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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부하기/경영학과 군사학

가격조사가 제대로 안된 것 같아서...댓글 달았더니 지워버린 채널... 이런 관리는 사기행위 아닌가??

by 리치캣 2025. 6.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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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 댓글보면...중국 전기차 타보지도 않고서... 헛소리를 하는 사람들이 많다. 본인이 지금 작년에 구입해서 15000km 타고 있다. 한국에서 타던 코나 전기차보다 훨씬 낫다.

현대차 코나 5200만원이었고... byd 아토3 3200만원에 샀다.

지식, 경험도 없는 자들이 비판만 하면.... 우리도 일본처럼 망한다.

그런 행위도 사회공동체를 망가뜨리는 내란행위와 동일한 비겁한 행위라고 생각한다.

이렇게 관리하는 채널이 135만명이라니....ㅎㅎㅎ 135만명에게 사기치는 채널이라고 판단해야 하는건가???
답글
 
가격조사 제대로 안한 것 같다는 댓글을 올렸는데.... 어디로 갔나???

 

📌 BYD가 전기차 가격을 대폭 인하한 이유는 무엇인가?

BYD가 전기차 가격을 10%에서 34%까지 인하한 것은 중국 내수 시장의 부진과 막대한 재고를 소진하기 위한 전략으로 보입니다.

💡 BYD의 가격 인하가 중국 전기차 시장에 미치는 영향은?

  • 다른 중국 자동차 제조 업체들도 가격 인하 경쟁에 동참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 수익성이 낮은 대부분의 중국 전기차 기업들은 재정적 어려움이 더욱 심화될 전망입니다.

  • 과도한 구조 조정으로 인해 대규모 실업 및 사회적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본 영상은 byd의 파격적인 가격 인하가 중국 전기차 시장에 미치는 영향과 그 배경을 분석합니다. byd의 가격 인하 정책으로 인해 중국 내 다른 전기차 기업들의 주가가 급락하고 있으며, 이는 치킨 게임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중국 정부의 이구환신 제도와 재고 문제 또한 byd의 결정에 영향을 미쳤으며, 유럽 시장의 관세 장벽과 최저 가격 제도 도입 논의는 중국 전기차 업체의 수출 전략에 어려움을 더하고 있습니다. 결국 중국 전기차 시장의 구조 조정이 불가피하며, 이 과정에서 수많은 실업자 발생과 같은 사회적 문제가 야기될 수 있다는 점을 경고합니다. 이 영상은 중국 전기차 산업의 현재 상황과 미래 전망에 대한 심층적인 분석을 제공합니다.

핵심 용어
  • BYD: BYD는 중국의 대표적인 전기차 회사입니다. 마치 우리나라의 현대자동차처럼, 중국에서 가장 큰 자동차 회사 중 하나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최근에는 전기차 시장에서 아주 빠르...

1. 💣 BYD의 파격적 가격 인하와 그로 인한 주가 급락

  • BYD의 파격적인 할인 혜택 발표로 인해 중국 전기차 기업들의 주가가 급락하였다 .

  • BYD는 22개 전기차 및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의 가격을 10%에서 34% 인하한다고 공식 발표하였다 .

  • 시걸 해치백 모델은 20% 인하되어 약 170만원, C107 DM-I 하이브리드 세단 모델은 34% 인하되어 115만원이 되었다 .

  • 발표 후 BYD 주가는 홍콩 증시에서 8.6% 하락하며, 다른 중국 주요 자동차 기업들 주가도 4%에서 9% 하락하였다 .

  • 전문가들은 다른 중국 자동차 제조업체들이 BYD의 사례를 따를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

 

2. 💥 BYD의 가격 인하가 미치는 영향

  • BYD의 매출 총 이익률은 1분기 기준 20%로, 이번 가격 인하를 어느 정도 감당할 수 있는 수준으로 판단된다 .

  • 그러나 현재 중국의 주요 전기차 제조 기업 50여 곳 중 수익을 내는 곳은 단 세 곳뿐이다 .

  • 수익을 내는 세 기업은 BYD와 스마트 전기 자동차를 조립하는 리오터, 아이토 브랜드의 진능형 자동차를 제작하는 세레스이다 .

  • BYD의 가격 인하가 중국 전기차 생산 업체들의 가격에 영향을 미치고, 도미노 현상으로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

  • 타 제조 업체들의 손익은 더욱 악화될 전망이다 .

 

3. ⚡ 중국 전기차 시장의 변화와 BYD의 할인 전략

  • BYD는 10%에서 34%의 할인 판매를 통해 중국 전기차 시장에서의 경쟁 우위를 확보하고자 한다.

  • 올해 1월부터 4월까지 중국 자동차 내수 판매량이 790만 대로 9.7% 증가했지만, 경기가 부진하다는 점을 고려해야 한다.

  • 중국 정부의 이구환신 제도가 판매량 증가를 견인하고 있으며, 이 제도는 노후 제품을 교체할 경우 보조금을 지급하는 형태이다.

  • 내연기관차 교체 시 최대 240만 원, 신에너지 차량 교체 시 최대 280만 원의 보조금이 제공된다.

  • BYD는 치킨 게임에 나서면서 여전히 부진한 내수 경기를 극복하고 시장 점유율을 확대하려는 전략을 취하고 있다.

 

4. 🚗 BYYD의 할인 배경과 중국 자동차 시장의 변화

  • 이구 한신 제도가 사라지는 2024년부터 내수 판매량의 역성장이 불가피한 상황에서 대규모 구조 조정이 예고되고 있다.

  • BYYD의 할인 이유는 막대한 재고를 소진하기 위함이며, 최근 2025년 첫 4개월 동안 딜러 제고가 약 15만 대 증가했다. 이는 월 소매 판매량의 약 절반에 해당한다 .

  • 2025년 4월 기준으로 중국 내 자동차 재고는 350만 대로, 이는 2023년 12월 이후 최고치를 기록했으며, 재고 회전율은 57일이다 .

  • 판매량이 증가하더라도 재고가 더 빠르게 늘어나며, 공급 과잉 현상이 심각해지고 있다 .

  • BYYD 딜러들은 재정적 어려움에 시달리고 있으며, 최근 두 개 딜러 그룹이 연이어 파산을 겪었다는 보도가 있다. 이는 시장 경쟁과 재고 부담이 매우 심각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

 

5. 🚗 중국 전기차 산업의 위기와 사회적 영향

  • 과도한 구조 조정은 실업, 과잉 투자, 부채 등의 심각한 사회적 문제를 일으킬 수 있으며, 만약 90%의 전기차 브랜드가 파산한다면 그로 인한 악성 제고 문제는 불가피하다.

  • 중국 자동차 산업 및 관련 공급망 종사자는 약 3천만 명 이상으로 추정되며, 전기차 시장 구조 조정으로 수천 명의 실업자가 발생할 수 있다.

  • 중국은 사회 보장 제도가 잘 발달되지 않은 국가로, 많은 실업자가 발생할 경우 빈곤율 증가와 사회적 양극화가 심각해질 것으로 우려된다.

  • 중국 전기차 업체들은 북미와 유럽 시장으로의 수출 확대가 필요하지만, 유럽은 자국 산업 보호를 위한 강력한 방어책을 마련하고 있다.

  • 유럽 연합은 2024년 10월부터 중국산 전기차에 대해 최대 45.3%의 관세를 부과할 예정이며, 최저 가격 제도 도입을 논의하고 있다.

"다 같이 망하려고 작정했다" BYD가 던진 핵폭탄, 중국 전기차 줄 파산 시작했다.

 

 

https://www.youtube.com/watch?v=nwj6MFv3Hs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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