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하기/military. warfare.

국산화를 기회로....항공단 및 지상군 사단,여단급 지휘소 방어용으로 확대제작하면 어떨까?

by 리치캣 2022. 3. 11.
728x90
반응형

국산화를 기회로....항공단 및 지상군 사단,여단급 지휘소 방어용으로 확대제작하면 어떨까?

CIWS(close-in weapon system)는 해군 구축함의 근접 방어시스템이다. '씨위즈'라고 발음한다. 구축함에 근접한 적 항공기나 대함 미사일을 요격한다. 씨위즈는 보통 레이다, 컴퓨터, 포탑이 회전가능한 고속 중구경 기관포로 구성된다.

 

영상에서 나오는 것처럼...네덜란드 업체와 미국업체가 장악했던 시장인데....네덜란드가 골키퍼를 생산종료했고,

독점체제가 되자 미국업체의 팔랑스가 보잉처럼... 말도 안되는 금액을 불러대는 상황에 국산화가 추진되는 상황이다.

물론 동일한 장비를 육상에 기동화하기에는 부담이 있을 것으로 예상되므로...소형화나 레벨하향을 추진하면 어떨까 생각한다.

이런 대규모 화력을 일시에 투사하는 장비는 언제나 유용하다고 생각한다. 방어임무에도 적합하지만...

과거 미군이나 독일군이 대공포를 지상전투에 사용해서 큰 성과를 낸 사례가 많은데...그 이유는 화력이었다.

초전에 상대의 전투의지를 말살하는데 적합한 수준을 제공하기 때문이다. 

이 최종방어 플랫폼이 즉 한국형 CIWS가 전세계 군함에 탑재되기를 희망한다.

 

https://www.youtube.com/watch?v=tFy8oUVnQf0 

 

네덜란드의 골키퍼 시스템

 

머리에 큰 원통이 있어서 약간 가분수 느낌을 주는 이것이 미국의 팔랑스 시스템

미국하고 유럽은 수천년간 그래왔지만...가격으로 장난질 많이 친다. 내려온 문화가 그렇다고 봐야한다.

 

국산 CIWS . 한국이 개발하니 가성비는 보장되겠지만... 완성도도 하이엔드급이면 좋을듯...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