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ODA 용어사전 : 한국국제협력단 KOICA
no | 한글명 | 약어 | 영문명 |
1 | 1% 원조 | 1% Aid | |
2 | 20 대 20 원칙 | 20:20 Initiative | |
3 | 21세기 개발전략 | Shaping the 21st Century - A New DAC Strategy of Development Cooperation | |
4 | 21세기 개발협력전략 | Shaping the 21st Century - A New DAC Strategy of Development Cooperation Report | |
5 | 77그룹 | Group of 77, G77 | |
6 | 77그룹 | G-77 | Group of 77 |
7 | 90년대의 개발협력 | DAC Policy State- ment on Development Cooperation in the 1990s | |
8 | AID 차관 | AID Loan | |
9 | AID 차관 | AID Loan | |
10 | BOT | Build, Operate and Transfer | |
11 | Commitment | ||
12 | Commitment Basis | ||
13 | DAC High Level Meeting | DAC 고위급회의 | |
14 | DAC 권고 및 지침 | DAC Recommendation and Guide- line | |
15 | DAC 수원국 리스트 | DAC List of Aid Recipients | |
16 | DAC 원조심사 | DAC Aid Review | |
17 | DAC 원조평가 전문가그룹 | DAC Expert Group on Aid Evalua-tion | |
18 | DAC 의장보고서 | DAC Chairman's Report | |
19 | DAC/WID 지침 | DAC Guideline Principles on Wo- men in Development | |
20 | Disbursement | ||
21 | International Dialogue on Peacebu | IDPS | |
22 | International Network of Conflict | INCAF | |
23 | PL480 | Public Law 480 | |
24 | Publish What Your Fund | PWYF | Publish What Your Fund |
25 | SDGs 지역화 | Localizing SDGs | |
26 | Untying | ||
27 | Untying Loan | ||
28 | XML (IATI 보고방식) | XML | |
29 | 가치 추가성 | Value additionality | |
30 | 개도국 | Developing Countries | |
31 | 개도국간 경제협력 | ECDC | Economic Coop- eration among Developing Countri-es |
32 | 개도국간 기술협력 | TCDC | Technical Coop-eration among Developing Countri-es |
33 | 개도국의 분류 | Classification of the Developing Countries | |
34 | 개발 추가성 | Development additionality | |
35 | 개발교육 | Development Education | |
36 | 개발권리 | Right to Development | |
37 | 개발금융 | Development Finance | |
38 | 개발금융기관 | Development Financial Institutions: DFIs | |
39 | 개발도상국 국내재원동원 | DRM | Domestic Resource Mobilization |
40 | 개발원조위원회 | DAC | Development Assist- ance Committee |
41 | 개발은행 | Development Bank | |
42 | 개발이론 | Development Theory | |
43 | 개발인식증진 | Development Awarness | |
44 | 개발재원 | Development Finance | |
45 | 개발재원 조달 | Financing for Development | |
46 | 개발차관 | Development Loan | |
47 | 개발차관기금 | DLF | Development Loan Fund |
48 | 개발협력연대 | DAK | Development Alliance Korea |
49 | 개발협력포럼 | DCF | Development Cooperation Forum |
50 | 거치기간 | Grace Period | |
51 | 경제상호원조회의 | Council for Mutu- al Economic Assistance | |
52 | 경제원조 | Economic Assistance | |
53 | 경제협력 | Economic Cooperation | |
54 | 경제협력개발기구 | OECD | Organization for Economic Cooperation and Devel-opment |
55 | 경제협력기구 | ECO | Economic Cooperation Organ- ization |
56 | 경제협력처 | ECA | Economic Cooperation Admin- istration |
57 | 경제활동인구 | Economically Active Population | |
58 | 경합성 | Contestability | |
59 | 고용영향평가 | Employment Impact Assessment | |
60 | 고중소득국 | Upper Middle Income Countries, UMICs | |
61 | 고채무빈곤국 | Heavily Indebted Poor Countries: HIPC | |
62 | 공공차관 | Public Loan | |
63 | 공공차관졸업 | Public Loan Gradua-tion | |
64 | 공동평가 | Joint Evaluation | |
65 | 공여국 전문가 파견 | Donor Country Personnel | |
66 | 공여국내 난민지원 | Aid to refugees in donor countries | |
67 | 공유가치창출 | CSV | Creating Shared Value |
68 | 공적개발금융 | ODF | Official Development Finance |
69 | 공적개발원조 | ODA | Official Development Assistance |
70 | 공적개발재원 | Official Development Finance: ODF | |
71 | 공적수출신용 | Official Export Credit | |
72 | 공한교환 | Exchange of Notes | |
73 | 관세무역일반협정 | GATT | General Agreement on Tariffs and Trade |
74 | 교토 의정서 | Kyoto Protocol | |
75 | 구상서 | Note Verbale | |
76 | 구조조정 | Structural Adjustment | |
77 | 구조조정기금 | Structural Adjustment Fund | |
78 | 구조조정융자제도 | SAF | Structural Adjust-ment Facility |
79 | 국경없는 세계 | Borderless World | |
80 | 국민총생산 | GNP | Gross National Product |
81 | 국별 원조계획 | Country Programming | |
82 | 국별원조평가 | Evaluating Country Programmes | |
83 | 국제개발협회 | IDA | International Develop-ment Association |
84 | 국제금융공사 | IFC | International Finance Corporation |
85 | 국제기구 | International Organization | |
86 | 국제기구 초급전문가 | JPO | Junior Professional Officer |
87 | 국제긴급구호체제 | International Emer- gency Relief System | |
88 | 국제노동기구 | ILO | International Labour Organization |
89 | 국제농업개발기금 | IFAD | International Fund for Agricultural Development |
90 | 국제부흥개발은행 | IBRD | International Bank for Reconstruction and Develop- ment |
91 | 국제수지 | Balance of Payments | |
92 | 국제식량농업기구 | FAO | Food and Agricul- ture Organization |
93 | 국제원조투명성기구 | International Aid Transparency Initiative, IATI | |
94 | 국제자연보호연맹 | IUCN | International Union for Conservation of Nature and Natural Resources |
95 | 국제질병퇴치기금 | Global Disease Eradication Fund | |
96 | 국제통화기금 | IMF | International Monetary Fund |
97 | 국제협정 | International Agreement | |
98 | 권한강화 | Empowerment | |
99 | 균형성장이론 | Balance Growth The-ory | |
100 | 균형이론 | Equilibrium Theory | |
101 | 글로벌 지속가능개발 보고서 | GSDR | Global Sustainable Development Report |
102 | 기러기식 성장 | Flying Geese-typed Growth | |
103 | 기술원조 | Technical Assistance | |
104 | 기술이전 | Technology Transfer | |
105 | 기술협력 | Technical Cooperation | |
106 | 기업의 사회적책임 | CSR |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
107 | 기업참여 민관협력 | Public Private Partnership, PPP | |
108 | 기타공적자금 | OOF | Other Official Flows |
109 | 기후변화 완화 | Climate change mitigation | |
110 | 기후변화 적응 | Climate change adaptation | |
111 | 남남문제 | South-South Problem | |
112 | 남남협력 | South-South Cooperation | |
113 | 남북문제 | North-South Problem | |
114 | 남북서미트 | North-South Summit | |
115 | 남태평양 포럼 | SPF | South Pacific Forum |
116 | 내국민 대우 | National Treatment | |
117 | 내부수익률 | IRR | Internal Rate of Return |
118 | 녹색기후기금 | Green Climate Fund, GCF | |
119 | 논리모형 접근법 | Logical Framework Approach | |
120 | 뉴딜 | New Deal for Engagement in Fragile States | |
121 | 능력개발 | Capacity Development | |
122 | 다자·양자간 협력 | Multilateral Bila- teral Cooperation | |
123 | 다자간 부채탕감 이니셔티브 | Multilateral Debt Relief Initiative : MDRI | |
124 | 다자간 원조 | Multilateral Aid | |
125 | 다자간 투자협정 | MAI | Multilateral Agree-ment on Investment |
126 | 단년도주의 예산 | One-year Budget | |
127 | 대내지향적 개발정책 | Inward-looking Development Policies | |
128 | 대외경제협력기금 | EDCF | Economic Devel-opment Cooperation Fund |
129 | 대외원조 | Foreign Aid | |
130 | 대충자금 | Counterpart Fund | |
131 | 독립적 기술협력 | FTC | Free-standing technical co-operation |
132 | 동남아국가연합 | ASEAN | Association of Sou-th East Asian Nations |
133 | 동아시아 경제협력비전그룹 | East Asia Economic Cooperation Vision Group | |
134 | 동아시아경제회의 | EAEC | East Asia Eco- nomic Caucus |
135 | 동아시아기후파트너십 | East Asia Climate Partnership, EACP | |
136 | 로마클럽보고서 | ||
137 | 로지칼프레임웍 | Logical Framework | |
138 | 리스케줄링 | Rescheduling | |
139 | 리우마커 | Rio marker | |
140 | 리우선언 | Rio Declaration | |
141 | 리커런트 코스트 | Recurrent Cost | |
142 | 마그레브 | Maghreb | |
143 | 마샬플랜 | Marshall Plan | |
144 | 마스트리히트조약 | Treaty of Maas- tricht | |
145 | 매칭 그랜트 | Matching Grant | |
146 | 매칭 그랜트 | Matching Grant | |
147 | 매칭 펀드 | Matching Fund | |
148 | 매칭 펀드 | Matching Fund | |
149 | 메르코수르, 남미공동시장 | MERCOSUR | |
150 | 메자닌 금융 | Mezzanine Finance | |
151 | 메콩강위원회 | MRC | Mekong River Com- mission |
152 | 모니터링 | Monitoring | |
153 | 목표달성도 | Effectiveness | |
154 | 몬테레이 컨센서스 | Monterrey Consensus on Financing for Development | |
155 | 몬테레이 합의 | Monterey Consensus | |
156 | 몬트리올 의정서 | Montreal Protocol | |
157 | 무상원조 | Grant | |
158 | 무상원조 | Grant), 증여 | |
159 | 무상자금협력 | Grant Assistance | |
160 | 무상자금협력 | Grant Assistance | |
161 | 문화접변 | Acculturation | |
162 | 미국교육사절단 | American Education- al Mission | |
163 | 미국국제개발협력청 | IDCA | International Development Cooperation Agency |
164 | 미국무역개발청 | TDA | US Trade and Development Agency |
165 | 미국산 우선구매법 | BAA | Buy American Act |
166 | 미시-거시 역설 | Micro-macro paradox | |
167 | 미주개발은행 | IDB | Inter-American Development Bank |
168 | 미주기구 | OAS | Organization of American States |
169 | 민간금융수단 | Private Sector Instruments: PSI | |
170 | 민간부문개발 | Private Sector Development, PSD | |
171 | 민간자금 | PF | Private Flows |
172 | 민주화와 개발 | Democratization and Development | |
173 | 바젤협약 | Basel Convention | |
174 | 반둥회의 | Bandung Conference | |
175 | 보증 | Guarantee | |
176 | 북미자유무역협정 | NAFTA | North American Free Trade Agreement |
177 | 분야별 예산지원 | Sector Budget Support | |
178 | 브란트위원회 | Brandt Commission | |
179 | 브란트위원회 보고서 | Brandt Com- mittee Report | |
180 | 브레튼우즈 회의 | Bretton Woods Confrence | |
181 | 비교우위 | Comparative Advantage | |
182 | 비동맹외교 | Nonalignment Diploma- cy | |
183 | 비동맹회의 | Nonaligned Conference | |
184 | 비용편익분석 | Cost-Benefit Analysis | |
185 | 비용효과분석 | Cost-Effectiveness Analysis | |
186 | 비정부기구 | NGO | Non-Governmental Organ-ization |
187 | 비즈니스 가치사슬 | Value Chain | |
188 | 비프로젝트형 원조 | Non-Project Aid | |
189 | 빈곤 | Poverty | |
190 | 빈곤감소전략보고서 | Poverty Reduction Strategy Papers, PRSP | |
191 | 빈곤감축 전략 | PRSP | Poverty Reduction Strategy Papers |
192 | 빈곤완화를 위한 파트너쉽 정책기조 | DAC Policy Statement on Partner-ship for Poverty Reduction | |
193 | 사업범위에 관한 협의문 | S/W | Scope of Work |
194 | 사업실적 모니터링계획 | PMP | Performance Monitoring Plan |
195 | 사전심사 | Appraisal | |
196 | 사전조사 | Preliminary Survey | |
197 | 사하라이남 아프리카 특별원조 프로그램 | SPA | Special Program of Assist- ance for Low-Income Debt-Dist- ressed Countries in Sub- Sa |
198 | 사헬지역 | Sahel Strip | |
199 | 사회 취약계층 | BOP | Bottom of Pyramid |
200 | 사회간접자본 | SOC | Social Overhead Cap- ital |
201 | 사회개발 | Social Development | |
202 | 사회개발정상회의 | WSSD | World Summit for Social Development |
203 | 사회안전망 | Social Safety Net | |
204 | 사후관리협력 | Aftercare Cooperation | |
205 | 삼각협력 | Triangular Cooperation | |
206 | 삼각협력 | Tripartite Cooperation | |
207 | 상품원조 | Commodity Aid | |
208 | 상환기간 | Repayment Period | |
209 | 생물다양성 | Biodiversity | |
210 | 생물다양성협약 | CBD | Convention on Bio-logical Diversity |
211 | 선진국 | Advanced Countries | |
212 | 선행적 시장조성 | AMC | Advanced Market Commitment |
213 | 성과연계지급 | Paying for Results, Paying for Success | |
214 | 성과중심관리 | RBM | Result Based Management |
215 | 성관련개발지수 | GDI | Gender-related De- velopment Index |
216 | 성평등 | Gender Equality | |
217 | 세계무역기구 | WTO | World Trade Organization |
218 | 세계보건기구 | WHO | World Health Organi- zation |
219 | 세계식량계획 | WFP | World Food Program-me |
220 | 소규모자본대부제도 | Microcredit | |
221 | 소규모자본대부제도 | Microcredit | |
222 | 수혜자서비스계획 | CSP | Customer Service Plan |
223 | 수혜자평가 | Customer Service As- sessment | |
224 | 식량원조 | Food Aid | |
225 | 식량증산원조 | Aid for Increased Food Production | |
226 | 신국제경제질서 | New International Economic Order, NIEO | |
227 | 신국제경제질서 | NIEO | New International Economic Order |
228 | 신속차관 | Quick Disbursing Loan | |
229 | 신속차관 | Quick Disbursing Loan | |
230 | 신속평가기법 | Rapid Appraisal Tech- niques | |
231 | 신흥공업경제체제 | NIEs | Newly Industriali- zing Economies |
232 | 신흥공업국 | NICs | Newly Industrializing Countries |
233 | 아디스아바바행동의제 | Addis Ababa Action Agenda: AAAA | |
234 | 아랍 개발원조기관 | ||
235 | 아세안 자유무역지대 | AFTA | ASEAN Free Trade Area |
236 | 아세안 자유무역협정 | AFTA | ASEAN Free Trade Agreement |
237 | 아시아 유럽 정상회의 | ASEM | Asia-Europe Meeting |
238 |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 | APEC | Asia- Pacific Economic Cooperation |
239 | 아시아개발기금 | ADF | Asian Development Fund |
240 | 아시아개발은행 | ADB | Asian Development Bank |
241 | 아시아금융투자공사 | AFIC | Asian Finance and Invest- ment Corporation Ltd., |
242 | 아젠다 21 | Agenda 21 | |
243 | 아크라행동강령 | Accra Agenda for Action, AAA | |
244 | 아프리카 경제공동체 | AEC | African Eco- nomic Community |
245 | 아프리카개발은행 | AfDB | African Develop-ment Bank |
246 | 아프리카개발회의 | TICAD | Tokyo Internatio- nal Conference of African Devel- opment |
247 | 아프리카단결기구 | OAU | Organization of African Unity |
248 | 양자간 원조 | Bilateral Aid | |
249 | 양허성 수준 | Concessionality Level: C.L. | |
250 | 양허성 수준 | C.L. | Concessionality Level |
251 | 양허성 차관 | Concessional Loan | |
252 | 양허성 차관 | Concessional Loan | |
253 | 엔지니어링 컨설턴트 | Engineering Consultant | |
254 | 여성과 개발 | WAD | Women And Development |
255 | 여성과 개발 | WID | Women in Develop- ment |
256 | 연불수출 | Export on Easy-payment Term 또는 Deferred-payment Expo-rt | |
257 | 연성차관 | Soft Loan | |
258 | 연성차관 | Soft Loan | |
259 | 오염자부담원칙 | PPP | Polluters Pay Prin-ciple |
260 | 올바른 통치 | Good Governance | |
261 | 요청주의 | Request-Basis Principle | |
262 | 우루과이 라운드 | UR | Uruguay Round |
263 | 우산방식 협력 | Umbrella Coopera- tion | |
264 | 원조예측성 | Aid Predictability | |
265 | 원조의 국제목표 | International Devel- opment Goal | |
266 | 원조조건에 대한 DAC 권고 | DAC Recommendation on Terms and Conditions of Aid | |
267 | 원조조건의 완화 | Softening of Terms and Conditions of Aid | |
268 | 원조조정 | Aid Coordination | |
269 | 원조졸업 | Aid Graduation | |
270 | 원조통계 | Statistics on Development Assistance | |
271 | 원조투명성지수 | ATI | Aid Transparency Index |
272 | 원조평가 | Aid Evaluation | |
273 | 원조피로 | Aid Fatigue | |
274 | 유럽경제협력기구 | OEEC | Organization for European Economic Cooperation |
275 | 유럽공동체 | EC | European Community |
276 | 유럽연합 | EU | European Union |
277 | 유상원조 | Concessional Loan | |
278 | 유상자금협력 | Loan Assistance | |
279 | 유상자금협력 | Loan Assistance | |
280 | 유엔 고위급 정치 포럼 | UN HLPF | UN High Level Political Forum |
281 | 유엔 아시아·태평양 경제사회이사회 | ESCAP | United Nations Economic and Social Commission for Asia and Pacific |
282 | 유엔개발 10년 | UNDD | United Nations De- velopment Decades |
283 | 유엔개발계획 | UNDP | United Nations Deve- lopment Programme |
284 | 유엔개발원조 프레임웍 | UNDAF | United Nations Development Assistance Framework |
285 | 유엔경제개발기술원조확대계획 | United Nations Expanded Program of Technical Assistance for Economic Development | |
286 | 유엔공업개발기구 | UNIDO | United Nations Industrial Development Organiza- tion |
287 | 유엔교육과학문화기구 | UNESCO | United Na- tions Educational, Scientific and Cultural Organization |
288 | 유엔구제부흥사업국 | UNRRA | United Nations Relief and Rehabilitation Admini- stration |
289 | 유엔난민고등판무관사무소 | Office of the United Nations High Com- missioner for Refugees | |
290 | 유엔무역개발회의 | UNCTAD | United Nations Conference on Trade and Devel- opment |
291 | 유엔봉사단 | UNV | United Nations Volun- teers |
292 | 유엔아동기금 | United Nations Child-ren's Fund | |
293 | 유엔인간환경회의 | UNCHE | UN Conference on the Human Environment |
294 | 유엔인구기금 | United Nations Popu- lation Fund | |
295 | 유엔재해구제조정관사무국 | UNDRO | Office of the United Nations Disaster Relief Coordinator |
296 | 유엔전문기구 | Specialized Agencies of the United Nations | |
297 | 유엔지역경제위원회 | United Nations Regional Economic Commissions | |
298 | 유엔특별기금 | United Nations Spe- cial Fund | |
299 | 유엔환경개발회의 | UNCED | United Nations Conference on Environment and Development |
300 | 유엔환경계획 | UNEP | United Nations Envi- ronment Programme |
301 | 인간개발지수 | HDI | Human Development Index |
302 | 인간기본욕구 | BHN | Basic Human Needs |
303 | 인간빈곤지수 | HPI | Human Poverty Index |
304 | 인간안보 | Human Security | |
305 | 인간환경선언 | Declaration on the Human Environment | |
306 | 인구문제 | Population Problem | |
307 | 인권기반접근 | HRBA | Human Rights Based Approach |
308 | 인도적 원조 | Humanitarian Aid | |
309 | 인적자원개발 | HRD | Human Resources De- velopment |
310 | 일반예산지원 | General Budget Support | |
311 | 일반특혜관세제도 | GSP | Generalized Sys- tem of Preference |
312 | 일본국제협력은행 | JBIC | Japan Bank of International Cooperation |
313 | 임팩트투자 | Impact Investment, Impact Investing | |
314 | 자발적 국가 보고서 | VNR | Voluntary National Review |
315 | 자본협력 | Capital Cooperation | |
316 | 자원효율성과 청정생산 | RECP | Resource Efficiency and Cleaner Production |
317 | 자유무역협정 | FTA | Free Trade Agreement |
318 | 자조노력 | Self-help Effect | |
319 | 재무적 추가성 | Financial additionality | |
320 | 전달채널 | Channel of delivery | |
321 | 전략적 원조 | Strategic Aid | |
322 | 절대빈곤 | Absolute Poverty | |
323 | 정보격차 | Digital Divide | |
324 | 정보기술 | IT | Information Technology |
325 | 정보소양 | Information Literacy | |
326 | 정보통신기술 | ICT)과 ODA | Information and Com-munication Technology : |
327 | 정책대화 | Policy Dialogue | |
328 | 정책일관성 | Policy Coherence | |
329 | 제3세계 | Third World | |
330 | 제4세계 | Fourth World | |
331 | 제도구축 | Institution Building | |
332 | 젠더기반폭력 | Gender-based Violence | |
333 | 젠더와 개발 | GAD | Gender And Developemnt |
334 | 조건부차관 | Conditional Loan | |
335 | 조건부차관 | Conditional Loan | |
336 | 종료평가 | Completion Evaluation | |
337 | 종속이론 | Dependency Theory | |
338 | 종합개발프레임웍 | CDF | Comprehensive Development Framework |
339 | 주빌레 2000 | Jubilee 2000 | |
340 | 주인의식과 파트너쉽 | Ownership and Partnership | |
341 | 중간기술 | Intermediate Technology | |
342 | 중간평가 | On-going Evaluation / In-terim Evaluation | |
343 | 중채무빈국 신탁기금 | HIPC Trust Fund | |
344 | 중채무빈국 신탁기금 | HIPC Trust Fund | |
345 | 증여등가액 | Grant equivalent | |
346 | 증여율 | Grant Element : G.E. | |
347 | 증여율 | G.E. | Grant Element |
348 | 지구환경기금 | GEF | Global Environment Fund |
349 | 지구환경기금 | GEF | Global Environment Facility |
350 | 지분투자 | Equity Investment | |
351 | 지속가능개발위원회 | CSD | Commission on Sustainable Development |
352 | 지속가능개발을 위한 총공적지원 | Total Official Support for Sustainable Development: TOSSD | |
353 | 지속가능성 | Sustainability | |
354 | 지속가능한 개발 | Sustainable Devel-opment | |
355 | 지속가능한 개발목표 | Sustainable Development Goals, SDGs | |
356 | 지속가능한 소비와 생산 | SCP | Sustainable Consumption and Production |
357 | 차관 | Loan | |
358 | 차관 | Loan | |
359 | 차관매매 | ||
360 | 차관협정 | L/A | Loan Agreement |
361 | 참여적 개발 | Participatory Develop- ment | |
362 | 참여적 개발과 올바른 통치 | PDGG | Participatory Development and Good Governance |
363 | 참여적 평가 | Participatory Evalua- tion | |
364 | 채무스와프 | Debt Swap | |
365 | 채무스와프 | Debt Swap | |
366 | 챌린지 펀드 | Challenge Fund | |
367 | 최빈국유엔회의 | United Nations Co- nference on the LLDC | |
368 | 최혜국대우 | MFN | Most-Favoured-Nation Treatment |
369 | 추가성 | Additionality | |
370 | 취약국 | fragile State | |
371 | 컨소시엄 | Consortium | |
372 | 케네디 라운드 | KR | Kennedy Round |
373 | 콜롬보 플랜 | Colombo Plan | |
374 | 타당성 | Rationale | |
375 | 타당성조사 | F/S | Feasibility Study |
376 | 타이드 론 | Tied Loan | |
377 | 턴키방식수출 | Export by Turnkey System | |
378 | 투자 관련 기술협력 | IRTC | Investment-related technical co-operation |
379 | 트리클-다운 정책 | Trickle-down Policy | |
380 | 특별인출권 | SDR | Special Drawing Rights |
381 | 틴베르겐 보고서 | Tinbergen Report | |
382 | 파급영향 | Impact | |
383 | 파리클럽 | Paris Club | |
384 | 파리클럽 | Paris Club | |
385 | 파이프라인 | Pipeline | |
386 | 평가그리드 | Evaluation Grid | |
387 | 평화봉사단 | Peace Corps | |
388 | 평화의 지속화 | Sustaining peace | |
389 | 포용적 비즈니스 | Inclusive Business | |
390 | 포용적 비즈니스 프로그램 | IBS | Inclusive Business Solution |
391 | 포인트 4계획 | Point Four Program | |
392 | 프레비시 보고서 | Prebisch Report | |
393 | 프로그램 융자 | Program Loan | |
394 | 프로그램 융자 | Program Loan | |
395 | 프로젝트 사이클 | Project Cycle | |
396 | 프로젝트 사이클관리 | PCM | Project Cycle Management |
397 | 프로젝트 원조 | Project Aid | |
398 | 프로젝트 융자 | Project Loan | |
399 | 프로젝트 융자 | Project Loan | |
400 | 프로젝트설계 일람표 | PDM | Project Design Matrix |
401 | 프로젝트형 기술협력 | Project-type Technical Cooperation | |
402 | 피드백 | Feedback | |
403 | 피어슨 보고서 | Pearson Report | |
404 | 항공권연대기금 | Air Ticket Solidarity Levies | |
405 | 행정성경비 | Administrative Costs | |
406 | 헬싱키 선언 | Helsinki Declaration | |
407 | 혁신적 개발재원 리딩그룹 | Leading Group on Solidarity Levies to Fund Development | |
408 | 혁신적 기술 프로그램 | CTS | Creative Technology Solution |
409 | 현지비용 | Local Cost | |
410 | 협의그룹 | Consultative Group | |
411 | 협의의사록 | R/D | Record of Discussions |
412 | 협의주의 방식 | Consultation Basis | |
413 | 협조융자 | Co-financing | |
414 | 협조융자 | Co-financing | |
415 | 호혜주의 | Reciprocity | |
416 | 혼합재원조달 | Blended Finance, Blended Finance | |
417 | 혼합차관 | Mixed Credit | |
418 | 혼합차관 | Mixed Credit | |
419 | 환경 ODA | ODA for Environmental Conservation | |
420 | 환경마커 | Aid to Environment marker | |
421 | 환경스와프 | DNS | Debt-for-Nature Swap |
422 | 환경영향평가 | EIA | Environment Impact Assessment |
423 | 효과성 | Effectiveness | |
424 | 효과적 개발협력을 위한 글로벌 파트너십 | GPEDC | Global Partnership for Effective Development Cooperation |
425 | 효과적 개발협력을 위한 글로벌 파트너십 이행역량개발프로그램 | GPEDC LAP | Global Partnership for Effective Development Cooperation Learning Accelerating Program |
426 | 흡수능력 | Absorptive Capacity |
반응형
'공부하기 > 잡학다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영어. 보건의료인 시험용어 영어표기 (0) | 2023.01.04 |
---|---|
보건의료인 국가시험 용어사전 (0) | 2023.01.04 |
경기도 행정구역별 고시원 목록 : 평택시 등 (0) | 2022.12.11 |
경기도 행정구역별 고시원 목록 : 의정부시 등 (0) | 2022.12.11 |
경기도 행정구역별 고시원 목록 : 용인시 등 (0) | 2022.12.11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