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하기/◆Value Hunter:V16

★V16 : Being Something

by 리치캣 2022. 3. 15.
728x90
반응형

 

15-1

Main가치의 종류 Getting the job done
제품/서비스
사례
유한킴벌리
Main가치
상세설명
 
유한킴벌리는 생리대나 휴지를 만드는 회사이다. 유한킴벌리의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은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캠페인이다. 유한킴벌리는 1984년부터 국내 황폐화된 산림 복구를 위해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캠페인'을 전개하며 나무를 심고 숲을 가꾸는 일을 시작했다. 생태환경보존을 위한 국·공유림 나무심기, 숲가꾸기, 자연환경 체험교육, 숲·생태 전문가 양성, 연구조사, 해외 사례연구 등 숲을 중심으로 하는 다양한 활동을 펼쳐왔으며 그동안 5,000만 그루의 나무를 심고 가꾸었다. 또한 북한, 몽골 등 인접국가의 숲 복원을 위해 약 2,094만여 그루의 나무를 심고 가꾸어 오고 있다.
이처럼 벌목하는 회사가 숲을 가꾸고 살리기 위해 이러한 운동을 한다는 것이 하나의 새로운 솔루션을 제시한 것이 아닐까라는 생각을 하게 한다.
 
관련 정보 http://skpmnc.com/221040873435


 
 
Sub가치의 종류 Risk-reduction
TMT
 
Sub가치
상세설명
유한킴벌리는 단순히 나무를 심는 퍼포먼스로 사회적 공헌을 알리고 싶어함도 있겠지만 회사 제품의 주원료인 나무가 없으면 공장이 돌아갈 수가 없다. 현재 전세계 나무의 양은 많이 줄었다.  때문에 어떻게 보면 유한킴벌리는 계속 나무가 자라고 환경 보호를 하는 것이 크게 봤을 때 회사에 이득일 수 있다는 것이다.
 
상반된 가치관점 사례  
 
 

 

15-2

Main가치의 종류 Getting the job done
제품/서비스
사례
해피빈
Main가치
상세설명
 
해피빈(happybean)은 네이버와 재단법인해피빈이 함께 운영하는 기부 포털이다.
해피빈에서 기부를 할 수 있는 수단은 콩이라는 사이버 머니이며, 콩을 유료로 결제하거나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통해 전환이 가능하고 후원 프로젝트로 콩을 직접 받을 수 있으며 네이버 아이디가 아닌 1인을 기준으로 따르고 있다. 콩은 네이버의 여러 서비스를 사용하면서 얻을 수 있는데 네이버 입장에서는 회원들의 네이버 포털사이트 참여를 유도하고 회원입장에서 좋은 의미로 기부도 할 수 있어서 뿌듯함을 느낄 수 있는 사업이다.
 
관련 정보 https://happybean.naver.com/campaignhome/Main.nhn


 
 
Sub가치의 종류 Fun
 
Sub가치
상세설명
단순한 기부가 아닌 어떤 활동을 하고 콩을 받는다는 시스템자체가 회원들로 하여금 재미있다고 느낄 수 있다.
상반된 가치관점 사례  
 
 

 

 

15-3

Main가치의 종류 Getting the job done
제품/서비스
사례
세이프더칠드런 신생아살리기 모자뜨기
Main가치
상세설명
 
단순히 기부하는 것이 아니라 모자 키트를 구매하고 직접 만들어서 기부하는 과정을 통해 기부금이 다른 곳으로 빠져나가는 것을 막고 완성된 모자로 실제로 저체온으로 죽어가는 신생아가 많다는 것을 깨닫게 하는 좋은 기부방법이다.
 
관련 정보 https://m.post.naver.com/viewer/postView.nhn?volumeNo=5334072&memberNo=10005291&vType=VERTICAL

Sub가치의 종류 Customizing
TMT
Sub가치
상세설명
 
하나 밖에 없는 모자를 선물한다는 가치를 가질 수 있다.
 
상반된 가치관점 사례  
 
 

 

15-4

Main가치의 종류 Getting the job done
제품/서비스
사례
펭귄마을
Main가치
상세설명
 
펭귄마을은 광주 남구 양림동에 위치해 있다. 예술작품으로 꾸며진 마을인데 한 마을 전체가 폐품으로 장식되어있다. 일명 폐품을 재활용한 정크아트이다. 이곳이 펭귄마을이 된 이유는 무릎아픈 어르신들이 많이 살아서 뒤뚱뒤뚱 걷는 것이 마치 펭귄같다하여 펭귄마을이다.
원래는 사람이 찾지 않는 곳이었지만 주민들이 힘을 모아 마을을 꾸민 덕분에 많은 사람들이 찾는 관광지가 되었다. 일단 물건을 재활용해서 좋고 그로 인해 관광객이 찾아와서 좋은 1석 2조의 효과를 보고 있다.
 
관련 정보 https://m.post.naver.com/viewer/postView.nhn?volumeNo=10462575&memberNo=33412307&vType=VERTICAL
 
 


 
Sub가치의 종류 Design
Customizing
Sub가치
상세설명
 
아름답고 추억이 있는 디자인들이 눈에 띄는 곳이다.
나만의 작품도 만들어 볼 수 있다.
 
상반된 가치관점 사례  
 
 

 

15-5

Main가치의 종류 Getting the job done
제품/서비스
사례
기본소득제
Main가치
상세설명
 
열심히 일하기만 하면 돈을 벌 수 있는 시대는 지나가고 있다.
인간이 해야 했던 그리고 할 수 있었던 일자리는 이제 대부분 기계로 넘어가고 있다.
지치지 않는 기계를 상대하기에 인간은 너무 무력하다고 느껴질정도이다.
그래서 로봇세등 세금 구조 변화에 대한 이야기도 나오고 있다.
인간의 일자리를 뺏어간 만큼 돈으로 달라는 이야기이다.
기본소득제도 인간의 최소한의 소비를 유지시키기 위해 존재하는 정책이다.
사실상 소비 과부화 상태인 지구에서 소비를 촉진시키기 위해서는 그만큼 벌어야 하는데
공급은 계속 이루어지고 있으나 그것을 소비할 사람들의 소비수준은 낮은 편이다.
따라서 더 소비수준이 떨어지기 전에 기본소득을 주어 사람들의 소비를 촉진하고자 하는 것이다.
새로운 해결방법이라고 생각하지만 실효성이 있는지에 대해서는 좀더 논의해보아야한다.
 
관련 정보 http://www.hankookilbo.com/v/212cec0b07e7497d987eda631be8f10d
http://www.hani.co.kr/arti/society/rights/846652.html


 
 
Sub가치의 종류 Newness
Curosity
 
Sub가치
상세설명
 
기본소득제자체가 새로운 개념이기 때문에 아직은 새롭고 낯설어서 그런 호기심을 해결하기 위해
시험운영중인 곳이 여럿 있다.
 
상반된 가치관점 사례  
 
 

 

15-1

Main가치의 종류 getting the job done(new solutions)
제품/서비스
사례
회사 청소업체
Main가치
상세설명
일정 급여를 제공받고 회사의 청소를 대신 해주는 업체이다. 본인들이 직접 청소하기에는 시간이 부족하고 하려고하지않아서 건물을 깨끗하게 해줄 사람들을 쓰는것이다.
 
 
 
 
관련 정보

 
 
Sub가치의 종류 Cost-reduction
 
Sub가치
상세설명
회사에서 직접하면 비용이 계속 발생하는데 외부업체를 이용해서 비용을 줄일 수 있다.
 
 
상반된 가치관점 사례 제대로 된 책임감을 가지고 일을 하지 않을 수 있음.
 
 

 

 

 

 

 

 

15-2

Main가치의 종류 getting the job done(new solutions)
제품/서비스
사례
회사 정수기
Main가치
상세설명
회사,기업에 적합한 정수기를 제공해주는 업체에 일정 금액을 주고 꾸준한 관리를 받을수 있다.
 
 
 
 
관련 정보

 
 
Sub가치의 종류 Cost-reduction
 
Sub가치
상세설명
회사에서 직접하면 비용이 계속 발생하는데 외부업체를 이용해서 비용을 줄일 수 있다.
 
상반된 가치관점 사례 검사를 제대로 하지않으면 몸에 해로운 물질이 있는지도 모르고 섭취 할 수 있다.
 

 

 

 

 

 

 

 

15-3

Main가치의 종류 getting the job done(new solutions)
제품/서비스
사례
세무회계
Main가치
상세설명
세무 회계를 관리 할 사람이 없을때 외부에 맡겨 일을 처리한다. 자회사에서는 할 수없는 사람이없어서 전문인을 고용하거나 맡기는것이다.
 
 
관련 정보

 
 
Sub가치의 종류 Cost-reduction
Risk reduction
Sub가치
상세설명
회사에서 직접하면 비용이 계속 발생하는데 외부를 이용해서 비용을 줄일 수 있다.
전문적으로 하는사람에게 맡기기때문에 실수가없다.
 
 
상반된 가치관점 사례 탈세의 도우미가 되는 경우가 있다.
 
 

 

 

 

 

 

 

 

 

 

15-4

Main가치의 종류 getting the job done(new solutions)
제품/서비스
사례
아르바이트
Main가치
상세설명
학생이나 직업인이 본업 이외의 수입을 얻기위해 하는 일이다.
아르바이트활동으로 다양한 경험을 겪고싶어서 하는사람도 있다.
 
 
 
 
관련 정보 http://www.slist.kr/news/articleView.html?idxno=29009


 
Sub가치의 종류 Cost-reduction
 
Sub가치
상세설명
자신이 하면 시간과 돈이 들지만 타인을 고용해서 비용절감을 할 수 있다.
 
 
상반된 가치관점 사례 학습에 방해가 되거나 자칫하면 탈선의 길로 빠지게 된다.
가족이 대신해도 된다.
 
 

 

 

 

 

 

 

 

15-5

Main가치의 종류 getting the job done(new solutions)
제품/서비스
사례
피팅모델
Main가치
상세설명
패션 디자이너 또는 의류 제조업자가 실제 사람의 착용감, 걸쳐짐, 외관 등을 점검하기 위해 살아있는 마네킹으로 이용되는 사람을 뜻한다. 쇼핑몰등 에서 고용한다. 몸매가 좋은 사람을 고용해서 옷을 입혀서 매출효과를 높히기위해 하는것이다.
 
 
관련 정보  


 
Sub가치의 종류 Customization
 
Sub가치
상세설명
옷의 사이즈가 나와있지만 모델의 착용사진을 보고 짐작을 하게해서 원하는 옷등을 살수있도록 구매에 도움을 준다.
 
 
상반된 가치관점 사례 지나친 외모지상주의를 유발하거나 상품이 소비자에게 과장된 형태로 표현될 수 있다.
포토샵을 하는곳이 많아져 구매에 혼란을 준다.
 
 

 

 

반응형

'공부하기 > ◆Value Hunter:V16' 카테고리의 다른 글

★V16 : Variety  (0) 2022.03.15
★V16 : Brand, Status  (0) 2022.03.15
★V16 : Accessability  (0) 2022.03.15
★V16 : TMT  (0) 2022.03.15
★V16 : Performance. 아시안 하이웨이 등  (0) 2022.03.15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