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하기/AD,PR 자원 및 성패

논란의 러시아 모병 광고

by 리치캣 2024. 10. 5.
반응형

미국의 패권질 때문에 죽어간 50만명의 우크라이나 젊은이들이 불쌍할 뿐이다.

한반도에도 그런 패권질을 할 가능성이 있으므로...

우리는 자주국방력을 더 키울수 밖에 없는 것이다.

논란의 러시아 모병 광고

https://www.youtube.com/watch?v=xIISiyvMIvE

이 영상은 러시아의 군 모병 광고와 그에 대한 우크라이나의 패러디를 다루며, 전쟁 중 민간인의 가치와 군인 간의 갈등을 조명합니다. 러시아의 군 광고가 민간 직업을 비하한 반면, 우크라이나는 전쟁의 실상을 역설적으로 전달하여 전쟁을 끝내자는 메시지를 전합니다. 결국, 전통적 가치와 극단적인 편견의 충돌 속에서 평화의 필요성을 강조하는 내용입니다.

핵심주제

러시아의 모병 광고는 국내에서 역효과를 초래하였다.
  • 러시아는 경비원, 헬스트레이너 등 일반 직업을 비하하며 군인으로의 변화를 강조했지만, 이는 대중에게 반발을 샀다.
  • 우크라이나가 일반 직업의 가치를 인정하는 패러디를 내놓으면서 러시아의 조급함을 드러내었다.
  • 결과적으로 모병 광고는 대중의 관심을 끌기보다는 조롱의 대상이 되었다.
우크라이나의 패러디는 반전 메시지를 전달하였다.
  • 우크라이나는 일반 직업인으로서의 인간성을 강조하며 전쟁의 무의미함을 부각하였다.
  • 광고의 마지막 장면은 일상으로의 복귀를 암시하며 전투로 인한 고통을 상징적으로 표현하였다.
  • 이러한 접근은 러시아 광고에 대한 조롱의 일환으로, 대중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러시아의 성소수자 탄압은 전통적 가치를 강조하는 행태로 나타났다.
  • 러시아는 성소수자들을 극단주의자로 규정하고 그들에 대한 탄압을 강화하고 있다.
  • 서방의 가치관을 공격하며 전통적 가치를 내세우는 한편, 이로 인해 사회적 갈등을 유발하고 있다.
  • 이런 상황 속에서도 러시아는 전쟁을 중단하고 평화를 모색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타임라인

완벽노트(GPT-4o) 적용됨1. 🎯 러시아 모병 광고와 우크라이나의 패러디

  • 러시아는 지난해 모병 광고를 통해 경비원, 헬스트레이너, 택시 기사 직업을 비하했다.
  • 광고에서 이들 직업은 진정한 남자의 직업이 아니라며 군인으로 변해 경고 메시지를 전달했다.
  • 이에 우크라이나는 이러한 직업들도 충분히 가치가 있다는 패러디 광고를 만들어 대응했다.
  • 러시아는 우크라이나 전쟁으로 사상자가 50만 명이 넘고 병력 충원이 시급한 상황이다.
  • 그래서 공영 방송에서 모병 광고가 일곱 배나 편성되었지만, 역효과를 초래했다.

 

2. 러시아의 광고와 우크라이나의 반전 메시지

  • 러시아의 행동은 오히려 조급함을 드러내며, 우크라이나에 먹잇감을 제공한 격이 되었다.
  • 우크라이나는 군인에서 민간인으로의 변화를 보여주는 장면을 사용하여 반전의 메시지를 전달했으며, 마지막 장면은 역재생을 통해 전쟁을 끝내고 일상으로 돌아가자는 내용이었다.
  • 이러한 광고로 러시아는 조롱을 당했으며, 최근 또 다른 모병 광고를 공개했지만, 오히려 형의 수를 높여 보이게 하여 대중의 의혹을 샀다.

 

3. ️📉러시아의 성소수자 탄압 및 전쟁 반대

  • 러시아는 성소수자들을 극단주의자로 규정하며 심하게 탄압하고 있다.
  • 또한 서방이 진보적 성 개념과 동성애를 강요한다고 비판하며, 전통적 가치를 강조해 왔다.
  • 올해 초에는 무지의 색을 뛴 개구리 모양의 귀걸이를 한 여성을 감옥에 보내기도 했고, 이 광고에서는 전통적인 남성성과 거리가 먼 이들을 '남자답지 못하다'고 정의하였다.
  • 러시아는 이제 무리한 전쟁과 모병을 중단하고 평화를 모색해야 한다고 보인다.
  • 전쟁 드론 영상을 보았을 때, 그 어떤 모병 광고도 의미가 없다.

 

 

 

반응형

댓글