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래준비/1.인생

★★★한국인이 꼭 봐야하는 유튜브.

by 리치캣 2021. 7. 23.
728x90
반응형

뉴스를 줄여야 한다.

뉴스에 매몰되면 가짜뉴스를 만드는 사람이 될 확률이 높다고 생각한다. 이미 그런 사람들이 많다고 본다. 

 

지식이 부족하고 돈이 부족하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그럴 필요가 있을까?

젊어서 미친듯이 공부만 하고, 일만 하고....그래서 축적한 자금으로 노후를 행복하게 산다고?????

이런 극한의 헛소리가 어디에 있을까?

돈벌기 전에 행복하게 되는 방법은 무엇일까? 라는 질문에...

이 영상에서 최고의 내용은 

"인생이 짧고 모두 죽는다는 것을 깨달았죠" 라는 내용이다.  (나는 오래전에 깨달았지만,,,최근 오상아 후에 보다 정확히 깨달음을 즐기고 있다.) (그래서 죽음에게도 plan A,B,C 세가지의 선택지를 주었고, 그림으로 그리고 있다)

그러나 대한민국 사회에선 매일 공부하고 , 일하는 것이 일상화가 되었고, 적어도 그래서 이 정도의 사회구성과 사회역량을 완성했다고 본다. 그 많은 사람들과 과정들에 감사한다.

그리고 젊었을때는 그 정도 고생과 노력과 고통도 즐거운 과정일 것이다. 조금 더 나이를 들었을때...

위의 개념. "인생은 짧고,,,모든 인간은 반드시 죽는다" 라는 것을 인지하고, 새로운 변화를 실행하지 않는다면...

그 사람은 불행할 것이다. 

나는 그러하지 않으려고 노력중이다. 늘 남을 탓하는 것이 아니라, 나를 먼저 경계하려고 노력하며, 새로운 변화를 체험하고 즐기려고 노력하고 있다.

그래서 하루하루를 즐기면서 살고 있다. 즐거운 소리만 들으려고 하고, 즐거운 생각만 하려고 최선을 다하고 있다. 물론 그에 반하는 존재들이 주변에 있지만...그 존재들도 소멸을 회피할 수 없는 존재들이므로...

가능한 무시하고 잊어버리고 있다. ^^

 

1.첫번째 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5-MXyCr3y5M&ab_channel=%EC%9D%B4%EC%83%81%ED%95%9C%EB%A6%AC%EB%B7%B0%EC%9D%98%EC%95%A8%EB%A6%AC%EC%8A%A4AliceinWonderReview 

 

2. 2번째로 봐야하는 내용

 

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