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하기/경영학과 군사학

현대자동차의 개인 정보 관리 정책

by 리치캣 2022. 4. 4.
728x90
반응형


미국의 앨빈토플러에 대비되는
유럽의 자크아탈리는
미래의 물결이란 책에서 이런 말을 했다
향후 인간의 삶을 좌우하는 두 개 산업 축 있는데 하나는 게임 산업이고 하나는 보험 산업이라고 했다 보험 산업은 왜 인간의 삶을 좌우 하느냐...?
기업과 개인 간의 계약관계가 국가의 법보다 우선하는 원리 때문이라고 말한다
따라서 현대자동차의 개인 정보 관리 정책 같은 이런 자료들도 기록해 놓고 검토할 필요가 있는 대상이라고 생각한다
기업이 나쁜 마음만 먹으면 언제든지 개인을 죽이고 살릴 수 있는 시대가 되었기 때문이다
이것은 자본주의와 민주주의의 전쟁의 가장 대표적인 형태이기도 하다
특히 구글 같은 플랫폼이 그런 힘을 가진 상황이라는 것이 어찌 보면 인간 사회의 큰 문제가 될 수도 있을 것이다

=======================

본문 바로가기
hyundai

메뉴
개인정보 처리방침

개인정보 처리방침
홈페이지 이용약관

현대자동차 홈페이지 / myHyundai 개인정보 처리방침
현대자동차 홈페이지 / myHyundai 개인정보 처리방침

2022년 03월 11일 ~ 2022년 03월 29일
선택
현대자동차 홈페이지 / myHyundai 개인정보 처리방침


1. 총칙

현대자동차 홈페이지 / myHyundai (이하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0조에 따라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수립·공개합니다.


2.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항목 및 보유기간

1)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또는 고객님으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 시에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 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 보유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 항목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서비스 구분
수집·이용 목적
수집 항목
보유 기간
현대자동차
홈페이지 회원
1) 고객 관리

회원제 서비스의 본인 확인, 구매상담 신청 및 상담, 시승서비스 예약 및 이용, 서비스 네트워크 예약 및 이용, 카탈로그 신청 및 배송, 이벤트 참여 및 경품/DM 배송,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 조사

2)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신규 서비스(제품포함) 및 이벤트 정보 안내, 웹진 및 최신기업정보 안내, DM, SMS, 우편, 경품 배송 및 행사 안내, 이벤트 당첨자 선별, 당첨 여부 개별 통지 및 경품 배송, 고객별 통계분석자료 활용, 시장조사

[필수항목]
e-mail(ID로 사용), 이름, 휴대전화 번호, 암호화 된 동일인 식별정보(CI, DI), 성별, 생년월일, 내/외국인 구별,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로그, 쿠키, 접속 IP정보
회원탈퇴시 까지
[선택항목]
자택주소, 직장/학교 주소, 블루링크회원여부, 블루멤버스회원여부, 블루멤버스 오프라인 회원 고유번호, 자택전화번호
myHyundai
모바일 앱 사용 고객
3) myHyundai 서비스 제공

myHyundai 서비스 제공(보증수리, 차량 점검∙정비 및 유지보수 서비스, 이동형 전기차 충전 서비스, 긴급출동서비스 및 제작결함시정서비스, 포인트 적립&사용 서비스, 생활제휴 서비스, 각종 정보 제공서비스, 서비스 네트워크 예약 및 이용)을 위한 본인확인, 현대닷컴/블루멤버스 회원 자격 유지 관리, 고객정보관리 분쟁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고객상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안내, 서비스 만족도 조사, 카라이프몰/블루라이프몰 물품 구매 시 요금 결제, 물품배송, 청구지 발송

4) myHyundai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신규 서비스 개발 및 이벤트 관련 광고성 정보안내, 정보성∙광고성 Push 메시지 전공, 이벤트 경품배송, 고객별 통계분석자료 활용, 시장조사, 고객맞춤형 마케팅 실시

5) myHyundai 서비스 개선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분석 및 서비스 제공, 접속빈도 파악 및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처리 등

[필수항목]
e-mail(ID로 사용), 이름, 휴대전화 번호, 암호화 된 동일인 식별정보(CI, DI), 성별, 생년월일, 내/외국인 구별,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로그, 쿠키, 접속 IP정보, 구입차량정보, 멤버십 회원번호, 멤버십 카드번호, 소비자 불만 접수 및 고객센터 상담내용, 방문일시, 불량 이용기록, 서비스 이용기록, 단말기OS정보, 방문 일시, 단말기 고유번호, 단말기 모델명, 위치 정보
회원탈퇴시 까지
2) 단, 상법 등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의무가 있는 경우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회사의 상업장부와 영업에 관한 중요서류 및 전표 등에 관련된 정보 : 10년 - 중요서류 / 5년 - 전표(상법)

② 모든 거래에 관한 장부 및 증빙서류와 관련된 정보 : 5년 (국세기본법, 법인세법)

③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④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⑤ 장부와 교부한 세금계산서 또는 영수증 : 5년 (부가가치세법)

⑥ 「통신비밀보호법」에 따른 서비스이용기록, 접속로그, 접속IP정보 : 3개월

※ '개인정보 유효기간제’에 따라 1년간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회원의 개인정보를 별도로 분리 보관하여 관리하고 있습니다.


3.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파기방법

1) 회사는 다른 법률에 따라 개인정보를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가 아닌 한,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고객님으로부터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 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의한 근거 및 내부 방침 및 정보보호 사유(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보존합니다.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는 목적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3)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파기절차

회사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현대자동차 홈페이지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② 파기방법

회사는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4. 개인정보 처리의 위탁

1) 회사는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위탁 업무 내용 수탁사
휴대폰 본인 인증 나이스평가정보㈜
시스템 유지/보수 현대오토에버㈜ 외 3개 업체
고객 상담 효성ITX㈜
차량 구매 상담 현대자동차 판매대리점
전산시스템 운영 및 유지보수 현대오토에버㈜
정비서비스 관련 고객상담 효성ITX㈜
카라이프몰 운영, 블루멤버스 쇼핑몰 민원처리 ㈜오토앤
블루라이프몰 운영, 긴급출동 서비스 접수 및 제공 ㈜타미마케팅
이벤트 당첨자 선별, 당첨 여부 개별 통지 및 경품 배송
이노션 외 27개 업체
시승프로그램 운영 대행, 시승고객상담 및 소비자 의견 조사 (송파대로 전시장 및 현대 EV스테이션에 한함) (주)이든앤앨리스
이동형 전기차 충전 서비스 ㈜해피테크놀로지
온라인 간편 결제 서비스 제공 블루월넛(BWC)
문자 및 이메일 발송 현대오토에버㈜
데이터 저장 공간(구글 클라우드 서버) 인프라 관리 구글 (Google LLC)
2) 회사는 위탁계약 체결 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6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3)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5.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1)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제1조(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 및 제18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2) 회사는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제공받는 자
제공받는 자의 목적
제공하는 개인정보 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
현대카드 제휴상품관련 마케팅(전화를 통한 제휴신용카드 발급안내 포함) 성명, 본인확인정보(CI/DI), 직장/자택주소, 직장/자택 전화번호,휴대폰번호, 이메일 주소 정보제공 시점 12개월 후 폐기
블루멤버스 제휴카드 플래티넘 서비스 혜택 확인 블루멤버스 카드 번호 일회적 확인에 사용되며, 별도 저장하지 않음
주식회사 오토앤 차량 케어 용품 시공 업체 안내 위치 정보 일회적 확인에 사용되며, 별도 저장하지 않음
세차 서비스 제공 성명, 연락처, 차량(차종, 번호 등) 정보, 차량 위치 정보 개인정보 이용목적 달성 시까지
로드윈휴먼 주식회사 픽업앤대리, 픽업앤딜리버리, 디테일링 세차(탁송 부문), 픽업앤충전 서비스 제공 성명, 연락처, 차량(차종, 번호 등) 정보, 차량 위치 정보 개인정보 이용목적 달성 시까지
에스트래픽 주식회사 픽업앤충전 서비스 이용 CI, 생년월일, 성별, 이름, 전화번호 개인정보 이용목적 달성 시까지
㈜해피테크놀로지 방문세차 서비스 제공 성명, 연락처, 차량(차종, 번호, 색상) 정보, 차량 위치 정보 개인정보 이용목적 달성 시까지
캐롯손해보험 보험 서비스 가입 및 제공 성명, 연락처, 차량(누적 주행 거리) 정보 보험 미가입 시: 동의일로부터 3개월
보험 가입 시: 보험 계약기간 만료일까지
(선택제공)
현대오일뱅크 주유 데이터 확인 및 포인트 카드 연동 고객명, 생년월일, 성별, 내/외국인구분, 휴대폰번호, 이메일, 본인확인정보(CI) 멤버십 서비스 탈퇴 시 즉시 파기
(선택제공)
S-oil 주유 데이터 확인 및 포인트 카드 연동 고객명, 생년월일, 성별, 내/외국인구분, 휴대폰번호, 이메일, 본인확인정보(CI) 멤버십 서비스 탈퇴 시 즉시 파기

6.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아래와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1) 기술적 조치

① 고객정보의 암호화

소중한 고객의 개인정보는 DB내에 암호화되어 저장되어 외부 침입에 의해 유출되더라도 고객의 개인정보를 활용할 수 없도록 하고 있습니다.

② 통신 구간 암호화

고객이 홈페이지 / 앱을 통한 회원가입 및 로그인 시 고객정보를 입력하여 전달하는 구간에 대해 SSL을 통해 고객의 정보가 안전하게 전송되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③ 보안솔루션의 설치

서비스 제공 및 고객의 정보를 안전하게 관리하기 위하여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대해 백신프로그램의 설치, 주기적인 업데이트 및 정기점검을 수행하고 있으며, DB암호화 솔루션 및 화면캡처방지 솔루션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해킹 등의 외부침입을 대비하여 침입차단/탐지시스템을 설치하고 통합보안관제센터를 통해 해킹 및 외부침입에 대비하여 계속적으로 모니터링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2) 관리적 조치

① 개인정보관리체계 수립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관리하기 위하여 회사 내부적으로 개인정보 관리체계를 수립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② 개인정보보호 위원회 운영

회사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위원회를 구성하여 연 2회 이상 위원회 회의를 개최하고 개인정보관리체계의 운영 및 개인정보보호 이슈 등의 사항에 대하여 개선하고 바로잡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③ 개인정보 취급자 관리

고객의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개인정보취급자를 대상으로 개인정보보호 서약서를 제출 받고, 연2회 이상의 개인정보보호 교육을 수행하여 고객정보의 중요성과 안전하게 관리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처리자의 권한 관리를 통하여 불필요한 고객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과 노출을 최소화하고 있습니다.


7.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1) 회사는 이용자에게 개별적인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2)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PC 컴퓨터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① 쿠키의 사용목적: 홈페이지 접속빈도 및 방문시간 분석, 고객의 관심분야 파악 및 분석, 각종 이벤트 참여 및 방문횟수 파악 등을 통한 타겟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을 위해 쿠키 등을 사용합니다. 고객은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고객은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②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쿠키 설정을 거부하는 방법으로는 고객이 사용하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 설정방법 예(인터넷 익스플로러의 경우) : 웹 브라우저 상단의도구 > 인터넷옵션 > 개인정보 > 고급 > 설정방법 선택

③ 다만,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에는 로그인이 필요한 일부 서비스는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8. 고객,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의무 및 그 행사방법

1) 고객 또는 법정대리인(만 14세 미만의 아동인 경우)은 회사에 대하여 언제든지 개인정보 수집 · 이용 · 제공 등의 동의를 철회(가입해지)할 수 있으며 개인정보 열람, 정정, 삭제, 처리정지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2) 고객 또는 법정대리인은 위와 같은 권리 행사를 온라인에서는 회사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친 후 개인정보관리 메뉴에서 하실 수 있고,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 등을 통하여 고객센터 또는 회사 개인정보보호팀 책임자 및 담당자에게 연락하는 방법으로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3) 제1, 2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고객님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처리 방법에 관한 고시(제2020-7호)”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4)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35조 제4항, 제37조제2항에 의하여 고객님의 권리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5)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6) 회사는 정보주체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 삭제의 요구, 처리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7) 고객이 개인정보 오류정정을 요구하신 경우, 회사는 오류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 제공하지 않으며, 이미 제3자에게 당해 개인정보를 제공한 경우에는 제3자에게 지체없이 통지하여 오류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고 있습니다.

8) 고객 또는 법정 대리인이 동의철회(가입해지)한 경우, 회사는 지체없이 파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나 관계법령에서 의무적으로 보유하도록 한 경우에는 개인정보 처리방침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따라 처리하고, 반드시 필요한 경우에만 열람 또는 이용이 가능하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9. 고객의 권익침해에 대한 구제방법

고객께서는 아래의 기관에 대해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 등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기관은 회사와 별개의 기관으로서, 회사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전화 : (국번없이) 118

- 주소 : (58324) 전남 나주시 진흥길 9(빛가람동 301-2) 3층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 소관업무 :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 (민사적 해결)

- 홈페이지 : www.kopico.go.kr

- 전화 : (국번없이) 1833-6972

- 주소 : (03171)서울특별시 종로구 세종대로 209 정부서울청사 12층

▶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02-3480-3573 (www.spo.go.kr)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 182 (https://cyberbureau.police.go.kr)


10.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자, 업무처리 부서

1)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고객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현대자동차 홈페이지 / myHyundai부문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홍정호 상무
- 소속 : 비즈니스이노베이션실
- 개인정보 보호 담당자 : 조승우 매니저(현대자동차 홈페이지), 유도화 매니저(myHyundai)
- 소속부서 : 비즈니스이노베이션2팀
- 전화번호 : 080-600-6000
- 이메일 : h-privacy@hyundai.com
개인정보보호 정책 및 총괄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이상홍 상무
- 소속 : 경영지원본부·개인정보보호팀
- 개인정보 보호 담당자 : 김준호 책임매니저
- 소속부서 : 개인정보보호팀
- 전화번호 : 080-600-6000
- 이메일 : h-privacy@hyundai.com
2) 고객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고객님의 문의에 대해 지체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 다만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 및 피해관련 내용 이외의 내용으로 발송하시는 이메일은 답변 및 처리가 어려우며, 담당자의 동의 없이 발송하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이메일에 대해서는「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50조부터 제50조의8의 규정에 따라 관계기관에 신고 등의 조치가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11. 광고성 정보 전송 관련 안내

1) 회사는 고객의 사전 동의 없이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신차 출시 안내 또는 이벤트 안내 등 마케팅 및 홍보 등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에는, 광고성 정보 전송에 대한 사전 동의를 득한 고객에 한하여 발송하고 있습니다.

3) 회사는 전자적 전송 매체를 이용하여 광고성 정보 전송하는 경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50조부터 제50조의8의 규정에 따라 다음과 같이 조치 후 전송하고 있습니다.

- 전자적 전송 수단 : 휴대전화 문자메세지, 전자우편, 팩스, 그 밖의 전자적 전송매체

① 제목이 시작되는 부분에 (광고) 표시

② 전송자의 명칭 및 연락처

③ 무료 수신 거부 가능 번호 표기

4) 회사는 고객님이 광고성 정보 수신 동의를 한 날로부터 2년마다 고객의 광고성 정보 수신 동의 사실을 고객에게 확인합니다. 고객께서 수신 동의 여부 안내를 받은 후 아무런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신 경우 수신 동의 의사가 그대로 유지됩니다.

5) 회사는 오후 9시부터 그 다음 날 오전 8시까지의 시간에 전자적 전송매체를 이용한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지 않습니다.

6) 다만 아래의 경우에 전자적 전송매체로 발송하는 내용은 광고성 정보의 예외로 봅니다.

- (홈페이지명/서비스명)와 고객간 체결된 계약이행 등과 관련한 정보

- 고객께서 요청하신 정보에 대한 답변(예 : 견적서, 차량 카달로그, 요청에 의한 뉴스레터 등)

- 관련 법령에 따라 차량 안전 및 품질관련 내용 등 회사가 반드시 고객에게 고지해야 하는 사항


※ 광고성 정보 수신에 대한 동의 철회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홈페이지 / 앱 내 마이페이지(설정)에서 광고성 정보 수신거부로 변경,

080-656-6000 : ARS 자동 거부(무료), 080-600-6000 : 상담원을 통한 수신거부 조치(무료)


12. 고객개인정보의 국외이전

회사는 필요한 경우 고객의 개인정보를 국외에 보관 및 처리위탁할 수 있습니다. 국외에 처리위탁, 보관하는 개인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관련 서비스 이전되는 개인정보 항목 개인정보가 이전되는 국가
및 이전 일시, 방법 개인정보를 이전 받는 자 개인정보를 이전 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및 보유, 이용기간
마이현대 구매 차종, KISA 인증 암호화된 차대번호, KISA 인증 암호화된 내부 회원 일련번호, 서비스 가입일, 성/연령 정보 - 이전되는 국가 : 미국 혹은 유럽
- 이전일시 및 이전방법 : 회원 로그인 시 API 활용 데이터 전송 구글 (Google LLC) -이용 목적 : 구글 애널리틱스 서비스 제공을 위한 데이터 저장 공간 인프라 관리
-보유/이용 기간 : 종료시까지

13.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에 관한 사항

회사는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을 변경하는 경우 그 이유 및 변경내용을 홈페이지 첫 화면의 공지사항란 또는 별도의 창을 통하는 등의 방법으로 사전에 공지한 후 변경 및 적용하고 있습니다.

본 방침은 2022년 03월 11일부터 시행됩니다.


현대자동차
모바일 App저작권안내개인정보 처리방침이용약관
윤리경영 사이버 감사실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방침사이트맵
고객센터 : 080-600-6000(승용), 080-200-6000(상용)

COPYRIGHT ⓒ HYUNDAI MOTOR COMPANY.
ALL RIGHTS RESERVED.

열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