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놀면서 일하기/Kamping, MonsterFish

최대 5명까지 탑승가능한 준중형 낚싯배를 주문했더니|선상낚시부터 만찬까지 모두 가능한 풀옵션|낚싯배 제작 과정

by 리치캣 2025. 1. 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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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약이 집에 있어서...대충 구조를 더 쉽게 알 것 같다.

이런 공장이 태국에도 있는데...꽤나 저렴하다.

그런데...배가 작다. 

태국의 공장에 가서 개선형을 만들어보면 어떨까 생각해본다. 

최대 5명까지 탑승가능한 준중형 낚싯배를 주문했더니|선상낚시부터 만찬까지 모두 가능한 풀옵션|낚싯배 제작 과정|극한직업|#골라듄다큐

 

https://www.youtube.com/watch?v=oeP21rRaqmE

이 영상은 최대 5명까지 탑승할 수 있는 준중형 낚싯배 제작 과정을 보여줍니다. 실내 낚시부터 만찬까지 즐길 수 있는 풀옵션 낚싯배를 만드는 모습을 통해 그 노하우와 기술을 엿볼 수 있습니다. 배의 외형부터 페인트 작업, FRP 적층과정까지의 디테일한 과정은 전문성과 노력의 결과를 잘 보여줍니다. 또한 작업자들의 유대감과 뿌듯한 성취감이 어려운 과정을 통과하며 쌓인다는 메시지를 전달합니다. 이 영상은 레저보트 제작의 매력을 느끼고, 여름휴가에 직접 낚시를 떠날 꿈을 키우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핵심 용어
  • 준중형 낚싯배: 준중형 낚싯배는 최대 5명까지 탑승할 수 있는 배로, 여가와 취미 활동으로 낚시를 즐기기에 적합한 사이즈입니다. 즉, 중간 크기의 배라는 뜻으로, 너무 작지도 크지도...

1. 🎣 레저 보트 제작 과정

  • 레저 보트를 만들기 위해 배 모양의 틀에 먼저 왁스를 발라야 하며, 이 과정은 붕어빵을 뽑아내는 것과 유사하다.

  • 페인트칠은 빠른 경화 반응을 위해 첨가제가 포함된 페인트를 사용하며, 20분 안에 진행해야 한다.

  • 검수를 통해 색상이 균일하게 나오는지 확인하며, 불균형이 발생할 경우에는 다시 작업해야 하는 정밀한 과정이다.

 

2. 🎣 FRP 작업 과정과 중요성

  • 페인트칠 후, FRP(유리 섬유 보강 플라스틱)를 바르는 과정이 시작된다.

  • FRP는 여러 겹 발라지면 강도가 상당히 높아지며, 이는 작업의 기초가 된다.

  • 기포가 생기지 않도록 주의해야 하며, 첫 장의 품질이 다른 장에 영향을 미친다.

  • 작업 중에는 유리 섬유에 의해 따가움과 가려움이 발생할 수 있으며, 피부 상태에 따라 붉어지기도 한다.

  • 기포가 있으면 제거할 수 없고, 두꺼운 매트를 붙인 후에는 추가 작업이 지속적으로 이어진다.

 

3. 🚢 낚싯배 제작 과정의 어려움과 보람

  • FRP 적층 작업이 하루 종일 이어져 마무리되었지만, 유리 섬유의 따가움 때문에 긴팔과 긴 바지를 착용하고도 불편함이 많았다.

  • 배가 완성될 때의 뿌듯함과 함께 남들과 함께 낚시를 즐길 때의 보람을 떠올리며 작업에 몰두한다.

  • 장마비로 인해 FRP 건조가 어려워지고, 습기와 온도를 맞추기 위해 열풍기와 공업용 드라이기를 동원하여 작업한다.

  • 경도를 유지하기 위한 작업이 계속되며, 배 제작의 모든 과정에서 단단함을 확보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한다.

  • 안전성을 위해 네 개의 격실로 나뉜 배를 제작하여, 어떤 상황에서도 가라앉지 않도록 설계한다.

 

4. 🚤 준중형 낚싯배 제작 과정

  • 낚싯배의 엔진 장착 작업이 진행 중이며, 배는 80% 완성된 상태이다.

  • 낚시 중 화장실 문제가 지적되며, 화장실이 없으면 매우 불편하다고 언급된다.

  • 배의 마지막 작업 요소로 가 설치되며, 이 작업이 하이라이트로 강조된다.

  • 최종적으로, 레저보트의 제작이 완료되었다.

 

5. 🚤 준중형 낚싯배 주문과 시운전 과정

  • 엔진과 선체 가격은 각각 1800만 원9000만 원이며, 등록 후 배가 고객에게 전달된다.

  • 고객은 주문한 배에 대해 아주 마음에 든다고 표현하며 자신의 배를 가지는 것이 꿈이라고 언급한다.

  • 시운전 전에는 막걸리를 뿌리며 안전을 기원하고, 어복을 기원하는 의식을 치른다.

  • 시운전 과정에서 스트레스가 풀리고 기분이 상쾌해진다고 전하며, 보트의 성능에 대해 긍정적으로 평가한다.

  • 또한, 낚시에 가는 것도 좋지만 배를 타는 것 자체가 즐겁다고 강조한다.

 

6. 🚤 낚싯배 제작 과정과 그 매력

  • 바쁜 일상에서 자연 속에서의 낚시는 피로를 해소하고 힐링의 시간을 제공한다.

  • 부산 앞바다에서는 3단 조립식 보트 제작이 이루어지며, 각 조각의 무게가 가벼워 사용이 용이하다.

  • 이 보트는 안정적인 성능과 낚시하기에 적합한 크기를 가진다.

  • 작업자들은 10년 이상 함께 일하며 가족 같은 유대를 유지하고, 이들은 낚싯배 제작 과정에서 사람과의 정이 가장 중요하다고 강조한다.

  • 배 내부에는 부력통이 내장되어 있어 안전성을 높이며, 완성된 배는 고객들이 즐거운 낚시 시간을 보내는 데 기여한다.

6.1. 준중형 낚싯배 제작 과정의 매력
  •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자연 속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낚시의 매력을 강조한다. 이는 힐링을 주고 다음 낚시를 기대하게 만든다.

  • 부산 앞바다에 있는 작업장에서 3단 조시 보트를 조립하는 과정을 소개하며, 각 조각이 가벼워 사용이 용이하다고 언급한다.

  • 배 조립에 필요한 시간이 매우 짧고, 모터 장착 후 바로 바다에 띄울 준비가 완료된다고 설명한다.

  • 작지만 안정적인 이 보트는 낚시하기에 적합하다는 점을 강조하며, 바람도 즐길 수 있는 공간임을 나타낸다.

  • 보트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사용하는 돌가루 아크릴 수지에 대해 설명하며, 추가 재료의 역할을 언급한다.

6.2. 작업 환경과 팀워크의 중요성
  • 방진복을 입고 작업할 경우 온몸에서 땀이 비오듯 쏟아지며, 여름에는 특히 힘든 환경이 조성된다.

  • 작업자들이 반복 작업을 반복해야 하므로 겨울만 일할 수 없다는 점이 강조된다.

  • 작업 후에는 즐거운 식사시간이 마련되며, 같이 일한 지 10년이 넘은 이들은 서로를 가족처럼 여긴다.

  • 힘든 일을 함께 하다 보니 사람에 대한 애정이 생기며, 돈보다 사람을 중시하게 된다.

  • 최종 작업 과정에서는 가루가 많이 발생하므로 중무장을 해야 하고, 집진기를 통해 먼지를 제거하는 작업이 필요하다.

6.3. ️ 부력통으로 안전한 낚싯배 제작
  • 부력통은 배가 뒤집히더라도 가라앉지 않도록 공기를 넣어 두는 구조물이다.

  • 배의 외부는 하얀색으로 페인트칠을 하여 최종적인 완성을 맞이한다.

  • 배 만들기는 힘들지만, 완성될 때마다 큰 행복을 느끼게 된다.

  • 낚싯배를 이용해 고객들이 바다에서 낚시를 즐기는 모습을 보면 개발자로서 뿌듯함을 느낀다.

6.4. 바다낚시의 소중한 순간들
  • 정재진 씨는 3단 조립식 보트를 이용해 바다낚시를 즐기며, 혼자 낚시하는 시간을 특별한 순간으로 여긴다.

  • 그는 바다를 보며 마음을 비우고 입질을 감지하며 싱싱한 우럭을 낚는 경험을 중요시한다.

  • 배는 작지만 혼자서 여유롭게 낚시를 즐길 수 있는 것에 만족감을 느낀다.

  • 올여름 낚시를 계획하는 이들에게, 낚시의 소중함을 일깨우는 사람들의 노력이 소중하다고 강조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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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https://richcat.tistory.com/304124 [리치캣의 현재 그리고 미래:티스토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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