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마케팅적 측면]
1. 업종의 또는 상품의 성격을 잘 나타내고 있는가 (핵심컨셉을 제대로 표현하고 있는가?)
2. 알려지기 쉬운가 ( 알려지기 쉽지 않은 경우 광고홍보판촉비가 많이 들어가겠죠)
3. 타겟층에 적합한가
4. 브랜드 연상 이미지가 부정적 이지는 않는가
5. 시각적인 효과는 어떠한가
[차별적 측면]
동종 타 브랜드와 뚜렷이 구별되는 차별성과 참신성 개성이 있는 이름인가 ?
[언어적 측면]
1. 발음하기 쉬운가
2. 듣기에 편한가 (알아듣기 편한가? 거북스럽게 들리지 않는가?
3. 쓰기 쉬운가?
[법률적 측면]
특허청에 이미 출원되었거나 등록된 상표들과 동일.유사하지 않는가를 살펴보게 됩니다.
· 1.보고 듣는이 및 잠재고객들에게 회사의 이미지와 브랜드의 속성을 여러 말,군말, 잔말 할 필요 없이 쉽게 전달해 줄 수 있어야 한다..
· 2.조금 감성이 풍부한 사람은 마약을 맞은 듯한 느낌이 들게 해야 한다.
· 3.광고비와 판촉비를 최대한 아낄 수 있는 이름이어야 한다.
· 4.입에서 입으로의 구전효과가 뛰어나야 한다.
· 5.청각.시각적인 이미지가 뛰어나면 금상첨화이고 광고와 슬로건을 만들 경우 활용이 쉬운 이름이어야 한다.
· 6.발음하기 쉬워야 하며, 기억하지 않으려 해도 기억을 강제하는 이름이어야 한다
· 7.법적으로 문제가 없으며 브랜드의 가치를 더욱 더 상승시키고 로열티와 프리미엄이 얹혀 질 수 있는 무형재산이 되도록 상표등록이 가능해야 한다.
반응형
'공부하기 > 경영학과 군사학'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시사경제용어사전 2020 : 1-50 (0) | 2020.12.25 |
---|---|
책요약 : 기업가정신과 창업 : Entrepreneurship and New Business Ventures (0) | 2020.12.20 |
네이밍 발상 및 진행 프로세스 (0) | 2020.12.19 |
책요약 : 비즈니스 플랜 (0) | 2020.12.19 |
경제4요소,생산4요소 : 2020 양회 정부 업무보고 키워드 속 유망산업 (1) | 2020.12.18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