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하기/◆Value Hunter:V16

★V16 : Price

by 리치캣 2022. 3. 15.
728x90
반응형

2-1

Main가치의 종류 Price
제품/서비스
사례
저가항공
Main가치
상세설명
옛날과 달리 여행이 더 많은 이 시대에서 젊은 세대는 조금이라도 저렴하게 여행을 가려고 한다.
실제로 항공사에서 제공하는 수하물, 기내식 같은 부차적인 서비스를 제외하면 비행기를 타고 다른 나라를 가는데 큰 차이는 없다.
그래서 장소만 일치한다면 무조건 특가상품으로 예약을 하는 것이다.
관련 정보 http://www.sedaily.com/NewsView/1RY7BE558T
 


제주항공의 실적추이
 
Sub가치의 종류 Performance
 
Sub가치
상세설명
 
더 저렴하게 가려면 배도 탈 수 있지만 그만큼의 거리를 더 빠르게 갈 수 있다는 측면에서 성능이 올라갔다고 볼 수 있다.
상반된 가치관점 사례 과시나 브랜드의 위상적 측면에서는 저가항공보다는 고가항공을 탈 것이다.
단순히 브랜드의 위상적 측면이라기보다는 서비스의 품질도 차이가 나기 때문에 좀 더 편안하고 쾌적한 여행을 원하는 사람이라면 저가항공보다는 고가의 항공을 찾을 것이다.
 
 

 

 

 

 

2-2

Main가치의 종류 Price
제품/서비스
사례
부동산
Main가치
상세설명
 
가격이라는 가치 때문에 사는 것을 생각할 때 계속 저렴함에 초점을 두고 생각했는데 생각해보면 부동산이야말로 가격 때문에 구매하는 것이 아닐까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내가 그 집을 구매하여 그 집에서 살 수도 있지만 투자 혹은 투기 목적으로 구매하는 것이라면 가격이 오르길 기대하여 구매하는 것이기 때문에 미래가격에 가치를 두고 구매하는 것이라고 볼 수 있다.
 
 
관련 정보  
http://www.joseilbo.com/news/htmls/2018/05/20180529353932.html


 
Sub가치의 종류 Risk-reduction
 
Sub가치
상세설명
한국에서는 부동산만큼 리스크가 적은 투자가 없다. 일단 사두면 오른다고 생각하고 실제로 지금까지 부동산 투자로 이익을 본 사람들이 많기 때문이다. 그래서 우리나라에 자연재해나 전쟁과 같은 갑작스러운 재앙이 일어나지 않는 이상 리스크가 크지 않고 많은 이익을 얻을 수 있는 수단이라고 생각한다.
 
상반된 가치관점 사례  
부동산 가격을 잡기 위한 정부의 규제로 투자한 만큼 원하는 이익을 얻지 못할 수 있다.
토지 공개념으로 더 이상 투자의 대상이 아닐 수 있다.
 

 

 

 

 

2-3

Main가치의 종류 Price
제품/서비스
사례
가격비교사이트
Main가치
상세설명
 
경쟁시장에서 제일 중요한 것은 시장가격을 알고 있는 것인데 우리가 가격비교사이트를 이용하면시장 가격을 한눈에 알 수 있다. 그리고 보통 추가 할인이 있는 경우가 많아서 생각했던 것보다 더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이러한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수수료가 좀 나갈 수 있겠지만 시간도 절약해주고 좋다
 
관련 정보 http://www.newswork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87057
 


 
Sub가치의 종류 Convenience
 
Sub가치
상세설명
 
굳이 여러 사이트를 찾아볼 필요 없다는 점에서 편리하다.
또 나에게 맞는 상품 혹은 내가 선호하는 상품을 브랜드와 상관없이 추천해줘서 적절한 구매를 할 수 있다.
 
상반된 가치관점 사례  
항공권 가격 비교 사이트의 경우 보여지는 금액과 실제 들어가서 구매할 때 금액이 다른 경우가 종종 발생한다. 그래서 가끔 가격비교사이트에 대한 신뢰가 떨어질 때가 있다.
 

 

2-4

Main가치의 종류 Price
제품/서비스
사례
교복나눔장터
Main가치
상세설명
 
생각보다 교복을 구매하는 비용이 꽤 많이 든다. 한 벌만 구매하는 것도 아니고 계절별로 두 개씩 구매만 해도 가격이 많이 올라가는데 교복 나눔 장터를 통해서 계속적으로 입을 수 있는 옷을 저렴하게 구매하는 것이 더 경제적일 수 있다.
 
관련 정보  
http://www.yonhapnews.co.kr/photos/1990000000.html?cid=PYH20180221036800887&input=1196m


 
 
Sub가치의 종류 Design
 
Sub가치
상세설명
 
교복은 일관적인 디자인을 요구하는 옷이다. 때문에 굳이 개성 있는 디자인을 고르거나 할 필요가 없다. 따라서 이러한 교복 장터는 맞는 사이즈만 있다면 구매하면 되는 것이다. 그러한 의미에서 교복은 똑같은 모양이라는 디자인적 가치에 초점을 두고 구매한다고 볼 수 있다.
 
상반된 가치관점 사례 원하는 사이즈가 없을 수 있다.
교복의 상태가 좋지 않을 수 있다
 
 

 

 

 

2-5

Main가치의 종류 Price
제품/서비스
사례
경차
Main가치
상세설명
 
다들 크고 멋진 스포츠카나 슈퍼카를 타고 싶다는 로망이 있지만 결국 차를 구매할 때는 경제적 가치를 보고 많이 구매하게 되어있다. 차량을 구매한 순간 가격정산이 끝난 것이 아니라 세금부터 시작해서 유지비를 계속적으로 지출 해야 하기 때문에 경차를 사게 되면 세금혜택과 주차비 할인등의 혜택을 얻을 수 있다. 그래서 다들 경차를 사는 이유라고 할 수 있다.
 
관련 정보 http://news.hankyung.com/article/201702081135g?nv=o


 
 
Sub가치의 종류 Design
 
Sub가치
상세설명
경차는 가격도 저렴하지만 요즘 아기자기하게 차가 나오는 편이라서 디자인 때문에 구매하기도 한다. 특히 여성고객의 경우 작은 자동차를 선호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이다.
 
상반된 가치관점 사례 경차를 타고 다니는 것이 멋지지 않다는 이유로 경차를 피하는 사람들도 있다
무조건 외제차나 스포츠카를 선호하는 사람들에게는 자신의 과시욕을 채워줄 수 없다.
 

 

2-1

Main가치의 종류 Price
제품/서비스
사례
저가항공
Main가치
상세설명
비싼 항공가들 사이에서 저렴한 가격으로 고객의 구입을 유도하는 항공들이있다.
예를 제주항공에선 다른 항공사들에 비해 대체로 저가에 티켓을구할수있다. 그래서 제주항공은 저가항공이란 말도있다. 사람들은 저렴한 가격에 여행을 갈수있어 티켓 구입을 한다.
저렴한 가격으로인해 고객의 소비로이어진다.
관련 정보 http://news.g-enews.com/view.php?ud=20180426172453246dd9e5ceb62_1&md=20180426172950_J


 
 
Sub가치의 종류 Cost-reduction
 
Sub가치
상세설명
기내식이 없고 좌석이 넓지않고 비행기의 규모도 작아서 저렴한 가격에 티켓을 팔수있는것이다.
 
상반된 가치관점 사례 저렴해서 장거리여행이라도 좌석이 좁아도 참아야한다.
물만주는 곳도있고 물조차 안주는곳이있다. 원한다면 추가로 돈을 내야한다.
 

 

 

 

 

 

2-2

Main가치의 종류 Price
제품/서비스
사례
테이크 아웃 커피전문점.
Main가치
상세설명
예전에는 테이크아웃이라는 개념이없어서 사고 바로나가도 가격은 매장안에서 먹는가격과 같았다.
하지만 매장내에서 먹지않고 나가는 손님을 위해 가격을 할인해주는 것이 나왔고 이를통해 회사주변이나 지하철역주변에 테이크아웃 커피전문점들이 생겨나고있다.
이동할때나 목적지가있을때 커피를 저렴하게 살수있다.
저렴한 가격으로 인해 고객의 소비로이어진다.
관련 정보 https://blog.naver.com/sisimoo/150177824679


 
 
Sub가치의 종류 Cost-reduction
 
Sub가치
상세설명
고객이 머물고 가지않기때문에 작은공간에서 장사를 해서 인건비,유지비등 비용이 일반 커피전문점에 비해적게든다
 
상반된 가치관점 사례 먹고가고싶어도 들고가야하고, 주문후 앉을곳이없어 서서 기다려야한다.

 

 

 

 

 

2-3

Main가치의 종류 Price
제품/서비스
사례
다이소
Main가치
상세설명
비슷한 물건이 많고 대량으로 생산되고있다. 하지만 가격은 비슷하고 비싼곳이많다.
하지만 다이소는 적당한 품질의 물건들은 저렴한 가격으로 팔고있다. 다이소에는 여러가지 물건들이있으며 대량으로 구입,판매하므로 가격이 저렴하다.
저렴한 가격과 다양한 상품들이 고객의 발걸음을 이끈다.
 
관련 정보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7&no=258615


 
Sub가치의 종류 Accessabitity
 
Sub가치
상세설명
다양한 물건을 사고싶을때 다이소를 가면 이곳저곳 들릴 필요없이 한번에 구입이 가능하다.
 
상반된 가치관점 사례 질이 떨어지는 물건이있다.(하자제품)
 
 

 

 

 

 

 

2-4

Main가치의 종류 Price
제품/서비스
사례
한정판 장난감
Main가치
상세설명
한정판이라는 특수한 상황으로 가격이 비싸더라도 희소성 때문에 구입을하게된다.
예를들어 한정판 건담로봇 등이있다. 몇십 몇백의 가격에도 품절이 된다고한다.
.
 
 
관련 정보 https://m.post.naver.com/viewer/postView.nhn?volumeNo=7399553&memberNo=25041664&vType=VERTICAL
https://m.post.naver.com/viewer/postView.nhn?volumeNo=4218598&memberNo=4718549&vType=VERTICAL


 
 
 
Sub가치의 종류 Exhibionism
Sub가치
상세설명
사고난후 나 시간이 흐른뒤 희소성을 가진것을 sns를 통해 자랑한다.
 
 
상반된 가치관점 사례 가격이 비싸서 사고싶어도 돈이없으면 살수없다.
 
 

 

 

2-5

Main가치의 종류 Price
제품/서비스
사례
유통기한 임박한 상품(마감세일)
Main가치
상세설명
마트나 백화점등 푸드코트에서는 다양한 음식들을 팔고있다. 이중에서는 가격이 조금 비싼것도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 폐기해야하고 이것은 바로 실패비용으로 되기때문에 폐장 하기전에 가격을 낮춰서판다. 소비자들은 다양한 음식들을 저렴한 가격에 살수있다.  예를들어 마트,백화점 지하식품,편의점 등에서 하고있다.
 
 
 
관련 정보 http://www.nocutnews.co.kr/news/4943413
 
 
Sub가치의 종류 Cost-reduction
Sub가치
상세설명
팔리지않는 음식은 신선도때문에 폐기해야하지만 싸게라도 팔수있어서 실패비용이 줄어든다.
 
 
상반된 가치관점 사례 백화점,마트라면 문닫는 시간에만 팔아서 시간을 맞춰가야하고, 편의점등에선 언제 살수있을지 모른다.
빨리 먹지않으면 상한다.
 
 

 

2-1

Main가치의 종류 Price
제품/서비스
사례
코인노래방


Main가치
상세설명


노래방은 시간당 가격으로 내려오던 시장으로
학생들이나 혼자 즐기고 싶은 사람들에게 부담 이었으나
코인으로 곡당 가격을 책정하여 저렴하게 이용 가능.













관련 정보


http://news.hankyung.com/article/201602123859g?nv=o



















Sub가치의 종류 Fun



Sub가치
상세설명


현대사회로 들어오고 노래방은 현대인들의 스트레스 탈출구이자 재미를
목적으로 찾는 경우가 많음.



상반된 가치관점 사례


가격이 저렴하지만 내부 공간도 작기 때문에 여럿이 사용하기엔 무리가 있음.

 

2-2

Main가치의 종류 Price
제품/서비스
사례
노브랜드 (이마트)


Main가치
상세설명


살아남기 힘든 생활제품 코너를 브랜드 이름값을 뺀 이마트의 저가전략으로
단시간에 입소문을타고 급 성장중.














관련 정보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8&no=65906



Sub가치의 종류 Brand / status



Sub가치
상세설명


브랜드 이름값을 뺐다지만, 원색의 노랑색을 사용한 노브랜드 자체가 이마트 만의 브랜드가 되어버림.



상반된 가치관점 사례


대형마트의 저가전략으로 전통시장 매출 급감.

 

2-3

Main가치의 종류 Price
제품/서비스
사례
South west airlines (저가항공)


Main가치
상세설명


최고가의 이동수단인 비행기를 저가로 이용.

















관련 정보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50&aid=0000032896







Sub가치의 종류 Cost-reduction



Sub가치
상세설명


상대적으로 저렴한 비용으로 비행할 수 있고 이동수단 중 가장 빠른
비행기로 시간 절약가능.




상반된 가치관점 사례 저비용으로 이윤을 내려다보니 기내 서비스의 질이 떨어지고, 소비자가
직접 신경 써야할 부분이 많음.


 

2-4

Main가치의 종류 Price
제품/서비스
사례
유니클로


Main가치
상세설명


캐쥬얼 브랜드로 가격 상승시 매출이 급감하는 추세를 보여 급하게 저가정책으로 되돌아옴.













관련 정보
http://www.etoday.co.kr/news/section/newsview.php?idxno=1361251



Sub가치의 종류




Sub가치
상세설명











상반된 가치관점 사례





 

2-5

Main가치의 종류 Price
제품/서비스
사례
맥도날드 천원매뉴


Main가치
상세설명


경기침체 영향으로 미국인 대부분이 패스트푸드에 큰돈을 쓰지 않으려는 경향을 파악한 전략임













관련 정보


http://www.etoday.co.kr/news/section/newsview.php?idxno=1553765



Sub가치의 종류




Sub가치
상세설명







상반된 가치관점 사례





 

 

반응형

'공부하기 > ◆Value Hunter:V16' 카테고리의 다른 글

★V16 : TMT  (0) 2022.03.15
★V16 : Performance. 아시안 하이웨이 등  (0) 2022.03.15
★V16 : Design  (0) 2022.03.15
★V16 : Exhibitionism  (0) 2022.03.15
★V16 : Fun  (0) 2022.03.15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