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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F시대 창업사례 : 고객관리 전문대행업

by 리치캣 2021. 9. 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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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관리 전문대행업

 

       o 고객관리 전문대행업

 

          모 자동차  회사에  영업사원으로 근무하고  있는  김모씨

 

         (31)가 자동차 영업을 시작한지 5년이 넘었다. 최근들어 고

 

         객이 늘어나면서 이들 고객에 대한  서비스 때문에 고민중

 

         인다. 고객과 지속적인 관계를 유지하기 위해서나 또  초창

 

         기 고객들의 신차구입시기도 도래하고 있기 때문에 효과적

 

         인 관리가 필요하다. 하지만 신규고객 유치에도 바쁘고 

 

         서 기존 고객에 대한 서비스는 엄두도 못내고 있다.

 

 

 

          보험회사에 다니는 주부사원 한모씨(36). 회사내에서 능력

 

         을 인정받을 만큼  이분야에서는 어느정도  자신의 입지를

 

         세우고 있다. 그러나 신문지상에 오르내리는  판매왕들처럼

 

         개인비서를 고용하면서까지 고객을 관리할  형편은 아직은

 

         안된다. 최근 비과세상품에 대한 안내를 위해서 남편과 

 

         DM 발송을   할 정도로 열성을 보이고는 있으나, 혼자

 

         힘으로는 역부족임을 절감한다.

 

 

 

          이렇듯 고객관리에 어려움을 느끼고  있는 세일즈맨을 위

 

         한 사업이 바로 고객관리 대행업이다. 영업을 잘하는  비법

 

         은 고객에게 있는 그대로를 보여주고  고객이 필요로 하는

 

         것을 제때 도와주는 것이다. 대부분의 영업사원들은 이 

 

         실을 잘 알고 있지만 혼자 힘으로 고객관리를 하기는 매우

 

         힘들다.

 

 

 

          보통 구두가 닳도록 돌아다니게  되면  하루에 대략 10

 

         안팎의 사람을 만날 수 있을 것이다. 그러나 이 숫자는 

 

         존 고객의 관리만이 아니라 신규고객의  창출에 더욱 많은

 

         신경을 써야하는 사람들 숫자다.

 

 

 

          처음에 계약을 하려할 때는  여러가지  것을 자문도 해주

 

         고 친절을 베풀지만 계약이 성사되면  생각만큼 관심을 기

 

         울여주기가 쉽지않은 것이 또 각  영업사원들이 갖는 한계

 

         .

 

 

 

          이런 문제를 극복하기 위해  대부분의 판매왕들은 개인비

 

         서를 따로 두고서 고객관리를  계속해서 하지만  대부분의

 

         영업사원들이 개인비서를 두는 것은 쉽지않은 일이다.

 

 

 

          이래서 등장한  것이 고객관리를  전문적으로 대행해주는

 

         회사다. 가장 기본적으로는 생일축하,결혼기념일 등을 챙겨

 

         주는 DM발송에서부터 카드사 등에서  실시하고 있는 회원

 

         제식으로 외식업소나 의류점 등에 할인혜택을 주는 서비스

 

         도 시행할 수 있다.

 

 

 

          또하나 고객관리에 필요한 것은  고객이 간지러운 부분을

 

         긁어주는 조사대행이다. 대출건에서부터 자녀교육,투자상담

 

         등 전문적인 분야로 들어가게 되면 영업사원 개인이 다 해

 

         결해줄 수가 없다.

 

 

 

          이를 해결해주는 것이   조사대행서비스다. 마지막으로는

 

         해당 영업사원에 대한 만족도  조사를 대행해주기도 한다.

 

         종합하자면 영업과 고객관리에  필요한 것은  모두 대행해

 

         준다고 할 수 있다.

 

 

 

          고객관리대행업체는 주로 자동차영업을  중심으로 생겨났

 

         으나 보험영업의 수익이 늘어나면서  점차 보함업계에서도

 

         고객관리회사가 등장하기 시작했다.

 

 

 

          사람의 편리를  대신해주는 형태의  대행업은 계속적으로

 

         발전하리라는 전망이다. 고객관리대행의 노하우 습득은 

 

         후 유망하리라 생각되는 개인자산종합대행관리  등의 컨설

 

         팅업무와도 연관이 있다.

 

 

 

          치열한 영업의 세계에서 남과  같이  해서는 도저히 승산

 

         이 없는 경쟁의 시대에서 기업적으로  고객을 관리하는 업

 

         무의 확산은 어찌보면 필연적으로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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