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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부하기/경영학과 군사학

차세대 기동헬기 수입하자고 바람잡는 검은머리 외국인들

by 리치캣 2025. 2.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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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익을 추구하는....검은머리 외국인...

이번 기회에 모조리 속아내야 하는데...

워낙 그 뿌리가 깊어서....ㅠㅠ

차세대 기동헬기 수입하자고 바람잡는 검은머리 외국인들

https://www.youtube.com/watch?v=5GdEeL3OuvM

 

이 영상에서는 차세대 기동 헬기 개발과 관련된 국방 문제를 심도 있게 다룹니다. 영상은 최근 해병대의 헬기 비행 시험과, 미국의 기동 헬기 구매 요구에 대한 반응으로 시작됩니다. 국산화 의지를 보여주는 한편, 미국 무기를 수입해야 한다는 메시지에 의문을 제기합니다. 주요 내용은 국산 헬기 개발과 관련된 기술적 진보와 힘 싸움이 얽힌 복잡한 현 상황을 반영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시청자들은 헬기 기술의 발전과 국방의 미래에 대한 깊은 통찰을 얻을 수 있습니다.

1. 🚁 차세대 기동헬기 개발의 중요성과 국산화 논의

  • 해병대 마린온 공격헬기의 초도비행과 LAH(소형 무장헬기)의 군 인도가 최근 이루어졌다.

  • 차세대 기동헬기 개발에 대한 논의가 작년 중반부터 시작되었으며, 스스로 개발하고자 하는 의욕이 강하다.

  • 해외 설계도를 바탕으로 국산 헬기를 개발하고, 핵심 기술 국산화가 이루어져 왔다.

  • 차세대 기동헬기는 빠른 속도와 장거리 수송 능력을 특징으로 하며, 국제 경쟁을 목표로 한다.

  • 미국의 헬기 구매에 대한 분위기가 조성되고 있으나, 국산화 의지가 강하게 제기되고 있다.

 

2. 🚁 차세대 기동 헬기와 블랙호크의 현재 상황

  • 합동참모본부는 육군의 요구를 받아들여 차세대 고속 중형 기동 헬기의 필요성을 인정했다.

  • UH-60 블랙호크는 노후화되어 엔진 성능이 저하되었으며, 사실상 출력을 제대로 활용하지 못하는 상황이다.

  • 수리온은 이미 200여 대가 배치되었고, 블랙호크를 대체하려는 계획이 진행 중이다.

  • 특수전 부대는 블랙호크의 신뢰성과 익숙함을 이유로 여전히 사용을 주장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특수전용으로 계량하고 있다.

  • 차세대 기동헬기 개발은 이미 결정되었지만, 헬기의 속도와 방어력 등의 성능 기준을 충족해야 할 필요성이 있다.

 

3. 🚁 차세대 기동헬기 개발 필요성

  • 한국 육군은 K2 전차와 K21 장갑차의 추가 확보를 위해 배정된 무기 예산을 사용했으며, 이를 통해 예산이 줄어들었다.

  • 미국의 무기 개발 시스템이 시간이 맞지 않아, 국내 개발을 포기하고 외국에서 수입하는 방향으로 가는 것은 문제가 있다.

  • LAH 헬기의 생산이 중단되고, 새로운 헬기 개발로 방향이 전환되었다.

  • 국산 기술로 헬기를 개발하려는 비전이 있다는 점에서, 미국의 무기와 동일할 필요는 없다.

  • 변속기가 헬기 가격의 20~30%를 차지할 만큼 핵심적인 부품임에도 불구하고, 과거 사고와 관련된 문제를 해결해야 할 필요성이 있다.

 

4. 🚁 변속기의 중요성과 차세대 기동헬기 개발 동향

  • 수리온의 문제는 프랑스제 변속기와 미제 엔진 간의 부조화로 인해 발생하며, 이는 헬기 전체 가격의 20~30%를 차지한다.

  • 현재 대부분의 헬기 생산자들은 고부가가치 제품인 변속기를 자체적으로 제작하여 탑재하고 있다.

  • 수리온의 변속기는 개발이 완료되어 국산화 및 기술 축적이 이루어진 것으로 보인다.

  • 향후 차세대 기동헬기 개발에서는 KF-21의 기술을 활용하여 회전익 분야에서도 세계 최상위에 도전한다는 목표가 있다.

  • 헬기의 주요 핵심 부품인 변속기는 국산화가 진행되고 있으며, 이를 통해 헬기 성능이 더욱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4.1. ️ 수리온과 헬기의 기술적 발전
  • 수리온의 문제는 프랑스제 변속기와 미제 엔진 간의 부조화로 인해 발생하고, 이는 헬기 전체 가격의 20~30%를 차지한다.

  • 대부분의 헬기 생산자들은 고부가가치 제품인 변속기를 직접 제작하여 탑재하는 경향이 있다.

  • 최근에는 완제품 대신 주요 부품을 가져와서 조립하는 방식으로 변경되었고, 이로 인해 기술 축적이 이루어지고 있다.

  • 수리온 변속기는 개발이 완료된 것으로 보이며, 기술적 안정성을 확보했음을 시사한다.

  • 또한, 엔진 개발도 활발히 진행 중이며, KF-21 엔진이 그 예로 언급된다.

4.2. 차세대 기동 헬기 개발과 정치적 상황
  • 수리온과 K-계획은 기술의 내재화와 국산화를 목표로 하여 향후 군용 후속 항공기 개발을 지향하고 있다.

  • 차세대 기동 헬기에 대한 논의는 최근 몇 주와 6개월 전에 발표한 기사를 통해 이뤄졌으며, 정치적 분위기에 따라 변화가 있었다.

  • 외국 세력은 윤석열 대통령과의 관계를 통해 기득권을 유지하고 있으며, 현재 그의 구속 상황이 개발 동향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 이 차세대 기동 헬기의 개발 과정에서는 기존의 노하우와 국산 부품을 활용하여 외국 기술을 도입하는 방안이 논의되고 있다.

  • 이러한 과정에서 정치적 갈등과 개발의 필요성이 얽혀있는 큰 싸움이 벌어지고 있는 상황이다.

4.3. 고속 장거리 기동헬기 개발 현황
  • 고속 장거리 기동헬기의 연구 개발 목표는 2022년부터 2026년까지 진행되고 있으며, 54개월 동안 약 500억 원이 투자될 계획이다.

  • 현재 기동헬기인 수리온의 대체가 이루어지며, 특수전 헬기용 계량을 제외한 나머지 수리온이 대체될 가능성이 있다.

  • 향후 헬기 개발은 KF-21의 기술을 활용하여 회전익 분야에서도 세계적 수준에 도전할 계획이 포함되어 있다.

  • 과거 미국은 KF-21 개발에 대해 간섭을 시도했으며, 이는 한국의 기술 발전과 관련이 있다.

  • 헬기 개발에 있어 미국의 요구는 순항 속도와 항속거리에서 일치하며, 외국 기술 의존성을 우려해야 한다.

4.4. 차세대 기동헬기의 개발 및 성능
  • 미국의 차세대 기동헬기 요구 스펙을 초과하는 성능 개발이 진행 중이며, 고속 기동을 위한 핵심 기술이 여러 단위 과제로 나뉘어 진행되고 있다.

  • 헬기의 주요 성능 목표는 터보샤프트 쌍발 엔진을 포함해 순항 속도 및 전투 행동 반경을 미국 모델을 참고하여 개발하는 것이다.

  • 동축 반전 로터 시스템을 채택하면 기체의 균형이 잡히고, 바람이 강한 환경에서도 안정성을 유지할 수 있다.

  • KAI에서 개발 중인 차세대 기동헬기의 엔진 출력은 2,000에서 3,000 마력의 변속기가 포함되어 있으며, 이는 군수용으로 특정된 기술이다.

  • 해병대의 공격헬기 도입은 2026년부터 2028년 사이에 이루어질 예정이며, 가격은 기존 헬기보다 1.5배에서 2배 이상 비쌀 것으로 예상된다.

4.5. ️ 변속기의 중요성과 개발 현황
  • 변속기는 헬기의 가장 핵심적인 부품으로, 해당 기술의 발전이 필수적이다.

  • 현재 국산 엔진을 개발 중이며, 변속기는 이탈리아의 아비오 에어로에서 공동 개발하고 있다.

  • 아비오 에어로는 변속기를 만들었던 경험이 있으나, 현재 자신들이 만든 변속기를 판매할 곳이 없어진 상황이다.

  • 이 회사는 비행기 발전기나 발전용 모터로 제한된 기술 요구에 맞추어 자회사를 설립하였다.

  • 변속기 개발은 2025년까지 완료되며, 2030년까지 장착될 예정이다.

5. 🚁 차세대 기동 헬기와 군사력 발전

  • 2025년 개발 목표 아래, 수리온 마린 공격 헬기가 시제기에 장착되어 있으며, 향후 다양한 헬기에 사용이 가능하다.

  • 외국 헬기를 수입하는 것은 고가의 비용을 필요로 하며, 이는 확보한 기술의 활용을 저해할 수 있다.

  • 국산 개발의 경제 효과와 전력 강화가 강조되며, 특히 방어력 개선이 가능하다는 주장이 있다.

  • 차세대 엔진인 2,000마력급 터보샤프트 엔진의 개발이 진행 중이며, 이는 다양한 드론과 헬기에 사용될 계획이다.

  • 차세대 기동 헬기를 바탕으로 향후 공격 헬기와 무인기 통합 시스템이 개발될 예정이며, 이는 모든 설계 단계에서 계획되어 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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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https://richcat.tistory.com/304124 [리치캣의 현재 그리고 미래:티스토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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