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하기/FUTURE industry-메타버스

트윈코리아의 가능성은,,,

by 리치캣 2022. 4. 24.
728x90
반응형

최근 온라인상에서 광고로 자주 접하는 비즈니스모델...트윈코리아...

이미 20년전에 다다월드에서 만나봤고, 15년전 세컨드라이프에서도 만나봤고,

그리고 최근에 해외플랫폼에서 만나봤다.

그리고 약간 다르지만 포스퀘어. 4square 라는 앱도 아이폰1이라는 인류사적인 어른장난감이 나왔을때...

내가 여러모로 테스트를 해봤던 것과도 유사한 기능이 있는 듯하다. 

그리고 이번엔 한국이라는 공간에 한정해서 유사한 형태가 나타났는데....

과연 이 기업은 성장하고, 투자자도 성장할까???

나는 negative~!

차라리 글로벌이면 어떻게 비빌수 있다고 본다지만..."국내상권 공간한정"이라...

부정적이다.

과거 한국은 중국보다 앞서서 온라인무역플랫폼을 이쁘고 멋지게 만들어서 한국시장을 해외와 연결하고자 했다. 

지금은... 유명무실하다.

반대로 중국의 알리바바는... 뒤늦게 허접한 사이트로 시작했으나...지금은 전세계 표준급이다..

왜 그럴까? 

한국의 기업이나 정부기관들이 만든 사이트가 대한민국이 아니라..

최소한 아시아, 아예 글로벌 베이스로 개념을 잡았다면 지금쯤 한국이 중국거래의 데이터도 확보하고 있었을지 모른다.

결국은 로컬베이스의 온라인 사업은 한계가 있는데... 이 개념은 한계가 좀 더 있는 듯하다.

약간...잡코인과 비슷한 먹튀 비즈니스모델이 될 가능성이 보인다.

폄하하는 것이 아니라... 다다월드 투자여부를 담당했었고, 세컨드라이프도 오랜기간 테스트해보면서 십수년간의 흐름을 알고 있기 때문이다.

 

=========================

트윈코리아 분양 QnA

안녕하세요. 새로운 공간 메타버스 플랫폼, 트윈코리아입니다!

셀 분양과 관련하여 많은 회원님들께서 궁금해하시는 내용들에 대하여 QnA 형식으로 답변드리니, 셀 분양 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Question (질문). 트윈코리아는 어떤 서비스인가요?

Answer (답변). 트윈코리아는 새로운 실물경제 기여형 “공간 메타버스 플랫폼”으로서, 현실의 식당과 상점들을 메타버스 플랫폼 내 동일한 위치에 구현하여 유저(User/사용자)들이 해당 위치의 식당과 상점을 이용하고, 그 활동을 통해 받은 보상(포인트)을 다시 현실의 식당 및 상점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입니다.

트윈코리아 메타버스 생태계와 서비스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트윈코리아 웹사이트 내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및 하단 “서비스 이용 약관”을 통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더불어, 공식 유튜브 채널, 공식 트위터 계정에서도 서비스와 관련한 더 다양한 내용들을 참고하실 수 있습니다.

Q. 셀(Cell)이 무엇인가요?

A. “셀”은 트윈코리아 메타버스 플랫폼 내 공간의 최소 단위로서, 가로, 세로 길이 각 100m에 해당하는 3,000여 평(약 10,000 m²)의 공간입니다.

트윈코리아 내에는 우리나라 지도에 해당하는 총 100만여 개의 셀이 존재하며, 서울시 지역의 경우 약 46,000여 개의 셀이 있습니다. 셀을 분양 받은 “셀 오너(owner)”가 되면 셀 공간의 독점, 배타적인 사용권을 가진 유저로서, 셀을 분양 받지 않은 일반 유저보다 더 능동적이고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트윈코리아 서비스 내 셀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트윈코리아 웹사이트 내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및 하단 “서비스 이용 약관”을 통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Q. 셀 분양이란 무엇이며, 셀을 분양 받으면 무엇을 할 수 있나요?

A. 셀을 분양 받는다는 것은 “트윈코리아 서비스 내의 해당 셀 공간에 대한 독점배타적인 사용권을 구매 및 부여받는 것”을 의미합니다.

셀의 사용권을 구매한 “셀 오너”가 되면, 보다 선두적이고 진취적인 유저로서 해당 셀 위에 위치한 현실의 식당과 상점들에 대하여 일반 유저들의 액티비티를 활성화하고, 식당 및 상점들의 광고 유치 및 마케팅, 셀 공간의 다양한 개발 및 운영 등의 활동을 능동적으로 영위하며 트윈코리아 메타버스 생태계에 적극 기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여러 액티비티 및 셀 운용을 통해 얻은 수익(포인트 등)은 현실의 식당과 상점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추후에는 트윈코리아 외부 파트너사(Century 21, ERA 코리아)의 P2P(peer-to-peer/개인 간) 거래소 오픈에 따른 자율적인 거래도 가능할 수 있습니다.

셀 오너로서의 활동 및 셀 사용권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트윈코리아 웹사이트 내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및 하단 “서비스 이용 약관”을 통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Q. 셀의 분양 절차와 순서는 어떻게 되나요?

A. 셀의 분양은 순차적으로 “사전청약 회원에 우선 분양 → 이후, 대기신청 회원에 분양 → 이후, 모든 회원에 분양”과 같이 진행할 예정입니다.

즉, (1) 기존에 사전청약을 통하여 각 지역에 청약을 완료하신 분들에게 일정기간 우선 분양 받으실 수 있는 권리를 드리며, (2) 앞선 기간 미분양된 셀에 대하여, 각 지역에 대기 신청을 완료하신 분들에게 분양, (3) 앞선 사전청약 및 대기신청 회원 분들에게 미분양된 셀에 대하여, 이후 모든 일반 회원 분들에게 분양 받으실 수 있는 기회를 드립니다.

(1) 사전 청약하신 회원 분들의 경우, ① “기존에 사전 청약하셨던 지역”을 선택한 후, ②“해당 지역 내” 분양 받기를 원하는 위치의 셀을 선착순으로 선택하여, ③ 결제 과정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분양 받기를 원하는 다른 지역의 셀의 경우, 앞선 ①~③의 과정을 반복하여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즉, 사전 청약하셨던 지역 내에서 원하는 셀의 위치는 선착순 구매로 분양 받으실 수 있다는 점을 안내 드립니다.

(2) 대기 신청하신 회원 분들의 경우에도, ① “기존에 대기 신청하셨던 지역”을 선택한 후, ② “해당 지역 내” 미분양된 셀이 있을 경우, 분양 받기를 원하는 위치의 셀을 선착순으로 선택하여, ③ 결제 과정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분양 받기를 원하는 다른 지역의 셀의 경우, 앞선 ①~③의 과정을 반복하여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즉, 대기 신청하셨던 지역 내에서 원하는 셀의 위치는 선착순 구매로 분양 받으실 수 있다는 점을 안내 드립니다.

(3) 사전 청약 또는 대기 신청하지 않은 일반 회원 분들의 경우(사전 청약 및 대기 신청 회원 포함), ① 분양을 원하는 지역을 자유롭게 선택한 후, ② 해당 지역 내 미분양된 셀이 있을 경우, 분양 받기를 원하는 위치의 셀을 선착순으로 선택하여, ③ 결제 과정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분양 받기를 원하는 다른 지역의 셀의 경우, 앞선 ①~③의 과정을 반복하여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즉, 미분양된 셀 중, 분양 받기를 원하는 셀의 위치는 선착순 구매로 분양 받으실 수 있다는 점을 안내 드립니다.

Q. 오픈시, 분양 받을 수 있는 셀 개수는 몇 개인가요?

A. 사전청약(1) 및 대기신청(2)하신 회원 분들의 경우, 기존에 부여 받은 티켓을 사용하여 청약 혹은 대기신청하신 지역의 수만큼 셀을 분양 받으실 수 있습니다(단, 대기신청의 경우 대기신청 지역 내 미분양된 셀이 있을 경우에 셀 분양 가능합니다). 또한, 일반 회원 분들에게 분양이 오픈되는 일정(3)에 사전청약 및 대기신청하신 모든 회원님들 또한 추가로 분양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Q. 셀의 분양 가격은 어떻게 되며, 결제는 어떻게 할 수 있나요?

A. 트윈코리아의 전국 셀 분양가는 크게 해당 셀(정확히는 셀의 중심 좌표)이 위치한 공간의 행정구역단위가 “동”일 경우(예: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와 “읍/면/리”(예: 경기도 남양주시 화도읍)일 경우로 나뉘게 됩니다. 서울시 지역 셀은 모든 행정구역 단위가 “동”에 속하는 경우입니다.

- “동”: 10만 원 (셀 1개 = 약 3,000여 평)

- “읍/면/리”: 1만 원 (셀 1개 = 약 3,000여 평)

셀 분양을 위한 결제는 “실시간 계좌이체”를 통하여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없이, 안내에 따라서 초기 1회만 휴대폰 본인 인증을 거친 후, 통장을 등록하여 간단히 결제하실 수 있습니다. 등록 이후에는, 휴대폰 번호와 비밀번호만으로도 결제가 가능합니다. 추후에는 카드결제 및 여타 다양한 간편 결제들도 순차적으로 추가해 나갈 예정입니다.

Q. 셀 분양 일정은 어떻게 되나요?

A. 서울시 지역 셀의 경우, 사전청약 회원부터 순차적으로 2월 14일 이래 분양을 오픈해두었으며 모든 셀이 분양이 완료될 때까지 계속하여 분양받을 수 있습니다.

이후에는 수도권 신도시 지역셀 분양과 부산/제주 지역 셀 분양, 기타광역시 지역 셀 분양, 전국 지역 셀 분양 순으로 오픈 예정입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지속 업데이트 되는 홈페이지 공지를 통해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Q. 지역 내 분양 받을 셀을 선택할 시에, “완료”로 표시된 셀들은 어떤 의미인가요?

A. 사전 청약(또는 대기 신청)한 지역 내 청약(또는 대기 신청)을 완료한 모든 회원들이 선착순으로 원하는 위치의 셀을 분양 받는 시스템이므로, 분양 오픈 시에 다른 회원이 먼저 접속하여 분양을 완료한 셀입니다.

또한, 트윈코리아에서 서비스 플랫폼 개발 과정 상의 지속적인 관리 및 테스트를 위하여 지역별로 일부분을 리저브(reserved) 셀의 형태로 자체 보유하고 있습니다. 셀 리저브는 상황에 따라 탄력적으로 운영될 수 있으며, 개별 지역 상권에 따라 일부 차이는 있으나 주로 현실 공간 내 식당과 상점들이 위치하지 않은 산지, 강, 호수, 도로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Q. 기타 다른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 어떻게 하나요?

A. 실시간 이슈에 대한 문의가 있으실 경우, 보다 빠르게 진행 상황을 전해 드리고 있는 트위터 계정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기타 문의의 경우, 월요일부터 금요일(공휴일 제외),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오후 12시 ~ 1시 제외) 내 트윈코리아 고객센터를 이용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이메일: info@siksinhot.com / 전화번호: 1800-5820

분양 오픈 시점 등 고객 분들의 문의가 특히 집중되는 기간의 경우, 전화보다 이메일 문의가 빠를 수 있음을 안내 드리며, 답변을 받아 보시는 데에 다소 시간이 소요되더라도 앞선 문의부터 순차적으로 모두 답변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초기 셀 오너 설문조사(1차) 질의사항 답변 관련 공지

안녕하세요, 회원님!
새로운 공간 메타버스 플랫폼 트윈코리아입니다.

초기 셀 오너 설문조사(1차)에서 질의 주신 내용과 관련하여 안내 드리고자 합니다.

감사합니다!

약 일주일(4/1 ~ 4/8)간 진행되었던 초기 셀 오너 설문조사(1차)가 마감 되었습니다.

참여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설문조사 내용 중 특히 많은 회원님들께서 궁금해 하시는 질의 및 건의사항에 대한 답변을 준비하여 트윈코리아 공식 블로그에 업로드 하였습니다. (아래 링크 클릭시 이동)

https://blog.naver.com/twinkorea001/222701404623

트윈코리아는 이번 초기 셀 오너 설문조사 결과를 참고하여 더욱 발전적인 방향으로 찾아뵐 것을 약속 드립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수도권 신도시 지역 분양 알림

안녕하세요. 새로운 공간 메타버스 플랫폼, 트윈코리아입니다!

수도권 신도시 지역 분양을 실시함에 따라 이에 대한 공지 드립니다.

“셀 오너”가 되고 싶으신 회원 분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1. 분양 지역

- 2022년 1월 17일 사전청약을 실시한 수도권 신도시 지역 18개 상권

(서울 지역 94개 상권 또한 분양 중이오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2. 분양 일시

① 사전 청약 회원 분양: 2022년 3월 8일 화요일 오전 11시 부터 2022년 3월 9일 수요일 오전 10시 까지

* 별도의 추첨 없이 사전 청약을 완료한 상권당 1개의 셀을 분양 받을 수 있습니다.

② 대기 신청 회원 분양: 2022년 3월 9일 수요일 오전 11시 부터 2022년 3월 10일 목요일 오전 10시 까지

* 대기 신청을 완료한 상권당 미분양 상태인 1개의 셀을 분양 받을 수 있습니다.

③ 모든 회원 분양: 2022년 3월 10일 목요일 오전 11시 부터 모든 셀 분양 완료 시까지

* 상권당 1개 셀 구매 제한 없이 분양 받을 수 있습니다.

3. 분양 방법

① 홈페이지 상단의 “지도보기” 탭 클릭

② 원하는 상권 클릭

③ 선택한 상권의 분양 페이지 내 분양을 원하는 셀 클릭

④ 선택한 셀의 정보 확인 후 “분양받기” 클릭

⑤ 팝업 내용 확인 후 “동의하고 결제하기” 클릭

⑥ 결제 페이지 진입 후 결제 진행

* 결제 페이지 진입 후 10분 내 결제 미완료 시 다른 회원님의 원활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결제가 취소됩니다.

4. 서울 + 수도권 신도시 더블 셀 오너 분양 할인 혜택

“나는 더블 셀 오너!”

① 혜택 제공 대상

- 서울 지역 셀 오너

* 서울 지역 셀 오너가 아닌 회원은 혜택 제공 대상이 아닙니다.

② 혜택 제공 기간

- 신도시 분양 오픈 직후 5일간(3월 8일 화요일 오전 11시부터 3월 13일 일요일 오전 10시까지)

③ 혜택 제공 내용

- 서울 지역 셀의 분양 개수만큼 수도권 신도시 셀 30,000원(30%) 할인 받아 분양

예시 1) 서울 지역 셀 1개 구매 회원 → 수도권 신도시 셀 1개까지 30,000원 할인 분양, 2번째 셀부터 100,000원 분양

예시 2) 서울 지역 셀 N개 구매 회원 → 수도권 신도시 셀 N개까지 30,000원 할인 분양, N+1번째 셀부터 100,000원 분양

* 해당 할인 혜택은 주소가 “동”으로 끝나는 셀 분양에 한하며, 이에 대한 혼선을 피하기 위해 “읍, 면, 리” 해당 셀(신도시 셀의 약 1.5% 내외)은 할인 기간 이후 분양 가능합니다.

5. 수도권 신도시 사전청약 및 대기신청 회원 대상 초기 분양 혜택

① 수도권 신도시 사전청약 회원

- 사전청약 회원 대상 분양 기간(3/8 화요일 오전 11시~3/9 수요일 오전 10시)에 셀 분양시, 1개 셀마다 제주도 읍면리 셀 1개 무료 분양권 제공

* 제주도는 서귀포시, 제주시 등 일부 지역 제외 시 대부분 읍면리에 해당합니다.

② 수도권 신도시 대기신청 회원

- 대기신청 회원 대상 분양 기간(3/9 수요일 오전 11시~3/10 목요일 오전 10시)에 셀 분양시, 1개 셀마다 제주도 읍면리 셀 1개 무료 분양권 제공

* 제주도는 서귀포시, 제주시 등 일부 지역 제외 시 대부분 읍면리에 해당합니다.

** 해당 혜택은 “나는 더블 셀 오너!” 혜택과 함께 중복으로 적용 받을 수 있습니다.

예시) 서울 지역 셀 1개 구매 회원이 수도권 신도시 대기신청 회원 대상 분양 기간에 셀 3개 분양시:

셀 1개까지 30,000원 할인 분양 + 제주도 읍면리 셀 3개 무료 분양권

오늘 하루 보지 않기더 이상 보지 않기

 

==============================================

셀 일괄 구매시 주의 사항

  1. 1회당 최대 10개 셀을 선택하여 일괄 구매할 수 있습니다.
  2. 다른 회원이 결제 진행중인 셀은 선택할 수 없습니다.
  3. 다른 회원의 결제 진행 중 여부에 따라 여러 변수가 생길 수 있으므로
    인기 상권의 경우 셀 개별 구매를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