가치관점 사례 | 일반인이 접근하기에 어려운 분야이다. |
14-5
Main가치의 종류 | Accessability |
제품/서비스 사례 |
푸드트럭 |
Main가치 상세설명 |
과거에는 푸드트럭이 불법 노점상 취급을 받았으나 현재는 푸드트럭을 운영할 수 있는 구역도 정해지고 푸드트럭의 인기가 증가하고 있다. 푸드트럭은 바퀴가 달린 음식점으로 손님을 기다리는 것이 아니라 손님이 있을 만한 곳을 먼저 찾아가는 영업방식이다. 아직은 우리나라에서 지정된 장소밖에 영업을 못하지만 시민들과 눈맞추고 소통하면서 적극적으로 다가간다는 점에서 소비자와의 접근성이 높아진다고 할 수 있다. |
관련 정보 | http://www.ilyoseoul.co.kr/news/articleView.html?idxno=214036 |
Sub가치의 종류 | Convenience |
Sub가치 상세설명 |
소비자 입장에서 푸드트럭은 오랜 시간 기다리지 않고 간단하게 맛있는 음식을 먹을 수 있는 곳이다. 그래서 편리하기 때문에 이용하는 것이 크다. |
상반된 가치관점 사례 | 식품 위생면에서 아직 더 발전의 필요성을 느낀다. |
14-1
Main가치의 종류 | Accessability |
제품/서비스 사례 |
리모컨 |
Main가치 상세설명 |
과거 TV,에어컨 등은 직접 바로앞에서 손으로 눌러야지 작동이 되었다. 현대로 오면서 사람들은 편리함을 추구하였고 이로인해 만들어진것중 하나가 리모컨이다. 리모컨이있으면 먼 거리에서도 앉거나 누운자세에서도 TV,에어컨 등을 작동 시킬 수 있다. |
관련 정보 | |
Sub가치의 종류 | Customizing |
Sub가치 상세설명 |
소비자가 원하는 채널을 틀 수있는것과 같이 원하는대로 끄거나 킬 수있다. |
상반된 가치관점 사례 | 최신핸드폰으로 바꾸지않는 사람이많다. 비싸고 새로운 것이 나와도 성능은 그대로이기때문이다 |
14-2
Main가치의 종류 | Accessability |
제품/서비스 사례 |
핫팩 |
Main가치 상세설명 |
작은 뜨거운 주머니같은 제품인데 겨울에 추울때 따뜻하게해줄수있고, 작아서 주머니넣거나 손에 들고다닐수있다. |
관련 정보 | |
Sub가치의 종류 | Price |
Sub가치 상세설명 |
가격이 저렴하고 겨울에 추워서 사용하는 사람이많다. |
상반된 가치관점 사례 | 1회용이라 아쉽다. |
14-3
Main가치의 종류 | Accessability |
제품/서비스 사례 |
배달 |
Main가치 상세설명 |
물건을 사면 집까지 이동해 주는 시스템이다. 배달시스템을 이용하면 직접 힘들게 짐을 옮기지 않아도 된다. 접근성과 직결 되는 것이다. |
관련 정보 | |
Sub가치의 종류 | performance |
Sub가치 상세설명 |
배달을 안하는 가게와 차별성을 둘 수있고, 오토바이 짐칸에 가게 홍보도 할 수 있다. |
상반된 가치관점 사례 | 비용이 든다. 빨리 배달해야한다는 생각에 사고가 날 수 있다. |
14-4
Main가치의 종류 | Accessability |
제품/서비스 사례 |
미니선풍기 |
Main가치 세설명 |
무더운 여름엔 땀이많이나고 습할때가 많다. 그래서 선풍기나 에어컨의 소비와 전기세도 많이 나간다. 밖에나갈때는 부채를 들고나간다. 하지만 부채는 수동으로 해야한다. 미니 선풍기는 건전지만 있으면 자동으로 작동이된다. 들고 다니면서 시원함을 느낄 수 있다. |
관련 정보 | |
Sub가치의 종류 | Price |
Sub가치 상세설명 |
크기가 작고, 대량생산으로 인해 싼가격으로 살 수 있다. |
상반된 가치관점 사례 | 작동시 소음이있고, 조금만 사용해도 뜨거워진다. |
14-5
Main가치의 종류 | Accessability |
제품/서비스 사례 |
유튜브 |
Main가치 상세설명 |
여러 영상을 볼 수 있는 사이트이다. 원래는 직접 가야지만 눈으로 보고 겪을 수있었지만 유튜브를 통해 콘서트, 축제등에 가지않아도 간접적으로 체험 할 수 있다. |
관련 정보 | |
Sub가치의 종류 | Fun |
Sub가치 상세설명 |
다양한 영상으로 인해 즐거움을 얻는다. |
상반된 가치관점 사례 | 관련없는 영상이 많다. 시작전 광고영상이 많다. 청소년에게 유해한 동영상을 아무런 필터링 없이 제공될 가능성이 있음 |
반응형
'공부하기 > ◆Value Hunter:V16' 카테고리의 다른 글
★V16 : Brand, Status (0) | 2022.03.15 |
---|---|
★V16 : Being Something (0) | 2022.03.15 |
★V16 : TMT (0) | 2022.03.15 |
★V16 : Performance. 아시안 하이웨이 등 (0) | 2022.03.15 |
★V16 : Price (0) | 2022.03.15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