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놀면서 일하기/intotheTHAILAND

강력추천... 해외관광지 음식. 파타야 경복궁의 "육계장"

by 리치캣 2023. 1. 26.
반응형

강력추천... 해외관광지 음식. 파타야 경복궁의 "육계장"

그리고

우연히 발견하게 된....마이크로소프트 인공지능의 한계. ㅎㅎㅎㅎㅎ

 

너무 맛있다는..... 280바트 대략 11000원.

 

우연히 발견하게 된....마이크로소프트 인공지능의 한계. ㅎㅎㅎㅎㅎ

육계장
육계장은 돼지류를 기르는 곳을 의미합니다. 그곳에서 돼지류를 적절히 관리하고 양육하여 살균, 성장, 생산 등을 최적화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한국음식 육계장을 설명해줘
한국의 육계장은 주로 돼지, 소, 닭, 오리 등을 기르는 곳으로, 일반적으로 수입원료를 사용하지 않고 국내 원산지의 원료를 사용하여 기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곳에서는 적절한 온도, 습도, 조명, 식사 등을 제공하여 동물들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관리합니다.
한국에서 육류를 생산하는 경우 일반적으로 생산량이 적어 생산비용이 비싸기 때문에 시장가격이 비싸고 고가의 제품이 대다수를 차지하며 일반 소비자들이 쉽게 접하기 어렵다.

 

한국산 뤼튼 인공지능의 결과물

육계장은 우리나라 사람들이 좋아하는 음식 중 하나로 손꼽히는데요. 특히나 더운 여름이면 이열치열이라는 말처럼 뜨거운 국물요리인 육계장을 많이 찾곤 합니다. 저 역시도 날씨가 더워지면 항상 찾게되는 음식이기도 하구요. 그래서 오늘은 제가 자주가는 맛집이자 육개장 전문점인 육대장을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육개장과 육계장이 다른건가요?
육개장은 쇠고기 양지머리 부위를 삶아서 결대로 찢어서 파,고사리,숙주 등 여러가지 나물들을 넣고 고춧가루 양념해서 끓인 국입니다. 하지만 육계장은 소고기 대신 닭고기를 넣어 만든 개장국(보신탕) 이라고 하네요. 같은듯 다른 두 요리지만 둘다 얼큰하고 맛있는건 공통점이네요.

육대장에서는 어떤 메뉴를 추천하시나요?
저는 개인적으로 육대장에서만 먹을 수 있는 옛날 전통 육개장을 추천드려요. 칼칼한 국물맛이 일품이고 고기양도 많아서 한그릇 먹으면 속이 든든하답니다. 그리고 매운걸 못드시는 분이라면 설렁탕도 있으니 걱정 안하셔도 될것 같아요.

다른 지점과는 맛이 다른가요?
제가 방문한 곳은 인천 송도 트리플스트리트 점이었는데요. 확실히 본점보다는 조금 아쉬운 느낌이었어요. 아무래도 체인점이다보니 모든 매장이 동일한 맛을 낼 순 없겠지만..그래도 좀더 진한 국물맛이었으면 하는 아쉬움이 남네요.

오늘은 얼큰한 국물이 매력적인 육개장집을 소개해드렸어요. 앞으로는 날이 점점 더워질텐데 몸보신용으로 좋은 육개장 드시고 기운내시길 바래요~그럼 여기까지 육대장 후기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