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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부하기/FUTURE industry-메타버스

영국 기가팩토리: Britishvolt, Northumberland 기가팩토리의 미래 확보를 위해 매각 추진

by 리치캣 2023. 1. 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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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국은 배터리 생산기업, 전기생산기업이 RE100을 충족하고 있는가???

한국은 머나먼 길이라서....

수요가 꾸준해서 생산력이 필요한 기업이라면...

친환경동력이 충분한(?)

미국이나 사우디아라비아(?)나 두바이로 공장을 옮겨야만 하지 않을까???

아니면 아프리카로??? ㅎㅎㅎ  

물론 인적자원이 부족하단 이유로...불가할 수도 있으나...

자동화가 강화되고....두바이처럼 전문가들이 살기좋은 환경을 제공한다면???

가능성이 없다고 말할 수 있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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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국 기가팩토리: Britishvolt, Northumberland 기가팩토리의 미래 확보를 위해 매각 추진


► Britishvolt 주식 매각으로 미래의 Gigafactory 확보 가능
► 1년 전에 비해 기업 가치 약 96% 감소
► 방해물에 부딪히는 최초의 영국 기가팩토리 프로젝트

어려움을 겪고 있는 영국 전기 자동차 배터리 제조업체인 Britishvolt는 노섬벌랜드에 거대한 기가팩토리를 건설하려는 입찰에서 문제를 겪었습니다. 회사의 재정 자원은 작년에 고갈되었고 영국 정부에 대한 조기 자금 조달 요청이 거부되어 과감한 비용 절감 조치를 취했습니다.

회사가 대부분의 회사를 매각하여 '투자자 컨소시엄'으로부터 자금을 모색하는 상황이 이제 절정에 이르렀습니다.

구조 거래로 인해 Britishvolt의 가치는 3200만 파운드에 불과합니다. 이는 1년 전보다 96% 낮은 금액으로, 현재 자신의 지분 가치가 대폭 낮아진 기존 투자자들에게 타격을 주고 있습니다. 이러한 투자자에는 산업 장비 그룹 Ashtead, 광산 회사 Glencore 및 영국 정부가 포함됩니다.

아래에서 Britishvolt의 기가팩토리 계획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기가팩토리란?




자동차 산업이 전기화됨에 따라 수십만 팩을 생산할 수 있는 거대한 배터리 공장인 '기가팩토리'를 건설하기 위한 글로벌 군비 경쟁이 진행 중입니다.

초고속 충전 배터리 스타트업 StoreDot의 CEO인 Doron Myersdorf 박사는 '실제로 국가 안보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서방과 중국, 한국, 일본의 배터리 기술 및 제조 능력과 배터리가 새로운 석유라는 것을 알고 있다는 완전한 이해 사이에는 엄청난 불일치가 있습니다.'
Xtreme Fast Charging 배터리 회사 StoreDot의 Doron Myersdorf 박사

추산에 따르면 중국에는 100개 이상의 운영 중인 기가팩토리가 있으며, 유럽 본토에는 6개에 불과하지만 더 많은 공장이 계획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영국은 현재 가동 중인 소규모 배터리 공장이 단 한 곳뿐이어서 훨씬 더 뒤쳐져 있습니다.
배터리 생산이 확보되지 않으면 영국 일자리가 사라질 것입니다

영국 자동차 제조업체 및 무역 협회(British’s Society of Motor Manufacturers and Traders)의 CEO인 Mike Hawes는 영국이 자체 개발한 무공해 차량에 전력을 공급할 충분한 셀을 확보하지 못할 경우 영국 자동차 공장에서만 180,000명의 근로자에게 미치는 영향을 잘 알고 있습니다.

SMMT의 풀 스로틀 보고서는 2030년까지 보리스 존슨 총리가 새로운 연소 엔진 자동차에 대한 금지 조치를 시행하는 해까지 영국 자동차 산업에 최소 60기가와트시의 현지 공급 배터리가 필요할 것이라고 계산합니다. 그것은 오늘날의 130만대보다 적은 연간 100만대의 신차 조립을 지원할 것입니다.
Mike Hawes, Society of Motor Manufacturers and Traders의 CEO

오늘날 영국은 Sunderland에 리프 생산에 1.7GWh를 공급하고 있으며 Nissan, 공급업체인 Envision-AESC 및 영국 정치인들은 10년 중반까지 용량을 9GWh로 늘리기 위해 10억 파운드를 투자할 계획입니다. 그것은 Leaf의 후속 제품인 완전 전기 크로스오버의 연간 100,000대에 전력을 공급할 것입니다. 18억 파운드를 추가하면 2030년까지 Gigafactory를 최대 25GWh까지 확장할 수 있습니다.

Nissan은 분류되었지만 다른 플레이어의 부족으로 인해 수만 개의 공장 중복이 발생할 것이라고 SMMT는 예측합니다.
보리스 존슨 총리, 기가팩토리 투자 발표와 함께 닛산 공장 방문
영국 배터리 골드러시 시작



기가팩토리는 막대한 초기 투자를 요구합니다. 아랍에미리트 사업가 Orral Nadjari가 설립한 영국 스타트업 Britishvolt는 Blyth에 있는 Nissan Sunderland 북쪽의 Gigafactory에 26억 파운드를 투자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것은 자동차 산업에서 몇몇 거물들을 모집했습니다: Charles Morgan과 전 Ford의 거물 Joe Bakaj와 Graham Hoare.

연소 엔진 전문가이자 전 영국 포드 회장인 Hoare는 지난 6월 Britishvolt의 글로벌 운영 사장으로 합류했습니다. 정부에 자문을 제공하는 그의 Automotive Council 업무와 영국의 코로나바이러스 인공호흡기 챌린지에 대한 노력이 그가 영국 사회의 배터리 준비 태세에 대처하도록 동기를 부여한 것은 분명합니다.
영국의 전 포드 회장 Graham Hoare는 Britishvolt의 운영 책임자입니다.

Hoare는 '2030년까지 영국 전역에 약 4~5개의 기가팩토리가 필요할 것입니다. 'Britishvolt one은 프런트 엔드의 큰 형이지만 국내 시장만을 위한 완전한 생태계를 만들기 위해서는 많은 활동이 필요할 것입니다.'
Britishvolt의 거대한 공장에서 작업 시작


Britishvolt의 모든 일은 서둘러야 합니다. 2021년 7월 초에 Blyth 공장에 대한 계획 허가를 확보했습니다. 그 달이 끝나기 전에 획기적인 일이 시작되었습니다. 2022년 런던 증권거래소 상장을 앞두고 여러 라운드의 자금을 확보하고 있다.

이 공장은 축구장 50개 크기로 영국에서 네 번째로 큰 건물이 될 것입니다. 주요 기반 시설과의 근접성은 원자재 수입을 위한 Tyne 항구 및 North Sea Link 케이블과 같은 주요 부두와 가까운 등 사이트 위치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2023년 말 개장 예정인 Brtishvolt의 기가팩토리 Aeriel 뷰

2021년 가을부터 영국과 노르웨이 간에 1.4GWh의 청정 에너지를 이동할 수 있습니다.



y – 그리고 Britishvolt는 인터커넥터에서 400m 떨어져 있습니다. 내연기관보다 에너지 집약적인 자동차 배터리의 탄소 발자국을 줄이기 위해서는 청정 에너지가 중요합니다.

Graham Hoare는 '2023년 말에 문을 열어야 하기 때문에 빠르게 움직이고 있습니다. '다음 해는 업계에서 배터리 가용성이 크게 떨어지는 시점입니다. 우리는 2024년에 사업을 시작하여 많은 고객을 지원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그는 다음과 같이 덧붙입니다. '영국에는 세계 최고의 자동차 브랜드가 있으며 Britishvolt가 그 아름다운 브랜드와 함께 할 수 있는 기회가 있어 정말 어려운 사용 사례에서 고유한 것을 개발할 수 있습니다. 정말 매력적입니다.'
재규어, 벤틀리, 애스턴마틴 전기차

하나의 EV인 iPace를 보유하고 있는 Jaguar는 2025년에 완전 전기화를 약속했습니다. Bentley는 2030년까지 연소를 단계적으로 중단할 것이며 Aston Martin과 McLaren은 완전 전기 고성능 자동차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재규어 iPace 전기차의 기술 컷어웨이

Bentley와 Aston은 독일에서 예상되는 164GWh의 셀을 활용하기 위해 강력한 관계를 유지하고 있지만 배터리 공급 위기는 전 세계 업계에 수십억 달러의 비용을 초래한 현재의 반도체 부족만큼 큰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Stellantis는 Ellesmere Port 공장이 전기 밴 허브가 될 것이라고 발표했지만 배터리는 프랑스 북부의 기가팩토리에서 나올 가능성이 높습니다.
리버풀의 Ellesmere Port 공장은 Vauxhall, Citroën 및 Peugeot를 위한 전기 밴을 제작할 예정입니다.

무거운 배터리는 특히 아시아에서 오는 경우 느린 컨테이너선으로 운송하기 어렵고 비용이 많이 듭니다. 브렉시트 이후의 무역 규정은 궁극적으로 2027년까지 차량 배터리 비용의 최대 70%가 영국이나 EU에서 발생해야 하며 그렇지 않으면 수출품에 관세가 부과될 수 있다고 명시하고 있습니다. 양극은 배터리 원가의 상당 부분을 차지하기 때문에 국산화가 우선이다.

StoreDot의 Meyersdorf는 '2024년에는 JLR에만, 지역 소비에만 수십 기가와트 시간이 필요합니다.'라고 경고합니다.

합작 투자 회사는 Coventry에서 Jaguar-Land Rover의 작업장과 매우 가까운 기가팩토리를 탐색하고 있습니다. 프로젝트를 지원하는 시의회와 함께 Coventry 공항 부지에 대한 개요 계획 신청서가 제출되었지만 아직 대규모 민간 자금이 확보되지 않았습니다.
StoreDot 배터리 기술 제공을 돕는 영국의 세계적 수준의 R&D

이스라엘 사업가 Meyersdorf(플래시 메모리 디스크로 이름을 알린)는 영국의 초기 배터리 제조에 놀라움을 금치 못하면서도 영국의 R&D 능력을 칭찬하는 데 열중했습니다. 이것은 StoreDot의 XFC(Xtreme Fast Charging) 배터리 개발을 지원합니다. 이 배터리의 새로운 구성은 유기 물질과 나노기술(작은 크기의 입자)을 혼합하여 이온을 끌어당길 수 있는 표면적을 증가시켜 셀의 범위를 높이고 양극을 향상시킵니다. 또한 취약한 흑연을 실리콘으로 교체하여 초고속 충전이 가능합니다.
이스라엘 실험실에 있는 StoreDot의 Doron Myersdorf 박사

Coventry University는 배터리의 최적 크기와 모양을 연구하고 있으며 Warwick University는 셀을 감싸기 전에 전해질에서 가스를 제거하는 방법을 개선하고 있습니다. Britishvolt의 Graham Hoare는 이 배터리 연구 생태계가 영국이 제조 현장을 빠르게 확장하고 있는 유럽 경쟁사보다 2년 앞선 출발점을 제공한다고 생각합니다.

또 다른 보석은 영국 배터리 산업화 센터(UK Battery Industrialization Centre)로, 2021년 7월에 문을 연 보리스 존슨(Boris Johnson)의 최근 레벨업 연설이 있었던 곳입니다. UK BIC는 기업이 소량으로 실험용 배터리를 생산하고 테스트할 수 있도록 특별히 설계되었으며 Meyersdorf는 이를 주시하고 있습니다. . '신기술의 상용화를 지원하고자 하는 스케일업 시설이라는 점에서 세계에서 유일합니다.'
영국 배터리 산업화 센터 개소식에 참석한 보리스 존슨 총리

StoreDot은 2024년까지 XFC 배터리를 생산하여 리튬 이온 배터리의 충전 기능을 분당 20마일까지 세 배로 늘리고 휘발유 자동차에 연료를 공급하는 데 걸리는 5분 안에 3자리 수의 충전을 가능하게 하기를 희망합니다. 메르세데스-벤츠는 2025년 모델에 잠재적으로 배터리를 제공하는 파트너입니다.
영국 자동차 제조의 해피엔딩은 또 무엇이 있을까요?

배터리 원료 확보도 영국에 중요하다. 중국의 공급망 통제와 낮은 생산 비용은 StoreDot 배터리를 대규모로 만드는 첫 번째 국가가 되는 이유입니다.

영국의 또 다른 중요한 과제는 새로운 공급망을 구축하고 기존 인력을 재교육하여 기존 공급업체 및 제조 공간을 연소에서 전기로 전환하는 것입니다. 자동차 산업 전반에 약 860,000명의 직원이 고용되어 있는 SMMT는 업계의 전기 전환의 모든 측면을 포괄하는 정부 정책에 동참할 것을 촉구하고 있으며, 별도로 확보한 10억 파운드는 독일, 프랑스, 미국.

SMMT CEO Mike Hawes는 '이 전환은 정말, 정말 비용이 많이 듭니다. '기타 정부는 배터리 투자를 장려하기 위해 수십억 달러를 투자하고 있습니다. 그것은 부자의 게임입니다 – 그리고 우리는 유감스럽게도 큰 판돈이 걸린 테이블에서 플레이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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