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하기/경영학과 군사학

네이밍 과정 중 검토사항

by 리치캣 2020. 12. 20.
728x90
반응형

[마케팅적 측면]

1. 업종의 또는 상품의 성격을 잘 나타내고 있는가 (핵심컨셉을 제대로 표현하고 있는가?)

2. 알려지기 쉬운가 ( 알려지기 쉽지 않은 경우 광고홍보판촉비가 많이 들어가겠죠)

3. 타겟층에 적합한가

4. 브랜드 연상 이미지가 부정적 이지는 않는가

5. 시각적인 효과는 어떠한가

[차별적 측면]

동종 타 브랜드와 뚜렷이 구별되는 차별성과 참신성 개성이 있는 이름인가 ?

[언어적 측면]

1. 발음하기 쉬운가

2. 듣기에 편한가 (알아듣기 편한가? 거북스럽게 들리지 않는가?

3. 쓰기 쉬운가?

[법률적 측면]

특허청에 이미 출원되었거나 등록된 상표들과 동일.유사하지 않는가를 살펴보게 됩니다.

·     1.보고 듣는이 및 잠재고객들에게 회사의 이미지와 브랜드의 속성을 여러 말,군말, 잔말 할 필요 없이 쉽게 전달해 줄 수 있어야 한다..

·     2.조금 감성이 풍부한 사람은 마약을 맞은 듯한 느낌이 들게 해야 한다.

·     3.광고비와 판촉비를 최대한 아낄 수 있는 이름이어야 한다.

·     4.입에서 입으로의 구전효과가 뛰어나야 한다.

·     5.청각.시각적인 이미지가 뛰어나면 금상첨화이고 광고와 슬로건을 만들 경우 활용이 쉬운 이름이어야 한다.

·     6.발음하기 쉬워야 하며, 기억하지 않으려 해도 기억을 강제하는 이름이어야 한다

·     7.법적으로 문제가 없으며 브랜드의 가치를 더욱 더 상승시키고 로열티와 프리미엄이 얹혀 질 수 있는 무형재산이 되도록 상표등록이 가능해야 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