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하기/NEWS

6월 14일 수요일 간추린 아침뉴스입니다 : "박영수 특검"은 "검사출신 박영수"로 기사를 써야..

by 리치캣 2023. 6. 14.
728x90
반응형


"박영수 특검"은 "검사출신 박영수"로 기사를 써야..
검사라는 공권력으로 사적이익을 지금도 편취하고 있는 자들을 정확하게 지목할수 있지 않을까???
===================

성공은 성공하려는 사람에게 자연히 따라온다.
성공하고 싶다면 내면의 감정이 어떠하든 성공의 기운을 발산해야 한다.

6월 14일 수요일 간추린 아침뉴스입니다.

● 윤석열 국방의 의무 회피자가 싱하이밍 중국 대사의 발언과 관련해 부적절한 처신으로 우리 국민들이 불쾌해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적절한 조치를 기다린다"는 대통령실 요구에 대해 중국 정부는 즉답을 피했습니다.

● 우리 정부가 '베팅' 발언으로 물의를 일으킨 싱하이밍 주한 중국대사에 대한 인사 조치를 요구했지만, 중국은 이를 사실상 거부했습니다. 미국 국무부는 싱하이밍 대사 논란과 관련해 한국과 역내 협력을 지속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일본 정부가 다음 달 초 국제원자력기구 관계자가 일본을 방문한 뒤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시점을 최종 결정할 것으로 보입니다. 국회 대정부질문에서는 '괴담 선동'이라는 여당과 '정부가 일본 입장만 대변한다'는 야당이 맞붙었습니다.

● 민주당 돈봉투 의혹으로 탈당한 윤관석, 이성만 의원의 체포동의안이 국회에서 부결됐죠. 방탄 정당이라는 비판이 나오는 상황에서, 이재명 대표의 사과는 무색해졌고, 당 혁신위 출범에 부담은 커졌습니다.

● 대장동 일당에게 거액을 받기로 했다는 이른바 50억 클럽. 관련 의혹을 수사중인 검찰이 당시 우리은행장으로부터 박영수 전 특검이 대장동 투자 검토 요청을 했다는 진술을 확보했습니다. 당사자인 박 전 특검에 대한 조사가 조만간 이루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 감사원이 문재인 정부 시기에 진행된 대규모 신재생 에너지 사업에서 비리를 발견했다며 검찰에 수사를 요청했습니다. 고교 동문에게 사업 특혜를 준 의혹을 받는 강임준 군산 시장과 퇴직한 산자부 공무원, 태양광 업체 관계자 등 38명이 수사 요청 대상에 올랐습니다.

● 미국의 인플레이션이 2년여 만에 4.0%로 최저 수준으로 떨어졌습니다. 지난 4월 4.9%보다 낮은 수치로, 2년여 만에 가장 적은 인상 폭입니다. 하지만 아직도 물가는 높은 수준이어서 금리 인상과 동결을 놓고 연준의 고민이 깊어질 전망입니다.

● 국가기밀 반출 혐의로 미국 전·현직 대통령 중 처음으로 연방 검찰에 기소된 트럼프 전 대통령이 마이애미 법원에 출석했습니다. 미국 연방 검찰은 트럼프 전 대통령을 37개 혐의로 기소했습니다. 국방 관련 기밀 정보를 퇴임 후에도 보유한 혐의 31건과 사법 절차를 방해한 혐의 6건입니다.

● 에콰도르에서 장례식 도중 관 속에서 살아난 여성이 있습니다. 76살 여성이, 지난 9일 뇌졸중으로 인한 심정지 때문에 사망 판정을 받았고, 5시간 뒤 그녀의 장례식이 진행 중이었는데요. 갑자기 관을 두드리는 소리가 나 가족들이 관을 열었더니 죽은 줄로만 알았던 여성이 눈을 뜬 채 숨을 쉬고 있던 겁니다.

● MD라고 불리는 클럽 영업사원들이 마약 등을 공급해 물의를 일으켰던 버닝썬 사건이 있었죠. 또다른 강남 클럽에서 똑같은 일이 벌어졌습니다. MD에게 마약을 사들인 사람들 가운덴 인플루언서와 모델도 있습니다.

● 서울 강남구의 한 대형 한방 병원이 진료비를 선결제 받은 뒤 영업을 중단해 경찰이 수사 중입니다. 이들은 병원 영업 중단 사실을 알리지 않고 고액의 치료 프로그램을 선결제 방식으로 판매, 환자들로부터 모두 30억 원에 달하는 금액을 가로챈 혐의를 받습니다.

● 경찰이 관객 수를 조작한 정황을 포착하고 영화배급사와 영화관들을 전격 압수수색했습니다. 배급사들이 대량으로 표를 사서 박스 오피스 순위를 끌어올린 것으로 의심하고 있습니다.

● 지난 11일 저녁, 영동고속도로 인천방면 고속도로 위 높이 10m를 넘는 방음터널 위에 여중생이 올라가서 이슈가 되었죠. 노을이 지는 하늘이 예뻐서 잘 보기 위해 올라갔다고 합니다. 시설 점검을 위해 설치된 사다리를 타고 올라갔던 건데, 경찰은 도로공사 측에 통행을 막을 잠금장치를 해 둘 것도 요청했습니다.

● 전기 요금이 인상된 지가 얼마 안 된 것 같은데 지금 또 인상 결정을 앞두고 있습니다. 분기마다 전기요금을 결정하는데 2분기 결정이 늦어져 다시 이제 3분기 요금을 결정해야 할 시기가 돌아온 건데 산업부는 오는 16일까지 인상안을 제출하고 다음 주 21일에 최종 결정한다는 스케줄입니다.

● 외교부가 일본에 갈 때는 금목걸이, 금반지, 이런 것들을 두고 가라는 공지를 올려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여행객이 일본에 입국하는 과정에서 일본 세관의 강화된 심사로 불편을 겪는 사례가 자주 발생하고 있다며 '고가의 금제품은 한국에 보관하고 가라'고 당부했습니다.

● 아파트 입주율이 수도권과 비수도권으로 양극화현상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부동산 시장이 침체를 보이다 보니까 수도권은 소폭 올라서 80%를 보였는데 지방에서는 60% 중반에 머물고 있어 격차가 커지고 있다는 통계가 나왔습니다.

● 심각한 저출생 상황을 극복하기 위해 공기업과 민간기업을 불문하고 다자녀 직원들을 대상으로 하는 인사 우대 정책이 많아지고 있죠. 그런데 인천관광공사에서 셋째를 낳으면 조건 없이 특별승진시키겠다는 파격적인 정책을 내놔 주목받고 있습니다.

● 오늘은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과 강원, 제주 산지 등 전국 곳곳에서 강한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를 동반한 요란한 소나기가 내리겠습니다. 낮 동안은 자외선 지수와 오존 농도가 높게 치솟아 건강 관리에 유의하셔야겠습니다.

[출처:간추린 아침뉴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