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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문적인 설명이...너무 훌륭한 영상~!!!
잠수함 추진축계 수밀은 어떻게 이루어질까?
https://www.youtube.com/watch?v=y4z-myM5DxA
잠수함 추진축의 수밀 기술에 대해 설명하는 영상입니다. 잠수함의 구조와 주요 부위들이 어떻게 수밀 처리되는지 자세히 다루며, 특히 추진축 수밀이 어려운 이유와 해결책에 대해 알려줍니다. 메카니컬 씰을 통한 수밀 처리의 원리와 잠수함 추진축 수밀의 중요성, 안전장치에 이르기까지 상세히 설명되어 있습니다. 잠수함의 수밀 처리는 안전성과 효율성을 고려한 치밀한 기술의 결합이며, 지속적인 연구와 혁신이 필요한 분야임을 강조합니다.
핵심주제
잠수함의 추진축 수밀 처리는 해양 안전의 핵심이다.
- 잠수함은 회전하는 추진축을 통해 안전한 운항을 유지해야 하며, 이 과정에서 수밀 처리는 매우 복잡한 작업이다.
- 고정 구조와 달리 회전하는 구조에서의 수밀 처리는 많은 기술적 도전이 필요하다.
- 추진축의 수밀 처리가 실패할 경우, 잠수함의 생존과 운항에 큰 위협이 될 수 있다.
역사적으로 잠수함의 수중항해 기술은 지속적으로 발전해왔다.
- 첫 번째 잠수함은 1621년에 제작된 후 여러 혁신을 거치며, 군용 잠수함으로서의 형태가 진화하였다.
- 19세기에는 기계추진 방식을 도입하여 성능의 획기적인 향상이 이루어졌다.
- 이러한 발전들은 현재의 잠수함 기술에 큰 영향을 미쳤다.
메카니컬 씰과 그랜드 패킹의 기술적 비교는 수밀에 있어 중요한 요소이다.
- 메카니컬 씰은 회전 시 누수를 방지하고 마찰로 인한 손상을 최소화하는 데 효과적이다.
- 반면 그랜드 패킹은 공간을 메우는 역할은 하지만, 축의 움직임을 방해하여 마모를 초래할 수 있다.
- 이 두 기술의 발전은 잠수함뿐만 아니라 자동차 산업 등 여러 분야에 걸쳐 광범위하게 활용되고 있다.
잠수함의 안전장치는 비상 상황에 대비한 핵심 요소이다.
- 메카니컬 시리가 정상 작동하지 않을 경우, 수동 작동을 통해 누수 간격을 줄이는 시스템이 있다.
- 뉴머스톱 장치는 극단적인 상황에서의 누수를 차단하며, 이 시스템이 작동하면 잠수함은 항해 불가 상태에 빠진다.
- 따라서 이러한 장치는 잠수함의 생존을 위한 필수적인 안전장치로 여겨진다.
잠수함 추진축 수밀의 중요성은 사고 사례를 통해 더욱 강조된다.
- 1978년 트리피함의 사고는 추진축의 결함으로 인해 심각한 문제를 초래하였고, 이에 따라 한국의 도움을 받아 예인되었다.
- 이 사건은 잠수함의 수밀 관리와 안전 기술의 필요성을 다시 한 번 일깨워주었다.
- 현재 최신 소재와 기술 개발을 통한 경쟁에서는 안전성, 효율성, 신뢰성이 필수적인 요소로 대두되고 있다.
타임라인
완벽노트(GPT-4o) 적용됨1. 🔍 추진축 수밀의 도전과 중요성
- 잠수함의 프로펠러는 물속에 있으며 외부 수압에 의해 누수가 생길 수 있다.
- 잠수함에는 외부 수압이 전달되지 않도록 하는 압력 선체가 있어 성조원이 생활할 수 있다.
- 압력 선체 외부에는 자유 충수 구역이 있으며, 여러 관통구가 존재한다.
- 모든 관통구는 수압을 견디도록 수밀 처리된다.
- 그러나 추진축의 수밀 처리 부분은 손상이나 과도한 압력을 받을 경우 해수가 침투할 수 있다.
- 특히 추진축의 수밀 처리는 매우 어렵고 중요한 과제이다.
2. 🚢잠수함 추진축 수밀 처리의 복잡성과 중요성
- 잠수함은 추진기에서 추진력을 얻으며, 회전하는 추진 축을 통해 이동한다.
- 고정된 구조의 수밀 처리는 가스켓과 오링으로 이루어지지만, 회전하는 구조의 경우 수밀 처리가 더 복잡해진다.
- 잠수함의 추진축은 회전하면서 수밀이 유지되어야 하므로, 이 처리는 다른 부분보다 어려운 작업이다.
- 하지만 현재 잠수함들은 이러한 수밀 처리를 통해 안전하게 운항하고 있으며, 이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다.
3. ⚓️잠수함의 역사: 수중항해의 진화
- 역사상 첫 수중항해 잠수함은 네덜란드 과학자들이 만든 1621년 잠수함이었다.
- 최초 잠수함은 심도 4.5m의 템스강을 3시간 항해하며 가죽으로 수밀 처리되었다.
- 1776년 첫 군용 잠수함 '터틀'은 미국 독립전쟁 참전하며 발전한 형태로, 기계 추진과 프로펠러가 도입되었다.
- 19세기 후반부터 잠수함은 기계추진 방식으로 발전하며, 프랑스에서 압축 공기와 프로펠러를 이용한 최초의 기계추진 잠수함이 등장했다.
4. 🔩메카니컬 씰과 그랜드 패킹 비교
- 그랜드 패킹은 공간을 메우는데 역할하며, 단단하게 설치하면 축의 움직임을 방해하고 마모 발생할 수 있음.
- 메카니컬 씰은 회전할 때 누수를 방지하고 마찰로 인한 손상을 최소화하는 역할을 함.
- 금속 가공 기술 발전으로 잠수함과 수상 선박, 자동차 산업 등에 널리 사용되고 있음.
- 메카니컬 씰은 회전과고정링, 그랜드 패킹을 포함하며 누수와 마찰을 최소화하는 기술을 적용함.
5. 🛳️잠수함 추진축 수밀 메카니즘과 기능
- 스프링을 사용하여 회전 링을 밀어주는 역할. 메카니컬씰이 단순해 보이지만 내부는 복잡한 구조물로 이루어져 있다.
- 추진축 수밀은 마모에 따른 냉각과 금속 간 충돌 방지를 위해 냉각 및 윤활이 필요하며 윤활유나 청수/해수를 공급한다.
- 또한 오염물질을 걸러내어 내보내는 장치가 필요하다. 이와 같이 잠수함 추진축 수밀은 주로 메카니컬씰을 사용하여 구성된다.
6. 🛳️잠수함 안전장치와 비상 상황 대비
- 잠수함은 메카니컬 12가 정상 작동하지 않을 때를 대비해 안전장치가 있다. 예를 들어, 메카니컬 시리가 누수량이 많아질 때 수동으로 작동하여 누수 간격을 줄일 수 있다.
- 극단적인 경우에는 잠수함 추진 축에 손상이 생겨 물이 들어올 수 있는데, 이를 대비해 뉴머스톱이 있다. 이 장치는 비상 상황에서 고무튜브 백을 터뜨려 추진 축과 선체를 차단한다.
- 뉴머스톱은 최악의 상황에서만 사용해야 하며, 한 번 작동하면 추진 축을 사용할 수 없어 항해가 불가능해지므로 부상 후 타함정에 도움을 요청해 한국까지 예인되어야 한다.
7. ⚓️한국까지 예인된 미국 ssn 트리피함 사례
- 1978년 지중해 수중작전 중 트리피함 사고 발생, 추진력 잃고 한국 선박 도움 받아 예인됨.
- 잠수함 추진축 수밀 개통의 중요성 강조. 최첨단 소재 개발, 제작 과정 효율화를 통한 치열한 경쟁 진행 중.
- 추진축 절단 사고 이유는 재질 불량. 깊은 수압과 부식에 내성 필수 조건.
- 안전성, 효율성, 신뢰성, 오래 사용할 수 있는 성능 요구. 설치와 수리 정비 용이해야 하며 가격 경쟁력 필수.
- 전문 지식과 치열한 노력 필요한 잠수함 연구 분야, 최첨단 기술 개발과 고품질 제조 지속적인 발전 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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