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놀면서 일하기/창업 아이디어링 + 문서

일본의 100대 창업성공 아이템 분석 : 20년 전 자료!!! ㅎㅎㅎ

by 리치캣 2020. 12. 3.
728x90
반응형

2000년 즉, 20년 전 자료이지만,,, 참고할 만한 내용이 있을 것 같아서...공유~~~

일본의 100대 창업성공 아이템 분석

`

자료는 강북소상공인지원센터에서 고객들에게 제공하고자 제작한 자료입니다.

자료는 삼성경제연구소가 ISSUE PAPER 1999.10월에 펴낸 일본의 창업성공 Item 분석 보고서에서 발췌해 재정리 것입니다.

자료는 99년에 만들어진 것으로 현재 시점에서 때는 맞지 않는 부문도 있습니다만, 창업아이템 부문에 있어서 다소 앞서가는 일본의

트랜드를 이해하는 기초자료로서의 가치는 충분한 것으로 판단됩니다.

 

2000. 2. 26

 

중소기업청 강북소상공인지원센터

(02) 990-910103

SBDC-KBC 상담참고자료

 

업종(제품)

성공의 주요비결

공급회사

 

넷트

커뮤니케이션

 

 

 

 

 

 

 

 

 

 

 

 

 

 

 

 

 

 

l 미디어 보다도 넷트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홍보하는 상품의 히트 가능성이 증대

- 인터넷, 정보화 시대를 맞아 창업이나 신규 사업의 홍보전략 변화 불가피

 

 

 

 

 

 

 

 

 

 

 

[01] The Dancing

Baby 인형

§시장규모 2030억엔으로 확대

§인터넷의 해외드라마 사이트에 소개되면서 인기를

끌기 시작

§도요다의 CM, HNK방송 등에 강렬한 표정의 인형 등장

KINETIX

(美國) 개발한 것을 수입(13개사)

[02] 유명가수

太田裕美 CD

§미니앨범 2장이 각각 15,000 판매

§인터넷상의 홈페이지를 통해 컴백을 선전한 새로운

수법이 주효

§30 후반의 올드팬을 넷트로 불러들인 것이 적중

SME(소니 엔터테인먼트)

[03] 일본 미발매

향수

§국내 남성 화장품 판매 급증

§넷트로 유행을 찾는 남성(60~70) 주요 타켓으로 공략

§Mail-magazine, 온라인 통판 활용

랑카스타(선워터),

비바리힐즈(타치)

[04] 安原 클래식

카메라

§주문이 적체될 정도로 수요 급증

§개발과정을 개인 넷트사이트 등에 공개하여 매니어의

호기심 자극에 성공

安原製作所(세계 최소의 메이커)

[05] 이세탄

홈페이지

§카드와 다른 홈페이지 이용이 급증

§온라인 쇼핑 사이트가 개설되어 인기를 차지

§매점의 전시품을 사이트에 올려 구매 가능하도록 조치

이세탄 백화점

[06] 바이오드럭스

(남성용 내의)

§출시 3일만에 100 판매(5 세트 예상)

§넷트에서 항균, 정력증강 효과에 대해 소문나면서 인기

§나일론에 은도금을 섬유에다 폴리에스텔 교직

(전자파 제거)

벤처기업인 메디크사

 

업종(제품)

성공의 주요비결

공급회사

 

넷트

커뮤니케이션

 

 

 

 

 

 

 

 

 

 

 

 

 

 

 

 

 

 

l 미디어 보다도 넷트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홍보하는 상품의 히트 가능성이 증대

- 인터넷, 정보화 시대를 맞아 창업이나 신규 사업의 홍보전략 변화 불가피

 

 

 

 

 

 

 

 

 

 

 

[01] The Dancing

Baby 인형

§시장규모 2030억엔으로 확대

§인터넷의 해외드라마 사이트에 소개되면서 인기를

끌기 시작

§도요다의 CM, HNK방송 등에 강렬한 표정의 인형 등장

KINETIX

(美國) 개발한 것을 수입(13개사)

[02] 유명가수

太田裕美 CD

§미니앨범 2장이 각각 15,000 판매

§인터넷상의 홈페이지를 통해 컴백을 선전한 새로운

수법이 주효

§30 후반의 올드팬을 넷트로 불러들인 것이 적중

SME(소니 엔터테인먼트)

[03] 일본 미발매

향수

§국내 남성 화장품 판매 급증

§넷트로 유행을 찾는 남성(60~70) 주요 타켓으로 공략

§Mail-magazine, 온라인 통판 활용

랑카스타(선워터),

비바리힐즈(타치)

[04] 安原 클래식

카메라

§주문이 적체될 정도로 수요 급증

§개발과정을 개인 넷트사이트 등에 공개하여 매니어의

호기심 자극에 성공

安原製作所(세계 최소의 메이커)

[05] 이세탄

홈페이지

§카드와 다른 홈페이지 이용이 급증

§온라인 쇼핑 사이트가 개설되어 인기를 차지

§매점의 전시품을 사이트에 올려 구매 가능하도록 조치

이세탄 백화점

[06] 바이오드럭스

(남성용 내의)

§출시 3일만에 100 판매(5 세트 예상)

§넷트에서 항균, 정력증강 효과에 대해 소문나면서 인기

§나일론에 은도금을 섬유에다 폴리에스텔 교직

(전자파 제거)

벤처기업인 메디크사

 

 

중소기업청 강북소상공인지원센터 (02)990-910103

SBDC-KBC 상담참고자료

 

업종(제품)

성공의 주요비결

공급회사

넷트

커뮤니케이션

 

[07] 킨다서플라이

(이태리양과자)

§일본 수입 30% 성장세 유지

§해외 팬과 정보를 교환할 있는 사이트 운영(정보입수)

§디지털 카메라로 사진을 찍어 넷트상에 게재

 

카리스마

 

 

 

 

 

 

 

 

 

 

 

 

 

 

l정보의 범람기에 나타난

강렬한 스타가 소비를

촉진

- 인터넷, 휴대폰,

미디어 등의 출현으로

스타에 대한 정보가

급증

 

 

 

 

 

 

 

 

 

 

 

[08] 스타미용사들

§1~1개월 예약할 정도로 호황 구사

§잡지나 넷트상에 유행 창조

§인기인의 헤어스타일을 창조해 소비자 자극

아쿠아(3)

 

 

[09] 레스토랑의

구세주인

나카지마

§중국요리, 라면, 만두 대성공

§패배주의에 만연되어 잇는 사회를 향해 강한 자신감을

심어주는 주장이 적중

동경, 센다이 등에 점포 개설

 

 

[10] 요도바시

카메라의 아베

§디지털 카메라 판매의 키맨

§고화질 시대의 디지털 카메라 시작제품에 대한 탁월한

식견 발휘

 

 

 

[11] 시부야 109

슈퍼 마네킹

§카리스마적인 능력을 가진 점원

(모델로 직접 잡지에 출현)

 

 

 

[12] 슈퍼독자

칸노

§미용을 위해서라면 돈과 노력을 아끼지 않음

(잡지에 모델)

 

 

 

[13] 주부의 아이

스타 :

쿠리하라하루미

§자신의 이름으로 요리책을 수십권 제작한 요리계의 스타

 

 

 

[14] 라면계의

대부, 타케우치

§라면박물관 담당의 전문기술력을 발휘

 

 

 

 

업종(제품)

성공의 주요비결

공급회사

넷트

커뮤니케이션

 

[07] 킨다서플라이

(이태리양과자)

§일본 수입 30% 성장세 유지

§해외 팬과 정보를 교환할 있는 사이트 운영(정보입수)

§디지털 카메라로 사진을 찍어 넷트상에 게재

 

카리스마

 

 

 

 

 

 

 

 

 

 

 

 

 

 

l정보의 범람기에 나타난

강렬한 스타가 소비를

촉진

- 인터넷, 휴대폰,

미디어 등의 출현으로

스타에 대한 정보가

급증

 

 

 

 

 

 

 

 

 

 

 

[08] 스타미용사들

§1~1개월 예약할 정도로 호황 구사

§잡지나 넷트상에 유행 창조

§인기인의 헤어스타일을 창조해 소비자 자극

아쿠아(3)

 

 

[09] 레스토랑의

구세주인

나카지마

§중국요리, 라면, 만두 대성공

§패배주의에 만연되어 잇는 사회를 향해 강한 자신감을

심어주는 주장이 적중

동경, 센다이 등에 점포 개설

 

 

[10] 요도바시

카메라의 아베

§디지털 카메라 판매의 키맨

§고화질 시대의 디지털 카메라 시작제품에 대한 탁월한

식견 발휘

 

 

 

[11] 시부야 109

슈퍼 마네킹

§카리스마적인 능력을 가진 점원

(모델로 직접 잡지에 출현)

 

 

 

[12] 슈퍼독자

칸노

§미용을 위해서라면 돈과 노력을 아끼지 않음

(잡지에 모델)

 

 

 

[13] 주부의 아이

스타 :

쿠리하라하루미

§자신의 이름으로 요리책을 수십권 제작한 요리계의 스타

 

 

 

[14] 라면계의

대부, 타케우치

§라면박물관 담당의 전문기술력을 발휘

 

 

 

 

SBDC-KBC 상담참고자료

 

업종(제품)

세기말

관련

l세기말 관련 대축제 관련

제품이 각광 - 매스컴 인터넷

등이 분위기 조성

[15] 스타워즈 영화(미국 수입), [16] 피큐어 장난감(유명인의 목소리가 나오는 장난감)

[17] 팹시 캠페인(다양한 모양의 팹시병), [18] 도시형 관람차(복합시설내의 유기시설)

[19] 한신타이거즈 관련상품(노무라 감독의 인기)

[20] 밀레니엄 상품(밀레니엄 브랜드)

철도붐

l철도에 대한 향수가 증가하여

관련상품이 뜨기 시작

[21] 철도서적(철도패션 포함), [22] 철도여행, [23] 철도 안의 판매상품

[24] 전차로 GO(중년 남성 대상의 틈새시장 개척)

순간의 표현

l구조조정 시대의 어려움이

고통을 표현하는 것이

히트(30 이상 남성 대상)

l즐겁고, 안락한 순간을 표현

것을 즐기려는 니즈 증가

[25] 우라 BTTB(가수 사카모토의 피곤한 얼굴),

[26] 핫파의 플레디(자녀의 죽음을 테마로한 철학서적), [27] 타레반다(반다곰의 캐릭터)

[28] 오모쟈마루(캐릭터 상품), [29] 雅樂에스터(쾌적하며, 휴식할 있는 미용실 )

복각

l오래된 것과 새로운 것의

차이가 희박 - 세대를 초월해

팬이 증가

[30] 뉴비틀(폭스바겐 비틀의 뉴디자인),

[31] 판치자몬키-2(만화 루팡3세의 후속편, 30주년 기념기획)

개실주의

l때로는 혼자서 숨쉴 있는

공간을 선호 - 스트레스 해소,

명상 등의 공간 제공

[33] 만화카페 [34] 캅셀형 머신(Relax room) [35] 시간대여실

[36] 헤드마운틴 디스플레이 [37] 카시오 페어(열차의 침대]

지역제품

l지방의 특색을 살려 제품화한

것이 인기

 

[38] 지방라면(삿포로 라면, 하카다 라면 ) [39] 시바이모( 기능 향상 고구마)

[40] 에리어워커(지역 소개 잡지) [41] 사카모토사틀(동북지방의 길거리 악사)

 

 

노상재연

l길거리에서의 재연이 인기

[42] 스스노기스에(히로시마 출신의 시부야 라이브 가수)

[43] 츠지아야노(교토 출신의 라이브 가수) [44] 이시노다나츠요(요츠야역 등에서 라이브 가수)

[45] 미츠르(326, 후쿠오카 출신의 나카무라 가수)

에는 국경 없음

l남성의 미에 대한 관심 증가

[46] 남성용 에스터(에스터 사롱이 증가) [47] 얼굴의 , 구멍 제거 큐퐁

[48] 데오크린(냄새제거) [49] 얼굴의 기름기 제거 종이

 

업종(제품)

세기말

관련

l세기말 관련 대축제 관련

제품이 각광 - 매스컴 인터넷

등이 분위기 조성

[15] 스타워즈 영화(미국 수입), [16] 피큐어 장난감(유명인의 목소리가 나오는 장난감)

[17] 팹시 캠페인(다양한 모양의 팹시병), [18] 도시형 관람차(복합시설내의 유기시설)

[19] 한신타이거즈 관련상품(노무라 감독의 인기)

[20] 밀레니엄 상품(밀레니엄 브랜드)

철도붐

l철도에 대한 향수가 증가하여

관련상품이 뜨기 시작

[21] 철도서적(철도패션 포함), [22] 철도여행, [23] 철도 안의 판매상품

[24] 전차로 GO(중년 남성 대상의 틈새시장 개척)

순간의 표현

l구조조정 시대의 어려움이

고통을 표현하는 것이

히트(30 이상 남성 대상)

l즐겁고, 안락한 순간을 표현

것을 즐기려는 니즈 증가

[25] 우라 BTTB(가수 사카모토의 피곤한 얼굴),

[26] 핫파의 플레디(자녀의 죽음을 테마로한 철학서적), [27] 타레반다(반다곰의 캐릭터)

[28] 오모쟈마루(캐릭터 상품), [29] 雅樂에스터(쾌적하며, 휴식할 있는 미용실 )

복각

l오래된 것과 새로운 것의

차이가 희박 - 세대를 초월해

팬이 증가

[30] 뉴비틀(폭스바겐 비틀의 뉴디자인),

[31] 판치자몬키-2(만화 루팡3세의 후속편, 30주년 기념기획)

개실주의

l때로는 혼자서 숨쉴 있는

공간을 선호 - 스트레스 해소,

명상 등의 공간 제공

[33] 만화카페 [34] 캅셀형 머신(Relax room) [35] 시간대여실

[36] 헤드마운틴 디스플레이 [37] 카시오 페어(열차의 침대]

지역제품

l지방의 특색을 살려 제품화한

것이 인기

 

[38] 지방라면(삿포로 라면, 하카다 라면 ) [39] 시바이모( 기능 향상 고구마)

[40] 에리어워커(지역 소개 잡지) [41] 사카모토사틀(동북지방의 길거리 악사)

 

 

노상재연

l길거리에서의 재연이 인기

[42] 스스노기스에(히로시마 출신의 시부야 라이브 가수)

[43] 츠지아야노(교토 출신의 라이브 가수) [44] 이시노다나츠요(요츠야역 등에서 라이브 가수)

[45] 미츠르(326, 후쿠오카 출신의 나카무라 가수)

에는 국경 없음

l남성의 미에 대한 관심 증가

[46] 남성용 에스터(에스터 사롱이 증가) [47] 얼굴의 , 구멍 제거 큐퐁

[48] 데오크린(냄새제거) [49] 얼굴의 기름기 제거 종이

 

SBDC-KBC 상담참고자료

 

업종(제품)

소멸되는 것의 활용

l없어질 제품에 대한 갈망이

프리미엄을 붙여 소비를 촉진

- 사라질지도 모른다는 어필

[50] Something Angels(은퇴를 발표한 그룹), 파괴예정의 아파트 개조,

자살한 만화가의 유품

게임

l게임 위주에서 즐거움을 주는

소프트가 각광 - 코나미, 닌텐 , 소니 게임소프트회사 변화 전략 : 가족간 오락 등의 소프트도 각광

[51] DDR(음악에 맞춰 노래, 댄스) [52] 파이널 팬타지(CG화면의 아름다움)

[53] 심플 1500시리즈(SONY 플레이스테이션 S/W)

PC

l디자인과 색깔이 새롭고,

저렴한 PC 부상 - 광고,

CM 등을 통한 소비자

인지도 증가

[54] iMAC(애플사의 저가 컴퓨터) [55] 포스트페트2001(애완용 장난감)

[56] 디스크톱캐릭터(소프트를 움직이면 캐릭터가 나타남)

[57] 저가 PC(소테크제 PC, 소프맵의 자사 브랜드 PC )

디지털 기기

l다루기 쉬운, 발상을 전환한

새로운 디지털 상품이 각광

- 캐쥬얼 기능추구의

디지털 제품의 판매가 증가

[58] 아비노(캔우드의 미니컴포넌트) [59] 저가격 DVD소프트 [60] 아이보(소니의 애완용 로봇)

[61] 인터넷뷰컴(E-mail, 홈페이지 네티즌용) [62] 200만화소의 디지털 카메라

[63] IC 레코더(2시간 이상의 장시간 녹음) [64] 와크파투c3(칼라원도주기기)

[65] 착신메로디 [66] cdmaOne(외부에서 메일 체크 기능) [67] I모드(캐릭터 발신 서비스)

가전

l가격이 비싸더라도 있다면

편리한 가전제품이 판매

- 기발한 아이디어 상품 히트

[68] 흡입식 리크(코드없는 청소기) [69] 원도우(샤프의 20인치 액정 TV)

[70] 원신력 세탁기(섬세한 섬유의 세탁도 가능) [71] 소이에( 탈모 제거기구)

[72] 핸드슈레타(가정용 서류 분쇄기)

자동차

l작더라도 존재감이 있는 고가

자동차가 각광 - 레크레이

션차(RV)에서 소형차, 스포츠

등으로 자동차 수요가 변화

[73] 혼다S2000(스포츠카) [74] 도요다의 비츠(콘펙트카) 알테쳐(스포츠 세단)

[75] 마쯔다의 플레마시(스페이스왜건) MPV(미니밴), 닛산의 큐브(소형 RV)]

미용건강

l회기적인 효과가 기대되는

, 건강관련제품이 히트 -

계적인 표준제품이 위력 확대

[76] 리업(Ri UP, 발모제), 미노키시즐(육모제)

[77] 아나즈이 코스메틱스(화장품, 미국 수입품), 디미니슈(피부 노화 방지제), 바이그라(정력제)

[78] 비오레 사라사파우다시트, 쟈쿠로(갱년기 장애제), 탄산 샴푸

 

업종(제품)

소멸되는 것의 활용

l없어질 제품에 대한 갈망이

프리미엄을 붙여 소비를 촉진

- 사라질지도 모른다는 어필

[50] Something Angels(은퇴를 발표한 그룹), 파괴예정의 아파트 개조,

자살한 만화가의 유품

게임

l게임 위주에서 즐거움을 주는

소프트가 각광 - 코나미, 닌텐 , 소니 게임소프트회사 변화 전략 : 가족간 오락 등의 소프트도 각광

[51] DDR(음악에 맞춰 노래, 댄스) [52] 파이널 팬타지(CG화면의 아름다움)

[53] 심플 1500시리즈(SONY 플레이스테이션 S/W)

PC

l디자인과 색깔이 새롭고,

저렴한 PC 부상 - 광고,

CM 등을 통한 소비자

인지도 증가

[54] iMAC(애플사의 저가 컴퓨터) [55] 포스트페트2001(애완용 장난감)

[56] 디스크톱캐릭터(소프트를 움직이면 캐릭터가 나타남)

[57] 저가 PC(소테크제 PC, 소프맵의 자사 브랜드 PC )

디지털 기기

l다루기 쉬운, 발상을 전환한

새로운 디지털 상품이 각광

- 캐쥬얼 기능추구의

디지털 제품의 판매가 증가

[58] 아비노(캔우드의 미니컴포넌트) [59] 저가격 DVD소프트 [60] 아이보(소니의 애완용 로봇)

[61] 인터넷뷰컴(E-mail, 홈페이지 네티즌용) [62] 200만화소의 디지털 카메라

[63] IC 레코더(2시간 이상의 장시간 녹음) [64] 와크파투c3(칼라원도주기기)

[65] 착신메로디 [66] cdmaOne(외부에서 메일 체크 기능) [67] I모드(캐릭터 발신 서비스)

가전

l가격이 비싸더라도 있다면

편리한 가전제품이 판매

- 기발한 아이디어 상품 히트

[68] 흡입식 리크(코드없는 청소기) [69] 원도우(샤프의 20인치 액정 TV)

[70] 원신력 세탁기(섬세한 섬유의 세탁도 가능) [71] 소이에( 탈모 제거기구)

[72] 핸드슈레타(가정용 서류 분쇄기)

자동차

l작더라도 존재감이 있는 고가

자동차가 각광 - 레크레이

션차(RV)에서 소형차, 스포츠

등으로 자동차 수요가 변화

[73] 혼다S2000(스포츠카) [74] 도요다의 비츠(콘펙트카) 알테쳐(스포츠 세단)

[75] 마쯔다의 플레마시(스페이스왜건) MPV(미니밴), 닛산의 큐브(소형 RV)]

미용건강

l회기적인 효과가 기대되는

, 건강관련제품이 히트 -

계적인 표준제품이 위력 확대

[76] 리업(Ri UP, 발모제), 미노키시즐(육모제)

[77] 아나즈이 코스메틱스(화장품, 미국 수입품), 디미니슈(피부 노화 방지제), 바이그라(정력제)

[78] 비오레 사라사파우다시트, 쟈쿠로(갱년기 장애제), 탄산 샴푸

 

SBDC-KBC 상담참고자료

 

업종(제품)

식품음료

l저가격 음료 수요 확대 -

맛이 추가된다면 판매

[79] 매운 라면, 김치(다이어트 효과) [80] 라프산드(샌드위치, 미국제)

[81] 저가격 알콜(슈퍼츄하이 ) [82] 컵에 넣은 sor

[83] 건강식용유(중성지방 저하 기름), 블랙캔커피, 발포주 맥주

패션

l예능인, 점원, 미용사 등과

가까운 곳에 있는 제품이 히트

- TV, 잡지 등에 나온 스타

들이 사용한 상품 판매 호조

[84] 인지비블 목걸이(알맹이만 보이는 목걸이)

[85] 바디와이어(가는 와이어로 만든 제품), 루이뷔똥 가방

스포츠

l단순한 운동의 차원을 넘어

패션의 컨셉이 포함되는 스포

관련 상품이 각광 - 개인

Life Style 상징하는

스포츠가 호조

[86] 아로하 셔츠(, 등이 혼합) [87] 롱보트 [88] 마운틴바이크 타입의 자전거

여행

l초단기 체재형, 가족여행 인기 - 자유시간의 확대에

따른 소비행태의 변화

[89] 체재형 여행( 곳에 몇박을 하면서 휴식하는 여행)

캐릭터

l한개의 S/W 히트하면

캐릭터 산업으로 성장 - 소프

, 게임, 만화, CD, 음악,

서적, 애니메이션 등이 관련

[90] 단고3형제 [91] 핼로우 키티 [92] 텔레토비, 파비(수입 완구)

[93] 마츠자카(야구선수) [94] 오스틴 파워즈(미국영화)

엔터테인먼트

l사는 보람이나 즐거움 등을

여실히 표현하는 상품이 급성

- 노래나 게임, 역경극복

등을 통해 소비자들의 마음을

즐겁게 해주는 것이 포인트

[95] 드라곤아슈(S/W) [96] 우다다히카루(가수, CLAY, B"z 등의 가수를 능가)

[97] 오체불만족(서적) [98] 일본어 연습장 [99] 자녀와 함께하는 과학 수공품(서적)

[100] ZARD 베스트반

 

업종(제품)

식품음료

l저가격 음료 수요 확대 -

맛이 추가된다면 판매

[79] 매운 라면, 김치(다이어트 효과) [80] 라프산드(샌드위치, 미국제)

[81] 저가격 알콜(슈퍼츄하이 ) [82] 컵에 넣은 sor

[83] 건강식용유(중성지방 저하 기름), 블랙캔커피, 발포주 맥주

패션

l예능인, 점원, 미용사 등과

가까운 곳에 있는 제품이 히트

- TV, 잡지 등에 나온 스타

들이 사용한 상품 판매 호조

[84] 인지비블 목걸이(알맹이만 보이는 목걸이)

[85] 바디와이어(가는 와이어로 만든 제품), 루이뷔똥 가방

스포츠

l단순한 운동의 차원을 넘어

패션의 컨셉이 포함되는 스포

관련 상품이 각광 - 개인

Life Style 상징하는

스포츠가 호조

[86] 아로하 셔츠(, 등이 혼합) [87] 롱보트 [88] 마운틴바이크 타입의 자전거

여행

l초단기 체재형, 가족여행 인기 - 자유시간의 확대에

따른 소비행태의 변화

[89] 체재형 여행( 곳에 몇박을 하면서 휴식하는 여행)

캐릭터

l한개의 S/W 히트하면

캐릭터 산업으로 성장 - 소프

, 게임, 만화, CD, 음악,

서적, 애니메이션 등이 관련

[90] 단고3형제 [91] 핼로우 키티 [92] 텔레토비, 파비(수입 완구)

[93] 마츠자카(야구선수) [94] 오스틴 파워즈(미국영화)

엔터테인먼트

l사는 보람이나 즐거움 등을

여실히 표현하는 상품이 급성

- 노래나 게임, 역경극복

등을 통해 소비자들의 마음을

즐겁게 해주는 것이 포인트

[95] 드라곤아슈(S/W) [96] 우다다히카루(가수, CLAY, B"z 등의 가수를 능가)

[97] 오체불만족(서적) [98] 일본어 연습장 [99] 자녀와 함께하는 과학 수공품(서적)

[100] ZARD 베스트반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