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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JI 미니3에 이어서...미니3프로 조차 말썽을 일으키다.

by 리치캣 2023. 10. 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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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JI 미니3에 이어서...미니3프로 조차 말썽을 일으키다.

미니3는 자기혼자 상승하다말고 뒤짚어지더니 땅으로 추락하고...

이번엔

미니3프로가
RTH로 하강하는데...
착륙전에 멈추지않고 그대로 하드랜딩을 하더니
이상이 없는 듯하여

오후에 바닷가에서 비행을 하니 비행은 잘되었는데..
감자기 카메라가 춤을 추면서...  짐벌모터과부하 라는 화면을 띄운다

피곤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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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나는 지난 7월 해외에 출국할 것이고, 

 
기존에 구입했다가...갑자기 스스로 추락한 미니3에 대해...추락했던 배터리를 수용하지 않겠다고 명시한바 있습니다.
 
그런데...귀국해보니...
 
보상(배상)에 대한 어떠한 조치도 없고,,,
 
구매자는 몇개월간 구입후 사용을 못한 상황입니다.
 
이런 상황이 발생할 경우 제조사에 책임이 있어야 한다고 말한 바 있습니다.
 
 이에 대해 왜 아무런 조치가 없는지 명확히 회신바랍니다.
 
만약 스스로 추락한 기체 때문에 발생한 소비자의 손실이 인정되지 않는다면..
 
제조사의 수리비 청구도 인정되지 않아야 하므로...
 
구입한 미니3 드론에 대한 평생 무비용수리를 보장하기 바랍니다.
 
아니면 재차 말하지만 24시간에 대해 24개의 배터리로 보상하거나...시간비용 24시간을 1초당 1만달러로 계산해서 보상하기 바랍니다.
 
 
2.출국전에 드론이 필요해서 이번엔 미니3프로를 사서 해외에 나갔는데...
 
우연하게도...입국 몇일을 남겨두고 
 
또 기체가 스스로 하드랜딩하는 현상을 보였습니다.
 
이 때도... RTH 에 의한 자동하강중이었는데...
 
착륙직전 일시정지를 하지 않고...그대로 땅에 착륙을 하는 행태를 보였습니다.
 
그건 소비자가 조종을 한 상황이 아니기 때문에....기체이상이라고 할 것입니다.
 
이에 대해 관련 제품을 다음주에 배송할테니...상황파악 후, 무상수리나 교환을 요구합니다.
 
소비자인 내가 조작을 하다가 발생한 사건이면...내가 돈내고 처리합니다.
 
그런데...미니3, 미니3프로 모두...소비자의 조작과 상관없는 에러입니다.
 
명확히 파악하고 보상하기 바랍니다.
 
 
 
ps:참고자료 블로그,유튜브 링크 보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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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11월 6일 전화통화를 통해...상황을 전달하고...

하남에 있는 as센터로 보내기로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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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11.7 아래 내용을 인쇄첨부해서 우체국택배를 통해 하남의 as센터로 

 

기체와 조종기를 발송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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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기체 미니3프로를 (참고로 dji드론 4대 운영중)
태국 파타야에서 높은 고도에서 도시촬영후에...

RTH를 통해서 하강하는 도중..

통상 1미터 정도 높이에서 잠깐 정지후에..

랜딩,, 랜딩 이라는 소리를 내면서...서서히 착륙을 하는데...

내부 기록을 확인 하겠지만...

이때는 기체가 멈추면서 랜딩이라는 알람을 하는 과정이 없이...

하강속도 그래도 땅으로 하드랜딩을 함.!!!

하드랜딩 직후, 2차추락할 것을 염려해서...

순간적으로 상승비행 조종을 해서...2차 하드랜딩은 막았고...

이후 다시 하강비행을 하니...

이때는 정상적으로 감속 및 랜딩이라는 알람과 함께...랜딩을 한 상황이 발생

하드랜딩이라고 했지만...수준이..

몇달전 미니3(또 다른 기체)의 뒤집어지면서 15-25미터 상공에서 갯바위에 수직으로 추락한 상황보다는 가볍고해서
 

이후, 파타야 선착장에서 비행을 다시 시도했는데....

이륙해서 바다쪽으로 날아가는 도중에 화면이 위아래도 심하게 흔들리고,, 파노라마 촬영을 눌러도 촬영도 안되고 하더니..

조종기에서 짐벌모터과부화 라는 메세지가 뜨고..

계속 화면은 꿀럭이고 있는 상황 발생.

기체를 불러들여서...다시 오프-온 후 재차 이륙해봤는데...동일한 상황발생. 

이는 오전에 세탁소 앞마당에서 기체오류에 의한 하드랜딩이 그 원인이라 생각함.

기체는 태국에서 렌트한 자동차에 보호가방속에 배터리가 분리된 상황에서 잘 보관하여 이동,운영하였기에...

문제의 발생은 RTH의 하드랜딩이라 판단함.  



구글 검색 : 리치캣 티스토리

블로그 검색에서 dji 치면 본 내용이 있는 영상,사진,텍스트를 모두 기록해놨으니 참조요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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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nna.Zheng (DJI Support)

Nov 7, 2023, 20:34 GMT+8

Dear Customer,
 
Good day.
 
We note you have concerns regarding the case of DJI Mini 3, we will contact the management team and see how we can help you further, please don't worry. For your DJI Mini 3 Pro issue, our relevant team will keep following it as well.
 
Thank you for your support in advance.
 
Best Regards
Ann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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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nna.Zheng (DJI Support)

Nov 9, 2023, 15:37 GMT+8

Dear Customer,
 
I hope you find this email well. This is a follow-up email.
 
Regarding the problems encountered by DJI Mini 3, we carried out a free repair service in June. In addition, considering the user experience, although we usually do not provide any other additional offers to the customer, in order to bring you a better service, we will provide you with a FREE Mini 3 battery or an ₩84,240 discount coupon for you in this case. 
 
When you need it, you can contact me here anytime and we are here at your service.
 
Best Regards,
Ann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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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11.09  10:28

많은 고객들을 동시에 상대하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래도...2대의 제품이 모두 문제가 생긴 고객의 문의내용은 데이터베이스에 보관을 해 놨을것이라 생각합니다.
 
기존에 미니3의 뒤집어지면서 땅으로 추락한 건에 대해서...
 
이미 몇달전에 dji는 배터리 하나를 주겠다고 했었습니다.
 
나는 이미 그 제안에 동의하지 않겠다고 몇달전에 회신한 바 있습니다.
 
계속 같은 말을 하게 됩니다.
 
제조업체의 권리와 의무가 있는 만큼, 소비자의 권리와 의무도 있는 것입니다.
 
전화통화상으로 말했지만....
 
조종실수로 추락했다면...소비자가 수리비의 모든 것에 대해 책임을 지는 관점에서 제조업체에 수리비를 지불하는 것이 맞습니다.
 
그러나 동시에 제조업체의 제품불량에 의한 소비자의 손실이 발생했다면, 이 상황에선 제조업체가 소비자의 피해보상을 하는 것이 맞습니다.
 
그래야 공정하고 정정당당하고 상호호혜적인 것입니다.
 
나는 dji라는 회사가 공정하고 상호호혜적인 행위를 공개적, 공식적으로 하라는 요구를 하는 것입니다.
 
이번에도 배터리 쿠폰을 하나 보내겠다고 제안을 하는데...
 
하늘에서 떨어진 배터리는 이상 없다는 확약을 하는겁니까?
 
그리고 파손된 소비자의 24시간이 겨우 dji배터리 1개 가격입니까???
 
그럼 dji회장의 24시간을 내가 배터리 한개 사줄테니...내가 사용하게 해주기 바랍니다.
 
이번 주말에 한국으로 입국해서 24시간 기분더럽게 나쁘게 해줄테니...경험하고서 중국으로 돌아가기 바랍니다.
 
소비자와 제조업체가 동등하면...소비자와 제조업체 대표의 시간도 동등해야겠지요.
 
아니면 제조업체의 갑질이라고 판단할 수 밖에 없습니다.
 
여러차례 메일을 회신한 기록을 가지고 있을 것입니다.
 
0. 추락한 미니3의 추락이유를 명시해서 알려주고, 
1.동시에 기체결함에 의해 24시간을 망친 소비자에 대해 제조업체의 공식적 사과문을 보내고
2.제 시간 24시간을 초당 1만달러로 계산해서 보상하거나. 또는 배터리 24개로 보상하기 바랍니다.
 
미니3는 뒤집어져서 추락하고,,이번에 미니3프로는 rth에서 하드랜딩을 한 상황입니다.
 
제조업자로서 기본적인 양심이 있다면...
그리고 제품에 대한 자신감이 있다면...
 
정정당당하게 소비자의 손해,피해에 대해 대응하기 바랍니다.
 
이 내용도 모두 온라인에 공개하겠습니다. 공론화를 통해 제조업체의 올바른 정정당당한 대응을 이끌어내도록 하겠습니다.
 
한국에서 요새 자동차 급발진으로 말이 많습니다.  dji드론의 추락 즉 기체결함도 동일한 내용입니다.
 
미꾸라지처럼 요리조리 피해갈 생각만 하지말고...
 
기체결함에 대해 명확히 사과하고, 명확히 보상하고,,,  더 나은 제품을 만들기를 바랍니다.
 
이 내용은 반드시, 사장,회장에게 전달하기 바라고,,,
 
중간관리자가 대충 씹어먹고 마무리 하지 않기를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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