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래준비/3.건강.생존

성심리학자가 본 성과 마음 이야기 : 결혼 후에도 자위를 하는 남편의 심리

by 리치캣 2021. 8. 23.
728x90
반응형

*본 광고는 쿠팡의 판매수수료와 연계되어 있습니다.

성심리학자가 본 성과 마음 이야기 : 결혼 후에도 자위를 하는 남편의 심리

[012] 결혼 후에도 자위를 하는 남편의 심리
시장에 갔다 돌아왔더니 남편이 급하게 무엇인가를 숨기는 듯한 모습이었습니다. 아마도 혼자서 자위행위를 하는 것 같았는데 왜 아니가 있는데도 자위행위를 하는지 이해가 안 돼요."


많은 남편들이 아내 몰래 혼자서 자위를 하는 경우가 있다. 

대부분의 경우는 아내와의 성관계에서 얻는 쾌감과 자위행위에서 얻는 쾌감이 서로 다르기 때문에 두 가지 종류의 쾌감을 모두 얻기 위해서라고 말한다. 또 아내와의 관계에서 충분한 성적인 절정갇에 오르지 못하기 때문에 이를 보완하기 위해서 자위행위를 하게 되는 경우도 있다.


물론 여자의 경우, 남편 몰래 자위행위를 하는 경우가 많이 있다는 사실도 결코 부끄러운 일은 아니다. 

내게 상담받은 이 부부의 사례다. 한 남자가 찾아와 부부생활에 대한 고민을 털어놓았는데, 아주 만족스러운 세스를 즐긴 다음날 아침, 우연히 아내가 기구(바이브레이터)를 사용해 자위행위를 한다는 사실을 발견하고 충격과 배신감을 느꼈다는 것이다. 

아내가 변태가 아닐까 고민하는 그에게, 당신은 만족스러운 섹스라고 말했지만 정작 아내는 70% 밖에 만족하지 않았고 아마 당신과 섹스를 하는 동안 머릿속으로는 리처드 기어의 얼굴을 떠올리고 있었을 것이라고 지적해 주었다.

자행위란 결흔하기 이전에는 누구한테나 있을 수 있는 보편적인 일이다. 특히 남성에게 그렇다.
스스로 설제할 수 없을 정도로 너두 빈번해서 자존심이 상했다든지 이상야릇한 공상 속에 사로잡힌다거나 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정신과 의사의 상남을 필요로 하지 않는다.
결혼한 남편의 몰래 하는 손상난 또한 남편과 아내와의 관계를 소홀히 하지 않는 한 극히 정상적이다. 하지만 좀더 바람직한 것은 부부가 성에 대한 기술과 방법을 좀더 터득해서 서로 오르가슴을 느끼게 할 수 있도록 노력하면서 자연석으로 자위행위 습관을 없애는 것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