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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부하기/경영학과 군사학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예상문제

by 리치캣 2020. 12.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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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예상문제

 

관여도의 정의 및 측정차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Classical Conditioning을 설명하고 마케팅 적용사례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의사결정에서 compensatory vs. non-compensatory 방식을 비교하여 설명하고 각각의 방식이 적용되는 의사결정에 대하여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광고목표로서 상표인지도는 회상(recall)과 재인(recognition)으로 구분할 수 있다. 회상과 재인의 차이에 대하여 설명하고, 회상과 재인에 근거해서 제품을 선택하는 경우를 예로 드시오

 

 

광고가 소비자의 가격민감도에 미치는 영향을 설명하는 두 가지 상반된 가설이 있다. 두 가지 가설을 설명하고 각 각의 가설을 지지할 만한 광고의 예를 드시오

 

 

시장 개발 전략(market development)과 시장 침투 전략(market penetration)에 따라 성장을 지향할 경우 각 각 광고에 포함될 내용을 구체적인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부정적/긍정적 구매동기에 해당하는 예를 들고 각각의 동기에 적합한 광고유형을 설명하시오.

 

 

Fishbein의 확장된 태도모형의 광고 시사점을 설명하시오

 

 

이중매개가설을 도식화하고 광고가 상표태도에 미치는 영향을 경로별로 설명하시오

 

 

정교화가능성모형(Elaboration Likelihood Model)에서 경로선택을 좌우하는 요인 3가지를 설명하고, 중심단서와 주변단서의 내용을 설명하시오

 

 

광고의 Major Selling Idea를 발견하는 3가지 접근방법을 설명하시오

 

 

광고메시지의 전달자(광고모델)가 누구인가, 어떤 사람인가에 따라 메시지수용도가 달라진다. 이것을 정보원천효과(message source effect)라고 하는데,

(1) 광고모델의 어떤 요소(두 가지)가 메시지 수용도에 영향을 미치는가?

(2) 정보원천효과를 염두에 두고 제작된 광고의 예를 한 가지 들고, 강조된 요소가 무엇인지 답하시오.

 

 

관여도에 따라 소비자의 정보처리과정과 의사결정과정이 달라진다.

(1) 관여도의 정의는?

(2) 관여도는 단일차원으로 측정되는 것이 아니라 4개의 차원으로 구성된 것으로 알려져 있다. 4가지 차원을 제시하고 각 차원에 해당하는 제품을 한 가지씩 예로 드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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