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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F시대 NEW IDEA 창업아이템 : 【속보~! ♣OL/여성부업 특별기획】[쪽바리]IDEA로 돈을 벌자!

by 리치캣 2021. 9. 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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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속보~! ♣OL/여성부업 특별기획】[쪽바리]IDEA로 돈을 벌자!
 ▶ 【日本은 지금[♣프로바이더]춘추 전국시대!】PC하나로 떼돈을!
 ▶ 연간 매출 2억달러를 좌우한다~!【♣날씨정보 판매업 7분야】성황!

       【속보~! ♣OL/여성부업 특별기획】
            (쪽바리)IDEA로 돈을 벌자!

직장을 다니면서 언젠가 자립하고 싶은 사람이나 퇴근후 무료한 시간 을 보내고 사람에게
부업을 권하고 싶다. 일본의 샐러리맨 이나 OL중 에는 퇴근후 부업을 하고 있는 사람이 적
지 않다. 또 아이들을 키우면 서 부업을 하고 있는 가정주부도 꽤 많은 평이다.

이것은 일본부업의 다양성을 보여 주고 있다. 여기 소개하는 것은 일본의 부업 종류이다.

▶5천엥∼1만엥코스)

· 책 잡지의 포장 정리
일급 ; 6천엥∼1만엥
출판회사에서 잡지나 서적을 분리하여 정리 포장하는 일이다. 하루 8시간에 6,000 ∼ 7,000
엥의 지불을 하고 있다.

· 제본 보조
일급 6,000엥 ∼ 9,000엥
인쇄된 종이를 모아 책을 만드는 제본공장에서 책다발을 만들거나 포 장하는 일이다. 대우
는 좋지 않지만 토.일요일만 부업이 가능한 사람에게는 적합하다.

· 소포물 분리 작업
일급 ; 8천엥 ∼ 1만2천엥
화물 터미널 이나 배송센타에 수집된 소포를 배달구역별로 분리하는 일이다. 주간뿐만이 아
니라 저녁에서 심야, 심야에서 다음날 아침까지 등 폭넓게 시간을 선택하여 근무 할 수 있
는 것이 특징이다.

· 게임 인스트럭터(시급 800엥 ∼ 1,300엥)
게임센타에서 게임메달 교환.환전 손님에게 게임 방법등을 가르치는 업무. 새로운 게임을 제
일먼저 시도해 볼수 있는 것이 매력이다.

▶(1만엥∼1만5천엥코스)

· 빌딩 야간 관리 (일급 ; 1만 ∼ 1만5천엥)
야간에 빌딩의 온도를 조절, 관리하기도 하고 전기사용량을 일정시간 마다 검침하기도 하는
약간 복잡한 작업을 하는일. 경비하고 달리 정기 적으로 순회할 필요가 없어 한가한 시간에
는 책을 읽기도 하고 도 할수 있다.

· 파티 컴패니언 ( 2시간 ; 6천엥 ∼ 1만엥)
일류 호텔에서 개최되는 파티에 드레스나 기모노를 입고 컴패니언을 근무하는 일은 출석자
를 접대하거나 대화의 상대역뿐, 바른 매너가 요 구 되기 때문에 3개월 정도의 연수가 필요
하다.
연수중 개런티와 20% off드레스는 빌려주나 기모노는 본인이 준비 하여야 한다. 영어 회화
가 가능하면 개런티는 up, 회사 퇴근후 실근무와 2시간이므 로 여성들에게 인기있는 부업이
다.

· 앙케이트 조사 ( 1 500엥 ∼ 2,000엥)
준비해준 명부를 가지고 가정방문(사전에 전화약속 하는 경우도 있 음)하여 앙케이트 용지
를 배포하고 수일후 회수하는 업무, 조사표에 회답해준 사람에게는 전화카드나 도서전을 건
네준다.

▶(2만엥 코스)

제목 : PHS 휴대전화의 위탁영업
95년부터 눈에띠는 부업이다. 학생. 샐러리맨. OL등이 자유로운 시간 에 자유롭게 할 수 있
는 부업이다. 유대전화 한 대를 팔면 1만∼2만2천엥의 수입이 된다.

· 기모노 확인 업무
성인식, 결혼식등에 기모노를 입혀주는 일. 1건당 2만엥∼3만엥의 보수를 받고 있다.

▶ (3만엥 코스)

제목 : ·「통신판매 이용 부업」
취업잡지의 독자 교환 페이지에 실려 있는 「팝니다」「삽니다」코너 를 이용한 부업, 잡지
에 실린「팝니다」의 상품은 극히 싼가격이므로 싼가격으로 구입후 리사이클 숀에다 팔거나
후리마켓에 出店하여 팔면 하루에 4만∼5만엥은 벌수 있는 부업으로 여성의 경제적 센스를
활용하 는 부업이다.

·「에어콘 청소」
아마추어라도 에어콘의 기본구조만 알고 분해가 가능한 정도의 메이 커 지식만 갖추면 비교
적 간단한 일이다. 2시간 정도 작업으로 요금은 1만5천엥 ∼2만엥 하루 2건하면 3만엥∼4만
엥은 거뜬히 벌수 있는 부업 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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日本은 지금[♣프로바이더]춘추 전국시대!】
PC하나로 떼돈을!

【1. 들어가기】

인터넷 사용자가 나날이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인터넷을 이용한 사업 또한 그 시장 규모가
나날이 확산되고 있다.

특히, 이러한 인터넷 사업자인 <프로바이더>란 인터넷 접속회사를 지 칭하는 말로 접속서
비스를 통한 다양한 형태의 신규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어 황금알을 낳는 사업으로 인식되고
있고, 7월말 현재 일본에서는 프로바이더수는 2093개사로서 불과 1년만에 2배로 늘어나는
등 프로바 이더의 숫자가 급증하고 있다.
이는 일본에서 인터넷 상용서비스가 시작된 93년 봄 이후 1천개 업체 에 달하기 까지는 3년
3개월이 걸렸으나 2천개업체로 증가하는데는 1년 밖에 걸리지 않는 기록으로서 최근의 신규
참여가 크게 늘어나고 있음을 보여준다.
이와같이 신규참여가 늘어나고 있는 것은 무엇보다도 소액투자로도 얼마든지 사업을 시작할
수 있기 때문이다. 방 하나만 마련되면 컴퓨터 와 통신기기를 들여놓고 대규모 접속업체와
전용선으로 연결하여 곧바 로 사업을 개시할 수 있으며 초기투자비는 불과 수백만엔 정도로
도 가 능하다. 때문에 도쿄는 물론 지방도시에서도 중소업체가 우후죽순격으 로 생겨나고
있어 가히 프로바이더의 전성기를 구가하고 있다.

【2. 업체간 경쟁 치열, 명암 엇갈려】

작년12월 NTT 의 OCN (Open Computer Network)을 시작으로 일본텔레 컴, DDI 등 대규
모 통신업체들이 접속서비스에 뛰어들고 있으며 도쿄의 한 케이블 TV 회사도 CATV 회선
을 사용해 프로바이더 사업에 참여하고 있다.
또한, 금년 내에 인터넷 이용자가 1천만명을 돌파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대기업뿐 아니
라 중소업체, 타업종 업체에 이르기까지 신규참여 가 늘어남에 따라 업체간 경쟁도 치열해
져 이용요금이 인하되고 인터넷 전화 등의 신규서비스가 등장하는 등 생존을 위한 자구책이
마련되는 한편, 일각에서는 중소업체들의 폐업이 속출하고 있어 가히 춘추전국시 대를 방불
케하고 있다.
접속업체들간의 경쟁이 본격화됨에 따라 PC 관련 출판회사인 아스키 는 작년부터 PC 화면
에 광고를 게재함으로서 접속료가 무료인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으며, 大和總硏에 따르면 사
용자의 증가에 따른 회선용량의 확대, 통신기기 증설에 많은 투자비가 소요되어 중소 프로
바이더의 절 반 이상이 적자상태에 놓여 있다고 한다. 또 대기업인 리쿠르트는 지난 4월, 프
로바이드 사업으로부터 철수하기로 결정을 내린 바 있다.

【3. 전망】

이러한 상황속에서도 인터넷 사업에 업체들이 너나할 것없이 뛰어드 는 이유는 시장의 급속
한 확산에 있다. 일본의 인터넷 접속 서비스 시 장규모는 97년 전년 대비 90%나 성장한
1140억엔에 이를 것으로 추산되 고 있어 여전히 전망좋은 비즈니스의 영역으로 간주되고 있
으며 아직은 도쿄지역이 전체 시장규모가 3분의 1을 차지하는 등 대도시의 비중이 압도적이
지만 PC 를 통해 전세계 어디라도 접근이 가능해 지방에서의 사업의욕도 상당히 고무되어
있는 상태다.
인터넷의 미래가치에 따른 주가가 끝없이 치솟고 있는한 프로바이더 사업의 가능성은 여전
히 무궁무진한 것이다.





 연간 매출 2억달러를 좌우한다~!
【♣날씨정보 판매업 7분야】성황!

여름 휴가철! 대부분의 사람들은 휴가를 떠나기 전 날씨를 파악하여 장마철 을 피하고 태풍
이 올라오는 시기는 피하여 여름 휴가계획을 세운다. 또한 결혼 날짜를 정할 때 사전에 일
기예보를 확인하여 비가 오지는 않는지 확인한 후 결 혼날짜를 정한다. 이렇듯 날씨정보는
우리 바로 옆에까지 와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현재 날씨정보를 훌륭한 상업성을 띤 정보로 활용하고 있는 나라가 있다. 대표적인 회사가
미국의 펜실베니아주 스테이드 컬리지 소재 애큐웨더사, 매 사추세츠주 렉싱턴시 소재 웨더
서비스사, 캔자스주 위치타시 소재 웨더데이터 사 등 미국의 주요 기상정보 판매회사들로
꼽히고 있다. 이들 업체들은 연방정 부 산하 기상청의 자료에다 자체 관측자료를 보완한 보
다 상세한 기상정보를 상업적으로 제공한다.
이와 같은 상업적 기상정보 제공업자들이 올리는 매출은 연간 2억달러에 이 르고 있으며 미
국인들이 접하는 기상정보의 약 85%가 이같은 민간 전문업체들 에 의해 제공될 정도로 상
업적 기반이 탄탄하다.
이들 업체의 주요고객은 TV와 라디오 업체들로 민간전문업체와의 특약 아래 기상정보를
제공받는다. 기타 신문, 민간방송기관 등도 민간 예보기관들의 주 요고객이다.
일본도 기상마케팅에 일찍 눈을 뜬 나라중 하나로 현재의 기상정보 시장규모 는 2백억엔 안
팎으로 추산된다. 몇 년안에 그 규모는 배가 될 것이라는 것이 전문가들의 견해이다. 일본에
서는 날씨정보를 다루는 업체만도 30여개나 되고 예보전문가도 1,300여명이 넘는다.
영국도 기상정보 판매 매출액도 96년도에 2억3천만 달러에 이를 정도로 시장 성은 매우 밝
다고 할 수 있다.
민간기상정보를 이용하는 주요고객은 다음과 같다.

1. 수송회사
태풍과 장마, 폭설로 인한 도로 파손과 결빙 등 차량운행에 장애가 될 기상 요소를 미리 알
아 대비한다. 청과물, 생선 등 변질가능 화물의 수송일정을 조 정하거나 경매 시간에 정확히
도착하기 위한 출발시간을 예측하는데 기상정보 가 필요하다.

2. 대형공사장
대형 공사장에서는 장기간의 공기를 정해 일정에 따라 공사를 진행한다. 특 히 준공일이 정
해져 있고 다른 공사를 다시 시공해야 하는 등 공사일정이 빡빡 하게 잡혀있는 회사에서는
작업인력의 운용, 작업도구의 효율적 활용 등 공사 일정에 의거 모든 작업을 완료하여야 하
는 상황에 처할 경우가 많다. 이럴 때 작업을 지연시킬 만한 자연적인 현상을 파악하여 미
리 대처한다면 기상변화에 따른 손실과 피해 및 인원보호 등에 대비할 수 있다.

3. 전력회사
전력회사에 있어서 기상예측은 무엇보다도 중요하다. 전력사용을 예측하여 투자계획을 수립
하고 전력예비율을 적정수준으로 유지시킬 수 있다. 특히 발전 소 건설에 투자되는 비용은
막대하므로 준공기간을 적절히 조절한다면 비용을 절감할 수 있으며 발전용 댐의 경우 강우
량에 관련한 정보를 파악하고 있으면 발전수위를 사전에 조절할 수 있다.

4. 에너지생산회사
장기관측과 분석에 의한 한냉일수 및 더위기간에 따른 재고조절로 합리적 재 고유지와 그에
따른 경비절감이 가능하고 지역별 공급량 조절등 으로 과학적 운영이 가능하다.

5. 소금생산 및 판매회사
일조량 등을 파악하여 강수량이 많은 기간은 피해 생산을 하고 강수량이 많은 해 에는 전년
도에 생산된 소금을 비축하여 다음해에 판매할 재고량 조절을 위해서 기 상정보가 필요하
다.

6. 영농업자
각 지역별 기상변화에 따른 생산량 변화 등을 예측하여 선물시장에 대비하고 가격변화에 따
른 출고량을 조절하고 재고관리를 하는 등 영농사업에 유용하게 응용할 수 있으며 온실에서
농작물을 재배하는 생산업자는 한냉기온변화와 일조일수를 고려하여 온실의 온도유지 및 피
해방지책을 수립하여 재해에 대비 할 수 있다.

7. 빙과 및 음료제조회사
여름을 한철 장사로 보고 매출증대를 위해 전력투구하는 회사에서는 기상정보 를 예측하여
날씨의 특성에 맞는 제품을 개발하고 생산량을 조절하는 등 기상자 료를 활용할 수 있다.

우리나라도 97년 7월 1일부터 기상업무법 시행령이 개정되어 일정한 요건을 갖춘 업체는 기
상청의 허가를 받아 기상예보사업을 할 수 있게 되었다. 7월말 현재 4개의 업체가 예보사업
허가를 받은 상태인데 관련업체로는 한국 정보주식회사, 외도뉴스주식회사, 자양공업, 타이
루스정보 등이 있다.
한편 기상청으로부터 제공되는 정보는 총 7가지가 되는데 원하는 정보의 종 류를 사업자가
선택하여 제공받을 수 있다. 제공되는 정보의 가격은 종류마다 다르지만 7가지 정보를 모두
받을 때 월 86만원의 정보사용로를 기상청에 지불 하여야 한다.
사업자가 구비하여야 할 자격요건은 기상관련기술을 가진 인력 2명 이상 또 는 기상관련분
야에서 2년이상 종사한 자, 기상관련 정보를 받을 수 있는 전산 기를 구비한 자에게 허가를
하므로 특별하게 제한을 두는 사항은 없다.
현재 우리나라는 기상예보 관련산업이 출발기에 있으므로 기상예보 사업에 관심이 있고 기
업체를 위주로 고정고객을 확보할 수 있는 영업력이 뒷받침 된 다면 도전해 볼 만한 사업이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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