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하기/military. warfare.

지상군 차량이 이렇게 줄지어 서있는 것이... 전술적으로 상식수준이라고 보는가?

by 리치캣 2022. 3. 12.
728x90
반응형

분명히 말하건데....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을 두둔하는 것은 아니다.

그러나 미국언론은 물론

한국언론은 당연하게도 거짓정보를 발신하고 있는 것이 걱정스러운 마음에 글을 쓴다.

한국뉴스를 보면...

재블린 때문에 러시아 탱크와 장갑차가 전멸하고,

스팅어 덕분에 러시아 헬기,비행기가 격추당한다고 대대적으로 방송한다.

과연 그럴까?

아래 사진을 보라. 60km 넘게 일렬로 지상군 전투차량과 보급차량이 줄지어 서있다. 

이 상황을 언론에서는 러시아가 물류시스템이 엉망이고 유류가 보급되지 않아서 길바닥에 멈춰있는 것이라고 설명한다.

정말 한심한 분석이다.  아마...분석능력도 없는 것이고,,,나아가 분석할 의지도 없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지상군 차량이 이렇게 줄지어 서있는 것이 전술적으로 상식적이라고 보는가? 

전혀 비상식적이다. 

지상군 차량이 이렇게 줄지어 서있고,,,뉴스가 말하는대로 보급의 문제로 정지된 것이라고???  난센스다.

이런 상태에서 만약 우크라이나 공군이 충분히 작전을 하고 있다면...(심지어 우크라이나 전투기가 러시아 전투기를 공대공미사일로 여러대 격추시켰다는 내용들....)

이라크군이 쿠웨이트에서 철수하면서 몰살당한 대형과 동일한 상황에서... 즉 60km에 줄지어 있는 러시아 지상군은 지금쯤 몰살되었어야 옳다.  

아래 사진이 쿠웨이트에서 철수하던 이라크군이 몰살당한 죽음의 고속도로 이다.

60km 씩 지상군을 줄줄이 널어놓고(?) 있는 러시아군은

마음놓고 편안하게 작전을 하고 있는 것이다.  

이미 공중우세도 확보했고, 대규모 부대의 기동에서 가장 취약점임 측면타격도 별로 걱정이 안되는 상황이란 의미이다.

 

그런데도... 몇개의 영상만으로 우크라이나가 잘 싸우고 있다고 칭찬(?)을 하는 것은...너무나 잔인한 언론행위이다. 

미국을 위해 우크라이나 시민들을 갈아넣는 것이라 말해야 한다.

 

그런데도 미군의 재블린으로 러시아전차가 몰살당하고 패닉에 빠졌다고 하는데... 재블린이 소총도 아니고,,,미군이 보급만 해주면 누구나 사용 가능한가?  

솔직히 나한테 줘도 사용못한다. 내가 겨우 다뤄본 대전차장비가 90mm 무반동총, 106mm 무반동총이기 때문이다.

우크라이나 전체가 충분히 훈련받은 군인일까? 군인이라 하더라도 재블린, 스팅어를 능숙하게 다루는 것은 아니다.

스팅어로 러시아 헬기를 모조리 추락시켰다는데... 스팅어 미사일이 권총인가? 권총,소총도 다뤄보지 않은 민간인은 격발을 못하는게 상식이다. (과거 어떤 도둑질 전문 대통령이 사격자세로 욕먹은 사례가 있어서 한국사람들은 대부분 알 것이다)

우크라이나군은 제대로 전투를 하고 있는 상황이 아니다.  러시아가 섬멸전을 하는 것이었다면... 어떻게 민간인들이 전차를 몸과 항의만으로 저지하겠는가?

우크라이나 군은 대부분, 이미 전투전력이 상실되었다고 나는 예상한다.

중략

러시아군은 소총정도로 무장한 우크라이나 민병대를 서서히 포위하고 점령해가고 있다. 

언론들만이 연구하지 않고서 선동가들에 의해 헛소리를 남발하고 있다.

무식하고,무지하고,무능한 젤렌스키와 그 뒤를 조종하는 미국(특히 네오콘)에 의해 

안타까운 우크라이나 민간인만 피해를 입는 상황이다. 

...한국에도 젤렌스키 같은 종족이 권력을 잡아서 걱정이다.

지금의 우크라이나는 오래전부터 기획된....미국이 중국을 집중적으로 상대하기 전... no.3인 러시아를 소모시키기 위한 먹이감에 불과하며...총알받이에 불과한 것이다.

그리고 그 상황을 막지 못한 것은....우크라이나 정부, 그리고 젤렌스키의 무식과 무능함 때문인 것이다.

 

아뭏든...언론들이여...  제발 연구좀하고 분석도 해서 언론행위를 하라.

다시금 강조한다.

푸틴을 두둔하는 것은 아니지만...

적어도 미국이 이라크를 침공할때는 한달간 대량의 지속적인 폭격으로...이라크의 바그다드 도시전체를 초토화 시키고서 지상군을 투입했다.

반면에 러시아는 군사시설 몇개만 타격하고 지상군이 들어갔다. 심지어 제일 핵심지역이라는 키이우(키에프)에 대한 폭격도 극히 일부에 한정했다.

어찌보면...미국이라는 나라가 보다 이성적이고 동물적이고 잔악한 전쟁방식을 사용하는 것이다. 

도리어 러시아가 감성적이고, 최소한의 피해를 발생시키려는 작전행위로 보이지 않는가?

러시아의 침공이 정의롭다고 말하는 것은 아니다.  그러나 그 뒤에 숨은 세계의 움직임이 얼마나 흉악하고 무서운지 직시하기 바라고,,,

무능한 젤렌스키가 우리사회에 나타나지 않도록 우리도 경계하고 또 경계해야 한다는 말을 하고 싶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