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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 기종중 한국육군의 제식이 어떤것이 되던...충분한 역량이 있어보인다.
선정되지 않은 제품은 해외수출용으로 전환할 듯.
아뭏든 기술의 발전이 대단하다.
불과 10수년전만해도 라이다 센서 하나 제대로 돌리고 계산하느라...자동차 부피의 절반을 배터리로 채운 시험차량이 돌아다니는 상황이었는데...이렇게 경박단소하고,,내구성과 신뢰성이 있는 부품으로 만들어내니...^&^
아뭏든 21세기 지프, 21세기 짚차의 역할을 할 것이다.
'현대차 기술로 앞서간다' HR-셰르파 vs '미국도 인정한 기술' 아리온스멧, 승자는? 100% 국산화한 K9 엔진과 드론 재머 부착한 K2 공개! I KADEX 2024 2편
https://www.youtube.com/watch?v=_3AyO6-DWhc
이 영상은 한국의 무인 전투 차량과 자율 주행 기술에 대한 깊이 있는 설명으로, 현대 방산 기술의 발전을 보여줍니다. 특히, 아리온 스메와 셰르파 등 두 종류의 무인 차량이 전투 환경에서 어떻게 활용될 수 있는지를 구체적으로 다룹니다. 이들은 각각 자율주행, 전기차 기반의 저소음 작전, 및 AI 기술을 적용한 성능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군사 작전의 지원뿐 아니라 병사 보호와 효율적인 자원 관리에도 기여합니다. 이러한 무인 시스템이 전투 전략의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며, 국산화 및 다양한 환경에 대한 피드백을 통해 지속적으로 발전하고 있음을 알립니다.
핵심 용어더 보기
- 무인 전투 차량: 무인 전투 차량은 사람이 탑승하지 않고 스스로 운전할 수 있는 전투용 차량을 의미합니다. 마치 로봇이 자율적으로 움직이는 것과 같아요. 이러한 차량은 정찰, 수송 등 다양한...
1. 🚗 아리온 스메: 다목적 무인 차량의 특징과 기능
- 아리온 스메는 고화중 전투 물자 운송, 환자 수송, 및 위험 지역 감시 정찰 등 다양한 임무를 수행할 수 있는 지능형 다목적 무인 차량이다 .
- 이 차량은 길이 약 3M, 폭 약 1.5M, 높이 약 1.6M로, 경차 정도의 사이즈를 가지고 있으며, 탑재 중량을 포함해 대략 2톤의 중량을 지닌다 .
- 아리온 스메는 RCWS와 자율 주행이 가능한 카메라, 라이다를 장착하고 있으며, 총탄의 피탄에도 계속 운영 가능하도록 에어리스 타이어를 적용했다 .
- 이 차량은 100% 국내 기술로 개발되었으며, 유 해병대원들의 피드백이 적극 반영되어 있다 .
2. 🚀 아리온 스메의 자율주행 기술 발전
- 아리온 스메는 2022년 12월, 미국 해병대와의 FCT 시험 평가를 통해 자율주행 성능이 업그레이드되었으며, 미해병대의 운용 개념을 반영하여 개발되었다고 알려졌다 .
- 해병대원들의 피드백을 통해 자율주행 기술이 한국과 다른 환경에서도 "우수하게" 평가되었고, 이 결과가 기술 개선에 직접적으로 반영되었다 .
- 아리온 스메는 라이다를 통해 자율주행 기술을 활용하며, 다양한 환경에서 직접 시험을 통해 다양한 상황에 대한 데이터를 수집하고 이를 소프트웨어 로직에 반영하고 있다 .
- 이 차량은 고병 분대급에 의해 운영될 것이며, 병사와 탄약을 운송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으며, 전장 상황에서 아군을 보호할 수 있는 RCWS 장치도 탑재될 예정이다 .
- 전기차 기반의 파워트레인을 사용하여 기동 시 소음이 적고, 조용한 작전이 가능하다고 설명되었다 .
3. 🚙 셰르파 차량의 특징 및 장점
- 셰르파는 군인의 작전과 임무를 서포트할 수 있는 다목적 무인 차량으로 개발되었다 .
- 이 차량은 원격 통제를 통해 짐을 실거나 부상병을 나르는 등의 다양한 역할을 수행할 수 있다 .
- 전기차 기반으로, 소음이 적고 에어리스 타이어를 적용하여 펑크 문제에서 자유롭다 .
- 각 바퀴에 인휠 모터를 장착하여 제자리에서 회전할 수 있는 특수 기동 기능을 제공하며, 구동부가 차체 밖에 있어 차량이 더 낮아졌다 .
- AI 기반의 자율 주행 모드와 함께 여러 운전 방법을 제공하여 다양한 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운용 가능성을 높였다 .
4. 🚗 K9 자주포용 천 마력 디젤 엔진의 특징과 발전
- K9 자주포용 천 마력 디젤 엔진은 국내에서 이미 전력화가 완료되었고, 최근 양산 출고식을 거쳤다 .
- 기존 엔진은 독일의 기술 도입으로 생산되어 수출이 제한되었으나, 새로운 엔진은 국내 기술로 개발되어 자유롭게 수출할 수 있는 자율성을 가진다 .
- SX 엔진은 기존 엔진의 단점을 보완하여 연비 성능이 개선되었고, 부품 국산화율도 크게 향상되었다 .
- 본 엔진은 100% 국내 기술로 생산되었으며, 50년간 축적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기술적으로 큰 발전을 이루었다 .
- 엔진 개발 과정에서 성능, 내구성, 체계 적합성 검증 등 세 가지 단계를 거쳐야 하며, 기술적 어려움을 극복한 결과로 출고가 이루어졌다 .
5. 🚀 해병대용 지능형 무인 차량의 수출 가능성과 기술적 장점
- 아리온 스메의 천 마력 리 엔진은 수출 시장에서 제약 조건이 없다는 강점을 가지고 있다 .
- 기존의 기술 도입 방식에 비해, 아리온 스메는 원 제작사에게 기술료를 제공하지 않아 경제적 이점을 제공한다 .
- 이 엔진의 사용은 국내 협력사들과 산업 발전에 기여하며, 일자리 창출을 촉진할 수 있다고 추정된다 .
- 디젤 엔진 다음 기술로는 하이브리드 엔진이 고려되고 있으며, 이는 전기 장치 도입을 포함하고 있다 .
- 현재 방산 제품 중 하나가 미국으로 수출될 가능성이 높아짐에 따라, 아리온 스메는 대한민국 최초의 방산 제품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5.1. 🚀 국산화된 엔진의 수출 혜택과 장점
- 천 마력 리 엔진은 수출 시장에서 제약 조건이 없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다 .
- 또한, 기존 기술 도입 방식에서는 원 제작사에게 기술료를 지급해야 하지만, 국산 엔진은 기술료를 제공하지 않는 경제적 이점이 있다 .
- 더불어, 국산 엔진의 개발은 협력사들과의 협업을 통해 국내 산업을 강화하고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다 .
- 이 엔진은 자주포 시장에서의 적용 가능성을 높이며, 장갑차 형태의 시스템에도 적용할 수 있어 시장 확대가 기대된다 .
5.2. 🛠️ 하이브리드 엔진 기술의 발전 방향
- 방위 산업 분야에서는 하이브리드 엔진을 다음의 동력원으로 고려하고 있다 .
- 기존의 디젤 엔진 개발을 기반으로, 전기 장치 등을 도입한 하이브리드 엔진 기술을 목표로 삼고 있다 .
- 이러한 기술 발전은 방위 산업의 미래에 중요한 의미를 가진다 .
5.3. 🇰🇷 한국 방산 제품의 해외 수출 기대
- 대한민국 최초의 방산 제품이 조만간 미국으로 수출될 가능성이 있다.
- 이러한 기대는 국산 방산 제품의 경쟁력을 강조하며, 해외 시장 진출의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으로 보인다.
- 따라서, 한국의 방산 기술이 국제적으로도 인정받고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 이와 같은 성과는 하이브리드 엔진 기술 개발의 연장선상에서 이루어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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