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0년 즉, 20년 전 자료이지만,,, 참고할 만한 내용이 있을 것 같아서...공유~~~
일본의 100대 창업성공 아이템 분석 |
`
※ 이 자료는 강북소상공인지원센터에서 고객들에게 제공하고자 제작한 자료입니다.
※ 이 자료는 삼성경제연구소가 ISSUE PAPER로 1999.10월에 펴낸 “일본의 창업성공 Item 분석” 보고서“에서 발췌해 재정리 한 것입니다.
※ 이 자료는 99년에 만들어진 것으로 현재 시점에서 볼 때는 맞지 않는 부문도 있습니다만, 창업아이템 부문에 있어서 다소 앞서가는 일본의
트랜드를 이해하는 기초자료로서의 가치는 충분한 것으로 판단됩니다.
2000. 2. 26
중소기업청 강북소상공인지원센터
(02) 990-9101∼03
SBDC-KBC 상담참고자료
부 문 |
개 요 |
업종(제품)명 |
성공의 주요비결 |
공급회사 |
넷트 커뮤니케이션
|
l타 미디어 보다도 넷트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홍보하는 상품의 히트 가능성이 증대 - 인터넷, 정보화 시대를 맞아 창업이나 신규 사업의 홍보전략 변화 불가피
|
[01] The Dancing Baby 인형 |
§시장규모 20∼30억엔으로 확대 §인터넷의 해외드라마 사이트에 소개되면서 인기를 끌기 시작 §도요다의 CM, HNK방송 등에 강렬한 표정의 인형 등장 |
KINETIX社 (美國)가 개발한 것을 수입(13개사) |
[02] 옛 유명가수 太田裕美의 CD |
§미니앨범 2장이 각각 15,000매 판매 §인터넷상의 홈페이지를 통해 컴백을 선전한 새로운 수법이 주효 §30대 후반의 올드팬을 넷트로 불러들인 것이 적중 |
SME(소니 엔터테인먼트) |
||
[03] 일본 미발매 향수 |
§국내ㆍ외 남성 화장품 판매 급증 §넷트로 유행을 찾는 남성(60~70)을 주요 타켓으로 공략 §Mail-magazine, 온라인 통판 등 활용 |
랑카스타(선워터), 비바리힐즈(타치) 등 |
||
[04] 安原 클래식 카메라 |
§주문이 적체될 정도로 수요 급증 §개발과정을 개인 넷트사이트 등에 공개하여 매니어의 호기심 자극에 성공 |
安原製作所(세계 최소의 메이커) |
||
[05] 이세탄 홈페이지 |
§카드와 다른 홈페이지 이용이 급증 §온라인 쇼핑 사이트가 개설되어 인기를 차지 §매점의 전시품을 사이트에 올려 구매 가능하도록 조치 |
이세탄 백화점 |
||
[06] 바이오드럭스 (남성용 내의) |
§출시 3일만에 100매 판매(5만 세트 예상) §넷트에서 항균, 정력증강 효과에 대해 소문나면서 인기 §나일론에 은도금을 한 섬유에다 폴리에스텔 교직 (전자파 제거) |
벤처기업인 메디크사 |
|
부 문 |
개 요 |
업종(제품)명 |
성공의 주요비결 |
공급회사 |
넷트 커뮤니케이션
|
l타 미디어 보다도 넷트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홍보하는 상품의 히트 가능성이 증대 - 인터넷, 정보화 시대를 맞아 창업이나 신규 사업의 홍보전략 변화 불가피
|
[01] The Dancing Baby 인형 |
§시장규모 20∼30억엔으로 확대 §인터넷의 해외드라마 사이트에 소개되면서 인기를 끌기 시작 §도요다의 CM, HNK방송 등에 강렬한 표정의 인형 등장 |
KINETIX社 (美國)가 개발한 것을 수입(13개사) |
[02] 옛 유명가수 太田裕美의 CD |
§미니앨범 2장이 각각 15,000매 판매 §인터넷상의 홈페이지를 통해 컴백을 선전한 새로운 수법이 주효 §30대 후반의 올드팬을 넷트로 불러들인 것이 적중 |
SME(소니 엔터테인먼트) |
||
[03] 일본 미발매 향수 |
§국내ㆍ외 남성 화장품 판매 급증 §넷트로 유행을 찾는 남성(60~70)을 주요 타켓으로 공략 §Mail-magazine, 온라인 통판 등 활용 |
랑카스타(선워터), 비바리힐즈(타치) 등 |
||
[04] 安原 클래식 카메라 |
§주문이 적체될 정도로 수요 급증 §개발과정을 개인 넷트사이트 등에 공개하여 매니어의 호기심 자극에 성공 |
安原製作所(세계 최소의 메이커) |
||
[05] 이세탄 홈페이지 |
§카드와 다른 홈페이지 이용이 급증 §온라인 쇼핑 사이트가 개설되어 인기를 차지 §매점의 전시품을 사이트에 올려 구매 가능하도록 조치 |
이세탄 백화점 |
||
[06] 바이오드럭스 (남성용 내의) |
§출시 3일만에 100매 판매(5만 세트 예상) §넷트에서 항균, 정력증강 효과에 대해 소문나면서 인기 §나일론에 은도금을 한 섬유에다 폴리에스텔 교직 (전자파 제거) |
벤처기업인 메디크사 |
|
중소기업청 강북소상공인지원센터 (02)990-9101∼03
SBDC-KBC 상담참고자료
부 문 |
개 요 |
업종(제품)명 |
성공의 주요비결 |
공급회사 |
넷트 커뮤니케이션 |
|
[07] 킨다서플라이 즈(이태리양과자) |
§일본 수입 후 30%의 성장세 유지 §해외 팬과 정보를 교환할 수 있는 사이트 운영(정보입수) §디지털 카메라로 사진을 찍어 넷트상에 게재 |
|
카리스마
|
l정보의 범람기에 나타난 강렬한 스타가 소비를 촉진 - 인터넷, 휴대폰, 미디어 등의 출현으로 스타에 대한 정보가 급증
|
|
|
|
[08] 스타미용사들 |
§1주~1개월 예약할 정도로 호황 구사 §잡지나 넷트상에 유행 창조 §인기인의 헤어스타일을 창조해 소비자 자극 |
아쿠아(3인) 親 등 |
|
|
[09] 레스토랑의 구세주인 나카지마 |
§중국요리, 라면, 만두 등 대성공 §패배주의에 만연되어 잇는 사회를 향해 강한 자신감을 심어주는 주장이 적중 |
동경, 센다이 등에 점포 개설 |
|
|
[10] 요도바시 카메라의 아베 |
§디지털 카메라 판매의 키맨 §고화질 시대의 디지털 카메라 시작제품에 대한 탁월한 식견 발휘 |
|
|
|
[11] 시부야 109 슈퍼 마네킹 |
§카리스마적인 능력을 가진 점원 (모델로 직접 잡지에 출현) |
|
|
|
[12] 슈퍼독자 칸노 |
§미용을 위해서라면 돈과 노력을 아끼지 않음 (잡지에 모델) |
|
|
|
[13] 주부의 아이 들 스타 : 쿠리하라하루미 |
§자신의 이름으로 요리책을 수십권 제작한 요리계의 스타 |
|
|
|
[14] 라면계의 대부, 타케우치 |
§라면박물관 담당의 전문기술력을 발휘 |
|
|
|
|
부 문 |
개 요 |
업종(제품)명 |
성공의 주요비결 |
공급회사 |
넷트 커뮤니케이션 |
|
[07] 킨다서플라이 즈(이태리양과자) |
§일본 수입 후 30%의 성장세 유지 §해외 팬과 정보를 교환할 수 있는 사이트 운영(정보입수) §디지털 카메라로 사진을 찍어 넷트상에 게재 |
|
카리스마
|
l정보의 범람기에 나타난 강렬한 스타가 소비를 촉진 - 인터넷, 휴대폰, 미디어 등의 출현으로 스타에 대한 정보가 급증
|
|
|
|
[08] 스타미용사들 |
§1주~1개월 예약할 정도로 호황 구사 §잡지나 넷트상에 유행 창조 §인기인의 헤어스타일을 창조해 소비자 자극 |
아쿠아(3인) 親 등 |
|
|
[09] 레스토랑의 구세주인 나카지마 |
§중국요리, 라면, 만두 등 대성공 §패배주의에 만연되어 잇는 사회를 향해 강한 자신감을 심어주는 주장이 적중 |
동경, 센다이 등에 점포 개설 |
|
|
[10] 요도바시 카메라의 아베 |
§디지털 카메라 판매의 키맨 §고화질 시대의 디지털 카메라 시작제품에 대한 탁월한 식견 발휘 |
|
|
|
[11] 시부야 109 슈퍼 마네킹 |
§카리스마적인 능력을 가진 점원 (모델로 직접 잡지에 출현) |
|
|
|
[12] 슈퍼독자 칸노 |
§미용을 위해서라면 돈과 노력을 아끼지 않음 (잡지에 모델) |
|
|
|
[13] 주부의 아이 들 스타 : 쿠리하라하루미 |
§자신의 이름으로 요리책을 수십권 제작한 요리계의 스타 |
|
|
|
[14] 라면계의 대부, 타케우치 |
§라면박물관 담당의 전문기술력을 발휘 |
|
|
|
|
SBDC-KBC 상담참고자료
부 문 |
개 요 |
업종(제품)명 |
세기말 관련 |
l세기말 관련 “대축제” 관련 제품이 각광 - 매스컴 인터넷 등이 분위기 조성 |
[15] 스타워즈 영화(미국 수입), [16] 피큐어 장난감(유명인의 목소리가 나오는 장난감) [17] 팹시 캠페인(다양한 모양의 팹시병), [18] 도시형 관람차(복합시설내의 유기시설) [19] 한신타이거즈 관련상품(노무라 감독의 인기) [20] 밀레니엄 상품(밀레니엄 브랜드) |
철도붐 |
l철도에 대한 향수가 증가하여 관련상품이 뜨기 시작 |
[21] 철도서적(철도패션 포함), [22] 철도여행, [23] 철도 안의 판매상품 [24] 전차로 GO(중년 남성 대상의 틈새시장 개척) |
순간의 표현 |
l구조조정 등 시대의 어려움이 나 고통을 표현하는 것이 히트(30대 이상 남성 대상) l즐겁고, 안락한 순간을 표현 한 것을 즐기려는 니즈 증가 |
[25] 우라 BTTB(가수 사카모토의 피곤한 얼굴), [26] 핫파의 플레디(자녀의 죽음을 테마로한 철학서적), [27] 타레반다(반다곰의 캐릭터) [28] 오모쟈마루(캐릭터 상품), [29] 雅樂에스터(쾌적하며, 휴식할 수 있는 미용실 등) |
복각 |
l오래된 것과 새로운 것의 차이가 희박 - 세대를 초월해 팬이 증가 |
[30] 뉴비틀(폭스바겐 비틀의 뉴디자인), [31] 판치자몬키-2(만화 루팡3세의 후속편, 30주년 기념기획) |
개실주의 |
l때로는 혼자서 숨쉴 수 있는 공간을 선호 - 스트레스 해소, 명상 등의 공간 제공 |
[33] 만화카페 [34] 캅셀형 머신(Relax room) [35] 시간대여실 [36] 헤드마운틴 디스플레이 [37] 카시오 페어(열차의 침대] |
지역제품 |
l지방의 특색을 살려 제품화한 것이 인기 |
|
[38] 지방라면(삿포로 라면, 하카다 라면 등) [39] 시바이모(간 기능 향상 고구마) [40] 에리어워커(지역 소개 잡지) [41] 사카모토사틀(동북지방의 길거리 악사) |
|
|
노상재연 |
l길거리에서의 재연이 인기 |
[42] 스스노기스에(히로시마 출신의 시부야 라이브 가수) [43] 츠지아야노(교토 출신의 라이브 가수) [44] 이시노다나츠요(요츠야역 등에서 라이브 가수) [45] 미츠르(326, 후쿠오카 출신의 나카무라 가수) |
美에는 국경 없음 |
l남성의 미에 대한 관심 증가 |
[46] 남성용 에스터(에스터 사롱이 증가) [47] 얼굴의 털, 구멍 제거 큐퐁 [48] 데오크린(냄새제거) [49] 얼굴의 기름기 제거 종이 |
|
부 문 |
개 요 |
업종(제품)명 |
세기말 관련 |
l세기말 관련 “대축제” 관련 제품이 각광 - 매스컴 인터넷 등이 분위기 조성 |
[15] 스타워즈 영화(미국 수입), [16] 피큐어 장난감(유명인의 목소리가 나오는 장난감) [17] 팹시 캠페인(다양한 모양의 팹시병), [18] 도시형 관람차(복합시설내의 유기시설) [19] 한신타이거즈 관련상품(노무라 감독의 인기) [20] 밀레니엄 상품(밀레니엄 브랜드) |
철도붐 |
l철도에 대한 향수가 증가하여 관련상품이 뜨기 시작 |
[21] 철도서적(철도패션 포함), [22] 철도여행, [23] 철도 안의 판매상품 [24] 전차로 GO(중년 남성 대상의 틈새시장 개척) |
순간의 표현 |
l구조조정 등 시대의 어려움이 나 고통을 표현하는 것이 히트(30대 이상 남성 대상) l즐겁고, 안락한 순간을 표현 한 것을 즐기려는 니즈 증가 |
[25] 우라 BTTB(가수 사카모토의 피곤한 얼굴), [26] 핫파의 플레디(자녀의 죽음을 테마로한 철학서적), [27] 타레반다(반다곰의 캐릭터) [28] 오모쟈마루(캐릭터 상품), [29] 雅樂에스터(쾌적하며, 휴식할 수 있는 미용실 등) |
복각 |
l오래된 것과 새로운 것의 차이가 희박 - 세대를 초월해 팬이 증가 |
[30] 뉴비틀(폭스바겐 비틀의 뉴디자인), [31] 판치자몬키-2(만화 루팡3세의 후속편, 30주년 기념기획) |
개실주의 |
l때로는 혼자서 숨쉴 수 있는 공간을 선호 - 스트레스 해소, 명상 등의 공간 제공 |
[33] 만화카페 [34] 캅셀형 머신(Relax room) [35] 시간대여실 [36] 헤드마운틴 디스플레이 [37] 카시오 페어(열차의 침대] |
지역제품 |
l지방의 특색을 살려 제품화한 것이 인기 |
|
[38] 지방라면(삿포로 라면, 하카다 라면 등) [39] 시바이모(간 기능 향상 고구마) [40] 에리어워커(지역 소개 잡지) [41] 사카모토사틀(동북지방의 길거리 악사) |
|
|
노상재연 |
l길거리에서의 재연이 인기 |
[42] 스스노기스에(히로시마 출신의 시부야 라이브 가수) [43] 츠지아야노(교토 출신의 라이브 가수) [44] 이시노다나츠요(요츠야역 등에서 라이브 가수) [45] 미츠르(326, 후쿠오카 출신의 나카무라 가수) |
美에는 국경 없음 |
l남성의 미에 대한 관심 증가 |
[46] 남성용 에스터(에스터 사롱이 증가) [47] 얼굴의 털, 구멍 제거 큐퐁 [48] 데오크린(냄새제거) [49] 얼굴의 기름기 제거 종이 |
|
SBDC-KBC 상담참고자료
부 문 |
개 요 |
업종(제품)명 |
소멸되는 것의 활용 |
l없어질 제품에 대한 갈망이 프리미엄을 붙여 소비를 촉진 - 사라질지도 모른다는 점 어필 |
[50] Something Angels(은퇴를 발표한 록 그룹), 파괴예정의 아파트 개조, 자살한 만화가의 유품 등 |
게임 |
l게임 위주에서 즐거움을 주는 소프트가 각광 - 코나미, 닌텐 도, 소니 등 게임소프트회사 의 변화 전략 : 가족간 오락 등의 소프트도 각광 |
[51] DDR(음악에 맞춰 노래, 댄스) [52] 파이널 팬타지(CG화면의 아름다움) [53] 심플 1500시리즈(SONY의 플레이스테이션 S/W) |
PC |
l디자인과 색깔이 새롭고, 저렴한 PC가 부상 - 광고, CM 등을 통한 소비자 인지도 증가 |
[54] iMAC(애플사의 저가 컴퓨터) [55] 포스트페트2001(애완용 장난감) [56] 디스크톱캐릭터(소프트를 움직이면 캐릭터가 나타남) [57] 저가 PC(소테크제 PC, 소프맵의 자사 브랜드 PC 등) |
디지털 기기 |
l다루기 쉬운, 발상을 전환한 새로운 디지털 상품이 각광 - 캐쥬얼 및 기능추구의 디지털 제품의 판매가 증가 |
[58] 아비노(캔우드의 미니컴포넌트) [59] 저가격 DVD소프트 [60] 아이보(소니의 애완용 로봇) [61] 인터넷뷰컴(E-mail, 홈페이지 네티즌용) [62] 200만화소의 디지털 카메라 [63] IC 레코더(2시간 이상의 장시간 녹음) [64] 와크파투c3(칼라원도주기기) [65] 착신메로디 [66] cdmaOne(외부에서 메일 체크 기능) [67] I모드(캐릭터 발신 서비스) |
가전 |
l가격이 비싸더라도 있다면 편리한 가전제품이 잘 판매 - 기발한 아이디어 상품 히트 |
[68] 흡입식 리크(코드없는 청소기) [69] 원도우(샤프의 20인치 액정 TV) [70] 원신력 세탁기(섬세한 섬유의 세탁도 가능) [71] 소이에( 탈모 제거기구) [72] 핸드슈레타(가정용 서류 등 분쇄기) |
자동차 |
l작더라도 존재감이 있는 고가 의 자동차가 각광 - 레크레이 션차(RV)에서 소형차, 스포츠 카 등으로 자동차 수요가 변화 |
[73] 혼다S2000(스포츠카) [74] 도요다의 비츠(콘펙트카) 및 알테쳐(스포츠 세단) [75] 마쯔다의 플레마시(스페이스왜건) 및 MPV(미니밴), 닛산의 큐브(소형 RV)] |
미용ㆍ건강 |
l회기적인 효과가 기대되는 미 용, 건강관련제품이 히트 - 세 계적인 표준제품이 위력 확대 |
[76] 리업(Ri UP, 발모제), 미노키시즐(육모제) [77] 아나즈이 코스메틱스(화장품, 미국 수입품), 디미니슈(피부 노화 방지제), 바이그라(정력제) [78] 비오레 사라사파우다시트, 쟈쿠로(갱년기 장애제), 탄산 샴푸 |
|
부 문 |
개 요 |
업종(제품)명 |
소멸되는 것의 활용 |
l없어질 제품에 대한 갈망이 프리미엄을 붙여 소비를 촉진 - 사라질지도 모른다는 점 어필 |
[50] Something Angels(은퇴를 발표한 록 그룹), 파괴예정의 아파트 개조, 자살한 만화가의 유품 등 |
게임 |
l게임 위주에서 즐거움을 주는 소프트가 각광 - 코나미, 닌텐 도, 소니 등 게임소프트회사 의 변화 전략 : 가족간 오락 등의 소프트도 각광 |
[51] DDR(음악에 맞춰 노래, 댄스) [52] 파이널 팬타지(CG화면의 아름다움) [53] 심플 1500시리즈(SONY의 플레이스테이션 S/W) |
PC |
l디자인과 색깔이 새롭고, 저렴한 PC가 부상 - 광고, CM 등을 통한 소비자 인지도 증가 |
[54] iMAC(애플사의 저가 컴퓨터) [55] 포스트페트2001(애완용 장난감) [56] 디스크톱캐릭터(소프트를 움직이면 캐릭터가 나타남) [57] 저가 PC(소테크제 PC, 소프맵의 자사 브랜드 PC 등) |
디지털 기기 |
l다루기 쉬운, 발상을 전환한 새로운 디지털 상품이 각광 - 캐쥬얼 및 기능추구의 디지털 제품의 판매가 증가 |
[58] 아비노(캔우드의 미니컴포넌트) [59] 저가격 DVD소프트 [60] 아이보(소니의 애완용 로봇) [61] 인터넷뷰컴(E-mail, 홈페이지 네티즌용) [62] 200만화소의 디지털 카메라 [63] IC 레코더(2시간 이상의 장시간 녹음) [64] 와크파투c3(칼라원도주기기) [65] 착신메로디 [66] cdmaOne(외부에서 메일 체크 기능) [67] I모드(캐릭터 발신 서비스) |
가전 |
l가격이 비싸더라도 있다면 편리한 가전제품이 잘 판매 - 기발한 아이디어 상품 히트 |
[68] 흡입식 리크(코드없는 청소기) [69] 원도우(샤프의 20인치 액정 TV) [70] 원신력 세탁기(섬세한 섬유의 세탁도 가능) [71] 소이에( 탈모 제거기구) [72] 핸드슈레타(가정용 서류 등 분쇄기) |
자동차 |
l작더라도 존재감이 있는 고가 의 자동차가 각광 - 레크레이 션차(RV)에서 소형차, 스포츠 카 등으로 자동차 수요가 변화 |
[73] 혼다S2000(스포츠카) [74] 도요다의 비츠(콘펙트카) 및 알테쳐(스포츠 세단) [75] 마쯔다의 플레마시(스페이스왜건) 및 MPV(미니밴), 닛산의 큐브(소형 RV)] |
미용ㆍ건강 |
l회기적인 효과가 기대되는 미 용, 건강관련제품이 히트 - 세 계적인 표준제품이 위력 확대 |
[76] 리업(Ri UP, 발모제), 미노키시즐(육모제) [77] 아나즈이 코스메틱스(화장품, 미국 수입품), 디미니슈(피부 노화 방지제), 바이그라(정력제) [78] 비오레 사라사파우다시트, 쟈쿠로(갱년기 장애제), 탄산 샴푸 |
|
SBDC-KBC 상담참고자료
부 문 |
개 요 |
업종(제품)명 |
식품ㆍ음료 |
l저가격 음료 수요 확대 - 맛이 추가된다면 더 잘 판매 |
[79] 매운 라면, 김치(다이어트 효과) [80] 라프산드(샌드위치, 미국제) [81] 저가격 알콜(슈퍼츄하이 등) [82] 컵에 넣은 스sor [83] 건강식용유(중성지방 저하 기름), 블랙캔커피, 발포주 맥주 등 |
패션 |
l예능인, 점원, 미용사 등과 가까운 곳에 있는 제품이 히트 - TV, 잡지 등에 나온 스타 들이 사용한 상품 판매 호조 |
[84] 인지비블 목걸이(알맹이만 보이는 목걸이) [85] 바디와이어(가는 와이어로 만든 제품), 루이뷔똥 가방 등 |
스포츠 |
l단순한 운동의 차원을 넘어 패션의 컨셉이 포함되는 스포 츠 관련 상품이 각광 - 개인 의 Life Style을 상징하는 스포츠가 호조 |
[86] 아로하 셔츠(면, 마 등이 혼합) [87] 롱보트 [88] 마운틴바이크 타입의 자전거 |
여행 |
l초단기 체재형, 가족여행 등 이 인기 - 자유시간의 확대에 따른 소비행태의 변화 |
[89] 체재형 여행(한 곳에 몇박을 하면서 휴식하는 여행) |
캐릭터 |
l한개의 S/W가 히트하면 캐릭터 산업으로 성장 - 소프 트, 게임, 만화, CD, 음악, 서적, 애니메이션 등이 관련 |
[90] 단고3형제 [91] 핼로우 키티 [92] 텔레토비, 파비(수입 완구) [93] 마츠자카(야구선수) [94] 오스틴 파워즈(미국영화) |
엔터테인먼트 |
l사는 보람이나 즐거움 등을 여실히 표현하는 상품이 급성 장 - 노래나 게임, 역경극복 등을 통해 소비자들의 마음을 즐겁게 해주는 것이 포인트 |
[95] 드라곤아슈(S/W) [96] 우다다히카루(가수, CLAY, B"z 등의 가수를 능가) [97] 오체불만족(서적) [98] 일본어 연습장 [99] 자녀와 함께하는 과학 수공품(서적) [100] ZARD 베스트반 |
|
부 문 |
개 요 |
업종(제품)명 |
식품ㆍ음료 |
l저가격 음료 수요 확대 - 맛이 추가된다면 더 잘 판매 |
[79] 매운 라면, 김치(다이어트 효과) [80] 라프산드(샌드위치, 미국제) [81] 저가격 알콜(슈퍼츄하이 등) [82] 컵에 넣은 스sor [83] 건강식용유(중성지방 저하 기름), 블랙캔커피, 발포주 맥주 등 |
패션 |
l예능인, 점원, 미용사 등과 가까운 곳에 있는 제품이 히트 - TV, 잡지 등에 나온 스타 들이 사용한 상품 판매 호조 |
[84] 인지비블 목걸이(알맹이만 보이는 목걸이) [85] 바디와이어(가는 와이어로 만든 제품), 루이뷔똥 가방 등 |
스포츠 |
l단순한 운동의 차원을 넘어 패션의 컨셉이 포함되는 스포 츠 관련 상품이 각광 - 개인 의 Life Style을 상징하는 스포츠가 호조 |
[86] 아로하 셔츠(면, 마 등이 혼합) [87] 롱보트 [88] 마운틴바이크 타입의 자전거 |
여행 |
l초단기 체재형, 가족여행 등 이 인기 - 자유시간의 확대에 따른 소비행태의 변화 |
[89] 체재형 여행(한 곳에 몇박을 하면서 휴식하는 여행) |
캐릭터 |
l한개의 S/W가 히트하면 캐릭터 산업으로 성장 - 소프 트, 게임, 만화, CD, 음악, 서적, 애니메이션 등이 관련 |
[90] 단고3형제 [91] 핼로우 키티 [92] 텔레토비, 파비(수입 완구) [93] 마츠자카(야구선수) [94] 오스틴 파워즈(미국영화) |
엔터테인먼트 |
l사는 보람이나 즐거움 등을 여실히 표현하는 상품이 급성 장 - 노래나 게임, 역경극복 등을 통해 소비자들의 마음을 즐겁게 해주는 것이 포인트 |
[95] 드라곤아슈(S/W) [96] 우다다히카루(가수, CLAY, B"z 등의 가수를 능가) [97] 오체불만족(서적) [98] 일본어 연습장 [99] 자녀와 함께하는 과학 수공품(서적) [100] ZARD 베스트반 |
|
'놀면서 일하기 > 창업 아이디어링 + 문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비즈니스 카테고리 20201207 (0) | 2020.12.07 |
---|---|
2021 시리즈 : 2021년 소의 해, 미리보는 소비트렌드, (0) | 2020.12.07 |
요즘 개발하는 앱의 종류를 아는데 도움이 될 듯하다. (0) | 2020.12.01 |
COVID-19 관련 물품 품목분류 안내 : (0) | 2020.11.30 |
고체 샴푸, (0) | 2020.11.28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